TMC 토요타 bZ2X/야리스 크로스 EV 라인업 출시 정보

도요타자동차(TMC)가 2021년 12월 14일 선보인 미래형 EV의 메가쇼케이스에는 복수의 세그먼트를 커버하고 다양한 사용 사례를 제공하는 다양한 SUV가 포함됐습니다. 컨셉 모델 중 하나는 미래의 도요타 bZ2X, 즉 도요타 야리스 크로스 EV 등가물을 미리 살펴본 것 같습니다.

 

목차

     

     

    현재 야리스 크로스는 유럽 시장의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비욘드 제로(Beyond Zero) 발표에서 밝힌 도요타 SU EV는 야리스 크로스 EV라는 이름을 붙이거나 도요타 bZ2X 모니커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가 전 세계 여러 시장에 bZ2X 명패 상표도 냈기 때문에 이런 투기는 어느 정도 신빙성을 얻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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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요타의 라이프스타일 EV 라인업

    TMC 토요타 bZ2X/야리스 크로스 EV 라인업 출시 정보, TMC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을 위해 제작된 SUV 몇 대를 포함하여 8개의 도요타 EV 라이프스타일 모델의 독특한 라인업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소형 SU EV 컨셉트는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며, 하단에 위치할 것입니다. 이 개념은 비늘비늘한 ICE 야리스 크로스보다 약간 부드럽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암시합니다. 더 낮고 경사진 보닛, C자형 더 슬림한 헤드라이트, 오목한 코 등이 인상을 증폭시킵니다.

    도요타 스몰 SUEV 개념은 VW ID.2 X, 르노 4와 경쟁하면서 도요타 bZ2X EV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ImageSource:노리아키 미쓰하시/엔락 포토에이전트

    옆면에는 도요타 SUEV 컨셉의 유리면적의 모양이 야리스 크로스와 비슷하지만 원형 플레어 휠 아치가 비뚤어진 아치를 대신합니다. 플러시 도어 손잡이가 생산될 것으로 예상하지 마십시오.고차급 도요타 bZ4X도 이 기능을 얻지 못한다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작은 변화로 인해 도요타 bZ2X의 디자인은 그 개념과 동일하게 유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Yaris Cross EV 또는 도요타가 SUEV 개념을 명명하는 것은 독립형 자동차가 아닐 수 있으며, 내연-엔지니어링 모델의 파생 모델이 될 가능성이 높입니다. TMC의 디자인 총책임자인 Simon Humphries가 SUEV와 다른 라이프스타일 EV 개념을 발표했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좋은 제품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주고, 그들이 선택한 라이프스타일 방향을 향상시킨다고 믿는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각각의 전기차는 전용 플랫폼에 있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모델과 관련된 것들도 독특하고 특별해야 합니다.

    Simon Humphries, Design Senior General Manager, Toyota Motor Corporation (Media Briefing on Battery EV Strategies, December 14, 2021)

    토요타의 E3 플랫폼에서

    TMC 토요타 bZ2X/야리스 크로스 EV 라인업 출시 정보, 도요타는 TNGA 플랫폼 계열에 속하는 GA-B 소형차 플랫폼을 배터리 가격이 크게 하락할 때 전기 파워트레인 호환성을 추가하도록 철저히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 회사는 소형 EV의 일부에 대해서도 비슷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오토모티브 뉴스유럽의 보고서에 따라 기존 GA-C 소형차 플랫폼을 e-TNGA 플랫폼의 요소/모듈을 결합하기 위해 재작업할 계획입니다. 'E3'로 불리는 이 혼합 베이스는 차세대 도요타 C-HR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아마존닷컴은 도요타 bZ2X가 130~160hp를 생산하는 전기모터를 확보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도요타 bZ2X의 레인지도 USP가 됩니다. 순배터리 용량이 50kWh~60kWh인 WLTP 사이클에서 400km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EV/토요타 bZ2X 출시일

    TMC는 2030년까지 30대의 EV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 중 bZ4X를 포함해 최소 13대가 도요타 모델입니다. 도요타 bZ2X EV는 VW ID.2피아트 판다 전기르노 4와 경쟁하면서 10년 후반기에는 딜러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이미지 원본:토요타 자동차 주식회사(T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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