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탑재한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도요타는 올해 도요타 bZ4X를 출시한 데 이어 2025년까지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탑재한 첫 양산형 EV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991년 소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세계에 선보였습니다.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목차

     

     

    일본의 이 새로운 기술은 사람들이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식을 혁신시켰습니다. 30년 후 도요타와 파나소닉은 차세대 자동차 배터리 기술을 도입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프라임 플래닛 에너지 & 솔루션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탑재한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도요타와 파나소닉은 2020년 2월 자동차 프리즘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전문으로 하는 프라임플래닛 에너지&솔루션스라는 새로운 합작법인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JV사의 사업 범위에는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및 기타 차세대 자동차 배터리의 개발, 제조, 판매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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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회사는 COVID-19 대유행 속에서 2020년 4월 프라임 플래닛 에너지&솔루션을 설립했습니다. 도요타는 JV사의 지분 51%를 소유하고 있으며, 나머지 소유권은 파나소닉에 있습니다.

     

    도요타 ZEV 공장(일본)의 도요시마 고지 부사장은 2020년 12월 도요타와 파나소닉이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기술을 연구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도요시마 교수는 "이 차세대 배터리는 소형 경량 팩에서 더 많은 전력을 발생시키며 액상형 배터리보다 훨씬 빠르게 충전한다"고 말했습니다.

    도요타의 최대 라이벌인 폴크스바겐 그룹도 솔리드스테이트 배터리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독일 대기업은 스탠퍼드대 창업기업인 퀀텀스케이프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기술을 가속화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Accental은 Stellantis나 Mercedes-Benz와 같은 회사들로부터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개발을 위한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점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탑재한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높은 에너지 밀도, 낮은 공간 요구 사항, 더 나은 급속 충전 능력, 더 큰 안전성과 같은 이점은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전기 추진에 사용되는 기존의 2차 배터리에 비해 매력적인 옵션으로 만듭니다.

    우리는 2020년대 상반기에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사용하여 최초로 양산된 전기 자동차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Koji Toyoshima, Deputy Chief Officer of Toyota ZEV Factory (Japan), on 7 December 2020.

    도요타,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시험 시작

    솔리드스테이트배터리를 사용한 도요타 최초의 온로드 등록 시제품은 LQ였습니다. 도요타는 2020년 6월 건설해 2020년 8월 도로 포장용으로 등록했고, 아래 동영상은 그 프로토타입을 보여줍니다. 그 회사는 이 새로운 기술을 최대한으로 탐구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토요타 자동차 회사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탑재한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도요타는 개발 과정에서 얻은 학습 내용을 간략히 공유했습니다. 회사 측은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는 내부에 이온이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생산량이 더 높을 수 있다고 말했지만, 사용 수명은 짧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특히 고체 전해질 재료의 개발을 계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일본 자동차 회사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사용할 수도 있고, 순수 전기 자동차에 연결하기 전에 그렇게 할 수도 있습니다.

    빠른 이온 이동과 높은 내열성을 특징으로 현재 고출력, 충전시간 단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는 HEV에 대한 적용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난제가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 사용하면 고체 전해액에 공간이 생성되어 열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Masahiko Maeda, Chief Technology Officer, Toyota (Media Briefing on Batteries and Carbon Neutrality – 7 September 2021)

    도요타, 배터리 투자 130억 달러

    도요타는 최근 1조5000억엔(약 1조5000억엔)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30년까지 배터리 개발 및 생산에 131억 달러).1조5000억엔 중 3800억엔은 약 1조5000억엔입니다. 33억 달러)가 미국 시장에서 자동차 배터리에 들어갑니다.

    도요타는 2030년까지 BEV와 FCEV를 합친 200만대 등 800만대의 전기화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요타 CPO의 오카다 마사미치는 2021년 9월 7일, 배터리와 탄소중립성에 관한 투자 설명회에서, 800만 xEV를 납품하려면, 200 GWh의 배터리 용량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0GWh의 배터리 용량을 확보하는 한편 배터리 비용도 50% 절감할 계획"이라고 오카다 외상은 덧붙였습니다. 마에다 마사히코 도요타 CTO는 같은 행사에서 10년 상반기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탑재한 1차 모델의 도입 목표에는 변함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로 놀리는 렉서스 스포츠카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탑재한 도요타 전기차 출시 정보, 주류 브랜드 도요타와 마찬가지로 럭셔리 형제인 렉서스도 모든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ASSB) 기술을 채택할 계획입니다. 2021년 12월 14일, 토요타 자동차(TMC)가 미디어 브리핑을 열어 EV 전략의 개요를 정리했습니다. 토요다 아키오 사장은 메가 프레스 행사에서 신형 EV를 대거 공개했는데, 그중 상당수가 렉서스 모델이었습니다. 이날 공개된 렉서스 EV의 미래 중 하나는 렉서스 LFA 후계자의 비전인 렉서스 전기화 스포츠 컨셉트였습니다.

    영상출처 : 유튜브/렉서스 JP / レクスス

    토요다 회장은 렉서스 LFA 후계자의 콘셉트 버전을 간략히 논의하면서 렉서스 전기화 스포츠(생산 버전에서)의 가속 시간(아마도 0~62mph)이 2초 미만, 사거리는 700km(435마일)가 넘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TMC가 미래의 전기 스포츠카를 위해 모든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속 시간은 최저 2초대로 700㎞ 이상 순항하며,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활용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진정한 고성능 배터리 EV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kio Toyoda, President, President, Toyota Motor Corporation (Media briefing on December 14, 2021)

    추천 이미지: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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