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bZ4X 콘셉트 조이스틱 스타일 가격 출시일

미국 사양 생산업체인 토요타(도요타) bZ4X는 지난해 말 첫 선을 보였고, 미국 모델은 2021년 10월 공개된 일본 버전과 비교하면 다소 변화가 있습니다. 미국 토요타(도요타) bZ4X의 시각적 변화는 오렌지색 마커 램프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미국 모델의 내부에는 전통적인 원형 핸들이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미래형 요크식 조종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이 측면을 이야기의 특징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목차

     

     

    토요타 bZ4X 한눈에

    토요타 bZ4X 콘셉트 조이스틱 스타일 가격 출시일, 2022년 중반에 미국 시장에 도착하는 토요타(도요타) 전기차의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사양 토요타(도요타) bZ4X는 선택적으로 요크나 날개 모양의 조향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형 조향의 파격적인 디자인은 조향할 때 그립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지 원본:토요타

    • bZ4X EV의 크기와 비율은 토요타(도요타) RAV4를 연상시킵니다. 그러나 bZ4X는 더욱 날카롭고 공기역학적으로 보입니다. 처음부터 EV로 설계한 것으로, RAV4의 변환이 아닙니다. 낮은 키와 쿠페 스타일의 꼬리 부분이 스포티한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 전용 EV 플랫폼 덕분에 bZ4X는 오버행이 짧고 휠베이스가 길입니다. 실내 공간은 D세그먼트 세단(토요타 캠리)에 버금갑니다.
    • 대시보드의 낮은 위치와 완전 디지털 계기판의 위치는 실내 공간감을 높이는 동시에 도로 시야도 개선합니다.
    • bZ4X는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4륜 구동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 차량이 정지해 있을 때 배터리 팩을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미국 사양 모델에서 빠졌습니다.
    • 미국 사양 모델의 제조는 일본에서 이루어지며, 판매는 올 봄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사양

    치수

    길이 184.6인치, 폭 73.2인치, 높이 64.9인치(안테나 포함)의 토요타(도요타) bZ4X는 대략 RAV4의 크기입니다. 하지만 토요타(도요타)가 처음부터 bZ4X를 EV로 설계하면서 112.2인치라는 훨씬 긴 축간거리를 달성했습니다. 내부 치수는 객실 길이와 폭, 높이가 각각 76.4인치, 59.6인치, 45.0인치입니다.

    크기 면에서 bZ4X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 중 하나인 RAV4에 버금갑니다. 이미지:토요타

    모터

    대부분의 맞춤형 소형 EV에는 기본적으로 RWD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이 있지만, 토요타(도요타) bZ4X는 FWD 모델입니다. 기본 모델에는 프론트 휠을 구동하는 150kW(201 hp) 모터가 있습니다. 탑엔드 모델로는 전면 80kW(120hp) 모터와 후면 80kW(120hp) 모터가 적용되며, 이들 모터는 160kW(214hp)의 시스템 파워를 제공합니다. 운전자는 토요타(도요타) 최초로 다이얼형 시프터를 이용해 기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 충전

    토요타(도요타) bZ4X FWD는 71.4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토요타(도요타) bZ4X AWD는 조금 더 큰 72.8kWh 리튬이온 팩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두 배터리의 작동 전압은 동일하다 – 355V.토요타(도요타)는 bZ4X FWD의 사거리가 최대 250마일까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bZ4X AWD의 사거리는 추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80% SoC까지 고속 충전은 1시간도 걸리지 않습니다.

    토요타(도요타)는 71.4kWh 리튬이온 배터리 팩이 표준인 일본에서 bZ4X가 FWD 변종에서는 약 500km(311마일), AWD 변종에서는 약 460km(286마일)의 레인지(WLTC)를 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대 충전전력은 교류 6.6kW, 직류 150kW입니다. 토요타(도요타)는 80%까지 빠르게 충전하면 3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BZ4X 소유자를 위한 DC 고속 충전 1년 무료

    토요타(도요타)는 2022년 2월 24일 미국 BZ4X 고객이 EVgo의 네트워크를 통해 1년간 DC 고속 충전 접속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EVgo의 급속충전기는 식료품점, 쇼핑센터, 도심과 같은 주요 장소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시설은 고객들이 일상적인 심부름으로 바쁠 때 EV를 충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과정은 간단합니다. 소유주들은 무료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토요타(도요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EVgo는 미국에 800대의 DC 급속충전기, 35개 주 68개 대도시권에 수천 대의 레벨 2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VGO 충전기는 100% 친환경 에너지원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습니다.

    2023년형 토요타(도요타) bZ4X FWD는 최대 250마일의 사정거리(토요타-est.)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미지 원본:토요타

    열펌프 & AWD

    토요타(도요타)는 2023년형 bZ4X에 냉난방 겸용 열펌프를 장착했습니다. 히트펌프형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은 배터리 팩의 폐열을 재사용하여 필요할 때 실내를 가열하여 레인지에 대한 충격을 줄인입니다. 미국형 bZ4X는 X-모드, 그립-컨트롤과 함께 일본형 spubaru 버전처럼 개발된 새로운 AWD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 후 10년이 지나도 90%대

    토요타(도요타)는 bZ4X의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0년 사용 후에도 배터리 팩이 풀 레인지의 최대 90%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의 최고기술책임자 마에다 마사히코는 이것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구력 성능 목표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양극 표면에서 분해된 물질이 형성되는 것을 막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열쇠입니다. 토요타(도요타)는 이런 성능 저하된 소재의 개발을 막기 위해 팩 구조, 소재 선택, 제어 시스템 등 다양한 측면에서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가이타 게이지 토요타(도요타) CN첨단기술개발센터 사장은 BZ4X를 출시할 때 C-HR/Izoa/UX EV에 비해 배터리 비용이 40% 절감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따라서, 저렴한 배터리 교체는 bZ4X의 또 다른 장점일 수 있습니다.

    특징들

    2023년형 토요타(도요타) bZ4X는 미국에서 XLE와 Limited의 최소 두 가지 트림 수준으로 출시됩니다. FWD 구성의 XLE 등급은 최대 250마일의 가능한 최고 범위(Toyota-est.)를 제공합니다. 토요타(도요타)는 히트펌프형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외에도 2023 B4X용 시트 및 스티어링 휠 난방, 앞좌석 복사 발·다리 히터(토요타(도요타) 우선), 디지털 키,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토요타(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3.0(TSS 3.0) 안전 패키지 등을 확정했습니다.

    2023년형 토요타(도요타) bZ4X는 XLE와 Limited의 최소 두 가지 트림 수준으로 출시됩니다. 이미지 원본:토요타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토요타(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3.0에는 밀리미터파 레이더와 탐지 범위가 확대된 단안 카메라가 탑재돼 있습니다. 토요타(도요타)는 v3.0용 토요타(도요타) 세이프티 센스의 각 기능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정상적인 운전 조건을 돕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Pre-Collision System은 Dayday Motorcyclist Detection, Low-Light Cyclicist Detection, Guard 레일 Detection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예는 개선된 차선 추적 지원 모드 기능을 제공하는 차선 인식입니다.

    미국에는 요크, 태양열 지붕 또는 조향 와이어가 없습니다.

    조향선 시스템은 국제적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이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스티어링 휠과 타이어는 기계적으로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조작으로 인한 원치 않는 진동이 운전자의 손바닥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토요타(도요타)는 잠금 대 잠금 장치를 150도 안팎으로 설정해 손잡이를 바꿀 필요가 없어 유턴과 주차를 단순화했습니다. 미국 사양 bZ4X도 요크 조향과 솔라 루프 옵션을 놓치고 있습니다.

    가격 & 출시 날짜

    이 회사의 2022년 뉴욕 행사 일정을 상세히 기록한 유출 문건(더드라이브를 통해)에 따르면 토요타(도요타) bZ4X는 2022년 4월부터 판매에 들어갑니다. '출시행사'가 2022년 6월에 열린다는 내용도 담겨 있어 미국 곳곳에서 토요타(도요타) bZ4X 배송이 시작되는 달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문서는 가격 발표와 주문부 개통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가격 면에서는 그렇지 않은 강력한 VW ID.4 경쟁자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토요타(도요타) 관계자들은 bZ4X가 고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세계 시사회 당일, 네에라즈 랄라 토요타(도요타) 뉴질랜드 CEO는, 상당한 연구개발 비용이 수반되기 때문에, "모든 키위 가구나 기업에게 저렴한 BEV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션 핸리 토요타(도요타) 호주 영업마케팅프랜차이즈사업부 부사장은 "원래 프리우스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carexpert.com.au은 보도했습니다.

    RAV4 위로 슬롯될 가능성이 있음

    토요타 bZ4X 콘셉트 조이스틱 스타일 가격 출시일, BZ4X의 가격에 대한 토요타(도요타) 관계자들의 진술로 볼 때, 저희는 EV가 3만8,350달러인 RAV4 프라임보다 높은 수준에 머물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KBB에 따르면 가격은 연방세와 EV 보조금 이전인 3만6000달러에서 4만3000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슈머리포트의 또 다른 추정치는 3만8000달러, 4만8000달러대여서 더욱 현실적입니다. 가격 포지셔닝을 감안하면 토요타(도요타) bZ4X는 포드 머스탱 마하-E, 현대 아이오닉 5와 경쟁하게 됩니다. 토요타(도요타)는 국산 VW ID.4(2023년형) 출시 직전 미국에서 bZ4X 납품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반도체 칩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 공급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토요타 bZ4X GR 스포츠 컨셉트

    토요타 bZ4X GR 스포츠 콘셉트는 지상고가 낮입니다. 이미지 원본:토요타

    2022년 도쿄 오토 살롱에서 토요타(도요타) 가즈 레이싱(TGR)이 토요타 bZ4X GR 스포츠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변형된 bZ4X는 매트 그레이 페인트와 대형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GR 배지, GR 브랜드 블랙 스포츠 시트가 특징입니다. 키가 작을수록 스포티함이 증폭되지만, TGR에 공격적인 바디 키트를 장착해 존재감을 높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BZ4X GR Sport 출시 의향이나 사양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습니다.

    토요타(도요타), bZ4X에 이어 6대 추가 출시

    토요타(도요타)는 토요타(도요타) BZ4X에 이어 2025년까지 파이프라인에 6대의 BZ EV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토요타(도요타) BZ는 전기자동차 시리즈 전용 브랜드 'Beyond Zero'의 축약형입니다. 토요타(도요타)는 십자형 X로 영숫자 브랜딩을 적용할 수 있고 해치, 세단, MPV 이름은 사다리에서 자리를 내포한 숫자로 끝날 수 있습니다. 토요타(도요타)는 2020년 EUIPO에 10개 이상의 상표 출원을 신청했으며, 이 중 몇 가지를 곧 출시될 BZ 모델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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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회사는 토요타(도요타) BZ EV 제품군에 2025년까지 7개 모델이 포함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EUIPO/토요타

    토요타(도요타)는 2019년 6월 전기화 계획을 발표하면서 초소형(쌍승자) EV 시장을 겨냥한 전략과 글로벌 전개를 겨냥한 전략 두 가지를 공개했습니다. 초소형 EV는 주로 일본 시장을 겨냥한 것입니다. 다만 후자를 계기로 회사가 수요량이 많은 시장으로 분류하는 미국, 유럽, 중국 등에서 대량 판매되는 토요타(도요타) 전기차를 보게 됩니다.

    2025년까지 총 7대의 토요타(도요타) EV가 글로벌 전개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중 몇 대는 SUV/크로스오버 차체 스타일입니다. 대형 SUV와 중형 크로스오버, 중형 SUV 등이 계획돼 있습니다. 토요타(도요타)는 스바루와 공동으로 bZ4X를 개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스바루 전기차가 올해 중반 솔테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e-TNGA에 기반을 둔 토요타(도요타) 전기차는 배터리 크기와 모터 사양이 다른 전륜 구동, 후륜 구동 또는 4륜 구동 변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토요타

    모든 모델은 이의 매력과 미국 및 유럽 표준에 대한 필수 준수를 고려할 때 e-TNGA에 기초할 것입니다. 중형 크로스오버와 SUV는 5인승 토요타(도요타) 전기차가 될 것이고, 대형 SUV는 7인승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토요타(도요타)자동차(TMC)는 2021년 12월 새로운 BEV 전략을 발표하면서 파이프라인에 남아있는 토요타(도요타) bZ 6개 차종 중 4개를 공개했습니다. 이러한 토요타(도요타) bZ EV는 거의 생산에 가까운 개념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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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요타 bZ4X 콘셉트 조이스틱 스타일 가격 출시일, "12월 TMC 발표회에서 토요타(도요타) bZ 6개 차종 중 4개 차종에 대한 첫 조회를 받았습니다. 이미지 원본:토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결국 토요타(도요타) bZ 레인지는 아이고X시티 크로스오버의 잠재적 제로 배출 대안인 토요타(도요타) bZ 스몰 크로스오버로 출발합니다. 하지만 당장 출시되는 것은 토요타(도요타) bZ SDN으로 알려진 코롤라형 세단. 2024년경 토요타(도요타) bZ 대형 SUV가 뒤따라야 합니다. TMC는 3열 모델임을 확인했고, 설계상 BZ4X의 파생 모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토요타(도요타) bZ 콤팩트 SUV로 불리는 쿠페형 소형 SUV는 비슷한 시기에 토요타(도요타) C-HR의 무배출 대안으로 기능하게 됩니다.

    토요타(도요타) bZ 라인의 핵심 e-TNGA

    e-TNGA는 토요타(도요타)의 신형 전용 EV 플랫폼으로, 축간거리, 길이, 폭, 높이 등 일부 주요 요소는 고정하고 다른 요소들은 변화시킬 수 있는 기본 아키텍처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토요타 엔지니어들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레이아웃(AWD, FWD, 또는 RWD)과 모터와 배터리 용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도요타)는 모듈식 e-TNGA 플랫폼과 다양한 차체 스타일과 모양을 수용할 수 있도록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e-TNGA에서는 「전후 전기 모터의 위치, 후드 아래의 레이아웃, 앞 바퀴에 상대적인 드라이버 위치, 배터리의 폭은 고정하고, 휠베이스, 설치 건수, 오버행, 기타 요소도 변경할 수 있다」라고 토요타는 말했습니다.

     

    e-TNGA 플랫폼은 전방, 후방 또는 4륜 구동용 모듈식 옵션과 함께 300km에서 600km까지 가능한 범위 내에서 50kWh에서 100kWh까지의 배터리 용량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각 차축은 80kW~150kW의 출력을 가진 전기 모터를 다룰 수 있는데, 이는 e-TNGA에서 가장 강력한 토요타(도요타) 전기차가 최대 300kW의 출력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래형 토요타(도요타) bZ 모델은 자율주행 가능

    토요타(도요타) bZ EV 모델은 자율 주행이 가능한 몇 가지 새로운 운전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토요타(도요타)는 미래 모델용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개발을 위해 인텔 기업 ZF와 모빌아이(Mobileye)를 선택했습니다.

    ZF와 모바일은 미래형 토요타(도요타) 모델의 ADAS에서 후자의 레이더 기술과 통합된 첨단 카메라 기술을 생산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모빌예의 아이큐4 SoC와 ZF의 21세대 중거리 레이더 기술이 함께 사용돼 주변 환경을 해석해 충돌을 예방하고 완화합니다.

    21세대(Gen 21)는 L2/L2 + 자율주행 기능이 가능한 77GHz 전방 레이더입니다. 2022년+유로 NCAP 5성급 안전 등급을 충족하도록 설계됐습니다. AEB 및 기타 지원 시스템에 대한 보행자 감지를 지원하기 위해 저속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시스템의 고속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토요타(도요타) 전기화 노력

    토요타(도요타)는 미국에서 EV 제조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멀지 않은 미래에 그것을 위한 빌딩 블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30년까지 약 34억 달러를 투자하여 완전 배터리 구동 EV 또는 BEV용 배터리를 포함하여 배터리를 개발하고 현지에서 생산할 계획입니다.

    토요타 bZ4X 콘셉트 조이스틱 스타일 가격 출시일, 토요타(도요타) bZ4X는 올해 중순 미국에서 판매에 들어갑니다. 토요타(도요타) 모토마치 공장(일본)에서 도착합니다. 이미지 원본:토요타

    미국 토요타(도요타) 쓰쇼와 함께 건설한 신규 기업(TBA)과 배터리 공장 신설이 토요타(도요타)자동차 북미 ZEV 변신을 지원합니다. 토요타(도요타)는 2025년까지 미국에서 배터리 제조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2031년까지 이 프로젝트에 약 12억 9천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의 초점은 BEV 배터리가 아닌 HEV 배터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토요타(도요타)는 2030년까지 미국에서 전기화차 150만~180만 대를 판매하고 판매 점유율을 70% 가까이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bZ4X FAQ

    토요타(도요타) bZ4X 출시일이 언제야?

    토요타(도요타)는 2022년 중반부터 미국에서 bz4X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배송은 2022년 6월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토요타(도요타) bZ4X 가격은 어떻게 될까.

    기본 변형은 4만 달러를 훨씬 넘을 수 있습니다. 토요타(도요타) bZ4X 가격은 2022년 4월까지 발표될 전망입니다.

    어느 EV가 토요타(도요타) bZ4X의 경쟁자가 될 것인가?

    bZ4X는 미국의 VW ID.4닛산 아리야포드 머스탱 마하-E와 경쟁하게 됩니다.

    주요 이미지 원본:토요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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