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닛산 아리야 출시 가격 디자인 사양 성능 옵션

닛산 아리야 배송은 2021년 중반부터 시작될 예정이었고, 첫 시장은 일본이었습니다. 다만 닛산은 2021년 6월 4일 한정판 모델 발표에서 부품 부족으로 1호기가 '올 겨울(2021년 12월~2022년 2월)'에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이 회사는 미국 내 아리야호의 고객 납품을 2022년 마지막 달로 미뤘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닛산 전기차에 대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목차

     

     

    디자인

    2022 닛산 아리야 출시 가격 디자인 사양 성능 옵션, 닛산 아리야는 시장에서 다른 닛산 모델과 전혀 닮지 않았고, 이는 새로운 디자인 주제인 '타임리스 일본 퓨처리즘'을 따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지형 SUV 코페는 일본 디자인에 쉽게 어울릴 만큼 우아함과 심플함으로 파워풀함을 발산하는 파워풀함을 발산합니다. 날렵한 실루엣과 매끄럽고 매끄러운 표면이 바람을 타고 허공을 가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닛산 아리야는 시크한 디자인이지만 동시에 우위성과 스포티함을 잘 보여주는 속성도 있습니다. 4개의 20mm 미니 프로젝터로 제작된 얇은 LED 전조등, 전통적인 그릴 대신 거대한 "에어로다이내믹 실드"와 드롭다운 LED DRL은 구경꾼들에게 무엇이 오고 있는지 정확히 알려줍니다. 공기역학적 실드의 중심에 자리 잡은 새 브랜드 로고가 조명을 받아 차량의 공상과학(SF) 첫인상을 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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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랙 언더바디 클래딩은 앞쪽에서 뒤쪽으로 쭉 뻗어 있으며, 통통한 알로이 휠을 보완해 클래식한 SUV 특성에 기여합니다. 뒤로는 가파르게 긁힌 C-필라가 흠잡을 데 없이 갑판 안으로 합쳐집니다. 그것과 빠르게 경사진 지붕선이 닛산 아리야의 저경사적 자세의 주된 원인입니다.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에는 전면 조명등과 같은 드라마틱이 있어야 했고, 검게 그을린 처리를 한 복합 라이트 블레이드가 이를 보장했습니다.

    실내

    닛산 아리야는 독자적 정체성을 갖고 있으며, 미래의 닛산인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전용 BEV 플랫폼은 평탄한 바닥을 갖추고 있어, 보다 많은 레그룸을 제공하고 앞좌석 탑승자와 뒷좌석 탑승자 간의 상호작용이 용이하며, 중단 없이 실용적인 객실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중간 부분에 일부 상향식 섹션이 있으며, 이러한 섹션은 서브 배터리에서 전력을 끌어내야 하는 일부 시스템(예: ProPilot 2.0)용 하니스 때문입니다. 닛산 아리야의 수석 차량 엔지니어 나카지마 히카루는 2020년 9월 blog.evsmart.net과의 인터뷰에서 이 사실을 밝혔습니다.

    아리야는 닛산에서 미니멀리즘의 기준을 높인입니다. 이미지 원본:닛산

    닛산은 내부가 일반 차량 객실보다 우주선의 날렵한 카페 라운지에 더 가깝다고 말한다(그것에 대해 논할 이유는 없습니다!대시보드는 더 날렵해 보이고 사실상 도어 패널과 완벽하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것은 거의 물리적인 제어장치가 없는, 아마도 모든 부품의 가장 높은 수준에서 차량의 미니멀리스트적 특성과 일치합니다. 이 회사는 1차 실내 온도 조절 기능을 용량성 촉각 스위치와 함께 목제 중심 대시(프리미엄 및 자연에 가까운)로 통합했습니다.

    핸들은 화려한 2스포크 유닛으로, 덜할수록 EV의 철학이 더 강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운전자가 정보를 보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두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완전한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중앙 디스플레이)가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선 닛산이 아리야를 벤처+, 에볼루션+, 프리미어+, 플래티넘+ 등급으로 내놓는입니다. '프로필로 어시스트 2.0',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 닛산 세이프티 실드 360 등이 탑재됩니다.

    범위 & 성능

    놀라운 외관과 예외적으로 미니멀한 인테리어와 함께 닛산 아리야는 새로운 얼라이언스 플랫폼인 CMF-EV를 타고 있습니다. 닛산은 아리야에 63kWh와 87kWh 배터리 팩 옵션 4개와 160kW – 290kW, 221.2lb.ft – 442.5lb.ft의 모터 1개 또는 2개를 장착해 구성을 발표했습니다. 닛산 리프의 배터리 팩과 달리 닛산 아리야의 배터리 팩은 액체로 냉각됩니다.

    일본 사양 닛산 아리야(2WD) 아리야(2WD) 아리야 (AWD) 아리야 (AWD)
    배터리 용량
    (동음이의 대상)
    65 kWh
    (iii)
    63 kWh
    (사용 가능)
    90 kWh
    (iii)
    87 kWh
    (사용 가능)
    65 kWh
    (iii)
    63 kWh
    (사용 가능)
    90 kWh
    (iii)
    87 kWh
    (사용 가능)
    출력 160kW 178kW 250kW 290kW
    토크 300Nm/221.2lb-ft 300Nm/221.2lb-ft 560Nm/413lb-ft 600Nm/442.5lb-ft
    가속
    (0-62mph)
    7.5초 7.6초 5.4초 5.1초
    최고 속도 시속 100마일의 속도 시속 100마일의 속도 시속 124.2마일 시속 124.2마일
    WLTC Japan 사이클에 기반한 추정 범위, 호몰로게이션에 따라 달라짐 최대 279.6 mi 최대 379 mi 최대 379 mi 최대 379 mi
    공통 사양(종종 변종)        
    길이 4,595mm(180.9인치)
    1,210mm(72.83인치)
    높이 1655mm(65.15인치)
    무게 1,900 kg – 2,200 kg (4,570.7 – 4,520.1 lbs)
    휠베이스 2,775 mm (102.25인치)
    수하물 용량 466 L(2WD) / 408 L(AWD)
    타이어 사이즈
    (앞 및 뒤)
    235/55 R19
    255/45 R20(옵션)

    닛산 아리야 일본어 사양(출처:닛산)

    미국에서 닛산은 아리야가 EPA로부터 약 300마일을 받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DC 고속 충전의 최고 출력은 130 kW이지만, 충전 시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2WD 및 AWD 구성은 아래 표에 자세히 나와 있는 것처럼 미국 구매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닛산 아리야 미국 양면 사양
    길이 182.9인치
    74.8인치.
    높이 65.4-65.7인치
    휠베이스 109.3인치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 FWD/AWD
    모터스 번호 1개(FWD)/2개(AWD)
    238 hp(FWD)/389 hp(AWD)
    토크 221 lb.-ft. (FWD)/442 lb.-ft. (AWD)
    배터리 팩 용량 87 kWh
    범위 최대 300마일(FWD)/265마일(AWD)
    최대 DC 충전 전력 130kW

    닛산 아리야 미국 사양표(출처:닛산)

    출시 날짜 & 가격

    부품 부족은 아리야의 생산 일정에 큰 영향을 미쳐 국내와 미국 내 배송 일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치다 마코토 상무, 대표이사 사장, 닛산 CEO는 2021년 5월 회계연도 2020년 재무성과 발표에서 아리야 생산은 올해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확정했습니다. 그는 "올해 토치기 닛산 인텔리전트 팩토리를 선보이면서 아리야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회사는 세계적으로 계속되는 반도체 부족 때문에 SOP 날짜를 변경했습니다.

     

    우치다 총재는 이후 2020 회계연도 재무성과를 논의하는 분석회의에서 "반도체 부족에 따른 50만대 영향을 가정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충격의 규모는 공급 부족과 신제품 출시 시기, 반도체를 더 많이 사용하는 모델이 더 많다는 '이중 악영향'에 크게 기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우치다씨는 2020 회계연도 재정 결과 발표에서 전 세계적으로 아리야를 위한 손모양이 약 2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1년 2월 9일 3분기 FY20 결과를 발표했을 때의 두 배 수치입니다. 미디어 리뷰가 등장하고 내년에 판매가 시작되면서 고객 관심이 더 높아져야 합니다.

    닛산은 일본에서 아리야를 4가지 구성(제한 B6 2WD, 제한 B6 e-4ORCE, 제한 B9 2WD, 제한 B9 e-4ORCE)으로 출시했습니다. 닛산 재팬 홈페이지에는 올겨울 기지 구성과 2022년 여름(2022년 6~8월)부터 잔여 구성의 납품을 시작한다고 돼 있습니다.

    미국의 예약 & 배송

    미국에서는 닛산이 2021년 11월 17일 아리야 예약을 오픈했습니다. 미국의 아리야 가격은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49,950달러에서 시작하여 58,950달러까지 올라갑니다.

    배열 배터리 팩 퍼포먼스 범위 가격
    아리야 벤처+FWD 87 kWh 238 hp/lb.-ft. 300마일 USD 45,950
    아리야 에볼루션+FWD 87 kWh 238 hp/lb.-ft. 285마일 USD 48,950
    아리야 프리미어 FWD 87 kWh 238 hp/lb.-ft. 285마일 USD 53,450
    아리야 플래티넘+ e-4ORCE AWD 87 kWh 389 hp/442 lb.-ft. 265마일 USD 58,950

    2022 닛산 아리야 출시 가격 디자인 사양 성능 옵션, 닛산 아리야 미국 가격 및 사양(출처:닛산)

    닛산은 2022년 가을 미국에서 아리야 배송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Ariya FWD를 먼저 대리점에 출하하고, 이후 Ariya AWD를 같은 해 늦가을에 출하할 예정입니다.

    닛산은 VW ID.4 경쟁사가 출시 전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일부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2021년 7월 시카고 오토쇼, 2021년 11월 LA 오토쇼, 2022년 2월 시카고 오토쇼에서 전장 크로스오버를 선보였습니다.

    동영상 출처: 유튜브/EV 구매자 가이드

    닛산 아리야는 전기 SUV 수요가 호황을 보이면 판매에 들어갑니다. SUV 차체 스타일과 레인지, 가격, 고급 기술 등을 감안할 때 닛산이 가장 잘 팔리는 전기차로 나아가야 합니다. 닛산은 2021년 1~3분기 미국에서 리프를 1만74대 판매한 데 이어 첫 1년 만에 아리야를 훨씬 더 많이 인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닛산 아리야는 '시대 없는 일본 미래주의'라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통합한 최초의 모델입니다. 이미지 원본:닛산

    닛산 미국 전기화 전략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21년 8월 5일 정오 " 2030년까지 판매되는 전체 승용차의 50%를 전기차로 목표로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닛산은 2030년까지 미국 자동차 판매량의 40%를 순수전기 모델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발표는 2030년대 초까지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닛산 제품 라인업 전체를 전기화한다는 2021년 1월 담화에 이은 것입니다. 이 일본 자동차의 궁극적인 목표는 2050년까지 운영과 제품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탄소중립성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닛산 아리야와 리프 공존

    2022 닛산 아리야 출시 가격 디자인 사양 성능 옵션, 아리야와 닛산 리프는 이 브랜드의 아메리칸 라인업에 공존하게 됩니다. 닛산 미국 EV 마케팅 및 판매 전략 책임자 아 디트야 자이라이즈는 2022년 1월 13일 그린카리포트에 아리야는 결코 리프(leaf)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고 인용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 포지셔닝이 독특합니다.

    87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아리야는 45,950달러에서 출발하며, 65kWh 소형 모델의 향후 변종은 연방세액공제 이전인 약 4만 달러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Leaf의 기본 변종은 2만8375달러로 시작되며, Leaf Plus는 33,375달러의 스티커 가격으로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모델이 됩니다.

     

    고객이 7,500달러의 연방 세금 공제를 이용할 수 있다면 아리야는 33,500달러가 들 것이고, 아리야는 연장된 범위 버전은 38,450달러로 소매될 것입니다. 이로써 닛산은 4만 달러 선을 훨씬 밑도는 저렴한 프리미엄 전기차 모델 2종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이런 공격적인 가격 책정으로 아리야는 미국제 VW ID.4와 현대 아이오닉 5에 강력한 경쟁자가 될 가능성이 높입니다.

    닛산 아리야 FAQ

    닛산 아리야 출시일이 언제야?

    미국 시장에서 닛산 아리야에 대한 고객 납품이 2022년 가을부터 시작됩니다.

    닛산 아리야는 어떤 전기 SUV와 경쟁할 것인가.

    미국의 닛산 아리야 라이벌에는 도요타 bZ4XVW ID.4포드 무스탕 마하-E테슬라 모델 Y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닛산 아리야 기본 가격은 얼마인가?

    미국 닛산 아리야의 가격은 45,95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추천 이미지:닛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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