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가격 성능 실내 외관 중고가 총정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54년 만에 돌아온 소프트톱 오픈카 오늘은 페라리의 새로운 오픈카, 로마 스파이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GT 쿠페 모델인 로마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소프트탑을 적용해 오픈 에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목차

     

    로마 스파이더는 54년 만에 페라리 프론트 엔진 차량에 소프트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1950-60년대 로마의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8단 F1 DCT 변속기를 통해 62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 글에서는 로마 스파이더의 디자인, 실내, 성능, 기술, 가격과 출시 일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서 로마 스파이더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페라리-모델-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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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란?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2019년 공개된 페라리 로마 쿠페의 컨버터블 버전입니다. 로마 쿠페는 페라리의 GT(Grand Touring) 모델로서,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인 차량입니다. GT 모델은 일반적으로 프론트 엔진과 후륜 구동을 갖춘 2+2 시트 구성의 쿠페 형태를 띄는데, 로마 스파이더는 이러한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소프트탑을 적용해 오픈카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탑은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진 지붕을 말하는데, 이는 하드탑보다 가볍고 간단하게 여닫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드탑은 금속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지붕으로, 보다 견고하고 안전하지만 무겁고 복잡하게 접힙니다. 소프트탑은 오픈카의 본연의 매력을 살려주며, 페라리에서는 54년 만에 프론트 엔진 차량에 소프트탑을 적용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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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마 스파이더는 디자인 면에서도 특별합니다. 1950-60년대 로마의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실루엣과 미니멀한 우아함을 갖춘 외관과, 디지털 요소와 최고급 소재를 적절히 조화시킨 실내 공간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다양한 옵션과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매력적입니다.

     

    페라리-로마-스파이더-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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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외관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외관은 페라리 프론트 엔진 GT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소프트탑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패브릭 소프트탑은 색상과 스티치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속 60km/h 이하로 주행 중에도 13.5초 만에 여닫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탑을 열면 뒷유리와 트렁크 리드 상단부분의 형상이 조금 달라지며, 후면 데크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전동식 윈드 디플렉터를 통해 실내에서 와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윈드 디플렉터는 뒷좌석 등받이에 통합되어 있으며, 오픈 시 지붕이 들어갈 자리를 나누기 위해 후면 데크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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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윈드 디플렉터는 오픈카의 풍성한 주행감과 동시에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액티브 카본 스포일러와 카본 디퓨저를 적용해 다운포스를 증가시켰습니다. 액티브 카본 스포일러는 평소에는 차체와 평평하게 수납되어 있지만, 고속 주행 시 펼쳐져 공기 저항을 줄여줍니다. 카본 디퓨저는 범퍼 하부에 장착되어 있으며,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날렵하고 역동적인 실루엣과 미니멀한 우아함을 갖춘 외관을 자랑합니다. 길게 뻗은 프론트 보닛은 측면 실루엣을 강조해 차체를 날렵하고 역동성 있게 만듭니다. 통풍구나 불필요한 디테일은 제거되어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슬림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실내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실내는 GT 차량의 성향에 맞게,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하도록 18-way 전동 시트에 시트 열선, 넥 워머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옵션은 오픈카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실내 온도와 바람을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성능과 기술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성능과 기술은 페라리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잘 보여줍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20마력, 최대토크 77.5kgf.m을 발휘합니다. 이 엔진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것으로, 동급 최고출력 대 중량비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8단 F1 DCT 변속기와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2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도 단 9.3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20km/h입니다.

    6. 버전 사이드 슬립 컨트롤 시스템(SSC)과 페라리 다이내믹 인핸서(FDE)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최신 주행 안정성 시스템인 6. 버전 사이드 슬립 컨트롤 시스템(SSC)과 페라리 다이내믹 인핸서(FDE)를 적용하였습니다. SSC는 차량의 측면 슬립 각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제어하여 차량의 균형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FDE는 제어가 필요한 동역학 상황에 맞춰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는 횡방향 동역학 제어 시스템으로, 레이스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모든 동역학 시스템을 통합하여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주행 모드 선택

    로마 스파이더는 신형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매니에티노 스위치를 통해 다양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니에티노 스위치는 페라리의 F1 경험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차량의 성능과 특성을 조절할 수 있는 다기능 스위치입니다. 로마 스파이더에서는 웻(Wet), 콤포트(Comfort), 스포츠(Sport), 레이스(Race)의 네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웻 모드는 미끄러운 도로에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차량의 반응을 부드럽게 하고, 콤포트 모드는 일상적인 주행에 적합하게 차량의 성능과 편안함을 균형있게 조절합니다. 스포츠 모드는 차량의 반응과 성능을 높여주고, 레이스 모드는 SSC와 FDE를 활성화하여 운전자에게 최고의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가격과 출시 일정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가격과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페라리 로마 쿠페의 가격인 3억 2천만 원보다 더 높은 3억 4천만 원 내외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라리에서는 로마 스파이더 구매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옵션과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역사와 감성을 담은 멋진 오픈카로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포르토피노 M은 단종될 가능성이 높음

    포르토피노 M은 페라리에서 2017년에 출시한 GT 스파이더 모델로서, 하드탑을 적용한 오픈카입니다. 포르토피노 M은 로마 스파이더와 같은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사용하며, 최고출력 620마력, 최대토크 77kgf.m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포르토피노 M은 로마 스파이더보다 무게가 더 나가며,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도 밀립니다. 포르토피노 M의 가격은 3억 6천만 원으로, 로마 스파이더보다 더 비싼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포르토피노 M은 로마 스파이더에게 시장을 넘겨주고 단종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결론

    이 글에서는 페라리의 새로운 오픈카, 로마 스파이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GT 쿠페 모델인 로마의 컨버터블 버전으로, 소프트탑을 적용해 오픈 에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54년 만에 페라리 프론트 엔진 차량에 소프트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1950-60년대 로마의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8단 F1 DCT 변속기를 통해 62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로마 스파이더는 외관, 실내, 성능, 기술 등 모든 면에서 페라리의 역사와 감성을 담은 멋진 오픈카입니다. 가격과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포르토피노 M은 로마 스파이더와 비교하여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밀리며, 가격도 더 비싼 편이기 때문에 단종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저는 이 글을 작성하면서 로마 스파이더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로마 스파이더가 페라리의 전통과 혁신을 잘 결합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언젠가 로마 스파이더를 직접 운전해보고 싶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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