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바쓰 500e – 디자인 성능 가격 출시일 옵션 정보

스텔란티스는 아직 아바스 500e(또는 브랜드가 어떤 이름을 선택하든)를 확정하지 않았지만, 회사는 2024년에 아바스가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텔란티스가 아바스와 EV 시대의 500을 하루라도 분리한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목차

     

     

    2022 아바쓰 500e – 디자인 성능 가격 출시일 옵션 정보, 스텔란티스 EV 데이 2021(2021년 7월)에서 올리비에 프랑수아 피아트 최고경영자(CEO)는 2024년부터 전기화된 아바스를 확인했습니다. Stellantis는 또한 14개 브랜드 각각에 대해 전기화 접근법을 표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전기화된 아바스 브랜드의 경우, 성명은 "사람들을 데워라, 그러나 행성은 아니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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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같은 해인 2024년에 아바스 역시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로 전환될 것입니다.

    Olivier Francois, CEO of Fiat & Abarth, on July 8, 2021

    아바스 500e 디자인 & 플랫폼

    500e 및 ICE 아바스와 유사하게 아바스 EV는 둘 이상의 차체 스타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컨버터블은 이상적인 두 번째 옵션입니다. 이미지: 피아트

    아바스는 겉으로는 두드러진 변화를 통해 가솔린 엔진 500을 피아트 모델과 차별화했습니다. 여기에는 앞쪽에 공기댐이 있는 범퍼와 뒤쪽에 이중 배기가스,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더 큰 저명 알로이 휠이 있는 스플리터가 포함되었습니다. 아바스 스콜피온 로고는 피아트 로고를 사방에 대체했고 스타일링 부서는 레이싱 스트라이프나 듀얼 톤 컬러를 넣어 아바스만의 차별성을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아바스 500 전기로 설계자는 물론 배기구를 차단하는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ICE에서 EV 전용 모델로 변신할 때 500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작업은 이미 이루어졌는데, 이는 아바스 디자이너들의 어깨에서 무게를 빼야 합니다.

    아바스 500e 파워트레인 및 성능

    1세대 아바스 500e는 현재 기계식 구성(42kWh 배터리)을 기반으로 6초 단거리 100km/h(62mph)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200hp(ICE 아바스 595는 177hp)의 스포츠를 구축해야 합니다. 595는 현재 6.9초 내에 작동합니다. 파워트레인은 빠른 가속 버스트를 위해 튜닝되어 최고 속도에 도달하므로, 배터리가 업데이트되더라도 WLTP 테스트에서 표준 500e에 의해 관리되는 199마일(320km)에서 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는 EDM(필요할 경우 기어박스, 모터, 인버터 등으로 구성된 EDM)이 소형이며 쉽게 확장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EDM은 전면, 후면 또는 4륜 구동 기능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Stellantis가 Abarth 500e에 대한 후륜 또는 4륜 구동 레이아웃을 실험하는데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그것은 전륜 구동 전용이었던 ICE 모델로는 결코 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2022 아바쓰 500e – 디자인 성능 가격 출시일 옵션 정보, 500e가 리튬이온 배터리를 특징으로 하는 스텔란티스는 고성능 차량과 트럭에 에너지 밀도가 높은 옵션으로 2024년까지 두 개의 배터리 화학물질을 계획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2026년까지 스텔란티스는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도 제공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2026년에 소형 모델(STALA Small)을 위한 전기 플랫폼이 도착함에 따라, 아바스의 역할은 퍼포먼스 브랜드로서 미래에도 잘 이어질 예정입니다.  The original Abarth 695 from 1964 was a rear-wheel drive hatch based on the rear-wheel drive 500; the flexible EV powertrain and new battery tech could help Abarth embrace this history while being future-forward.

    가짜 배기음 없음

    모든 아바스는 소리로 흥분을 불러일으킬 필요가 있지만 연소 엔진이 없으면 복잡합니다. 영국 잡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보도에 따르면 프랑소와 그의 엔지니어들은 EV 성능에서 배기음을 합성해야 할지 모터 윙윙거리는 소리를 강조해야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프랑수아 자신도 사물을 진정성 있게 유지하고 전기 모터 윙윙거리는 소리와 함께 미묘한 흥분을 포용하는 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 그는 오토 익스프레스에게 "바닷" 포뮬러 E 사운드를 개발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음향 차량 경보 시스템

    2022 아바쓰 500e – 디자인 성능 가격 출시일 옵션 정보, 아바스는 첫 전기차 AVAS(Acoustic Vehicle Alert System)와 관련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EV가 본질적으로 조용하기 때문에, AVAS는 합성된 소음을 사용하여 들어오는 EV를 보행자에게 알리는데 사용됩니다. 아바스는 AVAS가 규정을 충족시킬 어떤 소리를 선택하기 보다는 오히려 창의적인 경로를 택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팬들에게 이 브랜드의 사운드 엔지니어들이 만든 넥스트 트랙, 사이버 펀, 록앤 포효 등 세 가지 소리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바스는 가장 인기 있는 AVAS 사운드를 그 브랜드의 다가오는 EV에 통합할 것입니다.

    아바스 팬들은 다음 세 가지 소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ext Track, Cyber Fun and Rock'n Roise.이미지: 아바스

    아바스 500e 프라이스 & 라이벌스

    표준 500e는 가격이 27,000 GBP(36,600달러)에서 시작할 정도로 싸지 않습니다. 아바스 전기 500의 성능은 35,000~40,000 GBP(47,445-54,223 USD)의 가격을 보아야 합니다. 전기아바스의 가장 가까운 경쟁 상대는 전기 미니 JCW가 될 것이며, 스포츠 버전인 스코다 시티 자동차VW ID.2, 큐프라 어반 반란, 알파인 R5는 더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특징 이미지 – Abarth 500e 렌더링 클레버 실바/Behance.net의 제공/Behanc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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