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일렉트릭은 출시 궤도에 올라 있으며 2023년 말 시판될 예정입니다. 그레케일 전기 SUV와 함께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일렉트릭이 브랜드의 순수 전기 모델 레인지를 형성합니다. 모기업 스텔란티스는 2022년 2월 23일 마세라티의 FY2021 결과 발표에서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 EV의 출시를 22개월 만에 확정했습니다.

 

목차

     

     

    스텔란티스는 2022년 2월 FY2021 결과 발표에서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전기의 발사와 그 연대표를 재확인했습니다. 이미지 원본:스텔란티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전기설계

    차세대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의 첩보사격이 2021년 6월부터 나왔습니다. 한 시험 운전자는 그것을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연구소에서 모데나의 거리로 몰았습니다. 모데나의 거리에서는 스파이 사진기자들이 디자인 디테일을 조사하기 위해 사진을 찍을 때 어떤 증거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모델은 ICE와 전기 변형 모델로 출시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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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그란투리스모는 전통적인 그릴과 측면에 공기 흡입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마세라티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일렉트릭은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보여준 알피에리 2+2 콘셉트를 연상시킵니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일렉트릭은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보여준 알피에리 2+2 콘셉트를 연상시킵니다. EV는 2019년 생산이 종료된 1세대 그란투리스모의 실루엣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보닛이 길고 앞뒤 오버행이 짧으며 휠베이스가 길입니다.

    시제품을 자세히 보면 최근 출시된 MC20처럼 움푹 들어간 푸시버튼 도어 손잡이도 드러났습니다. 전조등 유닛의 형태도 MC20의 것과 비슷합니다. 이 프로토타입은 또한 20인치 공기역학 바퀴 위에서 굴러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일렉트릭의 후면에 크롬 스트립이 있어 슬림한 감싼 태일램프를 하나로 묶은 것 외에는 별다른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전기 파워트레인

    새로운 그란투리스모의 실루엣은 그 전임자들을 기억합니다. GT를 뒷받침할 조르지오 플랫폼의 진화를 기대합니다. 이미지: 마세라티

    2022년 2월 17일자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 보고서는 전기 마세라티 그레케인이 재설계된 조르지오 플랫폼에 앉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세라티는 STLA 플랫폼이 EV 캠페인을 가속화할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있으며, 그란투리스모가 진화한 조르지오에서 두 번째 EV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2020년 오토블로그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의 새로운 폴고레 EV 파워트레인은 전면 차축에 e-모터 1개와 후면 차축에 e-모터 2개를 장착하고 토크 벡터링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800V 전기 아키텍처는 Por의 충전 시간에 근접하는 급속 충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셰이크 타이칸그것은 300 kW DC 고속 충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생산

    2020년 1월 트위터에 올린 공식 티저에는 2021년 첫 전기 마세라티가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반도체 칩 부족이 계획을 올해로 미룰 수도 있었습니다. 이미지: 마세라티/트위터

    마세라티는 이탈리아 미라피오리 공장을 전기차용으로 개조하는 데 8억 유로(GBP 6억6600만 유로)를 투자했습니다. 브랜드가 모든 모델의 전기적 반복을 제공할 계획으로, 전기화되고 순수한 새로운 전기 자동차에 생산 설비의 많은 부분을 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첫 마세라티 전기차는 2021년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대유행과 공급 문제로 출시가 2022년으로 미뤄졌습니다.

    추천 이미지:마세라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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