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메르세데스 벤츠 EQB LFP 배터리 디자인 옵션

전형적인 리튬이온 배터리의 희소성 소재가 비용을 상승시키고 고급 브랜드를 포함한 많은 자동차 회사들처럼 공급 부정을 야기하는 상황에서, 메르세데스는 LFP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2024년형 메르세데스 EQB와 2025년형 메르세데스 EQB는 새로운 셀을 가진 모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목차

     

     

    LFP 배터리

    2024&2025 메르세데스 벤츠 EQB LFP 배터리 디자인 옵션, 코발트와 니켈의 희소성과 이로 인한 가격 상승과 공급 부족은 자동차 회사들로 하여금 배터리 전략을 재고하게 했습니다. 2021년 3월 CNBC의 보고서는 골드만삭스를 인용해 니켈 원가가 60% 증가하는 반면 코발트 원가는 두 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배터리에 니켈을 사용하는 것은 발화하기 쉬우므로 차량의 안전에 영향을 미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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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세대 EQA와 EQB 시리즈 모델이 메르세데스 MMA 플랫폼에 탑재됩니다. 이미지 원본: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올라 켈레니우스(Ola Kellenius) 메르세데스-벤츠그룹(BoM) 회장은 엔트리급 모델에 리튬-철인산 배터리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21년 10월 27일 보도했습니다. 이 회사의 라인업에는 보급형 전기 SUV인 메르세데스 EQB와 메르세데스 EQB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고급 신형 EV인 EQS와 EQE에서도 메르세데스는 코발트 사용을 제한했습니다. 두 모델의 배터리 음극에서 코발트 함량은 10% 미만입니다. EQS의 경우 코발트 함량이 전작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입장입니다.

     

    메르세데스는 EQS와 EQE 모두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엠은 혁신적인 리튬이온 후 기술 활용을 통해 코발트 등 소재 전량 분사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리튬-철인산염(LiFePo) 전지는 리튬-니켈-망간-코발트(Li-NMC)만큼 이동범위나 무게는 좋지 않지만 수명을 늘리는 동시에 배터리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BMW는 향후 유럽 진출 차종인 EV 모델에도 LFP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차세대 EQA와 차세대 EQB는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고, 메르세데스-벤츠 EQ 디자인 언어에도 이 기간 동안 바뀔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고든 와게너가 이끄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의 디자인팀 외에는 아무도 EQA와 EQB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것들이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새로운 조치들을 통해 공기역학적으로 훨씬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설계자는 가능한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후면 끝부분을 낮추고 전체 높이를 낮추고 그릴, 거울 및 기타 신체 부위를 능률화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은 일반적인 EV는 공기를 통해 이동하는 데만 약 66.67%의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말합니다. 0.01Cd를 줄인다고 해주셔도 약 2.5%의 범위에서 상당한 차이가 났습니다. 400km(249마일)의 범위를 제공하는 EV의 경우, 10km(6마일)의 증가와 동일하며, 배터리 팩의 충전량이 부족할 때 또는 배터리 팩의 수명 동안 차량이 이동한 거리를 고려할 때 더 작은 숫자가 될 것입니다.

    치수

    2024&2025 메르세데스 벤츠 EQB LFP 배터리 디자인 옵션, 켈레니우스는 차세대 EQA가 현재 모델보다 더 클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2021 결과 컨퍼런스콜에서 A클래스 모델이 MMA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흥미롭게도, 스웨덴인은 또한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어떤 차도 4미터 50 센티미터 (177.2 인치)보다 짧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현재 EQA의 길이는 4,463mm(4m 46cm 또는 175.7인치)입니다.

    새 이름

    메르세데스 EQB와 EQB는 20년 중반에 진입할 예정이지만 'EQA SUV'와 'EQB SUV'로 불려야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원래 명칭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 메르세데스가 A클래스와 B클래스의 전기 변형을 시장에 요구될 때 출시할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지난해 고객들이 2025년까지 벤츠가 만드는 모든 모델에 대해 전지형 대안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솔라루프

    2024&2025 메르세데스 벤츠 EQB LFP 배터리 디자인 옵션, 차세대 EQA와 차세대 EQB는 트랙션 배터리 팩을 충전하여 범위를 확장하거나 에너지 소비량 감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태양 지붕과 함께 제공될 수 있습니다. EQA Coupe(CLA Coupe 전기적 후계자)와 같은 모델로 변형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비전 EQXX 개념은 그것이 비전임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R&D의 마커스 샤퍼 사장은 콘셉트카 공개 후 기자들에게 "자동로그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부터 시리즈 생산 모델에 태양열 패널 지붕을 제공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이미지 원본:메르세데스-벤츠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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