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새로운 밀레니엄이 시작된 이래로, 저희는 메르세데스 G-클래스가 AMG 변종과 함께 스포티하게 돌아가고, 4×4²와 6×6 같은 변종의 철을 펌프질하고, 가드 변종과 함께 장갑이 되고, 랜덜릿 변종과 함께 왕국성을 찾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20년이 지난 지금 다임러는 메르세데스 EQG 컨셉트로 예고된 깨끗하고 품격 있는 겔렌데바겐의 새로운 면을 풀고 있습니다.

 

목차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메르세데스 EQG는 다임러가 2020년 10월 메르세데스-벤츠 전략 업데이트 2020 행사를 개최한 이후 가장 기대되는 유럽형 전기 SUV 중 하나로, 전기 오프로드러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2021년 뮌헨 모터쇼(IAA 2021년)에서 첫 선을 보인 일렉트릭 G클래스는 콘셉트지만 양산형 모델이 회사로부터 계약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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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르세데스 EQG 디자인

    메르세데스 EQG 개념(공식 이름:메르세데스 콘셉트 EQG)는 EV 특유의 스타일링 비트와 전혀 다른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변형 2세대 메르세데스 G클래스입니다. 주요 외부 변화로는 상단의 글로스 블랙과 하단의 글로스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투톤 컬러 배합, 조명이 들어오는 별을 특징으로 하는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별 주위의 애니메이션 스퀴클 패턴, 가장자리에 올 라운드 조명이 들어오는 밴드, 22인치 EV 스타일의 휠, EV 벽면 박스 충전기 내장형 잠금식 b 등이 있습니다. 스페어 휠 커버 대신 소

    메르세데스 EQG 컨셉의 평평한 루프 랙은 전면에는 서치라이트 역할을 하는 흰색 LED 스트립과 후면에는 빨간색 LED 스트립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원본:다임러

    2세대 G-Class의 진화적 디자인은 고객들이 원래의 캐릭터에 구축된 점진적 변화를 선호하며 저슬링 공기역학 자동차를 찾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을 염두에 두고 언론은 항상 EQG가 정규모델에 매우 근접해 보일 것으로 기대했고, 개념판은 그러한 추측을 확인시켜줍니다.

    실내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의 인테리어는 G클래스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레이아웃은 동일하지만, 객실은 흰색보다 휘황찬란해서 풍성하고 깨끗해 보입니다. 전기 파워트레인의 소리 없는 작동을 보완할 수밖에 없는 밝은 색상으로 인해 더욱 평화로운 공간으로 보입니다.

    눈에 띄게 달라 보이지는 않지만 핸들이 새롭습니다. 센터 콘솔 트림도 콘셉트 모델만의 특색입니다. 계기판과 중앙 디스플레이는 전용 그래픽을 가지고 있으며, 전자는 EV 고유의 정보를 제공하고 후자는 메르세데스-EQ 브랜드와 3차원 별 패턴을 보여줍니다. 센터 콘솔에 있는 3개의 차동 잠금 스위치는 표시용일 뿐 차동 잠금 아이콘이 없습니다.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는 전기 파워트레인의 조용한 작동에 어울리는 차분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이미지 원본:다임러

    칼레니우스는 2019년 11월 8일 오토워시 콩크레스에서 메르세데스 G클래스 일렉트릭이 송유관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다임러로부터 오프로드에 대한 완전한 전기화에 대해 처음 듣는 것이었고, 전기 G-클래스 주변의 시끄러운 소리는 지난 2년 사이에 더욱 커졌습니다.

    메르세데스 EQG 플랫폼

    F-150 번개처럼 메르세데스 EQG도 ICE 모델(2세대 G클래스)의 전환이 될 것입니다. 다임러는 개발 및 생산 비용을 억제하기 위해 전기 전용 플랫폼이나 전기 우선 플랫폼을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상징적인 오프로드 업체의 역량을 보존하고 시장에 더 빨리 도입하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처음부터 EV로 개발된 메르세데스 자동차와 같은 최고의 기능을 갖추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따라서 G-Class EV에 평면 바닥이나 하이퍼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범위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다임러가 메르세데스 EQG 개념을 발표하기 전, 보고서에 따르면, 생산 버전은 메르세데스 G-Class의 100퍼센트 차동 잠금 장치 3개의 기능을 모방하는 4개의 개별 모터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바퀴 내 모터가 아니라 기존 모터를 말하는 겁니다. 500+km/311+마일의 WLTP 범위는 지나치게 과장된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메르세데스(위)가 공개한 사진 속 계기판은 약 75%의 충전량과 315km(196마일)의 사거리가 메르세데스 EQG 개념으로 남아 있습니다. 100% 충전을 하면 사거리가 420km(261마일)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가능한 최대 범위로 가정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옳지 않을 것입니다.

    4개의 전기 모터는 메르세데스 EQG 개념을 작동시킵니다. 이미지 원본:다임러

    189.7인치의 짧은 휠베이스로, 메르세데스 EQG는 차축 사이에 길이가 126.4인치인 메르세데스 EQS의 107.8kWh 배터리 팩을 수용할 수 없을 것입니다. 12개의 셀 모듈로 구성된 이 배터리 팩은 0.20 cd-boasting EQS에서 최대 780km 또는 478마일의 범위(WLTP)를 제공합니다. 다임러는 지상고를 점검해야 하지만, 새로운 이중 적층 배터리 팩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EQG의 전기적 구성에 대한 세부 사항은 올해 후반기에 나타날 것입니다.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다임러는 범위, 충전 및 주행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차별화 특성만 가진 모듈형 배터리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이 회사는 eDrive 시스템의 개선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균일하게 설계된 부품과 전체 차량에 대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모듈형 배터리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직 두 가지 차별화 특성만이 충전 및 주행 성능, 즉 셀 화학 및 높이 측면에서 필요한 차이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매우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 이외에도 개선된 eDrive 시스템은 전기 자동차의 범위와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Markus Schafer, BoM member responsible for R&D, Daimler, and Chief Operating Officer, Mercedes-Benz Cars (Mercedes-Benz Strategy Update: electric drive)

    오프로드 기능

    오늘날의 G-Class와 마찬가지로, Concept EQG는 전면 차축에는 독립형 서스펜션이 있고 후면에는 강체 차축이 있습니다. 각각 다른 바퀴에 가까운 개념 버전의 4개의 전기 모터는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2단 변속기를 통해 차량의 오프로드 감소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임러는 컨셉트 EQG를 따를 생산 모델에 대해 "엄청난 견인력과 제어력"을 약속합니다. ICE G-클래스처럼 전전기 G-클래스도 '적합한 지면에서 최대 100%의 등반능력'을 자랑할 것이라고 합니다. 개발이 끝나갈 무렵 그라츠에 있는 1445m 높이의 숄클 산에서 시험합니다.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다임러는 EQG가 베를린에서 슈투트가르트까지 가는 여행(A9을 통해 629km/391마일)보다 한 번 충전해 숄을 정복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보입니다. 순수주의자들은 G-Class를 수동, 전기 또는 다른 방법으로 운전하기를 원하지만, 회사는 EQG에서 미래형 여행을 위한 EQ 모델의 경우 선택적인 자율 주행 능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작사인 메르세데스 EQG는 '쇼클프로듀스'가 될 예정입니다. 이미지 원본:다임러

    메르세데스 EQG는 모든 전기 오프로드 SUV가 기존의 오프로드 SUV만큼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다임러는 EQC 400 4MATIC에 기초한 극한 오프로드러 개념인 메르세데스 EQC 4×4²에서 2020년에 훌륭한 시연을 했습니다.

    멀티링크 포털 차축 덕분에, 일회용 EQC 4×4 스퀘어드 컨셉은 생산 모델의 지상 간극 – 293 mm(EQC: 140 mm)의 두 배 이상을 제공합니다. 접근각, 이탈각, 브레이크오버각은 각각 11.2도, 13.0도, 12.6도씩 증가해 31.8도, 33.0도, 24.2도.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포딩 깊이가 400mm(+250mm)로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늘어난 선로 폭과 285/50 R20 쿠퍼 Zeon 타이어도 다양한 개조품 중 하나입니다. 다임러는 EQG 개발에 이 개념에서 얻은 학습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 EQG 변종

    다임러는 2021년 4월 1일 EU 상표사무소에 메르세데스 EQG: EQG 560 및 EQG 580에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을 상표출원 신청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6년 EUIPO에 EQG 이름을 등록했고 현재 그 상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4월 3일, 메르세데스 EQS 변종(EQS 580 4MATIC+)에 580의 사용법을 공개했습니다. 다임러는 2021년 8월 호주, 캐나다, 미국, WIPO 상표 사무소에도 EQG 560과 EQG 580 상표 출원을 신청했습니다. 호주·캐나다·미국에서는 현황(2021년 11월 24일 기준)이 '보류중'으로 표시되고, WIPO 상표국은 신청을 승인했습니다.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AMG 고성능 변종(Meredes-AMG EQG)도 계획된 모델 라인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릴리스 날짜

    다임러는 메르세데스 EQS SUV 이후 2년 만인 2024년 메르세데스 EQG를 출시할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2024년에는 G클래스 풀전기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것은 우리 G시리즈의 위대한 이야기를 이어갈 것입니다.

    Britta Seeger, BoM member – Marketing and Sales, Daimler AG and Mercedes Benz AG (Mercedes-Benz Strategy Update: electric drive 2021)

    메르세데스 컨셉트 EQG의 생산 버전은 2024년에 도착할 것입니다. 이미지 원본:페이스북/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다임러는 생산 준비가 된 메르세데스 EQG를 보여줄 준비가 될 때까지 전 세계의 콘셉트 버전을 딜러, 잠재 고객, G-Wagen 팬 등에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쇼케이스는 2021년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서울모터쇼에서 열렸습니다.

    다임러 EV 전략

    다임러는 2030년까지 전기 우선에서 전기 전용으로 미래 EV 전략을 재추진했습니다. 첫해(2025년)에만 3개의 전기 전용 아키텍처를 도입할 계획이며, 고객은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에 EV 대안이 마련됩니다.

    2025년이 되면, 우리의 고객들은 우리가 만드는 모든 모델에 대해 전지형 대안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3개의 새로운 EV 전용 아키텍처를 소개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10년 안에 저희는 시장 상황이 허락하는 곳에서 100% 전기로 갈 준비가 될 것입니다.

    Ola Kallenius, CEO, Daimler AG and Mercedes-Benz AG (Mercedes-Benz Strategy Update: electric drive 2021)

    메르세데스 G클래스가 2021년 판매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메르세데스 EQG 콘셉트 SUV: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에 대한 전 세계 수요는 2021년 4만1174대의 기록적인 판매로 새로운 고지로 급상승했습니다. 이 박스 오프로더에 대한 감탄은 지난 해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고, 1979년 W460 오리지널 모델이 도입된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20년 12월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있는 생산라인에서 40만호기를 출시하며 G클래스로 생산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독일(JESMB.de을 통해)에서 대기기간이 최대 2년인 SUV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높기 때문에 마지막 G클래스 10만 대(40만 대)가 공장 가동에 3.5년이 걸렸습니다.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이르면 2023년 중반부터 50만호기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4년 판매되는 무배출 상대는 지-와겐이 50번째 생일에 문을 닫을 때 그의 호소에 도움이 될 뿐입니다.

    EQGMeredes EQG를 가능

    2021년 4분기 결과통화에서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그룹 AG 최고경영자(CEO)가 G클래스 브랜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는 SUV를 구하기 힘든 것으로 '메르세데스의 버킨 핸드백'이라고 불렀입니다. 이 CEO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이 높은 수요 또한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 기회를 활용하기를 원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송 시간이 길면 모델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G클래스 제품군이 매력적이면서도 장기간 달성할 수 있도록 다가오는 전기 EQG를 위해 그라츠 공장의 생산능력을 조심스럽게 확대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G에 대한 확장에 대해 과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는 당신이 그 차를 매우 매력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다른 버전의 G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꽤 흥미진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연락하는 많은 분들은 2년 안에 출시될 전기 G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내 생각에 전기 G는 또한 이 프랜차이즈에 자극을 줄 것이다, 우리의 사치스러운 사업 안입니다.

    Ola Kallenius, CEO, Daimler AG and Mercedes-Benz AG during the Q4 2021 results call, in Feb 2022

    메르세데스 EQG(Mercedes G-Class Electric) FAQ

    메르세데스 EQG 출시 날짜는?

    Marketing & Sales를 담당하는 Mercedes BoM 멤버인 Bita Seeger가 Mercedes EQG의 2024 출시 날짜를 확정했습니다.

    미래의 G클래스 일렉트릭의 경쟁자는?

    포드 브론코 EV와 일렉트릭 지프 랭글러는 프리미엄급 메르세데스 EQG에 간접 도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추천 이미지:다임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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