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색상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 정보

현대자동차그룹(HMG)이 2021년 미국에서 현대아이오닉5의 선주문을 환불 가능한 보증금 100달러로 열었습니다. 조기 예약자들이 확정 주문을 할 기회를 얻은 반면 현대차는 신규 예약을 중단했습니다. 저희는 가격과 출시일 섹션에서 이것에 대해 자세히 토론했습니다.

 

목차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색상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 정보, 현대아이오닉5는 현대차가 원점에서 개발한 첫 전기차라는 점에서 현대차그룹의 새로운 시대의 상징입니다. 이 이야기는 현대 아이오닉 5를 심층적으로 파고든 것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5 디자인

    비디오 출처: youtube.com/HyundaiUSA

    현대 아이오닉 5의 펑키하면서도 하이테크 디자인은 미래가 여기 있다는 신호입니다. 네오레트로 EV는 현대 포니 클래식 카의 신호를 받아 새로운 "시대 없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클램셸 후드, 파라메트릭 픽셀 조명, 다이아몬드 모양의 온실, 깨끗하고 날카로운 라인, 초대형 휠 등이 외관 디자인의 하이라이트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5는 미국에서 6가지 색상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차는 지난 11월 2021년 LA 오토쇼에서 북미 공식 데뷔전을 치렀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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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명하고 미니멀리스트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내부에서도 계속됩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인테리어에는 '리빙 스페이스' 테마가 접목됐습니다.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은 유사한 ICE 구동 기존 크로스오버보다 눈에 띄게 적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식물 기반(바이오 PET) 얀과 천연 양털 얀, 재활용 PET 병, 식물 추출물이 함유된 바이오 페인트, 식물 기반 추출물이 함유된 친환경 가공 가죽 등 많은 원소가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원료로 만들어집니다. 대형 유리창과 파노라믹 선루프는 이용 가능한 가벼운 톤 업스트림과 함께 운전자와 승객이 자연광을 많이 받고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미국 사양 버전은 전조등 내부에 마커가 부착되어 있어 글로벌 모델과 즉각적인 차별화 요소가 있습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테일 램프가 방향 지시등처럼 완전히 깜박이는 것입니다. 유로스펙 현대아이오닉 5는 클러스터 내에 별도의 방향 지시등이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 특징

    현대 아이오닉 5는 픽셀에서 영감을 받은 미래형 LED 헤드라이트와 후면 조명, 현대 EV에 장착된 사상 최대 휠인 20인치 알로이 휠, 자동 플러시 도어 핸들이 특징입니다.

    현대아이오닉5는 최대 140mm(5.5인치)까지 뒤로 미끄러질 수 있는 이동식 플로어 콘솔인 '유니버설 아일랜드'가 특징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

    내부에는 현대아이오닉5가 12.3인치 가상 계기판과 12.3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 HUD), 유니버설아일랜드 이동형 콘솔(140mm/5.5인치 리어슬라이딩 플로어 콘솔) 등으로 구성된 듀얼 콕핏과 같은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아이오닉 5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지금까지 어떤 현대 모델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 테마를 통합했습니다.

    현대아이오닉5는 배터리팩에 저장된 에너지를 이용해 다른 EV를 충전하고 고출력 전기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V2L(Vehicle-to-Load) 기능을 브랜드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캠핑이나 절전 시 가전제품과 전자기기에 전력을 공급하거나 배터리 팩이 비어 있는 외딴 곳에 갇힌 또 다른 EV를 충전할 수 있을 정도로 이 기능을 이용해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국 시장에서는 V2L 기능이 최대 1.9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현대아이오닉5의 V2L 기능이 최대 1.9㎾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

    테슬라 EV처럼 현대 아이오닉 5의 플러그와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기가 연결되면 인증과 결제가 자동으로 이뤄지고 충전이 시작됩니다.

    트림

    미국에는 현대아이오닉 5 트림이 SE 스탠다드 레인지, SEL, SEL, Limited 등 4개입니다. 다음은 주요 기능:

    현대 아이오닉 5 SE 표준 범위 현대 아이오닉 5 SE 현대 아이오닉 5 SEL 현대 아이오닉 5 유한회사
    19인치 에어로 알로이 휠 19인치 에어로 알로이 휠 풀 LED 헤드라이트 20인치 알로이 휠(AWD 구성)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현대 디지털 키 "비전" 파노라믹 선루프
    12.3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2.3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동 개방 기능이 있는 핸즈프리 스마트 리프트게이트 프리미엄 원격 스마트 주차 지원(RSPA)
    블루링크 커넥티드 카 시스템 블루링크 커넥티드 카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HDA-2) 레벨 2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열선내장 프론트 시트 열선내장 프론트 시트 주변 실내 조명 사각지대 뷰 모니터(BVM)
    초고속 충전 초고속 충전 레아테레트 시트 표면 양방향 온보드 충전기

    현대 아이오닉 5 트림 & 미국 시장용 기능.

    현대 아이오닉 5색

    지난해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 순정8116은 한국에서 여러 대의 현대 아이오닉 5 시제품이 시험 중인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 차량들은 위장 기능이 없으며 현대 아이오닉 5가지 색상을 대낮에 보여줍니다. 아래 갤러리의 이미지는 팬텀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 슈팅-스타 그레이 매트,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 디지털 틸-그린 펄 컬러의 전기 크로스오버를 보여줍니다.

    외부 실내
    슈팅-스타 그레이 매트 오브시디안 블랙 모노톤
    디지털 틸-그린 진주 다크 페블 그레이/도브 그레이
    루시드 블루 펄 다크틸/도브 그레이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팬텀 블랙 펄  

    미국 시장용 아이오닉 5가지 색상

    팬텀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

    슈팅-스타 그레이 매트

    은하 그레이 메탈릭

    디지털 틸-그린 진주현대차는 세계 시장에서 아이오닉 5를 9가지 색상으로, 미국에서는 6가지 색상으로 제공합니다. 이미지: blog.naver.com/soonjung8116

    현대 아이오닉 5 사양

    치수

    현대 아이오닉 5는 길이 182.5인치, 폭 74.4인치, 높이 63.0인치입니다. 팰리세이드보다 118.1인치 – 3.9인치의 유난히 긴 축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초 발표된 아이오닉 5호의 견인 능력은 2000파운드였지만 출시 당시 1650lbs로 바뀌었습니다.

    27.2 cu. ft.의 화물 공간을 뒷좌석 뒤쪽에 사용할 수 있으며, 2열 좌석을 접으면 59.3 cu. ft.의 화물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전면 공간이나 'frunk'도 있으며, 미국 사양 버전은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과 상관없이 0.85 cu.ft.의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대조적으로 글로벌 버전에서 동일한 측정값은 2WD 구성의 경우 57리터(2.0 cu. ft.)이고 AWD 구성의 경우 24리터(0.8 cu. ft.)입니다.

    범위 & 성능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색상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 정보, 현대차는 미국형 아이오닉 5를 스탠더드 레인지 RWD, 롱 레인지 RWD, 롱 레인지 AWD 등 3가지 모델로 제공합니다. 기본 모델에는 58 kWh 배터리 팩과 125 kW(168 hp) 및 258 lb.-ft. (확정 예정)를 발생시키는 리어 모터가 있습니다. EPA 테스트 범위를 220마일까지 제공합니다.

    롱 레인지 RWD 및 롱 레인지 AWD 모델은 77.4kWh 배터리 팩을 공유합니다. 롱 레인지 RWD 모델은 168 kW(225 hp)와 258 lb.-ft를 생산하는 보다 강력한 모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충전으로 303마일(EPA-est)까지 갈 수 있습니다. 롱 레인지 AWD 모델에는 두 개의 모터가 있는데, 하나는 프론트 휠을 회전시키고 다른 하나는 리어 휠을 회전시키며, 320마력과 446lb.ft를 함께 공급합니다. EPA-est. 사거리는 256마일입니다.

    측면 표준 범위 RWD 롱 레인지 RWD 롱 레인지 AWD
    배터리 용량 58 kWh 77.4 kWh 77.4 kWh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 RWD RWD AWD
    모터 원: 후면 원: 후면 앞뒷면
    168마력 225마력 320마력
    토크 258파운드-Ft. 258파운드-Ft. 446Lb.-Ft.
    최고 속도 시속 115마일로 달리다 시속 115마일로 달리다 시속 115마일로 달리다
    견인 용량 권장되지 않음 1,250파운드 1,250파운드
    범위(EPA 에스트) 220마일 303마일 256마일
    에너지 소비량(EPA est.) 100마일/31 kWh 100마일/30 kWh 34 kWh/100마일
    충전 시간(240V) 6.3시간 8.5시간 8.5시간
    10-80% 고속 충전(800V) 발표 예정 ≥ 18분 ≥ 18분

    EPA 데이터 입력과 함께 미국의 현대 아이오닉 5 사양

    SK이노베이션은 현대아이오닉5의 배터리 공급업체입니다. 아이오닉5는 니켈 함량이 약 80%인 NCM8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80%는 현재 자동차 업계가 양산에 사용하고 있는 리튬 니켈 망간 코발트 옥사이드 배터리 중 니켈 함량이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또 SK이노베이션은 NCM9형 리튬이온 배터리를 개발했으며 올해부터 F-150번개용 배터리를 포드사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현대아이오닉5의 배터리 공급사입니다. 이미지 출처: SK 이노베이션

    충전하는

    현대아이오닉5가 400볼트와 800볼트 충전 인프라를 모두 지원하는 현대차그룹의 E-GMP 플랫폼을 선보입니다. 충전 인프라 중 하나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 구성요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전압 충전 기능이 기본이고 350kW급 충전기로 현대아이오닉 5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18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운전자들은 단지 5분간의 충전으로 68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미국형 아이오닉 5의 탑재 충전기의 최고 출력은 10.9kW입니다. EPA 데이터에 따르면 240볼트(레벨 2) 충전기를 사용하여 배터리 팩을 충전하는 데 표준 범위 변종에서는 6.3시간, 롱 범위 변종에서는 8.5시간이 소요됩니다.

     

    현대차가 미국 아이오닉5에 공개한 스펙 시트에는 77.4kWh 배터리 팩 롱 레인지 모델에 한해 충전 시간이 언급돼 있습니다. 레벨 2(240V) AC 충전기를 사용하여 10~100% SoC 충전은 6시간 43분이 소요됩니다. 150kW(400V) DC 충전기를 사용해 10~80% SoC 충전은 25분(추정) 걸리지만, >250kW(800V) DC 충전기로 전환하면 그 시간을 18분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급속충전이나 급속충전 요금은 보통 오래 지속되지 않습니다. 충전 전력은 대부분 배터리 팩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절정에 도달한 후 빠르게 가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대 아이오닉 5는 그렇지 않습니다. Ryan Miller 매니저 – 현대아메리카 기술센터, INC의 전기화된 파워트레인 개발은 오토모티브 뉴스에서 E-GMP 플랫폼에 "세포 내 냉각"이라는 새로운 냉각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세포의 가장자리는 액체 냉각을 사용하는 냉각판과 직접 접촉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5는 350kW DC 고속충전기를 이용해 10~80% SoC에서 충전하는 데 18분이 걸립니다. 이미지 원본:현대

    아이오닉 5의 고출력 충전은 코나 일렉트릭의 두 배 가까운 열을 발생시킵니다. 하지만, 더 나은 열 관리 덕분에, 그것은 두 배 이상의 비율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의 배터리 팩은 10% SoC에서 약 55% SoC까지 200kW 이상 꾸준히 충전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그 후의 충전 전력의 하락은 점차적으로 일어났습니다.

    현대아이오닉5의 미국 충전망을 위해 현대차가 일렉트리피 아메리카와 제휴했습니다. 고객은 2년간 일렉트리피 아메리카 충전소에서 구매일로부터 30분 무료 충전 세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의 충전소는 최대 150kW, 350kW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망은 2021년 말까지 800개 충전소로 확대, 3500여 대의 충전기가 개통 또는 개발될 예정이었습니다.

    아이오닉 5의 '현대홈'

    현대홈을 통해 미국 고객들은 집에서도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해 아이오닉5를 충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EV는 그들의 에너지가 깨끗한 자원으로부터 나오지 않는다면 환경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대는 미국 고객들이 그들의 집에 바로 깨끗한 에너지 솔루션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현대 홈'이라고 불리는 이 솔루션은 고객들이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여 EV를 충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대차는 새로운 가정용 충전 솔루션에는 최고 등급의 가정용 충전기, 태양 전지판,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전담 컨시어지 담당자가 고객이 각자의 에너지 수요에 따라 현대홈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입니다. 올해 엄선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인 이 솔루션은 어떤 EV나 PHEV와도 연동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생산

    2021년 5월, 한국 자동차 회사는 미국 시장에 대한 전기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기아와 현대 전기 자동차 제조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2025년까지 미국에 무려 74억 달러를 투자해 미래 EV 제조, 생산설비 개선, 나아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투자 등을 추진합니다. 현재 아이오닉 5호는 2021년 3월 생산이 시작된 대한민국 울산에서 도착합니다.

    가격 & 출시 날짜

    미국 현대아이오닉5의 가격은 39,700 MSRP에서 출발합니다.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통해 기본 가격은 33,200MSRP로 낮아집니다. 목적지 요금은 미화 1225달러 입니다. 현대 미국 웹사이트는 현재 아이오닉 5페이지 상단에 "극히 제한된 가용성이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트림 드라이브트레인 범위 MSRP*
    SE 표준 범위 168 hp RWD 220마일 USD 39,700
    SE 225 hp RWD 303마일 USD 43,650
    SE 320마력 AWD 256마일 USD 47,150
    SEL 225 hp RWD 256마일 USD 45,900
    SEL 320마력 AWD 303마일 USD 49,400
    한정된 225 hp RWD 256마일 USD 50,600
    한정된 320마력 AWD 303마일 USD 54,500

    *미화 1225달러의 목적지 비용 및 보조금 제외

    캐나다에서는 아이오닉 5의 가격이 CAD 44,999 (3만5,837달러)에서 시작하여 CAD 54,999 (4만3,800달러)까지 올라갑니다.

    아이오닉 5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 중이지만 예약자만을 위한 것으로, 이 회사는 아직 주문을 재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15일 야론 알피가 캘리포니아 세리토스에 있는 아틀라스 화이트(Atlas White) 유닛을 구입하면서 예약 장치의 배송이 시작됐습니다. HMG는 2021년 미국에서 모두 153대의 아이오닉 5호기를 납품했습니다.

    영상 출처 : 유튜브/현대미국

    HMG는 2022년 1월 국내에 아이오닉 5호 989대를 출하했습니다. 그 달 말에 회사는 제이슨 베이트먼이 출연한 두 개의 광고와 함께 새로운 아이오닉 5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진화의 역사와 야영지.The History of Evolution 광고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오닉 5가 어떻게 인간의 언어, 내비게이션, 전화 및 TV와 같은 방식으로 EV 부문의 발전을 가져오는지 보여줍니다. 캠프장은 이 글의 사양 섹션의 충전 부분을 읽고 쉽게 추측할 수 있듯이 아이오닉 5의 V2L 기능에 스포트라이트를 줍니다.

    영상 출처 : 유튜브/현대미국

    아이오닉 5의 미국 구독.

    보다 편리한 소유권을 요구하고, 전면적인 구매를 할 수 없으며, 위험 감수자가 아닌 EV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한 청약 소유 모델이 미국에 계획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의 미국 데뷔전에서 현대는 향후의 구독 모델을 고려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초기 EV 고객을 유치하고 참여시키기 위한 대체 소유 모델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많은 사람들이 EV를 시도하는데 관심이 있지만 편리하고 위험성이 낮은 방법으로 시도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저희는 그들을 EV 이동성의 개척자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이미 상품과 서비스를 사기 위해 구독을 이용하는 것에 익숙해진 젊은 도시 거주자들입니다. 저희는 아이오닉 지향자들을 위한 간단한 자동차 가입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오닉은 자동차 보험과 유지보수를 포괄하는 한 달에 한 번 지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것입니다.

    Jose Munoz, President & CEO, Hyundai Motor North America (Hyundai Ioniq 5 U.S. debut)

    향후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는 고객이 편리하고 위험성이 낮은 현대 아이오닉 5를 소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입니다. 고객은 모든 비용을 포함하고 차량, 보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월 1회 결제만 하면 됩니다. 오토모티브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가입 기간은 1개월에서 3개월 사이일 것이라고 합니다. 시도 및 구매 개념은 ICE 차량에서 EV로 전환할 때 울타리 시터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데 특히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테뉴어 옵션이 단 몇 달로 제한되면서, 가입 계획은 아이오닉 5의 영구적인 대체 소유 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의 의도는 시험 기간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이익을 창출하려는 것입니다.

    모션 아이오닉 5 로봇 축

    미국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5를 소유하지 않거나 구독하지 않는 사람들이 리프트를 통해 자동차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2020년 말 모티온과 리프트가 제휴해 세계 최대 규모의 로보텍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모티온은 2021년 3월 현대아이오닉5를 로봇 축에 사용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리프트 이용자들은 2023년부터 완전 자율택시를 예약하고 체험할 수 있게 됩니다.

    현대아이오닉 5 로봇축은 모티온의 드라이버리스 시스템을 통합하고 레벨4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모티온의 운전자 없는 시스템은 LiDAR, 레이더, 카메라를 이용해 차량의 주변 환경을 완벽하게 파악해 줍니다. 최대 300m 거리를 볼 수 있고 역동적인 주행환경에 반응합니다.

     

    아이오닉5로보텍시는 일반 아이오닉5와 개인고객의 시각적 차이가 있습니다. 자율주행 택시에서 바로 눈에 띄는 변화는 지붕 위에 파란색 원통형 모듈입니다. 그것은 LiDAR이고, 지붕에는 그것을 지지하는 카메라와 레이더도 있습니다. 범퍼, 펜더 등에는 30여 개의 센서가 달려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색상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 정보, 현대아이오닉 5로보텍시는 SAE 4급 자율주행차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도로 공사나 침수 등 비정상적인 도로 시나리오가 발생할 경우 모티온이 아이오닉 5로봇축 원격 차량 지원(RVA)을 지원합니다. Motional의 지원 제공자는 차량에 연결하여 새로운 경로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로봇 축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실제로 2021년 6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미국을 방문했을 때 모티온의 변형 아이오닉5 중 한 곳에 시승했다고 중앙일보가 보도했습니다. 모티션은 국내 대기업과 기술솔루션 기업 아파티브(aptiv)가 합작한 기업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5로보텍시는 2021년 9월 6일부터 12일 사이에 열린 2021 뮌헨 모터쇼(IAA 2021)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미국에서는 디지털 미러 및 태양열 지붕이 제공되지 않음

    HMG는 2021년 업데이트된 코나일렉트릭과 아이오닉 5에 이어 올해 현대 아이오닉 6를 출시합니다. 이미지: 현대

    국내에서는 현대차가 카메라 기반의 가상거울을 제공해 공기역학을 개선하고 후방을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사각지대를 줄여줍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가 최초로 디지털 사이드미러를 탑재한 모델로, 전면도어 안쪽에 위치한 전용 스크린에 피드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미국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정부 규정에 따라 이 회사는 해외 시장에서 이 기능을 해제할 것입니다.

    미국형 아이오닉5가 놓친 또 다른 특징은 태양열 지붕입니다. 옥상 태양광 패널에서 발생하는 전기는 12V 스타터 배터리 팩과 고전압(트랙션) 배터리 팩을 모두 재충전해 글로벌 버전의 주행 변화를 높인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세이프티

    안전 기능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색상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 정보, 미국형 아이오닉 5는 다양한 능동형 안전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 (B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FCA) with Car/Ped/Cyclist Detection and Junction Turning,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RCTA), Lane Keeping Assist (LKA), Lane Following Assist (LFA), Intelligent Speed Limit Assist (ISLA), Highway Driving Assist I (HDA I), and Rear Occupant Alert (ROA)는 이러한 주요 특징들 중 하나입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사각지대 뷰 모니터(BVM), 프론트 주차 센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 II(HDA II) 및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장치(FCA)가 차량/페드/사이클러 감지 및 접점 회전/교차 기능을 갖춘 능동형 안전 기능입니다.

    안전시험

    현대아이오닉5는 NHTSA의 가장 엄격한 5성급 안전등급 테스트를 받게 될 것이라고 2021년 10월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자세한 시험 보고서는 시험이 끝난 후 NHTSA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KNCAP는 5성급 안전 등급인 아이오닉 5를 수여했습니다. 안전청은 19개 매개변수를 기준으로 72.6kWh 구성 중 하나를 평가했습니다. 최대 100점 만점에 EV는 92.1점을 기록했습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코리안캡

    아이오닉5는 충돌안전 98.8%(최대 60점 만점에 59.29점), 사고예방안전 95.9%(최대 20점 만점에 19.17점)를 달성했습니다. 다만 이 지역에서 68.2%(최고 20점 만점에 13.64점)로 크게 낮은 점수를 받는 등 보행자 안전성이 좋지 않습니다. 그것은 현대차가 페이스리프트와 후속 모델 연도 동안에 작업해야 할 측면입니다.

    아이오닉 5 EuroNCAP 안전 등급

    아이오닉 5는 유로 NCAP에서도 5성급 성적을 달성했습니다. 성인 탑승자 보호 88%, 어린이 탑승자 보호 86%, 안전 보조 88%를 기록했습니다.

    전면 오프셋 시험에서 인체모형 번호는 무릎과 운전자와 승객의 대퇴골을 잘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전자의 모든 주요 신체 부위는 전폭 강체 장애물 시험에서 양호한 보호를 받았으며, 후방 승객의 경우 보호가 최소한 적절했습니다. Ioniq 5는 전면 오프셋 테스트에서 모든 신체 부위를 어린이 인체모형으로 양호하거나 적절한 보호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측면 장애물 테스트에서, 그것은 모든 중요한 신체 부위에 대해 어린이 인체모형을 잘 보호해 주었습니다. AEB 시스템은 보행자에 대한 적절한 반응과 자전거 이용자에 대한 좋은 반응을 보여주었으며, 대부분의 시험 시나리오에서 충돌을 피하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KNCAP의 테스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아이오닉 5는 다른 지역보다 보행자 보호에서 63% 낮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유로 NCAP는 앞유리 바닥과 뻣뻣한 앞유리 기둥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더구나 골반 보호에 있어서는 EV가 0점을 기록했습니다.

    전기화 품질 부문

    현대코나 EV는 품질 문제로 고객들을 위험에 빠뜨렸습니다. 배터리의 결함과 2020년 대규모 관련 리콜로 인한 화재는 특히 한국에서 현대차의 명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HMG는 새로운 금융회사를 피하기 위해 품질 관리 강화에 힘쓸 전기화 품질 부서를 신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파워트레인 품질분과를 담당했던 최진안 부사장이 신설 부본부장을 맡고 있다고 한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현대·제네시스, 마크업 경고

    현대와 제네시스 딜러들로 인한 소동으로 브랜드들은 고가의 가격 인하를 외치고 있습니다. 현대와 제네시스의 딜러들은 2022년 2월 23일 오토뉴스가 보도한 대로 자동차 가격을 '이상'으로 책정해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보고서는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한 가지 가격을 보고 있으며, 그들이 딜러들과 협상을 시작할 때, 그들은 실질적으로 높은 가격을 받는다고 말합니다. 이는 충성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브랜드의 능력이 저해되기 때문에 향후 판매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2023년까지 칩 부족이 해소되면 공급이 정상화되기 때문에 자동차 가격은 하락해야 합니다. 이 부족 속에서 자동차를 구매한 고객들은 프리미엄이 부과되어 다른 브랜드로 전환되었습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포드나 GM과 같은 다른 OEM 회사들은 이 문제를 더 직접적으로 다루면서, 딜러들에게 그들이 배임 행위를 계속하는 사람들에게 주식을 보내는 것을 중단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한국 브랜드들은 딜러들이 단기적인 돈벌이 관행에 의존하지 말고 미래를 내다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색상 디자인 사양 가격 출시 정보, 아이오닉 5와 같은 새로운 제품들은 전세계적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고 현대는 신뢰할 수 있고 미래 지향적인 EV를 제공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는 시기인데, 특히 EV 간 경쟁이 첨예하게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문제들은 구매자들의 결정에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대아이오닉 5개 FAQ

    현대 아이오닉 5 미국 출시 날짜는?

    현대 아이오닉 5는 현재 미국 시장에서 판매 중이며, 가용성이 극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 가격은 얼마 입니까?

    아이오닉 5 기지는 미국에서 39,7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현대 아이오닉 5의 대안/경쟁업체는?

    주요 이미지 원본:현대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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