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전기차 GV70 – 미국 가격 사양 출시일 디자인

소문난 제네시스 eGV70은 2021년 11월 광저우 오토쇼에서 제네시스 전기화 GV70으로 세계 무대에 데뷔했습니다. 현대차그룹 소유의 고급차종인 중형 전기 SUV는 전기차인 G80과 GV60에 이어 세 번째 전기차입니다.

 

목차

     

    유럽에서는 일렉트리피드 GV70이 BMW iX3와 메르세데스 EQC 등의 차종과 열엔진 차량의 변신도 경쟁합니다. 미국에서 제네시스 GV70 전력은 결국 S에서 출발할 때 테슬라 모델 Y와 아우디 Q4 전자트론에 필적할 것입니다. 한국. 곧 출시될 제네시스 전기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부

    제네시스 전기차 GV70 – 미국 가격 사양 출시일 디자인, 제네시스 전기화 GV70은 최소한의 디자인 변화로 ICE 변종과 근접해 있어 더블 테이크를 끌어들이지 않습니다. 페시아는 G-Matrix 패턴이 반전된 공기역학적 마개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전기 SUV의 임무를 강조합니다. 이 가짜 라디에이터 그릴은 차량의 충전 포트를 숨깁니다. 프론트 범퍼의 사이드 에어 인렛은 작으며, 하부 공기 흡입구는 절제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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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일렉트리피드 GV70은 GV70에서 파생된 중형 전기 SUV로 전면과 후면 파시아, 배지, 스타일링 농축 등으로 외형적으로 차별화했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측면에는 19인치 또는 20인치 알로이 휠 전용 전기식 GV70 스포츠가 있습니다. 뒤쪽에서 일렉트리피드 GV70은 GV70의 그릴을 건너뛰고 범퍼에 수직으로 위치합니다. 차체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이 전기 SUV에 깔끔한 스타일링을 선사합니다.

    여기 사진에 보이는 전전기 SUV의 차체 색상은 아타카마 카퍼 마테입니다. 한국에서는 고객이 다음과 같은 외부 페인트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카디프 그린
    2. 카본 메탈
    3. 우유니 화이트
    4. 빅 블랙
    5. 로열 블루
    6. 마우나 레드
    7. 바로사 부르고뉴
    8. 마테호른 화이트(매트)*
    9. 멜버른 그레이(matt)*
    10. 브런즈윅 그린(매트)*
    11. 바로사 버건디(매트)*

    * 70만 원(약 1억 원)USD 600) 유료 옵션

    한국 언론 반응

    전기화된 GV70은 2021년 11월 25일부터 2021년 12월 5일까지 열린 2021 서울 모빌리티 쇼에 전시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비피디디 BPD가 참석해 많은 관찰을 주고받았습니다. 일렉트리피티드 GV70이 초청결해 보이고 (GV70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클로즈드 오프 어퍼 그릴을 자세히 살펴봅시다. 이 그릴은 GV70에 비해 앞쪽이 더 깔끔하게 보이게 합니다. 유튜브 채널 CAR Sawyoung의 산책로도 세련된 외관이 일렉트리피티드 GV70의 하이라이트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GV70과는 달리 수직 사이드 에어 인렛은 그리 크지 않다고 이 보고서는 지적했습니다.

    실내

    제네시스 일렉트리피드 GV70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ICE 공여 모델과 다르지 않습니다. 전기 SUV는 눈에 띄는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듀얼 톤 대시보드가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일렉트리피티드 GV70은 기증 모델과 동일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이 차량에는 양털 짜임 시트, 재활용 나일론 바닥재 등 다양한 소재를 친환경적으로 적용해 고급 마감 처리했습니다.

    Markus Henne, CEO of Genesis Motor China at the world premiere on 19 November 2021

    제네시스 전기차 GV70 – 미국 가격 사양 출시일 디자인, 제네시스는 GV70의 중앙 터널을 전전기 변종에서 내려 2열 공간과 맞먹는 공간을 제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렉트리피드 버전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 에르고 모션 앞좌석,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14.5인치 HD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지문인식 등의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그러나, 장식물과 삽입물은 다양할 것이며, 순수한 전기 변종이 잔인하고, 재활용되고, 지속 가능한 재료가 될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제네시스가 인테리어를 세 가지 다른 색상으로 제공합니다. 파인 그로브(투톤), 글레이저 화이트(투톤), 블랙(모노톤) 등이 대표적입니다.

    사양

    파워&토크

    Genesis Electricrified GV70은 4륜 구동 전용으로 출시되었으며, 양쪽 차축에는 추진 모터가 있습니다. 각 모터는 160kW(214lb.-Ft)와 350Nm(258Lb.-Ft)를 발생시켜 각각 320kW(429hp)와 700Nm(516Lb.Ft)의 총 출력과 토크가 발생합니다. 부스트 모드는 GV70 EV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파워트레인의 최대 전력을 360kW(483hp)로 증가시킵니다. 전기화된 GV70은 전기화된 G80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형태의 (전기)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또는 eDTVC가 특징으로, 회전을 할 때 제동력과 모터 구동력을 이용해 각 휠 사이에 토크를 최적으로 분배합니다.

    이 절에 언급된 위와 기타 세부사항은 글로벌 모델에 적용됩니다. 미국형 전기자동차 GV70에 대한 정보는 출시와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가속

    부스트 모드를 사용하고 최대 출력을 잠금 해제할 때 0-100km/h(0-62mph) 스프린트는 4.2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모델 고유의 통합 전기 부스터(IEB) 기능으로 회생 제동이 가능해 에너지 소비량과 브레이크 의존도를 낮춘입니다.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컴포트 및 스포츠의 두 가지 브레이크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리피드 GV70은 SUV 특유의 'e-터레인' 모드를 탑재한 제네시스 최초의 모델로 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성이 가능합니다. E-Terrain은 눈, 모래, 진흙의 세 가지 서브모드로 구성됩니다.

    제네시스는 GV70의 무배출 전기화 변종으로 차체 경직성을 24%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승객과 차량 구성 요소를 더 잘 보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배터리 & 레인지

    77.4kWh 배터리 팩은 전기화 GV70에 표준 장착되며, 한국 EV 인증 시스템 기준 400km(249마일), 중국 CLTC 시스템 기준 500km 이상을 제공합니다. 국내 EV 인증제도에 따른 에너지 효율 등급 합계는 4.6km/kWh(2.9mi/kWh)입니다.

    충전하는

    제네시스는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지원하는 400볼트/800볼트 멀티 퀵 충전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기 파워트레인 및 인버터를 사용하여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800V로 상승시킵니다.

    고객은 단 18분 만에 350kW급 급속충전기를 사용하여 배터리 팩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V2L 기능은 배터리 팩에서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DAS & ANC-R

    전기화된 GV70의 단로기 액추에이터 시스템(DAS)은 주행 조건에 따라 모터와 구동축을 자동으로 연결/분리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에너지를 재생하면서 주행 습관, 실시간 내비게이션 정보, 도로 상태 등을 고려한 스마트 회생 제동장치를 탑재했습니다. 제네시스가 말하는 아이페달(인텔리전트 페달)을 탑재한 신형 전기 SUV에서 원페달 주행이 가능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로드(ANC-Road)가 포함되어 있어 운전경험도 편안합니다.

    측면 Genesis 전기화된 GV70 사양
    길이 4,715 mm (제곱.6인치)
    1,910mm(75.2인치)
    높이 1,210mm(64.2인치)
    휠베이스 2,875 mm (1987.2인치)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 e-AWD
    모터스 번호 두 개
    모터 파워 정상 모드의 경우 320kW(429hp)/부스트 모드의 경우 360kW(483hp)
    모터 토크 700Nm(516Lb.-Ft)
    0-62mph 가속 4.2초
    배터리 팩 77.4 kWh
    범위(S. Korea) 400km(249마일)
    에너지효율등급(S. Korea) 4.6km/kWh(2.9mi/k)Wh)

    Genesis, GV70의 S 사양 전기화한국 시장.

    Genesis Electricated GV70, 미국 확정

    현대차그룹은 2021년 5월 13일 미국에서 2025년까지 74억달러를 투자해 EV를 생산할 계획이며 2022년부터 EV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경제신문은 2021년 11월 3일자 단독보도를 통해 "전기화된 GV70은 미국 최초의 제네시스 모델이자 현대자동차그룹의 브랜드별 최초의 미국형 EV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생산은 2022년 초부터 앨라배마 공장에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보고서는 주장했습니다. 엘렉트리피드 GV70이 앨라배마 공장에 오면서 미국 현대 쏘나타 생산은 보고서에 따라 일단락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캐나다도 미국 공장에서 GV70 EV를 받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GV70 – 미국 가격 사양 출시일 디자인, 2021년 11월 23일 발간된 코리아 헤럴드지는 HMG가 더 이상 미국에서 첫 EV를 만들 계획이 없다고 시사했습니다. HMG 의순 정 회장은 2021년 11월 22일 기자들에게 미국 EV 생산은 아직 계획 중이지만 2022년은 시작하는 해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사장은 "내년부터는 아니지만 (미국에서) EV를 만들 계획이어서 아직 타이밍을 찾고 있다"고 평했습니다.

    지난해 말 미국에서 EV를 만들겠다는 계획은 국내(미국) 자동차 회사들만의 EV 홍보를 간접적으로 목표로 하는 4,500달러 규모의 신규 제안 인센티브 때문에 벽에 부딪혔습니다. 하원 세입위원회는 고객들이 현지에서 제작된 플러그인 차량을 구입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BEV)는 4,500달러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시행된다면, 미국의 총 연방 EV 인센티브는 12,500달러로 증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인센티브는 노동조합의 노동력을 고용하지 않는 HMG와 같은 외국 자동차 회사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호세 무노즈는 2021년 5월에 발표된 미국 EV의 생산이 "문제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논의 중인 4,500달러의 세금 공제가 자신들과 같은 외국 자동차 회사들에게 불균형을 야기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노즈는 현대차의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이며 북미 사업부의 사장 겸 CEO이기도 합니다. 도요타와 혼다도 잠재적 인센티브가 편향된 것으로 보고 반대해 왔습니다.

    현재 제네시스 자동차 북미에서는 "(전기화된 GV70의) 북미 시장 사양과 배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제공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현지 제조는 제네시스가 미국에서 경쟁적으로 전기화된 GV70의 가격을 책정하고 이를 볼륨 모델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럭셔리 브랜드는 새로운 출시로 국가적인 존재감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 보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2021년 미국 판매량을 4만9621대로 3배가량 늘렸습니다. 이는 국내 명품 브랜드 연간 글로벌 판매량(13만8756대)의 약 36%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충전 인프라가 확대되면 향후 3년 내 미국 내 EV 판매량이 크게 증가해 새로운 정상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입니다. 2021년 11월 5일, 미국 하원은 1조 2천억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을 통과시켰고, 이는 충전 인프라의 견고한 확대를 가져올 것입니다. 75억 달러가 새로운 EV 충전소 설치에 투입될 것입니다.

    미국의 소매업.

    당초 2021년 출시될 예정이던 '일렉트리피드 GV70'(순환형)이 올해 판매에 들어갑니다. 이 같은 지연은 현재 진행 중인 반도체 칩 부족 사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차 투자설명회 2021년 3월.

    제네시스는 그동안 미국에서 현대 쇼룸을 활용해 자동차를 판매해왔지만, 그 점이 바뀌려고 합니다. 제네시스의 럭셔리 레이블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주류 브랜드와 거리를 두는 것이 필수적이며, 그 중심에는 프리미엄 자동차 쇼핑 경험이 있습니다. 모터트렌드 보도에 따르면, 제네시스 대변인 Jarred Pellat은 제네시스가 미국에서 150개의 전시장을 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lectrified GV70이 미국 해안에 닿을 때쯤, 최초의 제네시스 전시장은 가동되어야 합니다.

    루이지애나주 라파예트에 제네시스 1호점, 뉴저지주 체리힐에 이어 2호점까지 올 예정입니다. 제네시스는 이미 미국에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하우스라고 불리는 이 건물은 뉴욕의 46,000평방피트의 면적에 걸쳐 3층짜리 건물입니다. 쇼룸뿐 아니라 한국식당, 찻집 등을 비롯해 카페, 부티크, 라이트박스 극장, 야외 데크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생산

    현대차그룹은 국내 사이트 머니스의 보도에 따라 2022년 2월 울산에서 제네시스 GV70 EV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었습니다.

    릴리스 날짜

    제네시스 전기차 GV70 – 미국 가격 사양 출시일 디자인, 제네시스 자동차 북미 COO 클라우디아 마르케즈는 전동차 GV70이 올해가 아닌 2023년에 미국에서 판매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마르케즈는 2021년 12월 모터트렌드와의 인터뷰에서 GV60과 일렉트리피드 G80을 '내년(2022년)', '전기화된 GV70은 다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즉시 Electricrified GV70을 출시하지 않은 배경에는 미국 정부가 미국 공장에서 제안된 EV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하는지 지켜보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량을 추가하기 전에 순항해야 하는 두 개의 확정 출시물인 '전기화 G80'과 'GV60'으로 올해 설 자리가 많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도체 칩 부족이 전세계 자동차 생산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릴리즈

    출처: 유튜브/제네시스 월드와이드

    대한민국.

    제네시스 전기화 GV70은 현재 한국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7,332만원의 비용이 들며, 이는 대략적으로 환산됩니다. 6만1000달러.이 가격은 EV 세제 혜택 후 개별소비세 3.5%를 기준으로 합니다.

    유럽

    제네시스는 2021년 유럽에 진출해 첫해 전기차 3대를 발표했습니다. G80 일렉트릭을 첫 EV 오퍼링으로 출시했습니다. GV60('전용 전기 플랫폼' 모델)과 전기화된 GV70이 그 뒤를 따를 것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 뉴질랜드

    일렉트리피티드 GV70은 올해 말 호주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caradvice.com.au의 보도에 따르면, 동사는 상반기(1~6월)에 3대의 EV를 호주에서 출시할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이들은 Genesis에서 즉시 출시되는 다른 전자 제품들이 없기 때문에 Electrified G80, GV60, Electrified GV70이어야 합니다. 전기화된 GV70은 전시장을 마지막으로 터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앤디 싱클레어 현대(뉴질랜드) 총괄 매니저는 앞선 스터프 보고서에서처럼 제네시스를 뉴질랜드로 데려오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분야에서 한국의 새로운 탄소 중립 목표를 고려할 때, 전기화된 GV70은 국내 명품 브랜드의 라인업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싱클레어는 정부가 클린카 표준과 클린카 할인을 제안했으니 제네시스 EV를 국내에 들여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안된 클린카 표준은 뉴질랜드로 진입하는 차량의 CO2 배출량을 특정 표준으로 줄이기 위해 수입업자를 규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클린카 디스카운트는 현재 CO2 배출량이 적은 경차들에 대한 리베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정부는 2022년 4월 1일부터 신규 및 중고 수입 저배출 및 하이브리드 경차에 대해 광범위한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고공해 차량에 대해서는 CO2 배출 등급을 기준으로 수수료를 부과하고자 합니다.

    Genesis GV70 EV FAQ

    Genesis Electricified GV70 출시 일자는?

    제네시스는 2023년 미국에서 일렉트리피드 GV70을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앞으로 몇 주 안에 한국에서 판매될 것입니다.

    Genesis Electricated GV70 경쟁 모델은?

    제네시스 일렉트리피드 GV70은 테슬라 모델Y아우디 Q4 e트론, 메르세데스 EQCBMW iX3 등과 경쟁합니다.

    제네시스 GV70 EV의 예상 가격은?

    미국 시장에 진출하면 5만 달러에서 훨씬 북쪽으로 가격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요 이미지 원본:유튜브/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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