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르노 클리오 단점 가격 제원 비교 | 소형 하이브리드 차량 추천

르노 클리오는 프랑스의 르노 그룹이 만든 소형 해치백으로, 1990년부터 현재까지 5세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1,60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차량입니다. 국내에서는 르노삼성자동차를 통해 2018년부터 4세대 모델이 출시되었고, 올해 5세대 모델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는 르노 클리오의 디자인, 성능, 연비, 가격, 장단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비슷한 차종과의 비교도 해보겠습니다. 또한 르노 클리오를 실제로 구매하고 운전한 사람들의 후기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르노 클리오에 대해 궁금한 점이 모두 해결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2024 르노 클리오 디자인

    르노 클리오는 작지만 강렬한 매력을 가진 차량입니다. 프랑스산 해치백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민첩한 핸들링 성능, 그리고 QM3과 같은 르노 패밀리 룩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5세대 모델은 새로운 스타일과 실내 새로운 스타일을 적용하여 더욱 매력적이고 우아해졌으며, 세련되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는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의 첫 번째 렌더링으로 새로운 사이클을 시작합니다.

     

    르노-클리오-외관-디자인
    르노-클리오-외관-디자인

     

    외관

    르노 클리오의 외관은 날렵하고 균형 잡힌 실루엣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장은 4,050mm(4세대)와 4,062mm(5세대)로 소형차 치고는 긴 편이지만, 전폭은 1,732mm(4세대)와 1,798mm(5세대)로 좁아서 도심 주행에 적합합니다. 전고는 1,448mm(4세대)와 1,440mm(5세대)로 낮아서 저항을 줄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휠베이스는 2,589mm(4세대)와 2,583mm(5세대)로 비슷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전면부는 날카롭고 활력 넘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큼지막한 프론트 그릴과 그 중앙에 자리한 르노 로장쥬가 인상적이며, 프론트 그릴과 어우러지는 LED 헤드라이트와 LED 포그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5세대 모델은 C-Shape라고 부르는 LED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하여 더욱 독특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측면은 깔끔하고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휠 아치와 측면 스커트가 잘 조화되어 있으며, 투톤 디자인이 적용된 17인치 알로이 휠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뒷문 손잡이는 C-필러에 숨겨져 있어서 3도어 차량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후면부는 강렬하고 화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5세대 모델은 입체적으로 구성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눈길을 끕니다. 이 램프는 클리오의 전용 로고를 형상화한 것으로, 밤에도 잘 인식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후방 카메라와 센서가 장착되어 주차에 도움을 줍니다.

     

    르노-클리오-내부-디자인
    르노-클리오-내부-디자인

     

    실내

    르노 클리오의 실내는 기능적이면서도 감각적입니다. 고품질의 소재와 마감을 사용하였으며,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시트와 패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5세대 모델은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최신 기술을 잘 반영하였습니다.

    계기판은 4세대 모델은 아날로그 방식이지만, 5세대 모델은 7인치나 10인치의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은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지도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7인치나 9.3인치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부품의 경우에는 정비소에서 쉽게 구할 수 없을 수 있으며, 가격도 비쌀 수 있습니다. 따라서 르노 클리오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부품 공급과 가격에 대해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4 르노 클리오 장단점

    르노 클리오는 소형차 치고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차량은 없으므로,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제 르노 클리오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 디자인: 르노 클리오는 프랑스산 해치백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은 날렵하고 균형 잡힌 실루엣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며, 실내는 고품질의 소재와 마감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새로운 로고와 LED 시그니처 조명, 바이오 기반 소재 등은 르노 클리오의 독창성과 환경 친화성을 드러냅니다.
    • 성능: 르노 클리오는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엔진과 변속기, 서스펜션 등의 주요 부품들이 잘 조화되어 있으며,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특히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포뮬러 원 기술을 적용하여 연비와 배출량을 줄이면서도 다이내믹한 가속과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 연비: 르노 클리오는 연비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 모두 복합 연비가 15km/ℓ 이상입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엔진은 도심에서는 내연기관 대비 최대 40%의 연료 절감 효과를 보입니다. LPG 엔진은 바이퓨얼 방식으로 가솔린과 LPG 충전시켰을 경우 1,000km 주행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공간: 르노 클리오는 소형차 치고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앞좌석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뒷좌석은 다리 공간이 충분합니다. 특히 5세대 모델은 앞좌석과 뒷좌석의 다리 공간을 각각 26mm와 48mm 늘렸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300리터(4세대)와 391리터(5세대)로 상당히 넓으며, 뒷좌석을 접으면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연비입니다. 르노 클리오는 1.5ℓ dCi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DCT)를 탑재하여 복합 연비는 17.7km/ℓ로 매우 높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시에는 20km/ℓ 이상의 연비를 달성할 수 있으며, 주유 45L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약 800km에 달합니다. 연비가 좋다는 것은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는 의미입니다.또 다른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르노 클리오는 귀엽고 앙증맞은 외관과 스포티한 내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후면은 쿠페 느낌이 나는 볼륨감과 굴곡을 잘 살려서 해치백 특유의 투박함을 없애주었습니다. LED 헤드라이트와 전자식 룸밀러, 어라운드뷰 등의 고급 옵션도 있어서 시야와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프랑스 감성이 묻어나는 세부 디자인도 매력적입니다. 예를 들어, 2열 도어의 손잡이가 위쪽에 위치하거나, A필러의 쪽창이 날렵하게 보이는 것 등입니다.마지막으로 운전성능입니다. 르노 클리오는 발군의 핸들 조향감과 기민한 반응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티어링휠을 돌리면 찰지게 움직이며, 급 이상의 재미와 유사시 어떤 장애물도 피할 수 있을 것 같은 믿음직함을 줍니다. 구불구불한 구간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살려주며, 작은 차체와 전후방 센서 및 어라운드뷰로 인해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단점

    • 가격: 르노 클리오는 소형차 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유럽에서는 1만 2천 유로부터 2만 1천 유로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정확한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럽 가격을 참고하면, 약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 사이의 가격대로 예상됩니다. 이는 소형차 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로,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신뢰성: 르노 클리오는 신뢰성 면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지만, 동시에 많은 리콜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해 리콜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리콜 사례는 르노 클리오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의문을 남기게 됩니다.
    • 부품: 르노 클리오는 부품 면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국내에서 수입차로 판매되기 때문에,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엔진과 LPG 엔진과 같은 특수한 엔진의 부품의 경우에는 정비소에서 쉽게 구할 수 없을 수 있으며, 가격도 비쌀 수 있습니다. 따라서 르노 클리오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부품 공급과 가격에 대해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르노 클리오의 단점은 추월가속력 소음입니다. 추월가속력은 90마력의 엔진으로 인해 고속도로에서 약간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앞선 차량이 답답하긴 한데, 막상 추월하려니 성능상 시간이 걸려 애매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흐름에 맞춘 주행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소음은 풍절음과 엔진음 그리고 노면소음이 적절히 잘 배합된 (!) 느낌입니다. 핸즈프리 통화 시에 상대방 말이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숙한 차를 원하는 분들과는 거리가 멀 것 같습니다.후기르노 클리오의 후기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연비와 디자인, 운전성능에 만족하며 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고, 안전옵션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가성비가 좋다고 평가합니다. 단점으로는 추월가속력과 소음, 그리고 정비 난이도와 공임 비용이 높다는 점을 지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들은 소형 하이브리드 차량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장점들이 단점들을 상쇄한다고 말합니다.결론결론적으로 르노 클리오는 소형 하이브리드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비, 디자인, 운전성능 등의 중요한 요소들을 모두 잘 갖춘 차량으로, 유럽에서 인기 있는 이유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하지만, 그것들은 개인의 취향과 운전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며, 크게 문제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소형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르노 클리오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2024 르노 클리오 후기 및 시승기

    르노 클리오를 실제로 구매하고 운전한 사람들의 후기는 어떨까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르노 클리오의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세련되어서 사람들의 시선을 끕니다. 특히 LED 조명이 밤에도 잘 보이고 멋스럽습니다. 실내도 고품질의 소재와 마감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성능이 좋습니다. 엔진과 변속기가 잘 맞아서 가속과 제동이 부드럽고 강력합니다. 서스펜션도 잘 작동해서 도로의 충격을 잘 흡수하고 차체의 균형을 잘 유지합니다. 스티어링도 적절한 조향력을 제공해서 운전하기 즐겁습니다.

     

    르노 클리오 19000km 시승기 리뷰

     

    2024 르노 클리오 경쟁차종 비교: 푸조 208디자인

    외관

    푸조 208의 외관은 날카롭고 강렬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장은 4,055mm로 소형차 치고는 긴 편이지만, 전폭은 1,745mm로 좁아서 도심 주행에 적합합니다. 전고는 1,430mm로 낮아서 저항을 줄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휠베이스는 2,540mm로 짧아서 회전 반경이 작습니다.측면은 깔끔하고 강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휠 아치와 측면 스커트가 잘 조화되어 있으며, 투톤 디자인이 적용된 16인치나 17인치 알로이 휠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뒷문 손잡이는 C-필러에 숨겨져 있어서 3도어 차량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실내

    푸조 208의 실내는 혁신적이고 감각적입니다. 고품질의 소재와 마감을 사용하였으며,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시트와 패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3D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i-Cockpit 컨셉 등은 푸조 208의 첨단성과 개성을 드러냅니다.센터 콘솔에는 7인치나 10인치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Mirror Screen 시스템을 탑재하였으며, 음악, 내비게이션, 전화, 설정 등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하여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공간 면에서는 소형차 치고는 넉넉한 편입니다. 앞좌석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뒷좌석은 다리 공간이 충분하고, 트렁크 공간도 넓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265리터로 르노 클리오보다는 작지만, 뒷좌석을 접으면 1,106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푸조 208의 성능은 민첩하고 다이내믹합니다. 엔진과 변속기, 서스펜션 등의 주요 부품들이 잘 조화되어 있으며,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특히 E-208이라는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여 환경 친화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푸조 208은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전기 모터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1.2리터 3기통 터보 엔진으로, 75마력, 100마력, 130마력의 세 가지 출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1.5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100마력의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 모터는 E-208 모델에 탑재되어 있으며, 136마력의 출력과 26.5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스티어링

    푸조 208은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스티어링 등의 주행 안정성과 편안함을 위한 부품들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앞쪽은 맥퍼슨 스트럿, 뒤쪽은 토션 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의 불규칙한 진동을 잘 흡수하고 차체의 균형을 잘 유지합니다.스티어링은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EPS)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적절한 조향력을 제공합니다. 특히 i-Cockpit 컨셉에 따라 작고 낮은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여 민첩하고 정확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합니다.푸조 208은 연비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모두 복합 연비가 15km/ℓ 이상입니다. 특히 디젤 엔진은 복합 연비가 22.2km/ℓ로 매우 높습니다. 전기 모터는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34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푸조 208의 가격과 출시일은 모델과 옵션, 국가에 따라 다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출시된 모델이 있고, 아직 출시되지 않은 모델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불모터스를 통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유럽에서는 푸조 208의 가격이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가격 (유로)
    Active PureTech 75 MT5 €15,500
    Active PureTech 100 MT6 €16,800
    Active PureTech 100 EAT8 €18,800
    Allure PureTech 100 MT6 €18,200
    Allure PureTech 100 EAT8 €20,200
    Allure PureTech 130 EAT8 €21,700
    Allure BlueHDi 100 MT6 €20,700
    GT Line PureTech 100 MT6 €20,700
    GT Line PureTech 100 EAT8 €22,700
    GT Line PureTech 130 EAT8 €24,200
    E-208 Active Electric Single Speed Auto</td €26,100 E-208 Allure Electric Single Speed Auto €28,100
    E-208 GT Line Electric Single Speed Auto €30,300
    E-208 GT Electric Single Speed Auto €32,100

    유럽에서는 푸조 208의 출시일이 다음과 같습니다.

    • Active PureTech 75 MT5: 이미 출시됨
    • Active PureTech 100 MT6: 이미 출시됨
    • Active PureTech 100 EAT8: 이미 출시됨
    • Allure PureTech 100 MT6: 이미 출시됨
    • Allure PureTech 100 EAT8: 이미 출시됨
    • Allure PureTech 130 EAT8: 이미 출시됨
    • Allure BlueHDi 100 MT6: 이미 출시됨
    • GT Line PureTech 100 MT6: 이미 출시됨
    • GT Line PureTech 100 EAT8: 이미 출시됨
    • GT Line PureTech 130 EAT8: 이미 출시됨
    • E-208 Active Electric Single Speed Auto: 2021년 1월 출시 예정
    • E-208 Allure Electric Single Speed Auto: 2021년 2월 출시 예정
    • E-208 GT Line Electric Single Speed Auto: 2021년 3월 출시 예정
    • E-208 GT Electric Single Speed Auto: 2021년 4월 출시 예정

    국내에서의 가격과 출시일

    국내에서는 한불모터스를 통해 푸조 208을 수입할 예정입니다. 한불모터스는 현재 푸조의 대표 모델인 2008과 3008을 판매하고 있지만, 소형차 시장에서는 라인업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푸조 208을 소형 해치백 시장과 경쟁할 수 있는 차량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한불모터스는 푸조 208의 국내 출시일을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유럽에서의 출시일을 참고하면,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 사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특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통해 푸조 208의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푸조 208은 소형 해치백 치고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차량은 없으므로,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제 푸조 208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디자인: 푸조 208은 과감하고 도전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관은 날카롭고 강렬한 라인으로 스포티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실내는 혁신적이고 감각적입니다. 특히 새로운 로고와 LED 시그니처 조명, 3D 디지털 계기판 등은 푸조 208의 첨단성과 개성을 드러냅니다.
    • 성능: 푸조 208은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엔진과 변속기, 서스펜션 등의 주요 부품들이 잘 조화되어 있으며,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특히 E-208이라는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여 환경 친화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 연비: 푸조 208은 연비 면에서도 우수합니다.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모두 복합 연비가 15km/ℓ 이상입니다. 특히 디젤 엔진은 복합 연비가 22.2km/ℓ로 매우 높습니다. 전기 모터는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34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공간: 푸조 208은 소형차 치고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앞좌석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뒷좌석은 다리 공간이 충분하고, 트렁크 공간도 넓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265리터로 르노 클리오보다는 작지만, 뒷좌석을 접으면 1,106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가격: 푸조 208은 소형차 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유럽에서는 1만 5천 유로부터 3만 2천 유로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정확한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럽 가격을 참고하면, 약 2,000만 원에서 4,000만 원 사이의 가격대로 예상됩니다. 이는 소형차 시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대로,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신뢰성: 푸조 208은 신뢰성 면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푸조 208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지만, 동시에 많은 리콜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의 결함으로 인해 리콜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리콜 사례는 푸조 208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의문을 남기게 됩니다.
    • 부품: 푸조208은 부품 면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푸조 208은 국내에서 수입차로 판매되기 때문에,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와 같은 특수한 부품의 경우에는 정비소에서 쉽게 구할 수 없을 수 있으며, 가격도 비쌀 수 있습니다. 따라서 푸조 208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부품 공급과 가격에 대해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명 가격 (유로)
    Trendline 1.0 TSI 95 MT5 €15,980
    Trendline 1.0 TSI 95 DSG7 €17,980
    Comfortline 1.0 TSI 95 MT5 €17,580
    Comfortline 1.0 TSI 95 DSG7 €19,580
    Comfortline 1.0 TSI 115 MT6 €18,480
    Comfortline 1.0 TSI 115 DSG7</td €20,480
    Highline 1.0 TSI 95 MT5 €19,980
    Highline 1.0 TSI 95 DSG7 €21,980
    Highline 1.0 TSI 115 MT6 €20,880
    Highline 1.0 TSI 115 DSG7 €22,880
    R-Line 1.0 TSI 95 MT5 €21,580
    R-Line 1.0 TSI 95 DSG7 €23,580
    R-Line 1.0 TSI 115 MT6 €22,480
    R-Line 1.0 TSI 115 DSG7</td €24,480

     

    르노 클리오는 폭스바겐 폴로와 같은 소형 해치백이지만,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는 차별화된 점을 보입니다.디자인르노 클리오의 디자인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외관은 날렵하고 균형 잡힌 실루엣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며, 실내는 고품질의 소재와 마감으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새로운 로고와 LED 시그니처 조명, 바이오 기반 소재 등은 르노 클리오의 독창성과 환경 친화성을 드러냅니다.외관르노 클리오의 외관은 날렵하고 균형 잡힌 실루엣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장은 4,050mm로 소형차 치고는 긴 편이지만, 전폭은 1,798mm로 넓어서 안정감 있는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고는 1,440mm로 낮아서 저항을 줄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휠베이스는 2,583mm로 길어서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전면부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큼지막한 프론트 그릴과 그 중앙에 자리한 르노 로장쥬가 인상적이며, 프론트 그릴과 어우러지는 LED 헤드라이트와 LED 포그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LED 헤드라이트는 C-Shape라고 부르는 LED 라이트 시그니처를 적용하여 더욱 독특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측면은 깔끔하고 강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휠 아치와 측면 스커트가 잘 조화되어 있으며, 투톤 디자인이 적용된 16인치나 17인치 알로이 휠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뒷문 손잡이는 C-필러에 숨겨져 있어서 3도어 차량처럼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후면부는 화려하고 활기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입체적으로 구성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눈길을 끕니다. 이 램프는 C-Shape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전면부와 어울립니다. 또한 후방 카메라와 센서가 장착되어 주차에 도움을 줍니다.실내르노 클리오의 실내는 고품질의 소재와 마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시트와 패널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바이오 기반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 친화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EASY LINK 시스템 등은 르노 클리오의 현대성과 실용성을 드러냅니다.계기판은 디지털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계기판은 운전자의 시야에 맞춰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지도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다른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센터 콘솔에는 7인치나 9.3인치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EASY LINK 시스템을 탑재하였으며, 음악, 내비게이션, 전화, 설정 등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하여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공간 면에서는 소형차 치고는 넉넉한 편입니다. 앞좌석은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뒷좌석은 다리 공간이 충분하고, 트렁크 공간도 넓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391리터로 폭스바겐 폴로보다는 크며, 뒷좌석을 접으면 1,069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성능르노 클리오의 성능은 민첩하고 다이내믹합니다.

     

    엔진과 변속기, 서스펜션 등의 주요 부품들이 잘 조화되어 있으며, 운전의 즐거움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특히 E-TECH 하이브리드 엔진과 EDC 변속기를 적용하여 연비와 성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엔진과 변속기르노 클리오는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하이브리드 엔진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1.0리터 3기통 터보 엔진으로, 65마력, 75마력, 100마력의 세 가지 출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1.5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85마력과 115마력의 두 가지 출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엔진은 E-TECH라고 부르는 르노 그룹의 특허 기술로,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 그리고 배터리를 결합한 것입니다. 이 엔진은 140마력의 출력과 32km의 순전기 주행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변속기는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은 5단 수동 변속기와 7단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엔진은 자동 변속기만 사용합니다.

     

    특히 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Multi-Sense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Eco, Comfort, Sport 등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게 스티어링의 조향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국내에서의 가격과 출시일르노 클리오는 르노삼성의 소형 해치백 차량으로, 2018년 5월에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젠 (ZEN)과 인텐스 (INTENS)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었으며, 가격은 젠 트림이 1990만원, 인텐스 트림이 2320만원이었습니다.

    르노 클리오는 유럽에서 다년간 베스트셀링카로 인기를 끌었던 모델로, 국내에서도 연비와 디자인, 안전장치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소형차나 해치백에 대한 수요가 적어서인지, 판매량은 크게 높지 않았습니다. 2020년에는 르노 클리오의 5세대 모델이 유럽에서 출시되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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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 르노 클리오 스펙

    르노 클리오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비

    : 르노 클리오는 1.5L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 자동 변속 시스템의 조합으로 공인 연비가 17.7km/ℓ로 매우 높습니다4. 실제로도 고속도로 주행시 20km/ℓ 이상의 연비를 기록할 수 있으며, 연료비 절감에 효과적입니다.

    디자인: 르노 클리오는 르노의 디자인 철학인 ‘따뜻함’, ‘감각적’, ‘심플’을 잘 표현한 모델로, C자형 주간 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볼륨감 있는 후면부 등으로 세련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5. 해치백 형태이지만 쿠페 느낌도 나며, 색상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전장치

    : 르노 클리오는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텐스 트림에는 전방 경보장치 (FCW),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AEB),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LDW),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BSD), 후방 카메라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젠 트림에도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6. 이러한 안전장치들은 운전자의 실수나 위험 상황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르노 클리오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력

    : 르노 클리오의 엔진 출력은 90마력으로, 소형차 치고는 적은 편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추월가속을 할 때나 구불구불한 산길을 달릴 때는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7. 펀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운전자에게는 아쉬운 점이 될 수 있습니다.

    소음: 르노 클리오는 디젤 엔진의 특성상 엔진 소음이 크고, 풍절음과 노면소음도 잘 들립니다. 야간 운전이나 핸즈프리 통화 시에는 소음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8. 정숙성을 중시하는 운전자에게는 불만족스러운 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정비: 르노 클리오는 수입차라서 정비 난이도가 높고, 공임 비용도 비싼 편입니다. 일반 정비소에서 정비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으며, 부품 공급도 느릴 수 있습니다9. 장기간 운행하거나 고장이 나면 비용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의 가격과 출시일

    모델명 가격 (원)
    Trendline 1.0 TSI DSG7 2,090만 원
    Comfortline 1.0 TSI DSG7 2,290만 원
    Highline 1.0 TSI DSG7</td 2,49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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