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쏘나타 디 엣지 가격표 디자인 옵션 실내 시승 후기

쏘나타는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으로, 1985년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온 차량입니다. 쏘나타는 현재까지 8세대까지 출시되었으며, 2023년에는 8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 쏘나타 디 엣지가 출시되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기존의 쏘나타보다 더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었으며, 다양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차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은 트림별로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쏘나타 디 엣지에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스마트스트림 LPG 2.0,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퍼포먼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 파워트레인별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인스퍼레이션, N 라인 등의 트림이 있으며,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쏘나타 디 엣지 가격표, 제원 상세 정보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워트레인 트림 가격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프리미엄 28,080,000 원
    익스클루시브 31,920,000 원
    인스퍼레이션 35,560,000 원
    스마트스트림 LPG 2.0 프리미엄 29,580,000 원
    익스클루시브 33,420,000 원
    인스퍼레이션 37,060,000 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프리미엄 28,750,000 원
    익스클루시브 32,590,000 원
    인스퍼레이션 36,230,000 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퍼포먼스 N 라인 N 라인 (N 라인 전용 디자인) 36,500,000 원
    N 라인 (N 라인 전용 디자인 + 익스테리어 디자인 I) 37,140,000 원
    N 라인 (N 라인 전용 디자인 + 익스테리어 디자인 I + 컴포트) 38,450,000 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34,320,000 원< 인스퍼레이션 37,960,000 원< N 라인 (N 라인 전용 디자인) 38,900,000 원

    위의 표는 쏘나타 디 엣지의 기본 가격을 나타냅니다. 각 트림별로 추가할 수 있는 옵션들이 있으며,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이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은 1천190만 원 증가하여 총 36천750만 원이 됩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기 때문에, 에코카로 분류되어 개별소비세와 자동차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지원금, 전기차 구매 지원금, 전기차 보조금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지역별로 다르게 적용되므로,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나 가까운 현대자동차 딜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쏘나타-디-엣지-측면
    쏘나타-디-엣지-측면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트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쏘나타 디 엣지의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쏘나타 디 엣지를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저는 구매하신다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N 라인 트림을 추천합니다. N 라인 트림은 하이브리드 모델 중에서 가장 스포티하고 고성능인 트림으로, N 라인 전용 디자인과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트림은 연비와 성능을 모두 잡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특징

    쏘나타 디 엣지의 특징은 외관 디자인, 실내 디자인, 편의 사양,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 파워트레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외관 디자인

    쏘나타 디 엣지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바탕으로 하였습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란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이러한 디자인 철학을 통해 날렵하고 직선적인 라인과 넓은 공간감을 구현하였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외관 디자인의 대표적인 특징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H 라이트입니다.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는 전면부와 후면부에 적용된 LED 램프로,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 없이 연결된 램프입니다. 이 램프는 미래적인 감성과 안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H 라이트는 후면부에 적용된 LED 리어콤비램프로, H 형상의 수평형 램프입니다. 이 램프는 전면부의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함께 쏘나타 디 엣지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외관 디자인은 N 라인 트림에서 더욱 돋보입니다. N 라인 트림은 고성능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와 N 라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N 라인 전용 디자인에는 N 라인 전용 그릴, N 라인 전용 휠, N 라인 전용 에어 인테이크, N 라인 전용 트윈 팁 멀플러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쏘나타 디 엣지의 스포티함을 극대화합니다.

     

    쏘나타-디-엣지-정면
    쏘나타-디-엣지-정면

     

    실내 디자인

    쏘나타 디 엣지의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하면서 섬세한 하이테크 디테일을 더하였습니다. 실내 공간은 넓고 편안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실내 디자인의 대표적인 특징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입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고해상도 LCD로, 운전석과 센터패시아까지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이 하나로 쭉 이어진 디스플레이입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시인성을 높여서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은 차량의 시동을 걸거나 카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전석 도어 핸들에 있는 지문 인식 센서를 통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한 기능과 보안성을 갖춘 시스템입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실내 디자인은 전자식 변속 칼럼과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우드 패턴 가니쉬도 적용하였습니다. 전자식 변속 칼럼은 기어 노브를 스티어링 휠로 옮긴 시스템으로, 여유로워진 콘솔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공간에는 넓은 수납공간과 와이어리스 충전기가 있습니다. 우드 패턴 가니쉬는 대시보드에 적용되었으며, 실내 공간의 수평라인을 강조하고 확장된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편의 사양

    쏘나타 디 엣지의 편의 사양은 현대차의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편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쏘나타 디 엣지는 SDV 기반의 편의 사양으로, 무선으로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쏘나타 디 엣지는 BOSE와 협력하여 개발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12개의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으며, 고품질의 음질과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인스퍼레이션 트림과 N 라인 트림에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쏘나타 디 엣지는 원격으로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키를 사용하여 차량을 전진하거나 후진하게 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이나 복잡한 주차장에서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인스퍼레이션 트림과 N 라인 트림에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편의 사양은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 카페이, 애프터 블로우,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후석 승객 알림, 운전자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헤드업 디스플레이, 이중접합 차음 유리 및 자외선 차단 윈드실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쏘나타 디 엣지의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

    쏘나타 디 엣지의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은 운전자와 승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현대차의 첨단 안전 기술인 스마트센스를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를 보조하고 충돌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쏘나타 디 엣지는 고속도로에서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개발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과 차선 유지 보조(LKA)를 결합하여, 고속도로에서 차량의 속도와 거리, 차선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고속도로 진입 및 출구, 교차로 등에서 운전자에게 조향 도움을 제공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인스퍼레이션 트림과 N 라인 트림에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쏘나타 디 엣지는 후측방에 있는 차량이나 장애물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조향과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후진할 때나 차선 변경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쏘나타 디 엣지는 차량 주변의 상황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전면, 후면, 좌우측면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의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주차나 좁은 공간에서 운전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인스퍼레이션 트림과 N 라인 트림에만 탑재되어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안전 사양 및 주행 및 주차 보조 기능은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안전 하차 경고(SEW),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후측방 모니터(BVM), 9 에어백 시스템, 2열 승객 알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쏘나타 디 엣지의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파워트레인

    쏘나타 디 엣지의 파워트레인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에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스마트스트림 LPG 2.0,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퍼포먼스 N 라인,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 파워트레인의 특징과 성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이 파워트레인은 쏘나타 디 엣지의 기본 파워트레인으로, 최고출력은 152 PS, 최대토크는 19.2 kgf·m입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연비와 성능을 균형있게 제공하며, 복합연비는 12.8 km/ℓ입니다.
    • 스마트스트림 LPG 2.0: 이 파워트레인은 쏘나타 디 엣지의 LPG 모델로, 최고출력은 144 PS, 최대토크는 19.3 kgf·m입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연료비 절감과 환경 친화적인 특징을 갖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0.6 km/ℓ입니다.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이 파워트레인은 쏘나타 디 엣지의 터보 모델로, 최고출력은 180 PS, 최대토크는 27 kgf·m입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강력한 가속력과 반응성을 제공하며, 복합연비는 13 km/ℓ입니다.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퍼포먼스 N 라인: 이 파워트레인은 쏘나타 디 엣지의 고성능 모델로, 최고출력은 290 PS, 최대토크는 42 kgf·m입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N 라인 전용으로 개발되었으며, 스포츠카 수준의 성능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복합연비는 9.8 km/ℓ입니다.
    •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이 파워트레인은 쏘나타 디 엣지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최고출력은 195 PS, 최대토크는 19.2 kgf·m입니다. 이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하여 연비와 성능을 동시에 제공하며, 복합연비는 20.1 km/ℓ입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파워트레인은 각각의 장점과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쏘나타 디 엣지의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때, 자신의 용도와 취향에 맞게 고르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N 라인 트림을 선호합니다. 이 트림은 연비와 성능을 모두 잡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전문가 리뷰 더보기

     

    쏘나타 디 엣지의 시승 후기

    쏘나타 디 엣지의 시승 후기는 쏘나타 디 엣지를 직접 운전해본 사람들의 의견과 평가를 담고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시승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승자 A: 쏘나타 디 엣지는 외관과 실내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고급스럽습니다. 특히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운전할 때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또한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도 스마트하고 편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동을 거는 것도 간단하고, 카페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시승자 B: 쏘나타 디 엣지는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퍼포먼스 N 라인 트림을 시승했는데, 가속력과 반응성이 뛰어났습니다. N 라인 전용 디자인과 옵션도 매력적이었습니다. N 라인 전용 그릴과 휠, 에어 인테이크, 멀플러 등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N 라인 전용 사운드도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 시승자 C: 쏘나타 디 엣지는 안전성이 높습니다. 저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기능들을 사용해보았는데,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고속도로에서 차량의 속도와 거리, 차선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고속도로 진입 및 출구, 교차로 등에서 운전자에게 조향 도움을 제공하여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후진할 때나 차선 변경할 때 후측방에 있는 차량이나 장애물을 감지하여 경고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조향과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여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 주변의 상황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어서 주차나 좁은 공간에서 운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시승 후기기는 쏘나타 디 엣지를 직접 운전해본 사람들의 의견과 평가를 담고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시승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승자 A: 쏘나타 디 엣지는 외관과 실내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고급스럽습니다. 특히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운전할 때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또한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도 스마트하고 편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동을 거는 것도 간단하고, 카페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시승자 B: 쏘나타 디 엣지는 성능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퍼포먼스 N 라인 트림을 시승했는데, 가속력과 반응성이 뛰어났습니다. N 라인 전용 디자인과 옵션도 매력적이었습니다. N 라인 전용 그릴과 휠, 에어 인테이크, 멀플러 등이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N 라인 전용 사운드도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 시승자 C: 쏘나타 디 엣지는 안전성이 높습니다. 저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기능들을 사용해보았는데,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고속도로에서 차량의 속도와 거리, 차선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고속도로 진입 및 출구, 교차로 등에서 운전자에게 조향 도움을 제공하여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후진할 때나 차선 변경할 때 후측방에 있는 차량이나 장애물을 감지하여 경고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조향과 제동을 통해 충돌을 방지하여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 주변의 상황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어서 주차나 좁은 공간에서 운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시승 후기를 읽으시면서 쏘나타 디 엣지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저는 쏘나타 디 엣지를 시승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를 시승하시려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시승 신청을 하시거나, 가까운 현대자동차 딜러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시승 신청을 하시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쏘나타 디 엣지를 직접 운전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승 후에는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쏘나타 디 엣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환경 친화적이고 성능도 좋은 차량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의 다양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쏘나타 디 엣지를 구매하신다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N 라인 트림을 추천합니다. 이 트림은 연비와 성능을 모두 잡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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