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XM3 출시 정보 제원 하이브리드 포토 견적 장단점 리뷰 소개합니다. 2023 XM3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만 판매되던 쉐보레의 소형 SUV가 국내 시장에 진출하면서 많은 국내 차주들이 쉐보레의 트레일블레이저에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고 있습니다.

 

목차

     

     

    2023 XM3 출시 정보 및 비교

    트랙스의 전례에 따르면 실적 부진 때문인지 출시일까지 결과가 좋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 예상을 깨고 나날이 연승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그것 때문인가요? 르노삼성은 1차 출시일정을 상반기를 깨고 2월부터 출시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2023 XM3. 어떤 차인지 한번 볼까요? 르노삼성 2023 XM3는 쿠페형 SUV 형태인 것으로 알려져 이미 국내 차주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쿠페형 SUV의 모양이 낯설지도 모릅니다. 물론 독일 3사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예외가 있습니다. 르노삼성 2023 XM3가 보유한 쿠페형 SUV는 과거 쌍용차가 적극적이었던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흠...

     

    2023 XM3 경쟁 모델 종류

    우선 한국 최초의 쿠페 SUV를 예로 들어봤지만 별로인 것 같아요. 2023 XM3. 경쟁 모델인 일반 SUV의 루프 라인이 리어 램프에 수직으로 떨어질 때, 쿠페형 SUV는 루프 라인이 부드럽게 후방으로 이어지는 자동차 형태를 말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GLC,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벨라,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BMX의 X시리즈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2023-XM3-경쟁모델-종류-비교
    2023-XM3-경쟁모델-종류-비교

     

    그만큼 르노삼성 2023 XM3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차에서만 볼 수 있는 차종이었기 때문에 쿠페형 SUV 형태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많은 오너들의 마음이 끓어오르고 있는 2023 XM3. 소형 SUV까지 자동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르노삼성2023 XM3의 대략적인 형태가 알려지면서 현시점에서는 르노삼성2023 XM3에 대한 관심이 끝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2023 XM3가 곧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2023 XM3 디자인

    2023 XM3. 디자인은 현재 국내 SUV 시장을 겨냥해 출시 예정인 신차에 대한 의식적인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삼성 2023 XM3의 외관만이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겠지만, 그 전에 르노삼성 자동차가 겪었던 문제점들을 생각하면 절대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르노삼성자동차를 운영하면서 항상 센터페시아와 상단에 있는 디스플레이에 대해 불만이 많았습니다. 이 시대에는 압력 감지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처음 경험했을 때는 정말 충격적이고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2019년에 출시된 최신 QM6라 충격을 받았습니다. 2023 XM3 내부뿐 아니라 방음 대책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점이 르노삼성차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실망스럽다는 점을 고려해주세요. 그런 상황에서 당연히 르노삼성2023 XM3에 대한 우려가 동반될 것입니다. 위의 고질적인 문제가 그대로 유지된다면 더 아쉬울 것 같습니다. 다만 다행히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 변화가 있어 기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2023 XM3 포토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소개입니다.

     

    2023-XM3-포토-외부-디자인
    2023-XM3-포토-외부-디자인

     

    2023 XM3 포토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소개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 전화의 흐름에 따라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충전 환경 문제로 대중화에는 아직 이르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그래서인지 내연기관, 친환경차 등의 특성을 녹여낸 하이브리드 차량이 트렌드로 바뀌고 있습니다. 2023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 <2023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 > 특히 세단보다 공간 활용도가 좋은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 인기가 많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차량은 르노삼성의 소형 SUV 2023 XM3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경쟁 모델로는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현대 코나, 기아 셀토스 등이 있습니다. 2021년 Chevrolet Trail Blazer 가격 단점 유지 비용(+Celltos 비교)과 버튼 시동 옵션은 무엇입니까? 쉐보레 라인업 중 가장 추천하는 차량은 트블이라는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2023 XM3 평가

    소형 또는 준중형 SUV로 분류되는 기아차 셀토스가 직접 타깃으로 출시됐고, 르노삼성2023 XM3는 유럽 감성과 제품 구성 선호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루프 라인이 돋보이는 쿠페형 디자인으로 볼륨감을 강조해 민감한 소비자들이 자주 선택하는 모델입니다. 2023 XM3 하이브리드는 이미 유럽에서 아르카나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시와 함께 유럽 4개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르노 차세대 대표 모델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된다면 QM6와 르노삼성의 실적을 견인할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3 XM3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델 전체에 디테일을 강조해 쿠페형 SUV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르노 패밀리 룩의 C자형 헤드램프와 새롭게 적용된 프론트 범퍼를 통해 스포티한 자세를 만들어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내부는 SUV 특유의 공간성과 함께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필요 없는 깔끔한 레이아웃이 돋보입니다. 다만 차체 폭이 좁아 운전석과 반려석 사이 공간 구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는 조작이 용이한 버튼 배치로 편의성을 더했고, 8가지 색상의 주변 무드를 통해 아늑한 실내 환경을 연출했습니다. 2023 XM3 하이브리드 실내 2023 XM3 하이브리드에는 1.6L 직렬 가솔린 엔진, 2개의 전기 모터 및 1.2kWh 수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기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최대 3km 정도이며, 최대 출력은 145마력, 15.1kg.m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2023 XM3 실연비 (연비)

    연비는 유럽에서 24.4km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 국내 공식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상반기 안에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하반기로 예정돼 있었는데 개별소비세 인하로 취득세 인하와 부족한 판매실적 회복이 예상보다 조금 앞당겨졌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모델을 판매하는 아르카나의 판매 제원을 보면 2023 XM3 하이브리드의 제원을 대략 예상할 수 있습니다. 유럽 시장 기반 라인업은 iKONIC, S Edition, RS LINE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판매됩니다. 2023 XM3 하이브리드 <2023 XM3 하이브리드 드라이빙 포토 >2023 XM3 하이브리드 디자인 2> 현지 판매 제원은 427,905K입니다. 다만 국내에 출시되면 1.3tce 모델보다 약 500만원 높은 제원으로 신형 니로 2023 XM3 포토 및 하이브리드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XM3-포토-내부-디자인
    2023-XM3-포토-내부-디자인

     

    2023 XM3 포토 및 공통 사양

    • 안전: 비상 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페디스트리안/자전거 탑승자 감지), 차량 대 차량 경고 시스템, 앞좌석 에어백(운전석/조수석), 사이드(앞좌석)/커튼 에어백, 차체 자세 컨트롤(ESC), 안티 슬로프(HSA), 타이어 자동 감지실내등, 3D 유형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리어 램프 포함), LED 주간 주행등, LED 방향 지시등(프론트), LED 방향 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16인치 스틸 휠 & 215/65 R16 타이어, 차체 컬러 범퍼 및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내장: 검은색 내부, 시트 시트 시트 컨트롤, 운전석 시트 매뉴얼입니다.노브, 소프트 필 스티어링 휠 • 편리합니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아웃사이드 미러(전기 제어/난방 포함), 원터치 안전 파워 윈도우(앞좌석), 리어 알람 시스템, 패들 시프트, 지능형 스마트 카드 시스템(버튼 Start/Auto Closing & Open/Request 버튼), 타이어 수리 키트, 12V 전원 콘센트(앞좌석), 수동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컴퓨터, 수동 Nung).휠 오디오 리모컨 • 에어컨 시스템: 수동 에어컨

     

    2023-XM3-제원
    2023-XM3-제원

     

    2023 XM3 제원 (가격) 소개

    위 사진은 2023 XM3 마이센 블루입니다. 정말 깔끔하고 멋있게 나온 2023 XM3 Mysen Blue입니다. 색상의 경우 총 6가지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클라우드 펄, 솔리드 화이트, 메탈릭 블랙, 어반 그레이, 마이센 블루, 샌드 그레이, 하이랜드 실버 등이 있습니다.(어떤 색상이 마음에 드실지 궁금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레이가 멋있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지금 도로에 있는 모델과 2023 XM3 마이센 블루를 보고 계십니다. 밖에서 보면 도로 위에서는 이런 모습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당신도 2023 XM3에 대해 많이 배우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시승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하고 시승하면 어떤 '2023 XM3'인지 더 정확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3-XM3-가격표-사양-옵션
    2023-XM3-가격표-사양-옵션

     

    2023 XM3 제원 상세

    2023 XM3의 제원 (가격)은 1719만원에서 2532만원입니다. 1을 선택하면 3.9%(36개월) 할부가 가능하고, 스마트할부 4.9%(36개월)/5.5%(48/60개월)를 선택하면 5.5%(36개월) xperience 할부가 가능합니다. 차를 고를 때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모델명은 1.6입니다.GTe는 17192140만 원입니다. TCE 260은 2083~2582만 원입니다. XM 디테일의 주요 사양은 엔진 타입 I4이며, 서브 공급 방식은 자연흡수 방식입니다. 휘발유는 1,598cc 연료에 사용됩니다. 연비(등급) CVT 12.4km(3등급)에는 승객이 5명 있습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이며 변속기는 자동(CVT)입니다.엔진의 경우 엔진 타입은 I4 배기 가스, 가솔린 1,598cc이며 최대 출력은 123hp입니다. 최대 토크는 15.8kg.m입니다. 성능은 13.4㎞(3등급) CO2 배출량 123.0g/km로 1.6GTe 치수는 5,70㎜, 폭 1,820㎜, 전고 1만5,70㎜, 축 2,720㎜, 윤거전 1,565㎜, 윤거전 1,585㎜다. 공차 중량 1,300kg 프론트 휠 타이어 215mm/ 60~65/16~17인치 리어 휠 타이어 215mm/60~65/16~17인치이며, 다음 사항을 오후 3시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방식이고 변속기는 CVT이며, 전륜 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후륜 서스펜션 토션 빔 프론트 휠 브레이크 V-디스크,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 스티어링 랙 및 피니언입니다.

     

    2023 XM3 TCE 260

    TCE 260 주요 사양 엔진 타입 I4, 슈퍼차지 방식은 싱글 터보, 배기 1,332cc, 가솔린 연비 13.2~13.7km(3등급), 전륜 구동 방식입니다. 이 변속기에는 자동(DCT) 7단 변속기가 있습니다. TCE 260 엔진 유형의 I4 배기량은 1,332cc이며, 최대 토크는 152HP이고, 연비(등급) DCT는 120.0~13.7km(3등급), 전체 길이는 1,870mm입니다. TCE 260 융거 1,565mm, 윤거 전후 1,585mm, 공차 1,330~1,345kg, 5인승 프론트 타이어 215mm/55~65~16~18인치, 르노2023 XM3의 외관을 누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좋아서 외관이 매끄럽고 천장으로 돌아가면 라인이 어떤 차도 흉내 낼 수 없고, 개인적으로 외제차 같다고 생각합니다. 외관과 내부를 보면 매우 비싼 차입니다. 장점 중 하나는 제원 (가격) 이 매우 잘 나왔다는 것입니다. 많은 것을 말씀드리면, 트렁크가 좁아 보일지 모르지만, 여러분이 보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트렁크 밑을 보시면 다른 공간이 있습니다. 비상 도어 잠금 장치가 아주 좋습니다. 워크어웨이 도어락은 운전자가 운전을 하고 차에서 내리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와 차량 간 거리가 점차 길어지면 차가 스스로 잠기는 방식입니다. 문 잠그는 것을 잊어버리고 무거운 것을 들 때 정말 편리합니다. 처음에 음악을 틀면 리모컨이 손잡이에 있어서 음악 선택이 정말 편해요. 조수석에 앉은 사람들은 터치로 음량을 조절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2023 XM3 주차 시스템 옵션

    이 2023 XM3 자동차는 자동 주차 시스템이 있습니다. 너무 좋은 시스템인 것 같아요. 당신은 주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7단 dct는 거대한 연비 괴물을 만들어내는 설정이 있다고 합니다. 액셀러레이터를 밟을 때 힘이 세요. 아쉬운 점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문제는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를 검색하면 키보드 키보드가 한글과 영어 키를 전환하기엔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알아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다른 차들의 경우 원터치라면 2023 XM3는 3터치가 필요합니다.그런 점에서 조금 개선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르노 삼성 X M3의 또 다른 유감스러운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차와 달리 난방 배선과 환기 좌석도 화면에 이차적으로 제어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추 배열이 제한적이라 개선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루프가 없어서 열린 느낌이 없어요. 제원 (가격)과 성능을 봤을 때 제원 (가격)이 너무 잘 나와서 나쁘다고 할 수 없고, 후기도 좋으니 2023 XM3에 대해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뒷자리는 촉감이 부드럽고 앞자리는 조금 딱딱해요. 모드 중에 주행모드가 있어서 터보 사운드가 있고 승차감도 괜찮은 것 같아요.

     

    2023 XM3 장단점

    2023 XM3 장점

    차량은 2023 XM3의 장단점을 많이 칭찬했고, 코로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사전예약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2023 XM3 출시를 기념해 2~3시간가량 2023 XM3를 테스트하면서 느낀 이 차량의 장단점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 르노삼성 2023 XM3 시승 - 첫 느낌은 사실 르노삼성 자동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특히 기존 SM5, SM3, 소형 SUV QM3가 자동차를 잘 만들었을지 몰라도 상업적인 실적은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하지만 SM6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QM6를 통과하면서부터 점차 상품성이나 소비자를 생각하며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SM6와 QM6를 통해 소비자가 좋아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성공적인 부분을 적용하였습니다. 맛없을 리 없는 재료로 만든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처럼 느껴졌습니다. 물론 모두가 좋아할 만한 음식 같은 2023 XM3가 정말 '잘 팔리는 차'라는 것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이 차량의 나쁜 점만 악의로 보려 해도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용했다는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높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 시작가가 1,719만 원인데 함정도 있습니다. 르노삼성2023 XM3에서는 러시아 전략 모델인 아르카나 디자인이 인테리어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인테리어도 클리오 5세대 인테리어와 상당히 비슷해 신차 출시에서도 크게 기대할 것이 없었습니다. 다만 제원 (가격) 면에서는 트레일블레이저가 1.3 가솔린 터보 엔진을 1,910만 원에 내놓았을 때 대형 2023 XM3는 시작가가 2,000만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준중형 SUV 모델은 코나, 셀토스, 트레일블레이저스 등 소형 SUV 모델보다 제원 (가격)이 저렴한 1,700만 원을 나타냈습니다. 물론 시작가가 1700만원대로 저렴하지만 르노삼성2023 XM3의 메인 파워트레인은 1.3 가솔린 터보 엔진 TCE 260 모델로 시작가가 2083만원입니다. 여기에 또 다른 작은 함정이 있습니다. 그게 선택지 중 하나죠 르노삼성 2023 XM3의 가장 큰 매력은 실내에 9.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10.25인치 TFT 클러스터를 장착한 계기판입니다. 사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그다지 장점이 없는 모델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목적이 아니라면 당연히 포함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이들 실내 옵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시그니처 패키지Ⅱ(163만원)가 2,293만원으로 제원 (가격)대가 2,456만원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여기에 하이패스, 선루프, 검은색 가죽 시트 등 다양한 옵션이 2000만원을 훌쩍 넘기 때문에 QM6의 시작 제원 (가격)과 겹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걱정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2023 XM3 인기

    :::: 1. 잘 팔릴 2023 XM3 어드밴티지 디자인 르노삼성 2023 XM3는 국내 중형 세단에서 꽤 인기가 높은 SM6와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가 많은 QM6를 닮았습니다. 프론트 헤드라이트는 C자형 DRL과 그릴에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부여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르노 로고가 아닌 르노삼성의 태풍 로고가 소비자들을 살짝 실망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이러한 2023 XM3 장점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쿠페형 SUV 디자인입니다. 그동안 쿠페형 SUV 디자인은 프리미엄급 차종이 주를 이뤘지만, 시작가가 1700만원인 준중형 SUV도 선보였다는 점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히려 차량이 커져서 XM6라는 이름으로 팔리면 어떨까, 디자인에 있어서는 잘 팔릴 수밖에 없는 디자인입니다. 가래떡 여섯 개에 치즈 가루를 뿌린 느낌이에요, QM? 3, 르노 삼성 xm ::::: xm의 상품과 3에 현혹되는 두 가지 혜택을 위해 르노 삼성은 K-12 단계뿐만 아니라 여러 부분에서 느끼는 바가 큽니다. 상품성이 너무 높은 품질은 르노 클리오 모델이 QM xm을 떨어뜨린 것은 도대체 왜 3가지 제품이 만족스러웠는지 묻고 싶을 정도입니다. 계기판에서 첫 번째 값이 10.25 미만일 때 느끼는 만족감을 시작합니다. sm6와 qm6에 적용 되었던 구조에서 크게 변화하지 않고 양 쪽의 아날로그 계기판을 풀 lcd 디지털 계기판으로 변경하여 기능적인 편의사항 부분이나 디자인에 완성도를 크게 높혔다. 또한 계기판에 따라 달라지는 차량 주행 모드를 통한 각각의 멀티센스는 이제 결코 레벨에 도달할 수 없을지라도 경쟁 제품과 비교됩니다. 차량이 주로 고성능, 특히 스포츠 모드에서 많은 마력을 포함한 감정에 더 많이 대처하는 순간입니다. 또한 6, 6 qm sm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수직 변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 수직은 불편함이 없었지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대부분은 에어컨으로 직관적입니다. 하지만 xm에서 더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버튼 3개가 우리에게 편리함을 줄 것입니다. 게다가 T맵의 한 조각에 불과했던 내비게이션은 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에 신청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 가지 새로운 이점 - 3, 르노삼성 xm cmf - b :: 플랫폼 디자인 - 쉽게 바뀔 수 있는 플랫폼과 쉽게 바뀌기는 어렵지만,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플랫폼인 3cmf를 향상시켜 만들 것이라고 예상했을 때, 3 xm는 제가 기대하는 방식 - b 플랫폼이 적용되었습니다.d. 이번에 적용된 cmf-b 플랫폼은 미들 사이즈 급의 해치백이나 suv에 적용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르노삼성이 cmf-a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cmf-b를 사용 것은 이 특히 소형 SUV인 트레일 블레이저의 경우 전체 길이 4,570mm, 적재되지 않은 연석 중량이 4,425mm이지만 트레일 블레이저보다 큰 모델은 120kg 더 가볍습니다. 물론, 코나와 1,425 셀토수 1,464 kg xm, 3개의 주목할만한 공석 질량의 무게입니다.

     

     

     

     

    XM3 반값으로 타는 방법

     

     

     

     

    2023 XM3 단점

    :::: 1. 르노 삼성 2023 XM3 단점 - 1.3 가솔린 터보와 7단 듀얼 클러치 미션 이 르노 삼성 2023 XM3의 장점 중 하나는 르노 & 닛산 얼라이언스와 다임러 벤츠가 공동으로 개발한 1.3 가솔린 터보 엔진입니다. 합작사는 독일 게트락의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을 비롯해 TCE 260에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독일 제품입니다. 이 1.3 가솔린 터보 엔진이 효율을 극대화한 모델이라는 것에는 어느 정도 동의하지만 1.3 가솔린 터보 엔진은 그다지 쾌활하거나 반응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물론 이 시승차량의 문제일 수도 있고 차량 디자인이나 시장성에 비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 구간을 제외하면 높은 RPM 영역에서는 쉽게 소진되는 것처럼 보이는 엔진입니다. 사실 1.3 가솔린 터보 엔진보다 더 아쉬웠던 것은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이었습니다. 초반 1단계부터 시작할 때 약간 시프트 쇼크를 느꼈고 특정 구간에서 반응 속도가 다소 늦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D모드에서 R모드로 변경할 때 미세한 미션충격음과 변속지연 문제가 한 대의 시승차량에서만 문제가 될 수 있어 향후 본격적인 시승을 통해 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2. 르노삼성2023 XM3의 단점 - 아쉽게도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르노삼성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색상 마케팅을 매우 잘하는 브랜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도 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르노삼성은 색에 대한 깊이와 철학이 다릅니다. 특히 QM3에 적용된 소닉 레드 컬러는 사실 스포츠카에 주로 쓰이는 단순한 레드 컬러가 아니라 도장이 더 깊고 제조원가가 더 높은 그 자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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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XM3 마케팅 및 색상

    물론 저는 QM3 소닉 레드를 잘 만들지 못했고 컬러 마케팅도 잘했습니다. SM6를 시작으로 마케팅과 탑옵션 부품, 특히 빛과 색이 달라 보이는 아메시스트 블랙과 기존 중형 세단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보르도 레드가 르노삼성의 최대 장점으로 꼽히면서 이들 웰메이드 색상이 본격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2023 XM3에 적용된 컬러는 대부분 무채색을 사용했고 메인 컬러는 마이센 블루, 오일 컬러는 단 한 가지 색상입니다. 보통 중대형 세단이나 플래그십에서 볼 수 있는 색상을 가진 세련된 쿠페형 SUV에 이런 색상만 적용한 것은 상당히 죄송한 마음입니다. 개인적으로 2023 XM3는 빨간색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아마도 빨간색과 파란색이 없는 러시아 전략 모델인 르노 아르카나의 메인 컬러와는 반대 개념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3. 르노 삼성 2023 XM3 단점 - 가솔린 파워트레인 이 2023 XM3 모델에는 1.6 GTe 모델과 1.6 가솔린 MPI 엔진, 1.3 가솔린 터보 엔진 TCE 260 모델 외에 다른 파워트레인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쟁 모델의 메인 파워트레인인 디젤엔진이 적용되면 어떨지 궁금했는데 르노삼성의 자존심 르노와 다임러벤츠가 1.5 디젤엔진을 적용했다면 조합이 완벽하지 않을까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물론 지금은 파워트레인이 2개뿐이지만 디젤 파워트레인은 앞으로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과 LPG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어서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2020년부터 하이브리드 SUV 시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여 르노삼성에 또 다른 LPG SUV 모델인 2023 XM3 LPi가 출시되면서 높은 시장성과 2023 XM3 하이브리드 엔진의 조합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 별로 좋은 차는 아니지만 확실히 잘 팔리는 차입니다. 르노삼성2023 XM3가 좋은 차냐고 묻는다면 그냥 좋은 차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물론 높은 시장성과 디자인 부분이 훌륭한 모델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움이 남는 차량이라 더 보고 싶고 시승도 해보고 싶은 차량이었습니다. 분명히 2023 XM3는 좋은 차량은 아니지만, 잘 팔리기 좋은 제품인 것은 분명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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