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포르쉐 마칸 EV 가격 출시일 출시정보 디자인

2023년 말 아우디 e트론 스포츠백과 BMW iX에 필적할 차세대 포르쉐 전기 자동차인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가칭)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

 

목차

     

     

    포르쉐 마칸 EV 디자인

    2023 포르쉐 마칸 EV 가격 출시일 출시정보 디자인, 최초의 포르쉐 마칸 EV 시제품은 두꺼운 위장복을 입고 쇼타임까지 구경꾼들을 속이기 위해 많은 변장을 하고 있다. 실루엣은 가릴 수 없고, 그래서 우리는 신형 포르쉐 전기차의 차체 스타일과 전체적인 모양에 대해 공정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스타이너는 CNET에 "포르쉐가 테이프의 마칸과 비슷한 전기 SUV(사진)의 이름을 아직 확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포르쉐

    2013년 커버를 깬 1세대 포르쉐 마칸은 지붕선이 완만하게 경사진 현대식 SUV다. 포르쉐의 주요 시장이 본격적인 EV 채택을 준비할 때까지 차세대 모델과 나란히 이어가는 반면 포르쉐 마칸 전기는 꼽추가 달린 SUV 커플링이 될 전망이다. SUV-커프 차체 스타일은 차별화에 도움이 되고 공기역학적으로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경사진 루프라인 외에도 트렁크에 활성 스포일러 가장자리가 있으면 공기 흐름이 개선되어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예상하십시오.최근 겨울 테스트에서 포착된 카스파이미디어(아래에 임베디드)의 스파이 비디오에서 이런 자세한 내용을 많이 볼 수 있다.

    동영상 출처: 유튜브/카스파이미디어

    포르쉐는 처음부터 차세대 마칸을 EV로 설계하고 있기 때문에 공기역학 및 에너지 효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설계에 일부 원칙적인 변경을 하는 것이 자유롭다. 예를 들어, 그것은 코를 낮출 수 있다. 포르쉐의 판매 및 마케팅 제품군 SUV 책임자인 줄리안 바우만은 오토카에게 1세대 마칸과는 차체 구조가 다르며 타이칸 팀이 공기역학 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은 아우디 전자 트론 제품군에서 이미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가상 미러와 함께 제공될 수 있다. 이미지: 아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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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는 전통을 고수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그러나 EV 시대는 철저한 내부 변화를 요구하면서, 일부 측면에서는 규칙을 어길 필요성을 인정해왔다. 예를 들어 포르쉐 타이칸에 완전한 디지털 계기판을 채택하는 것을 생각해 보자.마찬가지로, 그것은 VW 그룹 포트폴리오인 Audi e-tron Sportback의 '매일' 대안에서 잠재적 고객이 볼 수 있는 기능인 가상 미러 옵션을 도입할 수 있다. 날렵한 가상 거울은 공기역학적 드래그를 더욱 줄여 테슬라를 잡기 위한 레이스의 범위를 더해줄 수 있다. Macan EV에는 기존의 기어 변속 레버 대신 회전 기어 셀렉터가 장착될 것이다.

    2023 포르쉐 마칸 EV 가격 출시일 출시정보 디자인, 타이칸(사진)이 포르쉐 HMI를 한 단계 앞서갈 것으로 예상되는 포르쉐 마칸 EV의 인테리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원본:포르쉐

    마칸 EV의 인테리어는 깨끗하고 운전자 중심적이며 고도의 디지털이어야 하는데, 앞에서 언급했듯이 포르쉐가 EV 시대로 전환하면서 점차 채택하고 있는 것이 있다. 대시보드, 곡선의 완전한 디지털 계기판, 대형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Macan EV의 조수석 측 디스플레이를 위한 미니멀하고 품격 있는 디자인을 기대하십시오.스파이 사진(insideevs.com을 통해)은 곡선 계기판을 공개했다. 센터 콘솔은 계기판에 연결되어 있고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및 편의 기능을 위한 대형 터치스크린을 수용하는 플로팅 피스여야 한다. 이 터치스크린은 내비게이션과 음악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능 중 일부를 반복할 수도 있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운영체제에서 실행되는 완전히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폭스바겐 그룹의 소프트웨어 계열사인 CARIAD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오픈소스 버전을 기반으로 한 신차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개발하고 있다. 무면허 버전을 사용한다는 것은 볼보 자동차 그룹과 달리 독일 대기업이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회사는 대신 타사 앱스토어를 제공할 것이다.

    2023년 CARIAD는 전기 포르쉐 마칸과 아우디 Q6 e트론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소프트웨어 스택 1.2를 출시한다. 그것은 아우디와 포르쉐 차량에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 플랫폼은 Android Automotive와 타사 앱 스토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하여 좋아하는 엔터테인먼트 및 메시징 앱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1.2로, 첫 번째 차량은 완전히 새로운 폭스바겐 오토모티브 클라우드로 이전할 준비가 될 것이다.

    Dirk Hilgenberg, CEO, CARIAD (Volkswagen Group New Auto strategy)

    올 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포르쉐 자체 PCM 6.0 유닛보다 더 발전해야 한다. 무선 Apple CarPlay 지원,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음성 파일럿 음성 비서용 자연어 이해, OTA 업데이트 등이 PCM 6.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주요 새로운 기능이다. 포르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더 빨리 작동하고 정보를 더 명확하게 표시한다고 말한다. 게다가, 이 회사는 애플 뮤직과 애플 팟캐스트를 PCM에 내장했다. 이것은 광고가 없는 7천 5백만 곡 이상의 노래와 무료 팟캐스트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주행 스타일에 맞춰 조절되는 적응형 사운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E³ 1.2 소프트웨어는 한 단계 높은 경험을 해야 한다.

    폭스바겐 그룹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회사인 CARIAD가 아우디 Q6 e트론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기술 방향

    2021년 3월 열린 포르쉐의 연례 기자회견에서 올리버 블룸 최고경영자(CEO)는 미래 전기차에 대해 계획된 개선사항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미래의 포르쉐 EV는 현재 350kW(테이칸/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보다 더 긴 사거리를 제공하고 훨씬 더 높은 전력으로 충전을 제공하는 첨단 배터리 팩을 탑재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순수 e-차량에 대해서는 향후 에너지와 전력 밀도가 높은 첨단 배터리와 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범위가 길어진다. 전자 모터와 전력 전자 장치는 앞으로 훨씬 더 강력하고 효율적일 것이다. 오늘날 포르쉐는 급속충전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우리는 또한 이 분야에서 더 많은 발전 가능성을 본다.

    Oliver Blume, CEO, Porsche

    그의 발표에서, 블룸은 회사가 그것을 강화하고 차별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독특한 디자인, 포르쉐 특유의 성능, 그리고 품질에 대한 우리의 높은 열망 등 다섯 가지 기준입니다,"라고 포르쉐 CEO는 말했다. "하지만 빠른 충전을 통한 스포티한 여행과 운전자 경험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특징들은 새로 출시되는 포르쉐 마칸 전기에서 충분히 명확할 것이다.

    2023년 전기에너지인 마칸이 시장에 출시될 때쯤에는 다양한 조건에서 전세계적으로 약 300만 km의 테스트 킬로미터를 커버하게 될 것이다. 프로토타입은 가상 공간에서 구동되는 수 많은 이전 시험 킬로미터에서 얻은 경험을 통합할 수 있다.

    Porsche, on May 10, 2021, on the all-electric Macan

    플랫폼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은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이나 독일어로 PPE-Architectur라는 럭셔리 모델 전용 EV 플랫폼에 탑승한다. 포르쉐와 아우디가 공동으로 이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마칸의 기술 사촌형인 아우디 Q6 e트론, 아우디 A6 e트론 등 최소 2종의 아우디 모델이 계획돼 있다.

    PPE는 프리미엄 EV 전용으로 개발되었다. 독일어로 MEB나 Modularer E-Antriebs-Baukasten과 유사하지만 더 나은 출력과 새로운 기술을 허용하고 따라서 더 높은 성능 수준을 허용한다.

    비디오 출처: youtube.com/Audi Japan

    포르쉐의 재무 및 IT 부문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이자 위원인 Lutz Meschke는 오토카에게 새로운 사내 플랫폼을 개발하는 대신 PPE 플랫폼을 활용하면 3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범위

    만약 포르쉐가 타이칸 고객들로부터 진지하게 받아 들이는 피드백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감 넘치는 범위 부족이다. 이 회사의 연구 개발 이사회 이사인 Michael Steiner는 기자들에게, cnet.com의 보고서에 따르면, 마칸 전기 제품군이 타이칸 제품군보다 "더 많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쉐 마칸 전기 레인지(Porsche Macan Electric range)는 구성에 따라 최대 484km 또는 300.7마일(WLTP)인 포르쉐 타이칸 레인지(Porsche Taycan range)를 초과하게 된다. 따라서 목표 최대 수치는 약 550km 또는 341.7마일(WLTP)이 될 수 있다. 스타이너는 두 가지 배터리 팩 옵션이 제공될 가능성이 있으며, 적어도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더 큰 장치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아우디의 2020년 연례 보고서를 보면 폭스바겐 그룹이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 선보일 PPE 플랫폼으로 사정거리 600km(WLTP)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2023 포르쉐 마칸 EV 가격 출시일 출시정보 디자인, 앞서 언급한 오토카 보고서는 바우만을 인용해 마칸 EV의 배터리 팩 무게가 600kg(1,323lbs)에 이른다고 전했다. 이 용량은 100kWh를 훨씬 넘어설 수 있으며, 오토모빌워슈의 보고서에 따르면 포르쉐는 드랙슬마이어로부터 마칸 EV의 배터리 팩을 공급받을 것이라고 한다. 이 독일 자동차 공급업체는 현재 타이칸의 배터리 팩을 2019년 문을 연 슈투트가르트 인근 삭센하임에 있는 10만 평방피트(약 10만 평) 규모의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퍼포먼스

    PPE 모델에는 후면 전기 모터 1개가 표준 장착된다. 옵션으로 전면 차축(PSM 또는 ASM)에서 두 번째 전기 모터를 제공하여 eAWD 레이아웃을 효과적으로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최대 시스템 전압은 MEB – 800V의 두 배 수준으로 350kW의 훨씬 더 높은 충전 용량이 가능하다.

    Porsche Macan Electric은 성능 변수에서 Taycan과 일치하지 않지만, 가솔린 엔진 버전보다 더 빠를 것이다. 당초 500마력 이상을 내는 최고급 터보 변종이 예상되며 1년 뒤 터보S 변종이 탭 600마력 이상으로 레인지에 합류할 수 있게 됐다. 참고로 1세대 포르쉐 마칸은 434마력(터보 변종)으로 최대 출력이 된다.

    제조업

    포르쉐 마칸 EV의 생산은 독일의 포르쉐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열릴 것이다. 2020년 9월 14일, 포르쉐는 이 공장이 차세대 포르쉐 전기 자동차를 제조할 준비가 되도록 하기 위한 준비가 시작되었다고 발표했다.

    출시일자

    포르쉐는 2021년 5월, 전전기 마칸이 2023년에 운행될 것이라고 발표했었다. 그러나 모터1 이탈리아가 발표한 2022년 1월 25일자 보도에 따르면 포르쉐 이탈리아 CEO 피에트로 인노첸티(Pietro Italia)는 현지 언론에 마칸 EV가 2023년 말까지 출시될 것이라고 알려왔으며, 이는 2024년 초에 고객 배달을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무엇 때문에 지연됐는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지만 반도체 칩 부족이 그 하나가 될 수 있다. 한편 포르쉐는 다양한 환경에서 300만 킬로미터에 이르는 생산 모델의 모든 측면을 완성하기 전에 거대한 작업을 마칠 것이다. EV는 사촌형인 아우디 Q6 e트론이 2022년 말 도입되면 1년 뒤 데뷔할 수 있다.

    포르쉐 마칸 전기 관련 FAQ

    Porsche Macan Electric 출시 날짜는?

    신형 전기 포르쉐 마칸은 2023년 말 출시될 예정이며 2024년 초까지 판매될 수 있다.

    마칸 EV의 라이벌은 무엇인가?

    포르쉐 전기 SUV는 테슬라 모델 YBMW iX아우디 e-트론 스포츠백과 경쟁하게 된다.

    포르쉐 마칸 EV 가격은 얼마일까?

    미국에서 포르쉐 마칸 전기의 가격은 약 8만 달러가 될 것이다.

    추천 이미지:포르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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