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국내출시 가격 (제원) 뒷좌석 풀체인지 연비 풀옵션 리뷰 공유합니다. 슈팅 브레이크의 유래를 뜻하는 슈팅 브레이크라는 용어는 슈팅과 브레이크의 합성어로 그 역사가 생각보다 길어요.

 

목차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의미 및 기원

    그래서, 기원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그것은 운송 시간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는 용어는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브레이크"는 송아지의 훈련용 카트를 가리키는 용어였습니다. ▲ 헌팅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스위치가 매진된 후)라는 이름이 러기지 컴파트먼트가 넓은 대형 왜건에 붙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사격이라는 단어를 만나게 되었나요? 세월이 흐르면서 사냥에 마차가 동원되기 시작했습니다. 사냥꾼들은 다양한 사냥 장비를 가지고 다녀야 했기 때문에 여유로운 짐칸이 있는 마차를 선호했습니다. 애스턴마틴 DB5는 ▲ 헌팅을 컨셉으로 한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광고로 사냥을 뜻하는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와 짐칸이 넓은 마차를 뜻하는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자동차는 20세기 초부터 점차 마차를 대체하기 시작했습니다.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유명한 코치 빌더들이 생산하는 최고급 왜건(수제작업장이던 작은 작업장)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021-제네시스-g70-슈팅브레이크-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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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현대

    ▲ 선빔 알파인(b-c-ing-u) *원조 사냥꾼, 알파인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카 시장에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는 용어가 본격적으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입니다. 1953년, 영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썬빔은 2도어 스포츠 쿠페 알파인을 출시했습니다. 알파인은 1975년 단종될 때까지 2도어 쿠페, 세단, 컨버터블, 왜건 등 다양한 파생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1960년 출시된 알파인 왜건 버전은 기존의 2도어 세단과 고급 스포츠 왜건을 튜닝한 모델입니다. 알파인 왜건은 현대의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이름의 유래인 "알파인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고 불렸습니다. ▲ Sunbeam Alpine Shooting Brake(비용: 모터 리포트) *스테이션 왜건, 에스테이트,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투어링, 아방... 뭐가 다른데요? 첫 번째 질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똑같이 생긴 차인데 왜 누가 브레이크라고 하는 거죠? 대분류에서는 세 개의 항이 모두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지붕이 컨버터블인 차, 카브리올, 거미차, 로드스터차, 오픈카를 부르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 레인 프리스크의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컨셉트카입니다. 스포티한 느낌도 비슷해요. 하지만 컨버터블과 거미가 디테일이 같지 않은 것처럼 왜건과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없지만 대략적인 이미지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 업체들이 브레이크 쏘기라는 이름으로 공개한 모델들은 왜건보다 지붕 선이 낮고 경사진 형태입니다. 설계상 쏘는 브레이크는 왜건과 쿠페의 교차점으로 볼 수 있어 일반 왜건보다 날카로워 보여 '패키지' 소리를 덜 듣는 편입니다.

     

    2021-제네시스-g70-슈팅브레이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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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투어링

    ▲BMW 3시리즈 투어링(MIDZY: BMW) ▲ 신형 BMW 5시리즈 투어링 스피샷(MIDZY: Bauercdn)도 운동성능이 뛰어나고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고가의 파장에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Shooting Brake)'라는 이름을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형 차체에 고성능 엔진을 탑재하고 성능을 강조한 모델이 주를 이루지만 메르세데스-벤츠 CLS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처럼 차체가 큰 모델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투어, 아방, 에스테이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이 세 가지 이름은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와 확연히 구분됩니다. ▲ 에스테이트 및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Auto Evolution, Classdriver)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가 Coupe와 교차하는 지점에서 매끈한 왜건이었다면, 투어링, 아방 및 에스테이트는 정통 왜건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성능이나 디자인보다는 적재공간을 크게 확보하여 실용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해치 라인은 수직에 가깝습니다. 투어는 BMW가 보통 마차에 붙이는 이름입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BMW '3 시리즈 투어링'과 '5 시리즈 투어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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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rcedes-Benz C-Class Estate(승용차 스테이션) ▲ Audi S4 Avant(승용차 중심) 'Avant'는 Audi가 흔히 부르는 왜건 이름입니다. 대표적인 모델이 아우디 'A4 아반트'입니다. "에스테이트"는 주로 메르세데스가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 C클래스 에스테이트와 E클래스 에스테이트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투어링, 아방, 에스테이트는 국가와 브랜드에 따라 난쟁이를 다르게 부르는 이름일 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 ▲ 볼보 1800ES(Wikipedia에서 사용) *Volvo 1800ES, 지금까지 존속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고 하는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선보인 차는 알파인 다음으로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명성을 이어가는 모델인 볼보 1800ES입니다. 1972년 자동차 시장에 첫 선을 보인 1800ES는 볼보의 2도어 세단 P1800을 기반으로 한 왜건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고 이름 붙여진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70년대 차였지만 스포티한 매력을 찾을 수 있고, 우선 보닛이 매우 길고 앞이 트입니다. 스포츠 쿠페처럼 문이 두 개뿐이었고, B 기둥을 생략하여 디자인을 강화했습니다.

     

    2021-제네시스-g70-슈팅브레이크-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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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그 외 모델

    ▲ 메르세데스-벤츠 CLS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Netcarshow) *유행을 이끈 것은 메르세데스-벤츠 CLS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였습니다. 2004년 등장한 CLS는 이미 쿠페형 세단을 탑재한 파격적인 차였지만 2012년 더 기이한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그것은 "CLS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라는 이름의 왜건이었지만, 일반 왜건과는 사뭇 다르게 생겼습니다. 특히 직각으로 세워야 할 해치 라인이 살포시 놓여 있었습니다. ▲ Mercedes-AMG CLS63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이미 지출된 항목: e-mercedez) 공연도 꽤 좋았습니다. CLS 63 AMG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5.5L V8 비테르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18마력, 최대토크 58kgm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작을 수도 있습니다. Mercedes-AMG CLA45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Mercedes-Benz는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가 장착된 소형 CLA 클래스를 출시했습니다. 벤츠는 보통 왜건 모델에게 "에스테이트"라는 이름을 주는데, 이것은 CLA가 특별한 별명을 얻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외관 설계

    ▲ Mercedes-Benz CLA Shooting Brake(차량 및 운전자)가 특별한 이름을 갖게 된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차의 외관과 운전자를 살펴봅니다. 마차 모양의 외관을 지녔지만 날렵한 외관과 쏘는 브레이크처럼 완만하게 경사진 해치 라인이 돋보입니다. AMG CLA45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고성능 버전은 최대 출력 381마력, 최대 토크 48kgmm를 발휘합니다. 최대 속도는 250km/h이며 최대 0 → 100km/h에 4.2초 내에 도달합니다. ▲ Ferrari GTC4 Ruso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를 단순한 짐칸으로 취급하는 사람이 있다면 Ferrari GTC4 Ruso를 보여 주십시오. 사격 브레이크 마스크를 쓴 괴물의 활약이 상상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보닛 아래에는 6.3ℓ V12 엔진이 숨쉬며 최고출력 690마력, 최대토크 70kgm를 뿜어냅니다. 최고 속도는 335km/h이며, 0 → 100km/h에 도달하는 데 3.4초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가격 및 용량

    Genesis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익스프레스에 따르면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가격 (제원)은 영국에서 3만5,250(약 5,600만원)에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유럽 전용 사양으로 아우디 A4 아방보다 시작 가격이 높습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제네시스 (Genesis)의 다섯 번째 유럽 출시 차량입니다. 사냥용 객차에서 파생된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날렵한 외관과 실용적인 적재 공간으로 유럽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습니다. 경쟁 모델로는 BMW 3 시리즈 투어링, 벤츠 C 클래스 에스테이트, 아우디 A4 아방 등이 있습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가격 (제원)은 영국에서 35,250 (약 5,600만원)입니다. 가격 (제원)은 아우디 A4 아반트(3만3060대(약 5200만원), BMW 3시리즈 투어링 50만5505대(약 5640만원), 출발 가격 (제원)은 4만420대(약 6400만원)로 비슷합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G70의 부분적인 변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차체 크기는 G70 부분변경과 동일합니다. 측면에서 뒤로 이어지는 좌우 통합 글라스와 가파른 트렁크 라인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리어 램프는 트렁크를 파헤쳐 G70 부분변경과 차별화됩니다.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465리터입니다. G70 세단과 비교하여 40% 확장되었습니다. 두 번째 행 시트는 40/20/40 분할 접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최고 출력 252마력의 2.0ℓ 4기통 가솔린 터보와 최대 출력 202마력의 2.2ℓ 4기통 디젤로 작동합니다. V6 엔진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일 및 출시정보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일 지연

    G70 출시일이 지연되었습니다. 테스트가 생각보다 길었던지, 부품이 부족했던지, 유럽 시장에서는 출시가 조금 지연되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아우디 아방 또는 BM 3 시리즈 투어 모델과 경쟁할 예정인데, 영국에서는 시작 가격 (제원)이 5,600만 원부터라고 합니다. 기사에는 가장 많은 엔트리 레벨 트림은 5,600만 원이고, 중간 트림은 6,400만 원부터, 상단 트림은 6,60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가격 (제원)을 보니 국내에 출시하지 않는 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고(하단은 계속된다) G70 가격 (제원)으로 +200만원이라고 해도 비싸다고 볼 수는 없지만 적어도 국내 시장 경쟁력은 제로 수준에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볼 때마다 매력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아마 마지막 사진이 될 것 같아요. G70 왜건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모델은 1년 정도 위장 없이 촬영하러 갈 때마다 단골처럼 만나는 차량이라 너무 많이 본 것 같고, 요즘도 예뻐 보여서 사진 몇 장만 올렸습니다. 그것은 멋지네요. 검은색 그릴이 들어간 걸 보니 스포츠 라인인 것 같네요. 6,400만 원짜리 모델부터 시작하죠? 전장이 4,690mm인데, 훨씬 더 길게 느껴집니다. 적어도 4850mm는 될 것 같은데, 확실히 유럽에서는 중간 크기라서 작지 않아요. 이건 미디움 사이즈인데 한국에서는 작아요. 내부가 너무 좁아요. 확실히 인테리어는 제네시스 (Genesis)의 수준 높은 감각을 가지고 있으니 고급 중형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 차량임에 틀림없습니다. 잘 팔릴까요?

     

    2021-제네시스-g70-슈팅브레이크-포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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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해외 시장

    북미 시장에서 현대차의 입지가 그만큼 굳어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전기차 모델 차량은 아직 유럽 시장에 나오지 않았고 판매량도 좋지 않지만 브레이크 모델을 쏘고 있습니다. 그것을 상징적으로 풀어주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enesis)에는 이와 같은 모델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기억하더라도 성공했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우리가 유럽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옆면을 얘기하면 뭐해요? 디자인이 인기가 많고 뒷면이 싫어서 저도 예쁜 느낌이 들지만, 후미등은 적응이 잘 안 됩니다. 하지만 마차라면 사이드 라인이 가장 멋질 것 같아요. 말할 필요도 없이 너무 예쁘지만, C-필러 도어 글라스는 너무 둥글지 않은 이미지를 남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처음 봤을 때 제네시스 (Genesis) 왜건 모델이었어요. 와! 하지만 정신을 차리고 보니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더군요. 하지만 그가 멋지고 상징적인 모델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 제네시스 (Genesis)는 하반기 유럽 출시 예정인 왜건형 가지치기 제품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를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한국을 포함한 유럽 외 지역의 시장 출시 가능성을 열어두었다고 설명했습니다. 2021년 7월에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럽에서의 출시는 잘 되었습니다. 그것은 한국에서 개봉될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 반응에 따라 출고될 것이라고 인터뷰했습니다.(현대차 공식 인터뷰) 하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을 충분히 알게 된 것 같아서 국내 출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단점

    G70 슈팅브레이크 반값으로 타는 방법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해외 반응

    국내 시장에서 왜구의 인기가 저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G70의 단점은 참담했습니다. 한국을 "마차의 무덤"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세단과 SUV가 뒤섞여 어색해 보이는 디자인이 이유였지만 유럽에서는 날렵하고 실용적인 왜건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럽용으로 이 차량을 출시한 것도 같은 맥락일 수 있습니다. 짚고 넘어갈 게 있다면 오늘 선보일 모델은 사실 '왜건'이 아니다. 그것은 '사격 브레이크'라고 불리는 왜건의 종류에 해당합니다. 2019년 현대차 i40의 단종 이후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국내용 왜건을 생산하는 브랜드는 한 곳도 없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enesis)는 최근 G70에 기반한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를 출시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국내 시장에 진출하지는 않지만 네티즌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고, 일부 소비자들은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경쟁력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 플러스는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에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제네시스 (Genesis)의 실생활이 최근 공개됐고, 영국 웨스트삭스에서 열린 2021 굿우드 오브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제네시스 (Genesis)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실생활이 공개됐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행사

    이 행사는 각 시대를 대표하는 클래식 차량과 최신 슈퍼카, F1, WRC 경주용 자동차를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축제입니다. 그것은 또한 매년 200,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영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축제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앞서 제네시스 (Genesis) 유럽법인은 "제네시스 (Genesis) 입장에서는 굿우드 오브 스피드 페스티벌이 열리는 영국 지역을 존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제네시스 (Genesis)는 "이것이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가 영국의 유명 축제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유이며, 차명과 상징적 디자인이 유럽의 자동차 유산을 인정한다는 의미"라고 밝혔습니다. 인기 차량 모델 '더 뉴 G70'을 기반으로 한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과거 사냥용 왜건에서 파생된 단어로 지금은 일반 왜건보다 적재 공간이 날렵한 차량을 말합니다. 날렵하고 넉넉한 적재 공간 덕분에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에서 특히 인기 있는 차량 모델이기도 합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지난해 제네시스 (Genesis)가 출시한 신형 G70의 외관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G70의 부분 변경에는 제네시스 (Genesis)의 디자인 언어인 두 줄이 강조된 쿼드와 리어 램프가 반영되었습니다. 분명히 G70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다릅니다. 차체 크기는 G70과 동일하며 측면과 후면에 올인원 글라스를 부착해 측면과 후면에 부드럽게 뻗어나가고 스포일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을 보면 뒤로 갈수록 아래로 내려가는 루프라인과 날카롭게 앞으로 내민 유리를 통해 세단 못지않은 스포티함을 자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리어 램프가 트렁크 뚜껑 안쪽까지 확대돼 G70 세단과 차별화됐습니다. 트인 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트렁크 조인트를 앞으로 이동시켰고, G70 세단 대비 트렁크 용량이 40% 증가했습니다. 2열 시트는 4:2:4 폴딩을 지원하며,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 및 2.2 디젤로 작동합니다. '나쁘지 않다', '역겹다' 등의 반응을 보이지만, 야심차게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를 선보인 것과는 별개로 국내 출시와 동시에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유럽의 자동차 문화 강국인 영국에서 런칭 행사를 열게 돼 의미가 있다" "나쁘지 않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덧붙인 소비자들도 있었습니다. 다만 국내 네티즌들은 대부분 '왜 뒤에 점을 그렸을까', '뒤가 징그럽다', '앞이 흐릿하게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는 "옛것보다 살짝만 만져봤으면 좋았을 것 같다" "사회초년생으로 꾸몄는데 어색하고 어색하다" "경쟁력이 있을지 모르겠다" "빨리 한국으로 가십시오.."!" "젊은 느낌"이지만,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한국에 출시되지 않을 모델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판매에 대한 유럽의 반응이 더 중요할 텐데, 유럽 현지 소비자들은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요?

     

    G70 슈팅브레이크 선착순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평가 및 리뷰

    놀랍게도, 한국과 달리, 많은 네티즌들이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에 호평들을 덧붙였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소개 영상이 정말 멋지다" "폴란드에 빨리 와라!" "영상도 좋고 차도 좋다" "우와 잘 나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국에서 출시되면 분명 미국에서도 잘 팔릴 것 같다며 "G80이 훨씬 좋지만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조금 젊게 느껴져서 괜찮은 것 같다"고 말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유럽 전용 모델로 볼보 V60, BMW 3시리즈 투어링, 벤츠 C클래스 에스테이트, 아우디 A4 아방 등과 유럽 시장에서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 면에서 경쟁모델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우선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경쟁 모델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이 등급에서 가장 큰 차량은 Volvo V60이고, C-Class Estate, A4 Avant, 3 시리즈 투어링이 그 뒤를 잇습니다. 파워트레인 측면에서 경쟁사와 견줄 만합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2.2 디젤 엔진의 두 가지 유형으로 작동합니다. 2.0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252마력, 최대 토크 36.0kg.m 2.2 디젤 엔진 사양은 최대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 45.0kg.m입니다. 출력과 토크는 비슷하지만 고성능 버전은 여전히...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강력한 성능보다는 실용적이고 적당한 엔진으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제네시스 (Genesis)가 저배출과 디젤을 선호하는 유럽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에 따른 것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경쟁 모델들은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 엔진이나 디젤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V60

    V60은 디젤 엔진이 없는 가솔린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5개의 경쟁 모델이 출력과 토크 면에서 유사합니다. 하지만 고성능 버전에서는 단연코 AMG, M, RS 등 독일 프리미엄 3사가 독주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enesis)는 올 여름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유럽 각지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사실 유럽에서만 판매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 반응보다는 해외 반응에 더 집중하는 것이 타당할 것 같습니다. 그런 면에서 국내 대응보다는 확실히 해외 대응이 더 좋았기 때문에 유럽 전략형의 방향을 정하는 게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자들은 만만치 않습니다. 많은 이들이 대형차를 선호하지만 경쟁 모델보다 작다는 것이 약점이 될 것이고, 다른 모델에 견줄 만한 성능은 단점은 아니더라도 장점이 될 수 없습니다. 정확한 가격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가격 (제원)경쟁력이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틈새시장이 될 것으로 본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풀옵션 및 유럽 시장

    G70 옵션인 제네시스 (Genesis)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도입한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에 3.3ℓ V6 엔진을 장착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왔습니다. 제네시스 (Genesis)가 올해 유럽 시장에 정식 진출해 지난달 12일 유럽 시장 전략 모델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를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신형 G70의 외관을 확장해 트렁크 적재 공간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지만 전장 4,685㎜, 전폭 1,850㎜, 높이 1,400㎜로 쿠페처럼 날렵한 비율이 특징이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엔진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2.2 디젤 엔진 두 가지로 운영되며 올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한국카블로그는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가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로 유럽 시장을 겨냥해 최고출력 365마력의 3.3ℓ V6 트윈 터보 엔진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대신 사륜구동을 옵션으로 제공하는 G70 세단과 달리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의 모든 트림에 사륜구동을 기본으로 탑재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외신들은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가 BMW M340i 투어링 같은 차량과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다고 볼 수는 없지만 G70 세단과 같은 전면 디자인에 매력적인 후면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enesis)는 올 여름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유럽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올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기존 세단이 아닌 왜건형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지난해 출시된 신형 G70의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대해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인 모델로, G70 세단과 마찬가지로 제네시스 (Genesis)의 디자인 철학인 다이내믹 엘레강스의 균형에 역동성에 더욱 초점을 맞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1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타겟팅

    제네시스 (Genesis)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는 글로벌 브랜드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제네시스 (Genesis)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선보이는 첫 번째 전략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다만 차체 길이는 세단과 차이가 없으며 전장 4,685mm, 전폭 1,850mm, 높이 1,400mm, 휠베이스 2,835mm의 날렵한 비율을 자랑합니다.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형 차체를 제외하면 외부 디자인은 세단과 거의 동일하고 전면에는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 램프가 적용됐습니다. 리어 도어 뒤편에는 적재 공간의 사이드 글라스가 리어와 일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며 테일게이트에 플로팅형 스포일러를 적용했습니다. 트렁크는 물건의 적재와 하역 편의를 위해 트렁크 힌지를 앞으로 이동시켜 개방공간을 극대화했고, 리어 쿼드 램프는 트렁크 뚜껑 내부로 확장해 제네시스 (Genesis) 정체성을 더 잘 보존했습니다. 적재 공간을 제외하면 실내 구성은 세단과 동일하지만 신형 G70 세단보다 40% 더 큰 적재 공간과 4:2:4 폴딩을 지원하는 2열 시트가 있어 더 크고 많은 짐을 싣기 편합니다. 제네시스 (Genesis)는 2.0 가솔린 터보와 2.2 디젤 두 종류의 G70 슈팅브레이크 (shooting brak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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