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아이오닉 5 STANDARD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모의견적 색상 로보택시 장기 렌트 실구매가 가격 단점 디자인 풀체인지 정보 리뷰 공유합니다. 로보 택시는 상용 무인 자율주행차 1호인 5아이오닉 4급으로 평가됩니다.

 

목차

     

     

     

    현대 아이오닉5 로보택시

    아이오닉5 로보택시 출시 및 소개

    2021년 이동성 레벨 4, 대한민국 서울, 대박! 차량이 소리를 질렀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새) 현대자동차그룹 표준 4단계 표준 자율주행 개발(모티브)인 아메리칸과 합작법인 '모티브'(모티브)는 TV 앱(어티브)을 자르는 것이 적용가능합니다.e를 차량에 장착합니다. 상업 세계에서 가장 오랜 시간 동안 택시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Lobo는 그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나요? 현대차-아이오닉5-로보택시-전면부 현대차-아이오닉5-로보택시-전면부 level 4: 차량의 자동화된 시스템이 상황을 인지 및 판단해 운전하고, 비상 시에도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 외부와 내부가 끊김 없이 이어지는 공간 콘셉트를 지향한다고 해요. 현대차-아이오닉5-로보택시-측후방 현대차-아이오닉5-로보택시-측후방 현대-아이오닉5-로보택시-라이다와-카메라- 모터사이클은 사고나 고장 없이 공공서비스를 10만 번 이상 시범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중화 적용에 더하여요. 던redred(이중성): 조향과 제동, 전력, 통신 등을 이중 구성하는 것으로, 해당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보조장치가 이를 대체해 차량을 원활하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입니다.

     

    현대 아이오닉5 로보택시 자율주행

    첨단 자율기술로 생명을 보호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부모신얼의 목적입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저는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을 바꾸고 싶습니다. 자율주행차 개발,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손꼽히는 현대자동차를 선도하는 자동차 브랜드, 만날 때의 자동차 스페셜 등이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로 인정받아 자율주행차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성능의 세계가 탄생합니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확장성과 대량 공급을 위한 Lobo taxi five aionik은 상용화를 위해 개발 중입니다. 이 모든 것이 현실입니다, 올해 초 현대 자동차의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 로보 택시의 아이오닉을 기반으로 한 5명의 아이들에 대해 비판적인 평가를 받은 모기업 신어널의 역사에 그려질 중요한 획은 자동차 엔진 협회 레벨, 가능한 것의 자율적 실행에 해당하는 표준 수준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운전자 없이 운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자율주행 로봇 택시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입니다. 자율 주행 기술은 인간의 실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여 우리 모두에게 훨씬 더 안전한 도로를 만듭니다. 이것은 수백만의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생각하는 또 다른 장점은 누구나 접근성이 좋고,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에 전 세계 다양한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로봇택시를 설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아이오닉 5에서 영감을 받아, 우리의 첫 번째 로봇 택시는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이며 순수 전기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아이오닉5는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내외부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기 때문에 영감을 주는 원천입니다. 아이오닉 5 로보택시는 전기차, 자율주행 등 두 가지 모빌리티 전환점을 아우르는 모델입니다. 무공해 Robotaxi는 교통수단을 더 안전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현대차와 아스날이 자율주행차 역할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어떻게 우리 도시의 환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현대-아이오닉5-디자인-인테리어
    현대-아이오닉5-디자인-인테리어

     

    현대 아이오닉5 로보택시 디자인

    아이오닉 5 로보택시는 우수한 자율주행 경험을 설계하면서도 세계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설계된 아이오닉 5 로보택시 내부는 넓고 편안한 공간에서 승객들이 타인을 다루거나 쉬거나 교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실내 공간에는 승객 중심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하드웨어가 탑재돼 있어 탑승자가 운전 중 차량과 직관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승객들은 추가 정류장을 설정하는 등 필요에 따라 로봇 택시를 운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새로운 차원의 자율주행 경험을 줄 것입니다. 가까운 외관 외에도 다양한 센서가 적용된 외관 디자인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을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덕분에 승객들이 자율주행차에 탑승하고 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고, 이것이 로보택시 탑승에 즐거움을 더하는 또 다른 요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WRC에 참가하는 경주용 자동차와 비슷한 방식으로 로봇 택시를 디자인했습니다. 레이싱카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덕트를 차량 바깥의 눈에 띄는 위치에 두는 것도 누구나 이 차가 고성능 레이싱카임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근시안 아이오닉 5 로봇 택시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수십 년 간 혁신의 산물입니다. 아이오닉 5 로보택시의 자율주행 시스템은 수십 년 동안 지속된 혁신의 산물입니다. 여러 도시, 대륙, 환경에서 운전자 실수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시나리오 아래 4대의 차량을 이용해 기술을 테스트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현재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장 오랫동안 대중에게 로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서비스 이용횟수는 10만 회에 달했고, 고객 만족도가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몇 번이고 거듭된 시험 끝에 운전자 없이도 안전운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포털에서 수행하는 테스트 절차가 매우 엄격합니다. 모든 차량은 폐쇄된 코스와 실제 도로에서 예측 불가능한 높은 수준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수천 번의 테스트를 거칩니다. 다양한 주행환경과 날씨 조건, 다양한 장소의 행동에 노출되어 있어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에도 도움이 됩니다.

     

    현대 아이오닉5 로보택시 센서 및 옵션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아이오닉 5 로보택시 근처에 있는 30개 이상의 자율주행 센서에는 자율주행 기능을 신뢰할 수 있는 3가지 요소가 탑재돼 있습니다. 센서, 중복 시스템, 원격 차량 지원(RVA)입니다. LiDAR, 레이더, 카메라로 구성된 30개 이상의 센서가 차량 주변을 360도까지 볼 수 있으며, 이중화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모멘탈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라이다와 레이더, 카메라 센서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센서가 전달하는 모든 정보를 종합함으로써 모든 센서가 서로를 지지하고 세상을 완전하고 종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더는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LiDAR는 거리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며, 카메라는 다른 물체를 식별합니다. IONIQ 5 Ionic 5 Robotaxi에 장착된 모든 시스템에는 메인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작동하는 보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중복 시스템은 브레이크, 핸들, 통신 및 전원 시스템에 적용됩니다. 모든 것은 승객들이 목적지에 최대한 안전하게 도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격 차량 지원(RVA)은 차량이 건설 현장, 도로 침수 및 기타 운전자의 예기치 않거나 불법적인 활동과 같은 모든 종류의 예측 불가능하거나 불법적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모멘탈 리모컨 장치가 즉시 차량의 자율 주행 시스템에 연결되어 차량을 새로운 경로로 안내하거나 다른 유형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개발 과정에서 현대자동차와 파트너십을 맺은 덕분에 특별히 유능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전 세계로 확장 가능한 아이오닉 5 기반 로봇 택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칼리아그넴마 - Momental President/CEO가 직접 체험한 최초의 완전 자율 택시로 운전자 없이 승객을 수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로봇 택시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이 로봇 택시는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가 될 것입니다. Momental은 승객들이 로봇과 함께 움직이는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Robotaxi는 사람이 운전하는 동안 부드럽고, 편안하고, 예측 가능하게 달려야 합니다. 승객들은 마치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처럼 기분이 좋아야 합니다. 모멘탈과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 로보택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프리덤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다른 모빌리티 제품들은 모두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와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모빌리티를 통해 더 큰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하면서 도시를 덜 붐비고 기후변화에 대응하자는 것입니다. 아이오닉5 추가적인 교통수단이 필요한 바쁜 가정, 보다 생산적으로 출퇴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전문가, 교통이 편리한 노약자, 장애인 등 전 세계 다양한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로봇택시를 만들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아이들이 로봇택시를 타고 병원에 가거나 로봇택시를 타고 퇴근하거나 로봇택시를 타고 심부름을 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Robotaxi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을 무기한으로 개선하고 완전히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만들 것입니다.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에 로보택시가 추가되면서 모두가 더욱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보 택시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교통 체증을 완화함으로써 도시의 환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로보탁시가 많아질수록 도시에서 발생하는 모빌리티 수요가 흡수돼 온실가스 배출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아이오닉5 로보택시가 2023년부터 전 세계 도시와 플랫폼으로 확장되기 시작하면 탄소중립성 달성이라는 현대차의 목표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아이오닉5-모델명-출시가
    현대-아이오닉5-모델명-출시가

     

    현대 아이오닉5 전기차 예약

    저는 아이오닉5 예약 후기를 게시하여 아이오닉5나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도울 예정입니다. 아이오닉5를 구매한 이유와 실제 구매 가격 (실구매가) (제원), 추천 옵션,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지원 규모 등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는 2021년 2월 25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 첫날 2만3760건의 사전계약으로 역대 최다 사전계약 기록을 세울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반도체 물량이 부족해 첫날 사전계약을 맺은 많은 사람들이 2022년에야 자동차를 공급받습니다. 그랜저·제니스 등 세단과 기타 내연기관 차량, 쏘렌토·팰리세이드 등 SUV, 하이브리드카·테슬라 모델3 등 전기차 구매도 많이 고려했지만 결국 아이오닉5로 기울었습니다. 내가 아이오닉 5를 산 이유는 디자인, 실용성, 비용 효율, 낮은 유지 보수입니다. Ionic5를 구매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넓은 인테리어와 실용성(패밀리카에 적합), 저렴한 자동차세, 충전비, 고속도로 톨비 할인 등 유지비가 저렴하고 차량 고장 시 A/S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저렴한 차량 비용(가성비)이 장점입니다. Ionic5 정부 승인 표준 연료와 등급 Ionic5 이륜 단지입니다. 아이오닉 5 가성비 추천 옵션 아이오닉 5를 선택할 때 가성비와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주행거리에 따라 레인지와 기준이 다르지만, 주행거리가 길고 2륜과 4륜 중 2륜을 택했습니다. 사륜차를 선택하시면 30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프레스티지에는 모든 독점 옵션이 포함되어 있고 차량 가격 (실구매가) (제원)은 약 500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프레스티지에는 20인치 알로이 휠이, 엑시즈에는 19인치 알로이 휠이 함께 제공됩니다. 엑시스를 선택한 이유는 프레스티지보다 주행거리가 길기 때문이고, 프레스티지 진입에 모든 옵션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19인치 알로이 휠 디자인이 충분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가면 내 차 만들기 코너가 있는데, 원하는 옵션을 모두 추가해 디자인과 대략적인 가격 (실구매가) (제원)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색상 및 종류

    현대 아이오닉5 선착순

    왼쪽의 아틀라스 화이트 / 테라 브라운, 블랙 모노톤 / 오른쪽의 테라 브라운 아이오닉 5를 선택할 때, 저는 겉과 속이 가장 무난한 아이오닉 5 색상 (디자인)인 아틀라스 화이트와 테라 브라운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Terra Brown 아이오닉 5 색상 (디자인)을 선택하려면 배타적 옵션에 플래티넘 옵션을 추가해야 합니다. 롱 레인지 스페셜 2WD, 아틀라스 화이트/테라 브라운 패키지 상품입니다. 편의성, 컴포트 2, 플래티넘 및 실내 V2L 내 옵션은 편의성(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하이패스, ECM 룸 미러, 레인 센서), 승인을 고려한 컴포트 2 옵션, 플래티넘(자연 주택 시트), 실내 V2L입니다. 충돌방지 기본 시스템에 현대 스마트 센스 옵션이 포함돼 140만 원을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과감히 옵션을 없앴습니다. 나중에는 실내 테이블, 실내 냉장고, 미니 공기청정기도 애프터마켓 전용 제품으로 설치할 수 있다고 하니 카캠핑은 물론 할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옵션인 아이오닉 5 견적 아이오닉 5로 아이오닉 5 가격 (실구매가) (제원)/실구매 가격 (실구매가) (제원)을 계산해보니 선적 전 납부해야 할 금액이 약 5,200만원이고, 고용세를 포함한 납부 금액은 5,450만원입니다. 전기차는 취득세 감면액도 140만 원으로 저렴합니다. 여기에 전기차 보조금으로 1500만원 정도 받는다고 생각했다면 아이오닉5는 4000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 배송 기간은 10개월에서 12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 실구매 금액 약 4000만원과 10~12개월 예상배송액(옵션별)을 파악해 2021년 지자체별 전기차 지원금을 국비와 지방비로 나눠 아이오닉5가 최대 8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비는 800만 원으로 모든 지역이 동일하고, 지방비는 지자체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거주지역에 따라 확인해야 합니다. 저공해자 통합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각 지자체별 2021년 전기차 보조금 전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지자체 보조금을 최대한 지원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시 기준으로 전기차 지원금을 조회하면 아이오닉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전용 옵션 모두 국비 800만원과 지방비 400만원 등 총 12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가 구매보조금을 소진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보조금을 많이 주는 곳은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1500만원 이상 받을 수 있어 처음 등록할 때 지원금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자체와 접촉한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자체 공무원에게 문의하여 친절하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보다 2022년 전기차 보조금이 줄어들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오닉5 선불금으로 10만 원을 내고 10개월이 지나야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현대-아이오닉5-모델-비교
    현대-아이오닉5-모델-비교

     

    현대 아이오닉5 단점

    현대차의 '아이오닉5'는 국내 전기차 브랜드에 본격적인 새 시대를 연 첫 자동차라는 의미일 수 있는 상징적인 차량입니다. 출시 이후 디자인을 시작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고, 판매량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오너가 생기면서 아이오닉5는 하나둘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아이오닉5의 단점에 대해 오너들이 어떻게 이야기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 단점 10 1) A-필러 사각지대 자동차 현대 아이오닉 5 사이드 미러 현대 아이오닉 5 탑 모델에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차량 내부에 디스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처음에 적용하는 것이 낯설다고 합니다. 반면,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없는 일반 사이드 미러 적용 모델의 경우 A-필러 사이드와 사이드미러가 측면 전방 시야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2) 리어 글라스 뷰잉카인 현대 아이오닉 5 현대 아이오닉 5는 리어 글라스 사이드에 와이퍼가 없습니다. 세단보다 SUV에 가까운 구조는 비가 올 때도 가만히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리어 스포일러를 탑재하고 뒷유리 쪽으로 바람을 보내 에어크리너처럼 바람을 밀어낸다는 게 아이오닉5 측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현대 아이오닉 5를 탄 많은 주인들은 스포일러가 거의 작동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뒷모습을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4) 타이어와 휠 현대 아이오닉 5는 기본적으로 미슐랭 타이어를 장착합니다. 생각보다 타이어가 잘 타는 편이라고 합니다. 도로에 약간의 굴곡이 있어도 차량이 잘 따라간다는 얘기입니다. 타이어 때문일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바퀴 크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는 비슷한 수준의 내연기관 차량보다 무게가 300㎏ 더 나가는데, 이 같은 공차 중량 때문에 대형 휠을 사용합니다. 휠 크기가 너무 커서 타이어가 받쳐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반자율주행 아이오닉5에도 현대식 HDA2 반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다른 차들에 비하면 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국도가 생각보다 중심은 아니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일부 차주들은 소렌토를 비교 대상으로 거론했지만 기본 레인의 중앙 유지보수가 자꾸 느슨해지고 옆으로 기울어졌다는 게 단점(도로 위 타이어 때문인지)이었습니다. 신호등이나 교차로에서 차선이 끊겼을 때 반자율주행이 즉시 완화됐습니다. 6)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코너링 언더스티어 현대 아이오닉 5는 공차가 매우 큽니다. 따라서 코너링이 세단처럼 매끄럽지 않습니다. 조금 더 빨리 코너를 돌면 차가 옆으로 살짝 쏠리는 언더스티어 느낌이 납니다. 7) 아이오닉5 실내 아이오닉5의 좌석은 앉을 때 약간 딱딱한 느낌이 듭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쿠션감 있게 만들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8) 에어컨 디스플레이 에어컨의 제어는 콘솔 박스 앞에 있는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정됩니다. 다만 이 위치가 약간 낮아 운전자가 조작하기 다소 번거롭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9) 회전반경차 아이오닉5의 휠 베이스는 정확히 3m입니다. 그것은 매우 큰 크기이고, 덕분에 쾌적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의 단점은 회전반경입니다. 왕복 3차선 도로에서 한꺼번에 회전에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현대 아이오닉 5는 카니발보다 회전반경이 넓습니다. 아무리 나빠도 카니발이 회전할 수 있는 공간이라도 확보해야 한다는 얘기다. 9) 잡음 아이오닉5의 기본 정숙성도 많은 오너들이 꼽은 장점입니다. 하지만 10,000km 이상을 탄 주인들 중에는 마감재에서 약간의 소음이 들렸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고급차 라인이 아니어서 어쩔 수 없겠지만 전기차의 특성상 엔진음 등 소음이 기본적으로 사라져서 미세한 내부 소음이 더 잘 들립니다 10) 충전용 전기차의 참가비가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는 앞으로 충전 비용이 계속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구매 전에 반드시 생각해봐야 할 문제일 수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디자인

    현대 아이오닉5 디자인 내부 및 뒷자리

    차량용 아이오닉 내부의 아이오닉5 단점을 정리하기 위해 아이오닉5(급속충전 시) 기준 30~40% 충전하면 대략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지만 심각한 하자가 파악되지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전용 플랫폼으로 만든 첫 전기차임에도 완성도가 높은 차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현대 아이오닉 5에 만족하는 오너 분들이 많은 것 또한 사실 입니다. 첫차가 이정도이면 앞으로 나오게 될 아이오닉 시리즈가 얼마나 더 대단하게 업그레이드 될 지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디자인 외관 상세

    우선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외장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차량 구매에서 성능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디자인을 최우선에 두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1. 아이오닉5 외관 특징 1) 아이오닉5의 전면부 우선 기존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예상도를 보여드리고 실제 모델과 어떤 부분이 얼마 다른지 보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사진을 접했을때 미래에서 온 자동차라는 느낌이 확 왔답니다. 다만 천장이 너무 낮아서, 스포티한 주행에는 적합하겠지만, 불편할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공개된 실제 아이오닉5의 외관을 보겠습니다. 우선 전변부에서 주목할 점은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입니다. 파라메트릭 디자인은 건축/기계 공학 분야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라이트가 굉장히 미래틱한 느낌이 나는데요. <파라메트릭 픽셀>이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전조등 뿐만 아니라 후미등 휠에 적용 되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전면 범퍼 하단에 있는 흡입구는 시각적으로 현대 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를 넓어 보이게 합니다. 또한 하이테크놀로지 이미지를 강조하는데요. 디자인 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흡입구를 낮게 위치 시킴으로서 전기차의 평평한 바닥으로 공기가 흐르도록 유도했다고 합니다. 즉 공기저항을 최소화 한것 이죠. 그럼 전면부를 다 살펴 봤으니 하단에서 측면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의 측면, 후면부 측면부를 보시면 예리한 도형들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이 스포티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아이오닉5의 독특한 캐릭터를 구축하는데요.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는 기능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측면부에서 주목할 점은 길어진 외장과 <프랙탈 휠>입니다. 아이오닉5의 휠베이스는 무려 3000mm에 달합니다. 중형 SUV 투싼이 2755mm, 대형 SUV 펠리세이드가 2900mm인것을 고려하면 엄청난 크기 입니다. 내연기관을 없앤, 전기차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프랙탈 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랙탈이란 기하학적인 반복 구조라는 뜻으로, 신비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주는데요. 프랙탈이 현대 아이오닉 5휘에 적용돼 있습니다. 굉장히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주는데요. 그리고 휠 사이즈 또한 20인치로 현존 전기차 중에서도 큰편에 속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우측 콘셉트 카의 경우 엄청난 크기네요. 프랙탈 휠은 디자인적 측면 뿐만 아니라,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기능적인 측면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외관을 다 봤으니 다음으로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의 내장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2. 아이오닉5 내관 특징 내관도 외관 만큼이나 소비자들한테 중요한데요. 특히 내관은 편안함, 편리함과 연관이 높습니다. 그럼 먼저 아이오닉5의 내관을 살펴 보겠습니다. 역시 엄청나게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네요^^. 또한 넓다는 느낌과 가시성이 확보된 모습니다. 내장 디자인에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내장재와 움직이는 콘솔이 특징이 었는데요. 도어 트림과 도어스위치, 크래시 패드에 바이오 오일 성분이 상용된 페인르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물론 시트 또한 바이오 원산를 사용한 원단이 사용됐다고 합니다. 아이오닉5의에서 주목할 점은 엄청나게 넓은 공간과 개방감이 었습니다. 내연기관이 사라지면서 실내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바닥이 평평해 왔다 갔다 하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조수석 뒤에 공간이 있는 듯한 느낌으로 140mm까지 뒤로 움직이는 유니버설아일랜드 다기능 시트의 활용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뒷좌석은 180세 이상의 남성이 편하게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3,000mm 휠베이스 덕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오닉5. 3.의 놀라운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의 놀라운 기능들이죠. 1) 성인 남성을 조수석으로 이동시키는 콘솔입니다. 아마 좁은 도로에 주차하셨다면 가까스로 주차를 하고 조수석에 내리셨을 겁니다. 아이오닉5의 '유니버설 아일랜드' 기능은 콘솔을 누르는 것만으로 140mm 후진 이동이 가능해 옆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며, 2) 뒷좌석 220V 콘센트 아이오닉5에는 외부 충전 콘센트 외에도 전자제품을 선택·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가 탑재돼 있습니다. 자동차의 측면이 강조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엔진룸의 트렁크. 엔진룸의 트렁크는 보통 슈퍼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진이 사라지면서 앞쪽 엔진룸에 트렁크를 만들고 트렁크가 2개 있습니다. 4) 무중력 의자의 첫 줄 운전석의 각도를 조절하며, 다리 지지대가 있어 무중력 의자가 가능합니다. 수면쉼터에서 잠을 자도 정말 편안하게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대-아이오닉5-색상-디자인
    현대-아이오닉5-색상-디자인

     

    현대 아이오닉5 가격

    현대 아이오닉5 가격 및 실구매가

    현대 아이오닉5 최대 50% 예약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가격 (실구매가) (제원)은 5,200만원에서 5,700만원 사이입니다. 보조금이 4천만 원 정도 되면 4천만 원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트림이 두 개에 500만 원밖에 차이가 안 나서 그냥 프레스티지 가는 게 편해요. 전기차의 경우 이미 차량 가격 (실구매가) (제원)이 4천만 원 이상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옵션 가격 (실구매가) (제원)이 매우 낮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다 넣으면 이미 부담스러운 가격 (실구매가) (제원)이기 때문에 똑똑하다는 전제가 없는 한 큰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쯤 되면 이걸 살까 외제차를 살까 고민이 더 깊어질 것 같습니다. 1. 편의성(현대디지털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룸미러, 레인센서) - 55만원 - 모두 자주 사용할 수 있고, 없으면 옵션이 조금 아쉽습니다. 현대 디지털 키는 열쇠 없이 휴대폰이나 카드로 차량을 열고 시동을 걸고 작동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블루링크처럼 5년이 지나면 지급되지 않는 옵션이라 좋습니다. 하이패스를 해야 되니까 저라면 이 옵션을 넣었을 거예요. 2. 현대 스마트 센스(전방 충돌 방지 지원(조향 회피 지원), 후방 충돌 지원, 안전 낙하 지원, 스마트 크루즈,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주행 스타일 링크 포함), 고속도로 주행 지원, 후방 교차 충돌 지원) - 140만원 - 차량에 장착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응형 스마트 크루즈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요즘 그들 대부분은 자율주행인데,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아시다시피 전방 충돌 방지 보조는 충돌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면 스스로 멈추고, 회피 조향까지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요구사항은 매우 어렵습니다. 아마 고속에서는 불가능할 것이고, 40km에서 60km 이내에서만 주행하기 때문에 돈이 많이 아깝습니다. 안전 하차 보조는 하차할 때 물건이 감지되면 차 문을 잠그는 건데, 이걸 사람이 여는 속도가 더 빠를 것 같습니다. 결국, 당신은 그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적응형 스마트크루즈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만 넣어야 합니다.(실제로 뒤로 밀릴 때 좋습니다.) 차량 간 거리를 조정하여) 3. 컴포트 I(운전석 2웨이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기억 시스템, 운전석 릴렉스 컴포트 시트) - 35만원 - 대부분 전동식 시트 옵션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전통 시트가 적혀있지 않은 것 같아요. 대부분의 좌석은 편리한 옵션이고, 아이오닉5는 그렇게 고급스러운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니 전기를 조금만 아껴 쓰는 게 좋지 않을까요? 저는 그 좌석에 전기가 잘 들어오는지 잘 모르겠어요. 왜냐하면 저는 그것을 고정하고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차를 세울 때는 편하게 내릴 때 자동으로 좌석을 뒤로 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HUD 옵션을 넣으면 위치도 저장됩니다. 그런데 사이드미러는 왜 연결이 안 되는지 모르겠어요. 어쨌든 메모리 기능으로 시트와 HUD를 동시에 보관하고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운전모드 1에 자리를 저장하고, 나머지 모드는 두 번째에 자리를 저장했습니다. 아이오닉5의 경우 미래지향적인 전기차 개념이라 이 옵션을 넣겠습니다.

     

    현대-아이오닉5-정보-상세
    현대-아이오닉5-정보-상세

     

    현대 아이오닉5 가격 및 제원

    가격 (실구매가) (제원)도 좋습니다. 4. 컴포트 II(운전석 2방향 레그레스트, 운전석 위치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시트 릴렉스 컴포트 시트, 이스트 시트 8방향 전동 시트, 이스트 시트 2방향 목재 지지대, 프론트 시트 2방향 전동 슬라이딩 시트, 프론트 시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전동 시트에 신경 써야 하나요? 안 넣어도 돼요. 그런데 이걸 안 넣으면 2열에서 전선이 빠지니까 아쉽네요. 겨울에는 추울 거예요. 이른바 인질극이 될 겁니다 자주 타지 않는 사람은 뒤에 두지 마세요. 조수석에 탑승하지 않아도 편안합니다. 5. 컴포트 플러스(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 좌석 메모리 시스템, 2열 시트, 고급 뒷좌석 승객 알림, 뒷좌석 수동 도어 커튼) - 2열까지 전동식 시트여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옵션은 불필요하지만, 뒷좌석에 수동 커튼이 달려있어서 가격 (실구매가) (제원)도 생각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라면 60만 원이 넘으면 안 넣겠어요. 그리고 뒷좌석은 항상 정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모든 좌석에 메모리 시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급 뒷좌석 승객 알림은 엔진을 끈 후 도어가 열릴 때 뒷좌석의 무게가 감지되면 계기판이 알려주는 옵션입니다. 내리기 전에 뒷좌석을 보는 습관을 기르고 옵션을 없애주세요. 이 옵션은 600,000~800,000원으로 예상됩니다. 6. 풀 LED 헤드램프(투사 유형), 고명 숨겨진 조명, 충전 표시등, LED 방향 표시등, 외부 고급(금속 페인트 범퍼 하단/도어 사이드 패널, 도어 사이드 크롬 몰딩), 리어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충돌 보조 장치t 외부 사양을 참조하십시오. 사람들은 화장을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시면 넣지 마세요.

     

    현대 아이오닉5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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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아이오닉5 반값으로 타는 방법

    이 차량은 그렇게 고급스러운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날카로운 외관보다는 가성비를 고려해 소유 개념을 가지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이 차량들은 희귀하니 소유에 집중해주세요. 이따가 애프터마켓에서 기웃거리실 거면 넣어주세요. 150만~200만원대 옵션인 것 같아요.(산타페 디자인 플러스 옵션 147만원) 플래티넘(천연 가죽 시트(재사이클 PET 원단 콤비네이션), 재활용 PET 도어 팔걸이, 바이오 TPO 크래시패드/도어 트림(리얼스티지), 바이오 페인트/도어 트리밍, 앰비언트 램프 사운드(스피커 8개, 실외등 포함), 메탈패드, 메탈 도어 커프스 - 85만원 이며 고급 스피커 사양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없어도 운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나파가 죽인다면 생각해보겠지만, 인조가죽과 가죽 시트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매우 안타까운 점은 천장이 샤무드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실 느낌이 좋아서 하는 게 좋은데 아이오닉5에는 없어요.

     

    현대-아이오닉5-제원
    현대-아이오닉5-제원

     

    현대 아이오닉5 옵션 리뷰

    가격 (실구매가) (제원) 자체는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스피커만 해도 보통 40만~60만원대인 옵션이라 이 옵션을 8번 프레스티지 초이스(리어 사이드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리어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풀 LED 헤드 램프(프로젝트 종류), LED 방향 지시등 등)에 넣겠습니다.r, 고명 은닉 조명, 충전 표시기, 도어 사이드 크롬 몰딩, 메탈 페인트/도어 하단/도어 사이드 패널, 리어 뷰 모니터 - 198,000원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거의 5미터 정도 됩니다. 물론 주차도 힘들고 좁은 도로도 통과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솔직히 시간이 되시면 이거 좀 넣어주세요. 이것을 애프터마켓에서 시공하려고 하면 가격 (실구매가) (제원)이 매우 비싸집니다. 요즘은 어라운드 뷰가 없으면 새 차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할 수 있으면 그냥 넣으면 됩니다. 9. 디지털 사이드 미러(디지털 사이드 미러(카메라·QLED 모니터): 265만원 - 아우디 전기차가 이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드미러를 카메라로 교체하는 건데, 몸통이 커서 사이드미러를 보는 것보다 카메라에서 찍는 게 나을 수도 있어요. 또한 충전소에서 플러그를 꽂을 때 내부 220V 콘센트에 전기 장비를 연결할 수 있는 V2L 옵션도 있습니다. 왠지 이것은 약간 작은 캠핑카의 대안으로 보여서 좋아 보입니다.

     

    현대 아이오닉5 기본 옵션

    하지만 기본 옵션이기 때문에 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저희가 이런 옵션을 몇 가지 살펴봤는데 아이오닉5는 어떤 옵션을 넣어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 차량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제가 알기로는 전기자동차는 매우 시기상조입니다. 가능하다면 5년 후부터 구입해서 마지막 내연 기관차를 마음껏 즐기시길 권합니다. 우리는 아직 인프라가 많이 갖춰져 있지 않습니다. 왜 충전소를 늘릴 생각도 않고 차를 내놓는지 모르겠어요. 사시더라도 회삿돈으로 사시고 선택권은 아껴서 쇠고기를 사세요. 이건 시작에 불과해요. 전기자동차의 시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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