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아이오닉 3 전기 SUV: 출시일 가격 정보 디자인

현대차그룹의 싱가포르 신공장은 브랜드의 팔짱을 끼고 제조력을 끌어올릴 것입니다. 해협타임스는 2020년 10월 현대아이오닉 3 전기 SUV가 파이프라인에 들어섰다고 보도했으며, 싱가포르 주롱에 있는 브랜드 신공장에서 새로운 보급형 전기차로 롤아웃될 것으로 보입니다.

 

목차

     
     

     

    HMGICS에서 조립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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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아이오닉 3 전기 SUV: 출시일 가격 정보 디자인, 싱가포르 뉴스 보도는 이 브랜드의 단기 로드맵을 조명합니다. 보고서는 싱가포르에 현대자동차그룹혁신센터(HMGICS)가 2022년 말 완공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운영은 아이오닉 5로 시작하고, 이후 약 2, 3년 후 아이오닉 3로 이어집니다. 현대 전기 SUV는 VW T크로스 크기의 크로스오버가 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공장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 아세안 주변 국가로의 선적을 포함한 국내 판매와 지역 수출을 위한 현대차의 생산 현장이 될 것입니다. 이 지역에서 EV를 제조하는 것은 이러한 시장에서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연간 생산능력은 3만 대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싱가포르는 아마 5000~6000대를 받을 것이고 나머지는 수출 시장으로 갈 것입니다.

    현대차의 싱가포르 신설비는 전기차뿐 아니라 도시형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에도 힘을 싣는입니다. 이곳은 현대택시가 최초로 나올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지:현대

    이 시설에는 미래형 R&D 센터와 스마트 차량 생산 현장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후자는 HMG의 해외 공장에서 조달한 SKD 및 CKD 키트의 조립 공장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이곳이 본격적인 제조 현장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미래 현대 EV를 위한 배터리aaS(Battery as a Service) 소유 모델은 아세안 지역 고객들에게 가능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BaaS에서는 배터리 비용이 차량 가격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 비용이 50% 가까이 크게 낮아집니다. 그러면 고객은 배터리 가입 계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 eM 플랫폼

    현대 아이오닉 3 전기 SUV: 출시일 가격 정보 디자인, 현대아이오닉3는 2025년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에서 진화하는 새로운 플랫폼인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를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IMA 플랫폼에는 eM과 eS의 두 가지 버전이 있을 것이다: eM은 승용차를 낳고 eS는 PBV를 뒷받침합니다.

    기존 플랫폼(E-GMP)을 개선하면서 배터리, 모터 등 핵심 EV 부품을 표준화·모듈화하는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를 선보입니다. 2025년 도입되는 IMA는 eM으로 알려진 승용차 플랫폼이자 PBV 전용 플랫폼인 eS(eS)가 될 예정입니다.

    Jaehoon Chang, President & CEO, Hyundai Motor Company (2022 CEO Investor Day on March 2, 2022)

    현대차는 이 eM 플랫폼을 B, C, D, E 부문에 속한 엔트리급 및 프리미엄급 모델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플랫폼은 B필러리스와 스윙도어, 1열 회전 시트, 2열 롱슬라이딩 시트, 내장 공기청정기, 컨트롤러 펌웨어 OTA 업데이트 등 신기술을 선보일 수 있게 됩니다.

    셀투팩

    eM 플랫폼 기반 전기차는 새로운 배터리 시스템인 셀투팩을 탑재하게 됩니다. 현재의 셀-투-모듈 배터리 시스템과 달리 셀-팩 배터리 시스템에는 배터리 모듈이 없을 것입니다. 이는 에너지 밀도 증가, 비용 절감, 충전 시간 향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현대차는 배터리 셀이 섀시의 일부인 '셀 대 프레임' 배터리 시스템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3 전기 SUV: 출시일 가격 정보 디자인, Ioniq 3는 크기가 작고 성능과 범위 요구사항이 낮기 때문에 E-GMP와 같은 정교한 플랫폼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소스:현대자동차그룹

    현재 현대차는 모델별로 배터리 팩이 다릅니다. eM과 eS 플랫폼으로 이동하면 모듈식 시스템 방식을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표준 팩으로 전환됩니다. 배터리 팩은 총 9종, eM 플랫폼 기반 모델은 800볼트 6종, eS 플랫폼 기반 모델은 400볼트 3종입니다. 현대차는 eM 플랫폼 기반 보급형 EV에는 NCM과 LFP 셀을 모두 사용하되, eM 플랫폼 기반 성능 EV에는 NCM 셀만 사용합니다.

    셀투팩 방식으로 에너지 밀도를 높일 계획이며, 배터리를 섀시에 직접 장착하는 방식인 셀투프레임 방식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IMA 전략에 따른 표준화·공통화를 극대화해 배터리 시스템 비용을 절감합니다. EV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충전 시간의 전반적인 속도 또한 계속해서 향상될 것입니다.

    Jaehoon Chang, President & CEO, Hyundai Motor Company (2022 CEO Investor Day on March 2, 2022)

    현대차는 eM 플랫폼 기반 EV에 사용하는 NCM 셀 정합성 배터리 비용이 E-GMP 플랫폼 기반 EV의 NCM 셀 정합성 배터리에 비해 40%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고체 배터리 기술을 상용화할 계획인 2030년까지 이 같은 대폭적인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E-GMP 플랫폼 기반 EV와 달리, eM 플랫폼 기반 EV는 LFP 셀로 구성된 배터리 팩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오닉 3은 주요 수신자여야 합니다.

    LFP 셀로 구성된 배터리 팩은 적어도 현대에서는 10년 동안 NCM 셀로 구성된 제품보다 저렴할 것이며, 그것은 아이오닉 3의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는 eM플랫폼 기반 EV는 800볼트 4대, eS플랫폼 기반 EV는 400볼트 1대 등 5종의 모터 제품군을 위한 모듈형 모터 시스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새로운 모듈형 모터 시스템이 에너지 손실, 비용, 무게를 줄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모터 시스템은 각 모델과 플랫폼의 요구에 따라 5가지 유형으로 운영됩니다. 이 표준화된 모터 시스템을 바탕으로 성능, 가격, 중량 면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

    Jaehoon Chang, President & CEO, Hyundai Motor Company (2022 CEO Investor Day on March 2, 2022)

    SP 그룹과의 파트너십

    HMG는 싱가포르 최대 충전회사인 SP그룹과 제휴해 배터리 가입 서비스를 구축하고 충전 인프라를 개발했습니다. 현대차는 또한 자동차 소유 경험에 상당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즉, 고객들은 EV의 제조 과정을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EV의 배송 준비가 완료되면, 그들은 다가오는 혁신 센터의 620미터 길이의 스카이 트랙에서 그것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현대 미래 EV 모델

    현대 아이오닉 3 전기 SUV: 출시일 가격 정보 디자인, 아이오닉 3호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고, 추측도 언론 보도에 근거한 것이지만 탑전기.SUV는 또 HMG가 아이오닉 모델에 대해 1~10가지 상표 출원을 신청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브랜드는 이전에 홀수 번호는 십자형 자동차와 SUV용이며, 심지어 숫자조차 세단을 가리킨다고 말했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2021년 12월 오토모티브뉴스와의 인터뷰에서 2022년 전 세계 22만대의 EV(현대&제네시스 통합)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장 사장은 2022년 3월 2일 열린 '2022 CEO 인베스터데이' 행사에서 순수 EV 17대(현대차 11대, 제네시스 6대)를 출시하고 2025년까지 EV 판매량을 187만대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 EV 11대에는 SUV 6대, 세단 3대, LCV 1대, 신형 1대 등이 탑재됩니다.

     

    EV 공간에 현대 브랜드의 다음 론칭은 S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아이오닉 6입니다. 2022년 7월 한국.2024년 초 현대아이오닉7이 커버를 깰 예정입니다.

    현대차그룹 엔진개발센터 소문

    비즈니스코리아 측은 2021년 12월 현대차그룹이 한국 남양주 엔진개발센터를 폐쇄하고 파워트레인 관련 모든 센터를 전기통신사업부로 전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동사는 파워트레인 팀을 전기자동차에 대해서만 연구개발을 하는 전기화 개발팀으로 전환했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3 전기 SUV: 출시일 가격 정보 디자인, 아이오닉 3는 VW T크로스 정도의 크기로 예상됩니다. 그것은 아이오닉 5보다 작은 전기 자동차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장소용)

    EV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퍼스트 무버의 이점을 얻기 위한 좋은 움직임으로 간주되지만, 서둘러서 빵에 당첨된 ICE 차량의 비용으로 그렇게 하는 것은 가까운 미래에 판매에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공급자와 투자자들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현대차 아메리카의 마이클 스튜어트 수석 그룹 매니저는 모터1에 다음과 같은 추측을 부인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언론의 추측에 이어 엔진 개발을 중단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은 고효율 엔진과 제로 배기 전기 모터의 조합을 포함하는 강력한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ichael Stewart, Senior Group Manager, Hyundai Motor America

    현대아이오닉 3가지 FAQ

    현대 아이오닉 3 출시일이 언제야?

    현대아이오닉3는 2025년부터 세계 시장에 도착할 전망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3 가격은 얼마일까?

    현대 아이오닉 3가격이 코나 EV 아래에 위치한 25,000유로의 지역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대아이오닉 3의 미래 경쟁자는?

    추천 이미지: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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