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VW) ID.4 모델 생산 모든 것 - 가격 출시일 옵션

독일 즈위카우 공장에서 출하된 VW ID.4는 미국 딜러 쇼룸에 있지만 기본 가격이 4만760달러(보조금 전)에 이릅니다. 올해 채터누가 공장에서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전환하면서 폴크스바겐은 기준가를 약 3만5000달러로 낮추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목차

     

     

    2021년 시험생산 완료

    폭스바겐(VW) ID.4 모델 생산 모든 것 - 가격 출시일 옵션, 미국 테네시주 채터누가의 시설에서 ID.4의 시험 또는 시험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고 폭스바겐의 미국법인 대표 스콧 케오그가 2021년 8월 20일 링크드인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이정표 단위에는 빙하 화이트 페인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폴크스바겐그룹은 3개 대륙 8개 공장이 연내 MEB EV 모델 출시를 시작하길 바라고 있으며 채터누가에 있는 미국 공장이 그 중 하나가 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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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터누가 공장에서 시험 생산한 첫 번째 유닛 폴크스바겐은 빙하 화이트 바디 컬러와 20인치 이스타드 휠의 외관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차량들은 소비자들에게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VW

    시리즈 생산은 2022년 9월에서 2022년 중반으로 앞당겨졌습니다.

    USD 35,000 ID.4에 대한 기다림은 이전에 생각했던 것만큼 길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2021년 9월 차타누가 공장에서 커흐와 인터뷰를 한 뒤 2022년 6월부터 (고객 배달을 위한) 현지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커흐는 2021년 10월 드라이빙 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2022년 중반을 새로운 SOP(생산 시작) 타임라인으로 확정했습니다. 고객 배달은 곧 뒤따를 것입니다.

    일부 초기 프로토타입 차들이 내려오고 있다 – 저희는 지난주에 테스트를 했었기 때문에 멋져 보인다 – 그리고 우리가 고객에게 처음 판매하는 차들은 내년 중반에 내려올 것입니다.

    Scott Keogh, CEO, Volkswagen (USA) to Driving Today in October 2021

    커씨는 2021년 3월 뉴스넷(비메오)에 차타누가 공장의 ID.4 시리즈 생산(소비자 판매용 '리얼'카 출시)이 2022년 9월에나 시작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도체 칩 부족이 계속되면서 다른 자동차업체들이 새로운 EV 생산 일정이 지연되는 상황에서 폭스바겐은 정반대의 경영을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그것은 (EV 채택은) 미국의 일자리와 환경, 그리고 경쟁력에 관한 것이고, 폭스바겐은 솔직히, 전적으로 그것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채터누가에서 우리가 하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ID.4의 발사로 바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차량 조립과 배터리 조립이 있습니다. 두 시설 모두 지어졌고, 로봇도 들어왔고, 소프트웨어도 미세 조정중이고, 초기 실행과 초기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실제 자동차는 내년 9월에 공장에서 나올 것입니다.

    Scott Keogh, CEO, Volkswagen (USA) to NewsNet on the ID.4, in March 2021

    Keogh는 채터누가 공장에서 VW Passat의 롤아웃이 끝났다고 발표하면서 ID.4의 조립 런칭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미래를 내다볼 때, 아틀라스와 아틀라스 크로스 스포츠의 높은 수요와 올해 말에 출시될 우리의 모든 전기 ID.4 SUV의 조립을 통해, 그들은 미국이 그런 기억들을 수백만 개 더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Scott Keogh, CEO, Volkswagen (USA) on January 25, 2022

    폭스바겐(VW) ID.4 모델 생산 모든 것 - 가격 출시일 옵션, 새로운 연대표로, 35,000달러의 ID.4는 올 여름 전시장에 도착할 것입니다. 폴크스바겐그룹은 생산을 준비하면서 채터누가 제조설비를 위해 일본 로봇회사 FANUC에 수백 대의 로봇을 발주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로봇을 사용하여 신체를 제작하고 ID 모델의 배터리를 조립할 계획입니다.

    국산화 ID.4는 눈에 띄게 수요가 높아야 합니다. 현재 추측되는 것은 2023 VW ID.4가 자동차 및 운전자 보고서에 따라 수정된 "미국식" 센터 콘솔을 특징으로 할 것입니다. 폭스바겐은 미국제 ID.4의 배터리 팩을 LG가 아닌 SKI에서 공급할 예정이지만 화학제품은 비슷할 것입니다.

    ID.4 생산은 채터누가에 새로운 일자리를 가져다 줍니다.

    폴크스바겐은 미국 채터누가 공장의 ID.4 생산에 대비하기 위해 인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이미 4,000명의 직원이 이 시설에 근무하고 있었으며, 채터누가 타임즈 프리프레스사의 보도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약 1,000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총 5,000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노보닉스는 2021년 11월 22일 채터누가에 있는 국내 최초의 양극재 제조시설의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에 사용되는 합성 흑연 양극재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폭스차타누가는 노보닉스 CEO 크리스 번즈를 인용, VW의 EV 배터리 부품 공급을 확인했습니다. 이 생산 현장은 시에 290개의 일자리가 추가될 것입니다.

    미국의 2022 VW ID.4 모델

    현재 2022년형 VW ID.4의 가격은 4만760달러에서 시작해 5만835달러까지 올라갑니다. 폭스바겐은 전 구간에서 1195달러의 추가 목적지 요금을 부과합니다. 고객은 연방 세액 공제를 최대 7,500달러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 VW ID.4 구성 가격(MSRP)
    ID.4 Pro RWD USD 40,760
    ID.4 Pro AWD USD 44,440
    ID.4 Pro S RWD USD 45,260
    ID.4 Pro S AWD USD 48,940
    ID.4 Pro S 그라데이션 RWD USD 47,155
    ID.4 Pro S 그라데이션 AWD USD 50,835

    모든 구성에는 USD 1,195 목적지 비용이 추가되며 최대 7,500달러의 잠재적 연방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ID.4는 135kW(2021 ID.4:125kW)의 높은 충전 전력을 지원합니다. 업데이트된 모델도 개선된 제품군을 자랑합니다. 프로 RWD 구성은 20마일의 가장 큰 개선점을 제공하며, 프로 RWD 구성은 18마일의 긴 범위를 가진 2위를 차지합니다. 프로 AWD 및 프로 S AWD 구성은 각각 2마일 및 5마일의 개선 효과를 보였습니다.

    2021년형 ID.4와 달리 ID.4는 현재 일렉트리피 아메리카 충전소에서 플러그 앤 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폴크스바겐은 추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구성\범위 2021 ID.4 2022 ID.4
    프로 RWD 260마길 280마길
    프로 AWD 249마길 251마일
    제1판 RWD 250마일 사용할 수 없음
    프로 S RWD 250마일 268마일
    프로 S AWD 240마일 245마길

    EPA에 따른 미국-사양 VW ID.4 범위 수치

    플러그 앤 과금이 가능해진 상황에서, 고객들은 더 이상 급속 충전소에서 그들의 ID.4를 충전하기 위해 충전 카드 인증 과정의 소란을 겪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ISO 15118 표준에 따라, 이 기술은 차량과 충전 장비 사이의 암호화되고 안전한 통신을 포함합니다. 플러그를 꽂은 후 자동 인증은 단 몇 초만 걸리고, 이후 추가 고객 입력 없이 충전이 시작됩니다. 폴크스바겐의 미국 충전 파트너인 일렉트리피 아메리카는 이미 2020년 11월부터 초고속 충전소에서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VW ID.4 – VW의 EV 야망에 대한 중요성의 시작

    폴크스바겐은 2025년까지 ID.4가 브랜드 전기차 판매량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랄프 브랜스테터 최고경영자(CEO)와 토마스 울브리치 연구개발(R&D) 책임자가 2020년 10월 밝힌 바 있습니다. VW는 2025년까지 연간 150만대의 전기차가 판매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ID.4 전기차에서만 50만대가 판매됩니다. 따라서 현대차는 VW ID.4가 전기자동차의 판매량에서 1위를 차지하도록 하기 위한 전략을 확실히 가지고 있습니다.

    Made In USA VW ID.4의 판매는 3만 달러 이하의 변종(보조금 포함)이 출시되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원본:폭스바겐

    In its advertising, VW says the ID.4 is a car for “the millions, not the millionaires,” and while the USD 40,760 price of the ID.4 is higher than the average price of a new car purchased in the United States (which is around USD 36,000), after potential federal EV tax credits of USD 7,500 the ID.4’s price falls to USD 33,260.

    이 가격대로라면 ID.4는 혼다 CR-V, 닛산 로그, 도요타 RAV4와 같은 가스로 구동되는 크로스오버와 SUV, 또는 닛산 리프, 쉐보레 볼트 같은 보급형 전기 해치백과 경쟁하게 됩니다.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44,990-58,990달러, ID.4와 같은 크로스오버 모델인 Y 모델은 5만8,990달러, 성능변형은 6만3,990달러입니다.

     

    폭스바겐(VW) ID.4 모델 생산 모든 것 - 가격 출시일 옵션, 테슬라가 생산을 주도하고 있지만 VW는 유럽 2곳(Zwickau & Emden), 중국 2곳(Anting and Foshan), 미국 1곳(Chatanooga) 등 3곳과 5곳의 공장에서 ID.4를 만들 예정입니다.

    82 kWh 배터리는 VW ID.4를 최대 260마일까지 완전 충전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전기 SUV는 구매자들이 CR-V와 RAV4를 배터리 구동 차량으로 바꾸도록 설득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폭스바겐

    테슬라의 대규모 생산 추진으로 VW ID.4는 작업을 중단했습니다.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는 것 외에도 ID.4는 혼다 CR-V & 도요타 RAV4 구매자들에게 테슬라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가격의 일부를 얻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 설득해야 합니다.

    IIHS 탑 세이프티 픽+ SUV

    VW ID.4는 미국의 70 IIHS Top Safety Pick+ 모델 중 하나입니다.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의 충돌 테스트에서 VW 전기 자동차는 다음과 같이 처리했습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IIHS

    VW ID.4는 표준 LED 전조등과 LED 프로젝터 전조등에서 적절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무배출 소형 SUV는 보행자 전방 충돌 방지용에 대한 고급 등급과 차량 전방 충돌 방지용에 대한 우수한 등급이 부여되었습니다. 전면 레이더, 전면 카메라, 후면 레이더 2대, 운전자 보조 시스템용 초음파 센서 8대가 탑재된 구성입니다.

    독일 대 미국:즈위카우 제작 ID.4의 여정

    폴크스바겐은 2021년 2월 독일 즈위카우에서 만든 VW ID.4를 미국으로 선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EV들을 공장에서 철도망을 이용하여 엠덴 항으로 운송하여 시엠 아리스토텔레스호에 실었습니다. LNG로 움직이는 자동차 운반선은 로드아일랜드 데이비스빌 항에서 EV를 미국으로 인도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로지스틱스의 보도에 따르면, 독일 공장에서 미국 항구로 가는 여정은 27일입니다.

    VW ID.4 판매 10만 대 돌파

    ID.4는 폴크스바겐이 2021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였습니다. 이 회사가 2021년 납품한 전기차 26만3000대 중 11만9650대가 ID.4대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지난해 1만6742대의 ID.4를 판매했습니다.

    폭스바겐, 미국 전기차 출시 가속화

    폴크스바겐은 미국 내 전기화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것이라고 울브리치를 인용해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더 많은 제품 출시와 더 빠른 출시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EV 수요에 박차를 가하고 연방정부의 강력한 EV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1740억달러의 투자를 제안하자 독일 자동차회사가 미국 EV 전략을 "대규모"로 "재조정"하도록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2023년 VW ID. 버즈는 독일 브랜드에서 국내 두 번째 전용 EV로 미국에 도착합니다. 디에스 박사는 2021년 7월 뉴오토모티브뉴스와 같이 뉴오토 장기전략을 발표한 뒤 "폴크스바겐그룹이 핵심 브랜드와 기타 마키들의 인기 모델로 미국 시장 점유율을 2배에서 10%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ID.4와 ID를 넘어 미국 폭스바겐의 향후 결정을 덧붙였습니다. 버즈는 미결 상태지만 아우디, 포르쉐, 벤틀리, 람보르기니의 모델 판매는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입니다.

    미국, 충전망 2배 확대 발표

    폭스바겐그룹이 미국에서 EV 라인업을 확대하는 가운데 일렉트리피 아메리카는 급속도로 충전망을 확충하고 이 회사의 EV 공세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방형' DC 급속충전 네트워크가 2025년까지 설치 면적을 두 배 이상 늘릴 예정입니다. 2021년 7월 폴크스바겐 그룹 신차 행사에서 엘케 템메 폴크스바겐 그룹 부품담당 사장이 확인한 내용입니다.

    오늘날, 일렉트리피 아메리카는 이미 미국에서 가장 큰 DC 급속 충전기의 오픈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에 나와 있는 모든 전기 자동차 모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우리의 약속을 충전 네트워크에 더 많이 밀어넣을 것이라고 발표하게 되어 기쁘입니다. 전기화 미국은 2025년에 기존 충전소의 총량을 두 배 이상 늘릴 예정입니다. 제가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것은 두 배 이상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 시간에 총 1만 개의 충전 지점을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lke Temme, Head of Charging and Energy, Volkswagen Group Components (Volkswagen Group New Auto)

    폭스바겐(VW) ID.4 모델 생산 모든 것 - 가격 출시일 옵션, 발표 기간 동안, 미국에는 800개의 전기 미국 충전소가 있었고, 이 충전소들은 3,500개의 DC 급속충전기가 개방되거나 설치되었습니다. 일렉트리피 아메리카는 2026년까지 미국과 캐나다에 초고속 충전기 1만대가 설치/개발 중인 1,800여 개 방송국으로 충전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주요 이미지 원본:LinkedIn/Scott Keo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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