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라 타바스칸 콘셉트 전기차 SUV: 출시일 배터리 정보

쿠프라 본이 독일 즈위카우에서 성공적으로 생산에 투입되면서 차기 쿠프라 EV를 시장에 밀어넣기 위한 준비 작업이 시작됐다. 두 번째 모델은 Born 위에 위치한 Cupra Tavascan Concept(Cupra Tavascan Electric Concept라고도 함)의 생산 버전이다.

 

목차

     

     

    SUV-커프 설계

    쿠프라 타바스칸 콘셉트 전기차 SUV: 출시일 배터리 정보, 쿠프라 타바스칸은 VW ID.5, 스코다 엔야크 쿠페 iV와 유선형의 몸매를 가지고 경쟁한다. 이미지 원본:폭스바겐 그룹

    쿠프라 타바스칸(신고 코드명: SE316/8)은 폭스바겐의 ID.5와 스코다의 Enyaq Coupe iV와 유사한 소형 SUV 쿠페다. 기술적으로는 스코다나 VW 오퍼링과 같은 하부(MEB 플랫폼)는 같지만 VW 그룹 계열에서 가장 공격적이고 운동적인 SUV의 타이틀을 노려야 한다. 컨셉의 외부 디자인 중 약 90%가 생산 차량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인테리어는 컨셉트도 밀접하게 반영되지만, 컨셉트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아닌 (아마도 5.3인치) 계기판이 최종 차종에 비해 상당히 작을 것으로 생각된다.

    Cupra Tavascan이 어떻게 두꺼운 디자인 변화를 표현 라인으로 옮기지 않는지 보여주기 위해, 자동차 일러스트레이터 Kleber Silva(KDesign AG)는 최종 디자인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렌더링을 만들었다. 렌더링은 덜 공격적인 범퍼와 향상된 레인지 & 밝기를 제공하는 사실적인 전조등, CUPRA 로고가 부착된 개방형 보닛, 표준 도어 핸들을 갖춘 바람직한 길거리 법학 타바스칸을 보여준다.

    쿠프라 타바스칸은 이 렌더에서 묘사된 디자인 개념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이미지: Behance/KDesign AG

    타바스칸 익스트림 E 컨셉트로 볼이 계속 굴러간다.

    쿠프라 타바스칸 콘셉트 전기차 SUV: 출시일 배터리 정보, 쿠프라 타바스칸 컨셉트와 생산차 출시 사이에는 약 5년의 공백이 있다. 쿠프라는 고객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2021년 Cupra Tavascan Extreme E Concept를 도입했다. 쇼카는 프랑스 스파크레이싱테크놀로지가 설계한 e-CUPRA ABT XE1, 익스트림 E팀 ABT CUPRA XE의 실제 전전기 오프로드 레이싱카에서 파생됐다. 타바스칸 익스트림 E 개념은 "100% 쿠프라 DNA"로 완전히 새로운 외관을 가지고 있다.

    Cupra는 Extreme E Concept가 제작 Tavascan의 디자인 언어를 암시한다고 말한다. 이 회사는 ABT CUPRA XE의 앞뒤를 크게 바꿔 신모델로 전환했다. 기증자와 달리 타바스칸 익스트림 E 콘셉트는 양쪽에 3개의 삼각형 그룹을 형성하는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돼 오프로드 바이저를 빌려준다. 타바스칸 SUV에서 동일한 구리 악센트를 찾으십시오.

    쿠프라 타바스칸 익스트림 E 개념은 조종석 뒤쪽에 54kWh 배터리 팩이 있으며, 약 4초 만에 0~100km/h까지 가속이 가능하다. 이미지 원본:폭스바겐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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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프라(Cupra)는 아마 식물에서 나오는 아마섬유를 이용해 신체 구조의 상당 부분을 구성했다. 생산차량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그것이 타바스칸 SUV 생산과 관련이 있는 것은 시간만이 말해줄 수 있는 것이다.

    77kWh 배터리

    Cupra Tavascan 생산에는 3가지 배터리 옵션, 8개의 셀 모듈로 구성된 52 kWh 유닛, 9개의 셀 모듈로 구성된 58 kWh 유닛, 12개의 셀 모듈을 포함하는 77 kWh 유닛이 포함될 수 있다. 기존 폭스바겐 그룹 SUV 모델에서 이들 배터리 팩은 최대 346km(VW ID.4), 390km(스코다 엔야크 iV), 537km(스코다 엔야크 iV)의 WLTP 사거리를 각각 전달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안다. 유사한 SUV 쿠페 모델도 공기역학(공기 항력 계수가 낮기 때문에)이 훨씬 더 높은 범위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77kWh 배터리 팩이 탑재된 스코다 엔야크 쿠페 iV는 최대 545km까지 완전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선택은 다양한 단일 모터와 듀얼 모터 옵션을 포함할 수 있다. 단일 모터는 109-150kW의 출력과 220-310Nm의 토크를 제공할 수 있다. 듀얼 모터는 195-225kW의 조합 출력과 460Nm의 조합 토크를 발생시킬 수 있다. 충전 전력의 경우, Tavascan이 생산 준비가 될 때까지 최소 150 kW DC, 그리고 아마도 200 kW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한다.

     

    쿠프라 타바스칸은 기본적으로 ID.5와 Enyaq Coupe iV보다 더 스포티할 수 있다. 쿠프라가 되려면 고성능 자동차로 구분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서스펜션 튜닝과 반응성이 뛰어난 스티어링이 변경될 것으로 예상웨인 그리피스는 아우토카르와 함께 폭스바겐 자매 모델을 스포티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면서 "우리는 섀시와 서스펜션을 조정하고 브레이크와 조향장치를 각각 다르게 추가한다"고 말했다. 그리피스는 시트와 쿠프라의 CEO이다. Cupra에서 드라이버와의 결합은 제품 믹스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더 나아가서 쿠프라는 타바스칸의 고성능 변종을 도입하여 쿠프라 e-Racer와 Cupra Extreme E Concept에서 기술을 끌어낼 수 있었다. 오토카르가 그리피스에게 미래의 고성능 EV에 대해 묻자, 그는 쿠프라가 모터스포츠와 연관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 연결로 고성능 EV의 "스페이스"가 "그것에서 나올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2024년 발사

    쿠프라 타바스칸 콘셉트 전기차 SUV: 출시일 배터리 정보, 타바스칸 컨셉트는 2019년 9월 첫 선을 보였고, 2021년 초에는 생산용 녹색신호를 받았다. 그리피스사는 2021년(2021년 3월) 시트 연례 기자간담회에서 쿠프라 타바스칸 SUV를 2024년 제2의 EV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프라사는 타바스칸을 본사와 같은 방식으로 판매할 것이다. 고객은 쿠프라에서 직접 차량을 구성하여 주문하며, 딜러는 배송만 처리한다. 온라인으로 차량을 주문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고객이 Tavascan 및 관련 서비스를 월 사용료로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옵션을 기대한다.

     

    쿠프라 타바스칸의 디자인과 개발은 바르셀로나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그리피스는 덧붙였다. 카스쿠프스는 2021년 9월 15일, 도로 주행 테스트가 이미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사진들은 VW ID.4의 몸을 착용한 초기 프로토타입으로, 아직 어떠한 디자인 특징도 유추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의 가용성

    쿠프라사는 타바스칸을 유럽 외부를 포함한 더 많은 국가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는 호주에서 스페인 브랜드가 출시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존재감을 넓힐 예정이다(컵라대는 뉴질랜드에서 몇 달 전부터 사용 가능).쿠프라사는 높은 중산층 소득과 진보적인 호주 사회가 그 브랜드에 적합하다고 느낀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쿠프라

    whichcar.com.au의 보도에 따르면 쿠프라사는 처음부터 고성능 차량을 취급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그러나 친환경은 시작부터 가장 중요한 관심사다. 그래서 3개의 내연기관 모델로 신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출시 직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2개 모델을 선보인다.

    나중에, 쿠프라 본은 호주에 갈 것이다. 그 브랜드의 감독인 벤 윌크스는 그 EV를 그곳에 가져오는 것은 "만약의 문제가 아니라 언제가 문제"라고 말한다. 미래의 쿠프라 EV에 대해 윌크스는 쿠프라 어반레벨이 호주와 타바스칸에게 '엄청난 매력'을 주는 '흥미로운'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쿠프라 타바스칸은 중국에서도 판매될 것이라고 스페인 자동차회사 motor.es이 2021년 9월 보도했다. 쿠프라는 2018년 시트 하위 브랜드에서 브랜드가 됐다. 하지만 중국에는 쿠프라도 시트도 없다. 시트는 2021년까지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었지만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이 계획이 위태로울 수도 있다.

    올해 폭스바겐 안후이(옛 JAC 폭스바겐)는 프레젠테이션(트위터 슬라이드 보기)을 통해 중국이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쿠프라 전기 SUV와 쿠프라 전기세단을 2023년과 2024년에 각각 공급받겠다고 밝혔다. SUV 모델이 쿠프라 타바스칸이 될 수 있을까?그렇다면 유럽 발사보다 중국 발사가 먼저다.

    쿠프라 EV 전략

    쿠프라 타바스칸 콘셉트 전기차 SUV: 출시일 배터리 정보, Cupra는 2030년까지 EV 전용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8년 10월 첫 모델인 '아테카'를 출시한 지 3년 가까이 지난 2021년 9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10만대를 넘어섰다. 르몽드는 2021년 11월 29일 누적 판매량이 11만6000대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쿠프라 측은 본 EV가 2022년까지 판매량을 두 배로 늘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SUV인 타바스칸이 이번 집계에 더 큰 기여를 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새로운 브랜드는 독일,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와 같은 주요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

    쿠프라는 현재 멕시코, 이스라엘, 터키에도 존재한다. 2030년까지 100% 전기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시장들 중 일부는 EV 채택에 뒤처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량 일반 기술자들과 프리미엄 제조사들 사이에 위치한 스페인 브랜드는 분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2021년 쿠프라 판매

    쿠프라가 반도체 위기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을 고농도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며 2021년을 마감했다. 2020년에 비해 판매량이 3배 증가해 7만9,300대에 달해 189.4%의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2020년에는 겨우 2만7,400대 판매에 그쳤다. 주목할 점은 쿠프라 매출의 41%가 전기화 차량이었다는 점이다.

    2021년 전기로 구성된 쿠프라본 3300대가 고객에게 전달돼 쿠프라의 전기 포부를 위한 전도유망한 여정에 시동을 걸었다. 2022년에는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배터리 용량(45kWh, 58kWh, 77kWh)의 Born을 선보이며, 판매처를 넓힐 예정이다.

    Cupra Tavascan FAQ

    쿠프라 타바스칸 출시일이 언제야?

    쿠프라 타바스칸 콘셉트 전기차 SUV: 출시일 배터리 정보, 쿠프라가 2024년 상반기에 타바스칸 전기 크로스오버를 발사해 본(Born) 위에 위치시킬 예정이다.

    어떤 모델이 쿠프라 타바스칸 라이벌이 될까?

    유선형 차체로 쿠프라 타바스칸은 폭스바겐의 ID.5, 스코다의 엔야크 쿠페 iV와 경쟁하게 된다.

    주요 이미지 원본:폭스바겐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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