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2016년 데뷔 당시 기아차에 새로운 전기화 시대를 예고했던 니로가 2세대에 진입했습니다. 이전과 같이 니로는 다양한 대체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합니다.

2022년형 기아 니로는 2021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11월 25일 커버를 깨고 연소 엔진을 단 한국 시장에 막 진출했습니다. EV의 국내 및 글로벌 출시가 아직 몇 개월 남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SUV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차

     

     

    2022년 기아 니로 외관

    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2022년형 기아 니로는 2019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선보인 기아 하바니로 컨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과감한 디자인으로 확실한 도로 존재감을 갖고 있습니다. 훨씬 프리미엄이 높을 뿐 아니라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공략하는 데 중점을 둔 외관이 상당히 펑키합니다. 실루엣은 대체로 비슷하지만, 이 절의 뒷부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영상 출처: 유튜브/카 프로페셔널

    신형 니로의 어퍼 그릴은 SUV의 폭을 덮을 정도로 더욱 얇고, 에지아(Edgier), 눈에 띄게 넓입니다. 수직형 헤드램프와 인상적인 '하트비트' LED DRL이 SUV에 자신감 넘치는 룩과 공격적인 스타일링을 선사합니다. 하부 그릴은 키가 크고 덩치가 커 자기 주장을 더합니다.

    기아 하바니로 컨셉트는 2022년 기아 니로의 외관 디자인에 강한 영향을 미친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웹사이트

    측면에서는 2022년형 기아 니로가 에지 미러와 콘트라스트 C필러를 받는데, 이는 하바니로 콘셉트를 단숨에 떠올리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완전히 새로워진 니로를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만들 것이며, 단지 미적인 특징만이 아닙니다.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차량의 공기역학을 개선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또한 사용할 수 없는 미국측인 현대 베이온의 조명 스타일이 같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뒷유리창은 1세대 니로에 비해 더 가파른 각도로 극도로 휘어져 있습니다. 또 다른 눈에 띄는 변화는 등록판 구역이 범퍼에서 테일게이트로 이전된다는 점입니다. 1세대 모델이 부드러운 스타일링을 위해 둥근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경우 2세대 모델은 에지틱하고 공격적인 스타일링을 위해 날카로운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후면 창과 쿼터 글라스에도 적용됩니다.

    2022년 기아 니로 인테리어

    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기아차는 지난 10년 동안 인테리어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2022년형 니로가 그 성과를 보여주는 최신 사례입니다.

    니로의 오두막은 입주자들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며 미적으로 쾌적합니다. 세련된 오프센터 커브가 돋보이는 슬림하고 유동적인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결합한 슬림한 패널, 시크한 센터 콘솔, 다이얼형 전자 기어 셀렉터, EV6에서 빌린 럭셔리한 2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니로를 더욱 고급 SUV로 만들었습니다.

    2022년형 기아 니로(EV 변종사진)는 EV6를 연상시키는 새로운 미니멀리즘 인테리어 테마를 갖고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앞좌석 탑승자를 위한 상승 도어 팔걸이는 새로운 곡선형 대시보드 설계와 잘 어울립니다. 소형 스위치와 기타 물리적 제어장치는 새로운 미니멀리즘 실내 테마를 보완합니다. 기아차는 2022년 니로에서 재활용 벽지(헤드라이닝용), 유칼립투스 잎(시트용), BTX프리 페인트(도어패널용) 등 여러 가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왔습니다.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10.25인치 완전 디지털 계기판, 10.2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지털 키2, 실내 공기청정기 등이 2022 니로의 주요 장비입니다.

    2022년형 기아 니로(하이브리드 변종사진)는 EV6로부터 2스포크 조향장치를 받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2022년 기아 니로 치수

    2022 니로는 길이 4420mm(174.0인치), 폭 1825mm(71.6인치), 높이 1545mm(60.8인치)입니다. 구형 모델과 비교하면 65mm(2.6인치) 더 길고, 20mm(0.8인치) 더 넓으며, 10mm(0.4인치) 더 큽니다. 축간거리는 2720mm(107.1인치)로 1세대보다 20mm(0.8인치)가 개선됐습니다. 좌석 뒤의 화물 공간은 451리터(15.9 cu.ft.)로 이전보다 15리터(0.5 cu.ft.)가 늘었습니다.

    2022년 기아 니로 파워트레인

    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스웨덴 시장을 위한 차세대 기아 니로의 공식 세부 정보가 공개되었고, 저희는 마침내 파워트레인에 대해 어느 정도 명확해졌습니다. 신형 기아 니로 EV는 150kW(208hp)와 255Nm의 전력을 공급하도록 튜닝된 전기 모터로 추진됩니다. 나가는 모델의 모터가 395Nm이기 때문에 토크 수치가 부정확해 보여서 보도국으로부터 수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조사로부터 예비 수치인 최대 288마일(463km)의 범위를 제공하는 약간 더 큰 64.8kWh 배터리를 제공합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64kWh 배터리를 사용해 454km(282마일)의 범위를 갖췄는데, 업데이트된 버전은 약 9km(5.6마일)의 범위밖에 얻지 못했습니다. 현재 Niro EV에서 EPA 인증 범위는 239마일이고 WLTP 인증 범위는 282마일(약 15.3%)입니다. 이 수치를 보면, 업데이트된 Niro EV의 EPA 인증 범위는 245마일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정확한 계산은 아닙니다.

    2세대 기아 니로는 E-GMP 플랫폼 모델이 아니며 매력적인 가격대를 보존하기 위한 기본 디자인과 기능 세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미지 출처: 기아 프레스 오피스

    니로 EV는 또 단 43분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DC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2021년형 및 2022년형 기아 니로 EV 모델의 차이를 보려면 아래 차트를 참조하십시오.

    측면 2021년 기아 니로 EV 2022년 기아 니로 EV
    길이(/mm) 171.4 / 4355 174 / 4420
    폭(인치 / mm) 71.0 / 1805 71.6 / 1825
    높이(단위 / mm) 60.8 / 1545 60.8 / 1545
    휠베이스(단위 / mm) 106.3 / 2700 107 / 2720
    전력(kW/hp) 150 / 204 150 / 204
    토크(lb ft/Nm) 291 / 395 188 / 255(오류일 수 있음)
    범위(WLTP) 454km/282마일 463km/288마일
    (수치)
    범위(EPA) 239마길 245마일(TES 추정)
    배터리 크기 64 kWh 64.8 kWh
    충전(DC) 54분 만에 0% ~ 80% 40%에 10% – 80%
    부트 공간 15.9 cu ft(451리터) 16.7 cu ft(475 리터)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와 기아 니로 PHEV는 배터리-전기차를 채택할 준비가 되지 않은 고객들과 시장에 계속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 뉴 니로는 2015년 첫 선을 보인 에코카 플랫폼의 개량형 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도달할 때 All-Niro EV에서 EPA 추정 범위의 245마일을 예상합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신모델은 105PS(104hp)와 14.7kgfm(106lb.ft)를 생산하는 신형 스마트스트림 1.6L 엔진을 탑재해 32kW(43hp)와 170Nm(125lb.ft)의 전기모터가 함께 작동합니다. HEV의 조합된 최대 출력은 141 PS(139 hp)입니다. All-New Niro 하이브리드의 배터리 팩은 뒷좌석 아래에 있습니다. 6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는 구동력을 휠로 전달합니다. 한국의 연비 등급은 20.1 km/l로 47 mpg로 전환됩니다.

    릴리스 날짜

    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2022년형 기아 니로는 하이브리드(사진)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변형으로 출시됩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웹사이트

    기아차는 지난 1월 2660만원(미화 2만1632원)부터 시작하는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 차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상반기(2022년 1월~6월)에도 S사에서 전기변형이 판매됩니다. 한국, 그리고 순차적으로 전세계에 진출합니다.

    미국의 2세대 니로(Niro) 발사는 2022년 4분기(2022년 10~12월)에 프로그램돼 있다고 기아차는 3월 초 CEO 인베스터데이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HEV, PHEV, EV 등 3개 차종 중 어떤 차종이 출시될지는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 내 기아차 EV 전용 판매 및 서비스 딜러와 전기차의 경우 4만 달러 미만의 초기 가격을 예상하십시오.

    기아 니로 FMC(Full Model Change)가 미국을 위해 2022년 마지막 분기로 확정됐습니다. 출처: 기아 월드와이드/유튜브

    니로 EV는 사촌동생인 현대코나 EV와 경쟁하는데, 2021년 중간재교체에 이어 새로운 얼굴과 업데이트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2021년 5월 딜러점에 도착했다가 배터리 결함으로 잠시 주춤한 문제 모델인 쉐보레 볼트 EUV와도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유럽

    유럽에서는 2022년형 기아 니로 EV의 경쟁사 리스트가 길입니다. 구대륙에서 구입할 수 있는 준중형 전기 SUV로는 현대 코나 EV, DS 3 크로스백 E-Tense, 오펠 목카-e/보크홀 목카-e, 푸조 e-2008 등이 있습니다. 올 뉴 니로 HEV와 니로 PHEV는 오는 2022년 4월부터 유럽 각국에서 판매에 들어간 뒤 이어 올 뉴 니로 EV가 오는 2022년 5월에 판매될 것으로 최근 CEO데이를 통해 확인됐습니다.

    기아 SG2는 미국의 2023년형 기아 니로입니다.

    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1세대 기아 니로 EV는 올해 말까지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2021년 6월 4일에 MY2021 업데이트를 받았고, 그 후 불과 두 달 뒤인 2021년 8월 30일에 MY2022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설계 및 기술 사양은 변경되지 않지만, MY2021 업데이트는 1세대 모델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기아차는 MY2021 업데이트와 함께 니로 EV의 새로운 표준 안전 기능으로 뒷좌석 탑승자 알림(ROA)을 선보였습니다. 무선 Apple CarPlay와 무선 Android Auto를 편의 기능에 추가했으며, 이 두 가지 기능을 모두 범위에 걸쳐 제공합니다. 원격 시동 기능 덕분에 실내 예열 또는 냉방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DriveWise ADAS 제품군은 선도 차량 출발 알림(LVDA), 고속도로 주행 지원(HD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커브(NSC-C)의 세 가지 새로운 기능을 얻었습니다.

     

    기아차는 MY2022 업데이트로 UVO 링크와 시리우스 XM 위성라디오가 탑재된 10.2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니로 EV에 탑재된 프리미엄 하모니/카든 사운드 시스템 표준 장비를 만들었습니다. 그 회사는 가격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했는데, EX 트림은 39,990달러, EX 프리미엄 트림은 44,650달러였습니다.

    미국에서 2022년형 기아 니로 EV가 2021년형 모델을 빠르게 대체했습니다. 기아차는 이러한 사소한 변화가 신세대 니로(SG2)가 올해 말 출시될 때까지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아차의 일꾼임을 증명하는 니로 EV

    차세대 기아 니로 EV: 외관 인테리어 디자인 출시일 가격, 현세대 기아 니로는 미국 내 판매 챔피언은 아니지만 국내 기아 전기차 이미지에 긍정적으로 기여했습니다. EV 변종은 J.D.에서 1위를 차지한 많은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Power 2022 전기차 체험(EVX) 소유권 연구니로 EV가 J.D파워 고객만족지수 1위를 차지한 것은 2년 연속입니다.

    2022년 연구는 2021년 10월 현장조사를 거쳐 총 8,122명의 BEV 소유자와 PHEV 소유자를 조사했습니다. 기아 니로 EV는 전년 대비 실적을 반복하며 1000점대 744점으로 대중시장 BEV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소유주들은 고객이 EV를 재구매할 가능성이 얼마나 높은지 알기 위해 범위, 소유 비용, 운전 즐거움 등과 같은 요소에 대해 조사하여 다른 사람에게 추천했습니다.

     

    Inside의 보고에 따르면기아차는 2021년 미국에서 니로 EV 8.717대를 판매했습니다. 2020년에 비해 연간 전기 SUV 판매량은 전국에서 206%나 증가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기아차는 2021년 미국 내 EV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EV6와 차세대 니로 EV는 2022년과 2023년에 신기록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울 EV 중단은 니로 EV의 길을 열어줍니다.

    기아 쏘울 EV는 미국 시장에서 영원히 사라집니다. 오토블로그의 보고서에 따르면 2세대 쏘울 EV를 출시할 계획은 없습니다. 기아 니로 EV는 이 부문에서 이 브랜드의 유일한 순수 전기 제품이 될 것입니다. SUV 차체 스타일과 공간 추가로 니로 EV는 미국 고객들에게 적합합니다. 기아차는 B세그먼트 성공이 달려 있는 만큼 니로 EV를 미국 시장에 더 잘 맞는 제품으로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미국에서 새로운 기아 니로가 눈에 띄었습니다.

    2023년형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가 캘리포니아에서 시범 운행 중인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킨델오토(KindelAuto)가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는 오렌지색 마커 조명과 미국 등록판 등으로 미공개 형태로 시제품이 공개돼 한국 사양 모델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차세대 기아 니로 EV 관련 FAQ

    새로운 기아 니로는 언제 출시될까?

    기아차는 올 뉴 니로가 2022년 10~12월 사이에 미국에서 출시될 것임을 공식화했습니다.

    2023년 기아 니로 EV 가격은?

    2023년형 기아차 니로 EV의 기본형 모델(미국-스펙)은 4만 달러 이하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형 기아차 니로 EV 경쟁사는?

    2023년형 기아차 니로 EV(미국 사양)가 2022년형 현대코나 EV&더 쉐보레 볼트 EUV와 경쟁합니다.

    주요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