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90 전기차 가격 출시일 기능 옵션 총정리

현대차그룹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2030년까지 8개 모델의 EV 라인업 구축을 목표로 2021년 9월 발표했다. 발표 기간 동안( 유튜브 를 통해 ) 회사는 미래 EV 라인업의 티저를 공개했다. 미래의 제네시스 EV 중 하나는 제네시스 GV90이라는 대형 SUV가 될 수 있습니다. 2022년 2월 11 일자 KoreanCarBlog 보고서에 따르면 대형 전기 SUV의 코드명은 'Genesis JG1'입니다.

 

목차

     
     

    제네시스는 이미 두 가지 모델(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 및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60 )을 출시했습니다. 현대자동차(HMC)는 2022년 3월 2일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2021년 공개, 현재 한국에서 선주문 가능 )을 포함해 2030년까지 6대 이상의 제네시스 EV에 2대의 자동차와 4대의 SUV가 포함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유 및 운영하는 회사는 미래의 다른 세 대의 제네시스 전기 SUV가 무엇인지 밝히지 않았지만 그 중 하나가 소문의 GV90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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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네시스 GV90 전기차 최대 50% 예약

    티저에 나오는 모든 미래 모델은 측면에 Two Lines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가 있습니다. 이는 전면 페시아에만 있는 Genesis Electrified G80 및 Genesis GV60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제네시스는 GV60 발표에서 “두 라인은 우리다.”라고 말하면서 이 디자인 요소가 모델을 즉시 알아볼 수 있게 하는 방법과 향후 출시에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모델은 현대 아이오닉 7 및 기아 EV9 의 친척인 대형 SUV입니다 . 3열 시트가 장착된 제네시스 GV90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의 대형 SUV는 제네시스 GV90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현대자동차그룹

    2021년 11월 30일 etnews.com 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이 제네시스 GV90 개발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회사는 제네시스 GV90 전기차 가격 출시일 기능 옵션 총정리, 향후 모델에 사용할 전자부품의 개발 및 공급을 협력업체와 협의하고 있다. 조만간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생산할 것이며, 그 단계부터 일반 도로에서 테스트를 거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때까지는 HMG가 올해 컨셉트카를 출시하지 않는 한 비공식 일러스트레이션만 디자인에 대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차가 2021년 콘셉트를 내세운 미래 플래그십 SUV를 발표한 만큼 올해도 제네시스가 뒤를 이을 것으로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지 않다.

    아래 이미지는 한국 아티스트 NY Mammoth의 제네시스 GV90의 추측 렌더링입니다. 플래그십 SUV는 전용 EV 플랫폼 E-GMP 덕분에 더 작은 크기로 Mercedes GLS 및 BMW X7과 같은 기존의 풀사이즈 럭셔리 SUV에 필적하는 실내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GV90은 플랫폼 메이트인 기아 EV9 및 현대 아이오닉 7과 함께 개발된 플래그십 전기 SUV가 될 것입니다. 삽화 출처: Instagram /NY Mammoth via Instagram /kyoungskim & Naver /NY Mammoth

    렌더링된 Genesis GV90은 2024년경에 EV 변형이 있을 Jeep Grand Wagoneer 또는 Cadillac Escalade 보다 부드러운 곡제네시스 GV90 전기차 가격 출시일 기능 옵션 총정리, 선과 낮은 높이의 전형적인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 램프, Mercedes-AMG 스타일의 둥근 범퍼 외부 섹션과 2개의 광택 블랙 핀이 있는 공기 흡입구가 있습니다.

    활 모양의 온실은 SUV를 GV80보다 더 웅장하고 고급스럽게 만듭니다. 후면의 테일게이트는 거의 완전히 직선형이며 최소한의 경사진 루프라인과 함께 3열 승객이 최대한의 공간을 확보하여 SUV의 길고 높은 차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후면의 다른 디자인 하이라이트는 얇은 트윈 라인 쿼드 램프와 루프 스포일러를 보완하는 크롬 마감 상승 하부 스포일러입니다.

     

    The Korean Car Blog 의 보고서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현대 팰리세이드의 차체 패널을 사용하여 GV90의 초기 프로토타입을 제작했습니다. 이 테스트 노새의 스파이 사진이 온라인에 올라갔지만 시리즈 생산 GV90의 디자인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파워트레인과 섀시 요소의 테스트가 시작된 것으로 보이지만 양산 바디 프로토타입이 도로에 등장하려면 올해 말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90 기능(예상)

    제네시스 GV90 전기차 반값으로 타는 방법

    GV90은 현대차그룹의 E-GMP 플랫폼의 발전으로 수혜를 입을 것이다. 다음은 그룹의 플래그십 SUV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입니다.

    매직 루프

    한국 자동차 블로그 소식통에 따르면 GV90은 빛과 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매직 루프'를 탑재할 예정이다. 우리는 이것이 사용자가 전자적으로 투명에서 불투명으로 변경할 수 있는 유리 지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Genesis가 개별적으로 조도 조절이 가능한 섹션을 허용하는 SPD-SmartGlass와 유사한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자동차 블로그가 GV90에 대해 언급한 또 다른 눈에 띄는 기능은 한국의 전통적인 바닥 난방 시스템인 온돌에서 파생된 새로운 유형의 난방 시스템입니다.

    다중 충전 시스템

    제네시스 GV90 전기차 가격 출시일 기능 옵션 총정리, 다른 모든 E-GMP EV 모델과 마찬가지로 Genesis GV90에는 800V 초고속 충전과 400V 고속 충전을 모두 지원하는 다중 충전 시스템이 있어야 합니다. 풀사이즈 전기 SUV의 최대 충전 용량은 250~350kW로, 20분 이내에 5~80%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양방향 충전

    V2L 기술 덕분에 GV90은 모바일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최대 3.6kW의 전력으로 외부 장치와 다른 EV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선 차량 충전

    제네시스는 GV60으로 차량에 무선 충전을 제공하는 최초의 글로벌 브랜드가 됩니다. 이 기술이 성공하고 컴팩트 모델에서 충분한 수요가 있다면 회사는 플래그십 GV90에도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 무선충전 시범사업 이 한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성공하면 동일한 E-GMP 아키텍처를 공유하는 GV90과 같은 모델에서 구현됩니다. 이미지: 현대자동차그룹

    2022년 1월 2일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강남, 제네시스 수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세 곳에서 각각 무선 충전 스테이션을 갖춘 시범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하려면 운전자는 무선 충전 데크에 스마트폰을 놓는 것과 유사하게 EV 충전 매트 위에 앞부분을 주차해야 합니다.

    제네시스는 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미국의 무선 전기차 충전 전문가인 와이트리시티(WiTricity)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75개의 무선충전소를 설치해 2023년 3월 이후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서기 전 이 기술에 대한 타당성과 고객 반응을 분석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전동화개발그룹장 정진환은 2020년 브랜드의 E-GMP 플랫폼이 무선충전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고 확인했다. 그는 브랜드가 무선 충전 고유의 문제를 수정하고 있으며 상용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네시스 GV90 전기차 가격 출시일 기능 옵션 총정리, GV90은 NVIDIA DRIVE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플랫폼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포함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내비게이션, 연결성, 오디오, 비디오 및 AI 기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결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매일경제 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향후 3개 브랜드의 커넥티드 카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할 계획이다 . 현대의 블루링크, 기아의 기아 커넥트(UVO), 제네시스의 제네시스 커넥티드를 갱신하는 대신 몇 년 안에 브랜드를 위한 공통 커넥티드 카 시스템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새로운 통합 솔루션을 출시하기 위한 특정 기한을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얼굴 연결 + 지문 인증 시스템

    GV90에는 열쇠 없이 차량의 문을 잠그고 잠금을 해제하는 브랜드의 얼굴 인식 시스템인 Face Connect가 탑재되어야 합니다. 적외선 카메라는 운전자의 얼굴을 스캔하기 위해 B-필러에 통합될 것입니다. 생체 인증 방법에는 차량의 시작-정지 버튼에 내장된 지문 판독기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2022년 3월 2일 HMC 2022 CEO Investor Day에서 장재훈 사장은 프레젠테이션에서 G90이 2022년 12월에 HDP(Highway Driving Pilot)와 함께 레벨 3 자율주행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대 60km/h(37mph)의 속도에서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HMC는 OTA 업데이트를 통해 제한 속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향후 규제가 허용되면 개선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G90은 자율 주행 기능을 위해 하단 그릴에 2개의 LiDAR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파이 샷을 기반으로 한국 자동차 블로그의 최근 보고서 에 따르면 G90의 LiDAR에 대한 도로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HMG는 이 기능이 합법화된 시장에서 GV90의 고급 버전을 출시 즉시 제공해야 합니다. 2021년 11월에 데뷔한 Valeo의 3세대 LiDAR도 얻을 수 있습니다. Valeo는 2024년에 최신 LiDAR 센서를 상용화할 계획이며 3세대 Valeo LiDAR가 장착된 차량은 고속도로에서 최대 130km/ 시(81mph). 이 LiDAR는 눈부시게 밝거나 칠흑 같은 모든 조명 조건에서 작동합니다. 4.5MP 및 25fps의 속도로 차량 주변의 3D 실시간 보기를 생성합니다.

    원격 주차

    GV90에는 핸즈프리 주차 기능도 있습니다. 장 대표는 2022년 CEO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현대자동차가 OTA를 통해 RSPA(Remote Smart Parking Assist 2)를 업데이트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또한 RSPA 2를 개선하기 위해 LiDAR 기술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V90은 현대의 아이오닉 7과 기아의 EV9와 같은 모터와 배터리 팩을 사용할 수 있다. 현대 모델은 RWD 및 AWD 변형으로 제공되며 후자는 308마력을 생성하는 2개의 모터를 포장합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모델의 출력 수치는 프리미엄 SUV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300마일 이상의 범위를 제공하는 100kWh 배터리 팩은 최고급 GV90의 에너지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아는 EV9의 540km(336마일)의 범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네시스의 GV90의 범위도 약 350마일이 될 수 있습니다. EPA-est. 그러나 범위 수치는 약간 낮을 수 있습니다.

     

    출시 시점이나 수명 주기 동안 GV90의 배터리 팩은 현재 사용되는 기술보다 에너지 밀도가 더 높은 새로운 리튬 이온 배터리 셀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전기차 중장기 전략문서( 링크 )에서 리튬이온전지의 에너지 밀도를 2025년까지 600Wh/L에서 700Wh/l로 끌어올리고 고체상태로 전환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양산) 2027.

    출처: 유튜브/제네시스

    출시일

    제네시스 GV90 전기 SUV가 2023년 시리즈 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etnews.com의 첫 번째 보고서가 주장했습니다. 올해는 컨셉 버전이 앞서서 2023년 말이나 2024년 초에 판매가 시작될 때까지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GV90을 미국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미국은 신모델의 가장 큰 시장이 될 가능성이 있다. Genesis Motor North America의 COO인 Claudia Marquez는 MotorTrend 보고서 에 따라 미국용 풀사이즈 SUV가 파이프라인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 Marquez는 Genesis가 GV80에서 3열 옵션을 제공하는 동안 "더 큰 SUV는 어떻습니까?"라고 수사학적으로 물었습니다. 그녀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특정 날짜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Genesis의 목표는 2035년까지 순 탄소 중립이 되는 것입니다. Chang은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최종 목표는 2035년까지 탄소 제로화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100% 전기화로의 과감한 전환과 함께 원자재, 차량 및 구성 요소를 시작으로 공장을 포함한 모든 작업장에 이르는 전체 가치 사슬을 혁신할 것입니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곳.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퓨처링 제네시스)

    Marquez는 2021년 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Electrified G80과 GV60이 올해 미국에 도착한다고 확인했습니다.

    제네시스의 판매가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HMC는 2015년 11월 4일 별도의 럭셔리 브랜드로 제네시스를 런칭했고, 2015년 12월 9일 첫 번째 모델인 제네시스 G90을 런칭했습니다. , 현대차그룹은 2021년 9월 2일 '퓨처링 제네시스' 행사에서 밝혔다. 제네시스의 장기 비전과 새로운 지속가능성 목표 발표 발표회에서 제네시스는 2030년까지 전기차 100% 브랜드로의 전환과 탄소 - 2035년까지 중립 브랜드.

    매일경제 는 2021년 12월 2일 제네시스의 누적 판매량이 60만대를 돌파했다고 보도했다. 2020년에는 제네시스 자동차의 판매가 재규어의 128,365대보다 많았다는 점은 칭찬할 만합니다. 르 몽드( Le Monde ) 의 보고서에 따르면 , 오랜 역사를 갖고 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국 럭셔리 브랜드는 2020년에 90,000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2021년에는 138,756대의 제네시스 자동차가 판매되면서 사업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지난 해에 G80 59,463대, GV80 24,591대, GV70 4,994대, GV60 1,190대를 보고했습니다.

     

    2022년 1월 완전히 새로워진 G90 출시에서 Chang은 한국 언론에 제네시스가 올해 215,000-220,000대의 차량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The Investor 가 보도했습니다. 그는 G90을 전동화할 계획은 없지만 회사는 다른 세그먼트에 속하는 고급형 모델을 전동화할 계획을 공식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씨가 하이엔드 모델로 제네시스 GV90을 언급했을 가능성이 있다. 2022년 CEO Investor Day에서 Chang은 2030년 제네시스 EV 판매 목표가 35만대라고 말했다. 계획대로만 된다면 제네시스는 글로벌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12%의 점유율을 달성했을 것이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의 고급스러움에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해 고품질 전기차로의 브랜드 차별화를 추구할 것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 (2022년 3월 2일 2022 CEO 투자자의 날)

    제네시스 GV90 자주 묻는 질문

    제네시스 GV90 출시일은?

    Genesis GV90은 2024년 초까지 딜러에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90 경쟁자는 어떤 모델이 될까요?

    Range Rover EV , Cadillac Escalade EV , Jeep Grand Wagoneer EV , Mercedes EQS SUV 는 Genesis GV90 의 간접적인 라이벌이 될 것입니다.

    추천 이미지 출처: YouTube /Genesis_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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