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유지비 단점 디자인 내부 옵션 시승기 | 소형 SUV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023년 3월에 국내에 출시된 새로운 엔트리 소형 SUV입니다. 쿠페형 디자인과 세단과 유사한 주행감성,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색상과 트림 선택 등으로 젊은 세대와 여성의 니즈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목차

     

    이 글에서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디자인, 성능, 안전, 가격, 컬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 후기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디자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엔트리 모델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엔트리 모델이라고 해서 디자인이 심심하거나 평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타일리시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쿠페형 디자인은 SUV의 강인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외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외관은 RS와 ACTIV 두 가지 트림으로 구분됩니다. RS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트림이고, ACTIV는 강인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트림입니다. 두 트림 모두 공통적으로 LED 헤드램프와 LED 포그램프,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루프랙과 리어 스포일러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RS 트림은 전면부에 글로스 블랙 그릴과 RS 전용 로고를 달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도 RS 로고와 글로스 블랙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가 있습니다. 또한 루프와 루프랙도 모두 블랙 컬러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휠은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을 사용합니다. ACTIV 트림은 전면부에 ACTIV 전용 로고와 티타늄 크롬 인서트가 있는 그릴을 달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도 ACTIV 로고와 티타늄 크롬 스키드 플레이트 인서트가 있습니다. 루프랙은 실버 컬러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휠은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을 사용합니다.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외관-디자인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외관-디자인

     

    내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내관은 젯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하되, 포인트 컬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RS는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인테리어를 사용하며, RS 전용 로고가 있는 시트와 기어노브를 장착합니다. 또한 블랙 보타이와 D컷 스티어링 휠, 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등을 사용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합니다. ACTIV는 젯 블랙 & 옐로우 포인트 인테리어를 사용하며, ACTIV 전용 로고가 있는 시트와 기어노브를 장착합니다.

     

    또한 젯 블랙 & 아르테미스 포인트 인테리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내관은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 다양한 보관공간, 평평한 바닥 등으로 편안하고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60:40 분할 폴딩 시트와 폴딩 암레스트를 사용하여 적재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75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내관은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탁월합니다.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과 8인치 컬러 클러스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무선 폰 프로젝션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며, 무선 충전 시스템도 있습니다. 음악 감상을 위해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실내-디자인
    쉐보레-트랙스-크로스오버-실내-디자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성능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E-Turbo Prime 1.2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배기량은 줄이고 성능은 향상시킨 Rightsizing 엔진으로 E-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최고 출력 139 PS, 최고 토크 22.4 kg·m, 최고 연비 12.7 km/ℓ을 제공합니다. E-테크놀로지는 전자식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와 전자식 가변 밸브 리프팅 기술을 의미합니다. 전자식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는 터보차저의 부스트 압력을 조절하여 엔진의 응답성과 연비를 개선합니다. 전자식 가변 밸브 리프팅 기술은 엔진 부하에 따라 배기 밸브의 리프팅 타이밍과 스트로크를 조절하여 엔진의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CVT 변속기를 사용하며, RS 트림은 패들 시프터도 장착합니다. CVT 변속기는 무단변속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가속감을 제공하며, 연비와 내구성도 우수합니다. 패들 시프터는 운전자가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기어로 변속할 수 있게 해주어 스포티한 주행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주행성능도 탁월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ANC) 기술을 적용하여 엔진소음을 줄여주고,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과 토션 빔 리어 액슬을 사용하여 차체의 안정성과 조향성을 높여주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EPS)은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맞게 조향력을 조절하여 운전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힐 스타트 어시스트 (HSA), 차선 유지 보조 (LKA), 차선 이탈 경고 (LDW), 전방 충돌 경고 및 제동 (FCW & FCA), 전방 거리 감지 (FDS), 후측방 경고 (RCA),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LCA & BSD) 등의 다양한 안전장치를 장착하여 주행의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국내 소형 SUV 판매 순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트림별로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LS 트림은 2,052만 원부터 시작되며, LT 트림은 2,366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ACTIV 트림은 2,681만 원부터 시작되며, RS 트림은 2,739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각 트림별로 추가적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동 트렁크를 포함하는 테크놀로지 패키지는 50만 원이고,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를 포함하는 핫더로드 패키지는 30만 원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경쟁 모델들과 비교해도 매우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현대 코나는 2,191만 원부터 3,091만 원까지, 기아 셀토스는 2,191만 원부터 3,091만 원까지, 르노삼성 XM3는 2,191만 원부터 3,091만 원까지, 쌍용 티볼리는 1,991만 원부터 2,891만 원까지의 가격대를 보여줍니다. 이들과 비교하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장 저렴한 가격대에서 가장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 제원 상세 정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색상 및 컬러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총 여덟 가지 컬러가 있으며, 그 중 네 가지는 RS와 ACTIV 전용 컬러입니다. RS와 ACTIV 전용 컬러는 아이언 그레이 메탈릭, 미드나잇 블루 메탈릭, 버닝 핫 메탈릭, 오렌지 버스트 메탈릭입니다. 나머지 네 가지 컬러는 스위치블레이드 실버 메탈릭, 코코아 브라운 메탈릭, 써밋 화이트, 미네랄 블랙 메탈릭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컬러는 개성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렌지 버스트 메탈릭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이 컬러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쿠페형 디자인과 잘 어울리며, 활기차고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이 컬러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로고 컬러와도 일치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합니다. 당신은 어떤 컬러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장단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

    • 스타일리시하고 독특한 쿠페형 디자인
    •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
    •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장치
    •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E-Turbo Prime 엔진
    • 넓고 편안한 공간 활용성
    •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음향 시스템
    • 다양한 컬러와 트림 선택

    단점

    • 하위 트림인 LS와 LT에 제한되는 사양이 많음
    • AWD 구동을 선택할 수 없음
    • 외장컬러가 하위 트림에서는 단 3종만 선택할 수 있음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후기 및 시승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의 차세대 SUV로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승해보고, 이 차량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운 평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디자인과 성능, 가격 면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경쟁 모델들을 압도하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편의사양과 안전장치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운전의 편리함과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시승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저렴한 가격대에서 고품질의 차량을 제공하는 쉐보레의 자신감과 노력이 드러나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께서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해결해드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한 번 시승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당신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https://youtu.be/-ADcBVegP8I?si=4ut3CEMH9JG715z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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