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삼성 신형 QM6 풀체인지 출시일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정보 디자인 예상도 리뷰 공유합니다. 새로운 QM6 풀체인지 모델은 기존 QM6와 비교해 크기와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가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목차

     

     

    르노삼성 QM6 최대 50% 예약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소개

    실제로 QM6 풀체인지 디자인 기대감이 나오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제품 QM6 풀 체인지 출시일, 디자인, 사이즈를 정리했습니다. 신형 QM6 풀체인지 출시일은 신형 QM6 풀체인지 제조사인 르노의 SUV 생산패턴을 고려할 때 신형 QM6 풀체인지 출시일을 보다 정확하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르노에서 생산된 최신 SUV 출시일은 QM5(2007) → QM3(2013) → QM6(2016) → XM3(2020)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르노의 SUV 생산 패턴이 차세대 차량 출시까지 4~6년 정도 남은 것으로 가정하면 2020년형 XM3의 최신 출시부터 차기 차량 출시까지는 최소 4~6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르노 생산 패턴을 고려할 때 2024~2026년 신형 QM6 풀체인지 출시가 가장 적합한 출시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 시점에서 꾸준히 판매 중인 차량은 르노가 출시한 QM6 모델뿐이어서 이미 풀 체인지로 판매 중인 현대 싼타페나 최근 풀 체인지로 꾸준히 판매 중인 기아 쏘렌토가 서둘러 QM6 풀 체인지 신모델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르노는 전후 상황을 고려할 때 QM6 풀체인지 신모델을 서둘러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빠르면 2023년과 늦어도 2024년에 새로운 QM6 풀 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디자인

    새로운 QM6 풀 체인지 디자인-풀 체인지-예상 새로운 QM6 풀 체인지-타임리스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새로운 QM6 풀 체인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은 어떤 디자인의 느낌을 재현하여 시간이 지나도 구형처럼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의 대표적인 예가 포르쉐입니다. 포르쉐라는 엠블럼을 제거해도 누구나 포르쉐를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르노의 새로운 QM6 풀체인지 모델도 이러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을 고수할 계획이며, 현재 QM6의 느낌을 극대화하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여 새로운 QM6 풀체인지 모델을 설계할 계획입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디자인 예상도

    르노 호주인들의 기대가 드러났습니다. 아바바리가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공개한 기대감은 르노가 최근 공개한 티저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호주는 르노의 차세대 SUV로, 국내에서 QM6로 판매되는 콜레우스를 7인승 모델이 대신합니다. 그것은 2023년에 개봉될 예정입니다. 호주는 르노의 차세대 SUV입니다. 그것은 각각 르노 까사르와 콜레오스에 이어 다섯 좌석과 일곱 좌석으로 개봉될 것입니다. 비록 그것이 후속 모델이지만, Kazar는 Australian으로, Colleus는 Grand Australian으로 이름이 바뀔 것입니다. 호주는 다음 달에 공개될 것이고, 그랜드 오스트레일리아는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입니다. 특히 현재 거상은 한국에서 QM6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QM6가 르노삼성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후속 모델인 그랜드호주의 국내 출시가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QM6는 작년에 총 37,747대가 판매되었습니다. 현대·기아차를 제외하면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인 르노삼성차가 주력입니다. 호주 외형에는 'C'자 모양의 주간 주행등과 리어 램프 등 르노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역동적이고 우아한 스타일의 콘셉트로 적용됐습니다. 내부에는 디지털 계기판, 세로로 배치된 대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토글 버튼 에어컨, 새로운 스티어링 휠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됐습니다. 호주는 디젤 엔진 없이 하이브리드 가솔린 엔진으로만 작동합니다. 12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1.3L 가솔린 터보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TCE 엔진이 새롭게 출시됩니다. 신형 TCE 엔진의 최고 출력은 200마력 이상입니다. 미래에는 전기 자동차도 사용될 것입니다.

     

    전면 그릴 디자인

    전면 그릴 디자인 변경 신규-QM6-전면 그릴 디자인 신규-QM6-전면 그릴 디자인 현재 QM6와 비교하여 새로운 QM6 풀 체인지 디자인이 처음 변경된 부분은 전면 그릴 디자인입니다. 현재 QM6는 그물망 모양의 전면 그릴 디자인이 수평 직선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QM6 풀체인지 그릴 디자인은 수직 스트레이트 그릴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직형 프론트 그릴을 채택할 경우 시각적 효과를 발휘해 차고가 높아 보이는 디자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디자인 효과입니다. QM6는 중형 SUV이지만 실제로는 동급 싼타페나 쏘렌토보다 크기가 작아 하위 등급 준중형 SUV의 크기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새로운 QM6 풀 체인지 모델은 시각적으로 중형 SUV의 세그먼트를 확실히 결정할 수 있는 세로 그릴이 긴 중형 SUV로 디자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DRL/헤드라이트/리어 램프

    디자인이 새로운-QM6-풀 체인지-램프 디자인 새로운-QM6-풀 체인지-Lamp-디자인 새로운-QM6-Lamp-뉴-Lamp-Design 차량을 구성하는 3개의 램프(DRL, 헤드램프, 리어 램프)가 있습니다. DRL의 경우 현재 QM6 DRL은 곡선 형태라는 점에서 다른 차량과 차별화됐다는 평가도 받았지만, 신형 QM6 풀체인지 모델은 보다 정교하고 미래지향적이며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또한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는 전체적으로 얇아졌고, 롱 스트레이트 디자인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얇고 긴 프론트 헤드라이트와 리어 램프 덕분에 시각적으로 폭이 넓어 보이고 이전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한 효과도 있습니다. 새로운-QM6-풀체인지-실내-QM6-풀체인지-실내-디자인 새로운 QM6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디자인 기대치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QM6의 최대 단점으로 꼽혔던 구식 느낌이 강한 센터패시아와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완전히 바꿀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인치 태블릿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는 기본적으로 구글 운영체제가 탑재돼 자체 플레이스토어 앱을 통해 여러 앱을 내려받을 수 있어 디자인 만족도는 물론 편의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에 출시될 QM6의 경쟁사인 쏘렌토와 싼타페는 가로형 롱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태블릿 형태로 세로 길이가 긴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형 QM6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공간은 개성이 넘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용량 및 크기

    신형 QM6 풀체인지 사이즈를 적용한 기존 QM6 모델이 중형 SUV로 출시된 것은 확실하지만 실제로는 국산 중형 SUV에 비해 크기가 작아 모호한 세그먼트라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실제로 현재 QM6 차량 길이는 4675mm이고, 같은 등급인 쏘렌토의 차량 길이는 4810mm입니다. QM6는 같은 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135mm 정도 짧습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신형 QM6 풀체인지의 경우 그동안 지적을 받아왔던 크기가 완전히 개선돼 실제 국내 중형 SUV와 같은 크기로 바뀐다. 신형 QM6 풀체인지 모델의 크기가 기존 쏘렌토 MQ4와 같은 길이인 4810㎜로 변경돼 기존 세그먼트에 대한 비판을 잠재우고 중형 SUV로서의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중형 SUV 출시 정보

    2021년 르노삼성차의 중형 SUV QM6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중형 SUV QM6 2022 모델의 판매 가격 (제원), 구성 옵션 및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를 찾기 어렵지만 QM6는 SUV에서 보기 힘든 LPG 연료를 사용하고 디자인도 안정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저와 함께 2022년형 QM6 모델을 알아보고 합리적인 가격 (제원)과 구성으로 구매하길 바랍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가격 및 제원

    2022 르노삼성 QM6 가격 (제원)간편 - 2022 QM6~2022 QM6 트림 2.0 GDe (개소세 3.5%) 2.0 LPe (개소세 3.5%) 2.0 dCi (개소세 3.5%) 2530만원 (개소세 2,484만원) 입니다.여기요! 르노 삼성 QM6 2022 색상, 연비, 사양, 성능, 휠 및 타이어 사양 이 게시물에서는 르노 삼성 중형 SUV QM6의 색상, 사양, 엔진 성능, 연비, 휠 및 타이어 사양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2 QM6 car-together.tistory.com 2022 QM6 2.0 GD의 설계 변경 사항e 모델 트림 가격 (제원) 및 구성 요소 1. SE 트림 ▶ 판매 가격 (제원) 2022 QM6의 기본 트림은 SE입니다. SE 트림 판매가격 (제원)은 2530만 원이며,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2484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 구매하실 때 여기서 정확한 차량 가격 (제원)을 확인해주세요.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구성 요소

    ▶구성 요소 파워트레인: 2.0 GDe 엔진, Xtronic 무단 변속기(7단 수동 모드 지원), 2WD 안전: 프론트 시트 에어백(운전석/조수석 2단계 스마트 에어백 시스템), 사이드(프론트)/커튼 에어백, 차체 자세 제어(ESC), 틸트 보호(HBS), 타이어 D-Air 공기압 시스템 3점 안전 벨트(알림 경고 기능 포함), ISOFIX 유아 시트 고정 장치 외관: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퀀텀 윙 라디에이터 그릴, 17인치 휠 & 225/65 R17 타이어, LED 방향 표시등(프론트), 주간 주행, 프론트/리어 스키드, 3D 유형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반전등, 라이트) 시트(6:4 폴딩/리클라이닝/팔걸이/컵 홀더 포함), 럭셔리 클러스터(7"/컬러 TFT LCD/디스플레이 가변), 프론트 시트 슬라이딩 암레스트, 실버 페인팅 데코, 램프, 램프, 리어 시트 램프, 리어 시트 램프, 리어 시트 램프/리어 시트 램프(퍼널 램프(좌측 램프)iver/조수석 노브, 뒷좌석 자동 헤드램프 링(SSEPS), 트립 컴퓨터, 접이식 무선 리모컨 키, 센터 콘솔 냉각 컵 홀더, 타이어 수리 키트, 12V 전원 콘센트(앞좌석, 뒷좌석, 트렁크 멀티미디어): 기본 MP3 오디오, 6 스피커, 상어 안테나, AUX & USB 단자, 블루투스 핸드프리(오디오 스트리밍 기능), 스티어링 휠 리모컨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좌·후면 벤트 LE 시그니처 트림 판매가격 (제원)은 2,760만원이며, 개별소비세 적용 시 2,710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다면 여기서 확인해보세요.

     

    SE 트림 구성 요소 및 그 외

    ▶SE 트림 구성 요소 기준: 18인치 프리미엄 투톤 알로이 휠 & 225/60 R18 타이어, 루프 랙,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후면) 실내: 원터치 접이식 2열 시트, 리어 LED Personal Lamp(좌/우), 폴딩 플로어 보드 편의성: 지능형 스마트 카드 시스템(시작/자동 버튼)잇(50만원), 에스링크 패키지Ⅰ(108만원), 에스링크Ⅲ(전동요추 지지대 포함), 운전석(전동요추 지지대 포함) + 조수석 파워시트+환기시트(890만원) 3. RE 시그니처 트림 ▶ 판매가격 (제원)은 RE 시그니처 트림입니다. 리서티어 트림의 판매가격 (제원)은 3,105만 원이며,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049만 원에 판매됩니다. 더 싸게 구매하시려면 여기서 견적서를 받아보세요.

     

    르노삼성 QM6 반값으로 타는 방법

     

    르노삼성-QM6-포토-디자인
    르노삼성-QM6-포토-디자인

     

    ▶LE 시그니처 트림 기본 안전 구성 요소: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외관: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 225/55 R19 타이어, 사이드 크롬 고명, 듀얼 디퓨저 쉐입 리어 크롬 고명 실내: 가죽 시트(블랙 또는 모던 브라운 선택), 컬러 가변 앰비언트 라이트(프론트 시트, 알루미늄 램프), 메모리(후방 자동 조정 기능 포함), 360° 주차 보조 시스템(프론트/사이드/리어 알람), 주차 스티어링 보조 시스템(EPA) 멀티미디어: S-Link 7" TFT LCD/애플 터치 스크린(7")Ogle Android Auto 지원), 8개의 스피커(3D 사운드 시스템, 2포트 USB 에어컨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79만원), 프레임리스 룸 미러(하이패스 심카드만 해당), 4. PREMIRE 트림 ▶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는 2.0GDe 엔진의 최고 트림입니다. 2.0 GDe PREMIRE 트림 판매가격 (제원)은 3440만 원이며, 개별소비세를 적용하면 3378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QM6와 같은 기타 SUV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 2022-QM6-PREMIER-옵션-이미지 2022 QM6 PREMIER 옵션 R 시그니처 트림 구성 요소: 19인치 Liquid Silver Aloy Wheel & 225/55 PREMIERIERE, PREMIERIE 타이어, PREMIERIERIE 타이어 등 기본 사양입니다.후면), PREMIR 전용 그레이우드 그레인, 컬러 가변 앰비언트 라이트(앞좌석/뒷좌석)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매직 테일게이트, 운전석 수동 쿠션 익스텐션 멀티미디어: S-Link 8.7인치 내비게이션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12 스피커) 에어컨 시스템: 이오나이저 4 ▶ 선크림 트림이 SE입니다. 2.0 LPeSE 트림의 판매가격 (제원)은 2510만 원이며, 개별소비세 적용 시 2465만 원에 판매됩니다. 면세 대상이시면 2,357만 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더 싸게 구매하시려면 여기서 견적서를 받아보세요. ▶Powertrain 2.0을 기반으로 구성 요소 GDeSE 트림 구성 요소가 제공됩니다.

     

    르노삼성-QM6-정보
    르노삼성-QM6-정보

     

    LPE(LPG) 엔진

    도넛® 탱크, Xtronic 무단 변속기(7단 수동 모드 지원), 2WD2. LE 시그니처 트림 ▶ 판매 가격 (제원) 2.0입니다.LPe 두 번째 트림은 LE Signature입니다. LE 시그니처 트림의 판매가격 (제원)은 2,740만 원으로 개별소비세 3.5%, 비과세 2,572만 원입니다. 중고차 시세를 보고 있다면,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Powertrain을 기반으로 GDe LE 시그니처 트림 구성 요소가 제공됩니다. 2.0 LPe(LPG) 엔진, 도넛® 탱크, Extronic(7단 수동 모드 지원), 2WD(단, 도넛 탱크에 의해 적용되지 않는 폴딩 플로어 보드) ▶ 옵션 품목E 시그니처 트림은 3085만 원이며,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029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세 신청 시 2,897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실제 구매는 여기서 차량 가격 (제원)을 확인하세요. ▶구성 요소 GDe RE 시그니처 트리 구성 요소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2.0 LPe(LPG) 엔진

    도넛▶ 탱크, Extronic(7단 수동 모드 지원), 2WD(단, 도넛 탱크 미적용, 폴딩 플로어 보드, 100원) 옵션 품목입니다.m은 3380만 원으로 개별소비세 3.5%, 비과세 3,174만 원입니다. 여기서 QM6보다 더 매력적인 SUV를 확인해주세요. ▶구성 요소 항목 GDe PREMIRE 트림 구성 요소 파워트레인: 2.0 LPE(LPG) 엔진, 도넛® 탱크, Extronic(7단 수동 모드 지원), 2WD 멀티미디어: S-Link 8.7" 내비게이션(단, 도넛 탱크 애플리케이션) 폴딩 스피커, BoSE보드 디젤 모델은 PREMIRE 트림으로만 판매됩니다. 2.0dCi PREMIER 트림의 판매가격 (제원)은 3980만 원이며, 개별소비세 3.5%를 적용하면 3908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더 낮은 가격 (제원)에 구매하길 원한다면, 여기에서 견적을 받아보세요. ▶구성 요소 GDe PREMIRE 트림 구성 요소 파워트레인: 2.0 dCi 엔진, Xtronic 무단 변속기(7단 수동 모드 지원), 4WD(ALL MODE 4X4-i), 자동 Stop/Start 시스템 멀티미디어: S-Link 7" 미러링 시스템(7인치/TCD) ▶ 선택 품목: 파노라마 선루프(104만원), 매직 테일게이트(50만원), 드라이빙 에이드 패키지(79만원), S-링크 패키지Ⅱ+프레임리스 룸미러(하이패스 심카드만 해당) 옵션 패키지 S-Link 패키지 S-SLINK 패키지입니다. 시스템(BSW), 전방 경고 시스템(AEBS, 보행자 감지 포함), 차량 간 거리 경고 시스템(DW),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W),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 자동 하이 빔(AHL), 주차 스티어링 보조(EPA), 자동 탈취 필터 결합형입니다.르노삼성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QM6의 입지와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르노삼성-QM6-제원
    르노삼성-QM6-제원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시장 경쟁 차종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풀체인지

    SUV 시장의 성장과 함께 경쟁 차종에 비해 합리적인 판매가격 (제원)과 조용한 가솔린, 경제적인 LPG 모델에 집중하려는 QM6의 시도가 적중해 더 뉴 QM6 출시 후 역주행 판매 신화를 쓰는데 성공했고, 이후 1년여가 흐른 가운데 르노삼성도 한몫 더했습니다.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QM6로 변경합니다. 풀 체인지(Full Change)는 아니지만 또 다른 부분 변경을 통해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사양으로 바뀐 르노삼성의 뉴 QM6에 이어 이번에는 최고급 트림인 '프리미어'를 통해 마지막 가솔린 RE 시그니처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전체적인 외관이 실제로 기존 QM6의 큰 틀을 벗어난 것은 아니며, 물론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디자인을 계속하고 싶은 이유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첫인상이 좋고 디자인이 좋아도 오래 바라보면 진부해질 것입니다. NEW QM6는 엠블럼 양쪽에서 헤드램프까지 확장된 퀀텀 윙 디자인과 메쉬 패턴 그릴이 적용돼 기존보다 조금 더 화려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투사형에서 MFR형으로 바뀐 퓨어비전 LED 헤드램프는 탑트림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야간 주행 시 가시성 측면에서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기존 프로젝션 할로겐 램프 대신 기본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서브트림 구매자들에게 매우 반가운 변화입니다. 추가로 범퍼에 있는 포그 램프는 삭제되었습니다. 동적인 방향 지시등이 적용된 LED 테일 램프는 후면 다른 부분에도 적용되지만, 램프 하나가 바뀌면서 발생하는 후면 느낌의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램프의 그래픽은 더 뉴 SM6와 패밀리 룩을 이루며, 역동적인 방향 지시등은 고품질의 느낌을 줍니다. 지금까지 많은 QM6를 봐왔지만, Amesist Black 외장 컬러는 여전히 좋아 보입니다.

     

    르노삼성-QM6-모델비교
    르노삼성-QM6-모델비교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외관 디자인 설계

    외관의 '프리미어' 트림은 그릴 중앙 하단, 프론트 도어 측면 장식에 새겨진 프리미어용 로고, 프리미어용 19인치 휠이 특징입니다. 전용 바퀴가 투톤에서 리퀴드 실버 원톤으로 바뀌었고 취향에 따라 선호도는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기존의 투톤이 더 고급스러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승은 선팅이 되어 있어 눈에 잘 띄지 않지만, 2열 프라이버시 글라스도 적용되었습니다. 시승은 자수정 블랙이지만 빈티지 레드를 프리미어 전용 컬러로 선택할 수 있으며,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프리미어 구매 고객에게는 중요한 차별 포인트입니다. 고객이 LPe 모델에서 프리미어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게 된 것도 매우 반가운 요소입니다. 실내에서 전체적인 구성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마감재와 색감이 한층 발전했고, 편의성 측면에서도 일부 개선점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테마로 바꿀 수 있는 7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8.7인치 S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QM6와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9.3인치 간편 연결 내비게이션의 첫 출시 때 경쟁력이 크게 떨어진 것은 아니다. 다만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면 정보시스템과 내비게이션의 실망감을 덜 수 있고, 고객들이 꾸준히 지적해온 직관성이 떨어지는 에어컨 작동도 T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AUTO 버튼을 통해 홈메뉴 위젯과 ON/OFF를 추가하는 등 개선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그의 시간이요 물론 전면 교체되는 다음 세대에서는 다른 르노 모델들이 그랬던 것처럼 새로운 배치와 방식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만족감을 높이는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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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르노삼성 QM6 한정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앞좌석 뒷좌석

    현시점에서 색다양성은 부족하지만 앞좌석과 뒷좌석에 적용되는 앰비언트 조명, 꽤 좋은 사운드를 전달하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 운전석에 적용된 마사지 기능 등이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는 요인입니다. 또한 액세서리 선택 시 스카이뷰 카메라와 무선 충전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프리미엄 트림은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와 퀼팅 패턴이 적용된 나파 가죽 시트, 대시보드와 글로브 박스 하단에 적용된 인조가죽 커버, 맵 포켓 내부 커버, 기존 베르사유 그레인 데코를 대체하는 밝은 회색 우드 그레인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가 적용되고 허벅지 지지대를 펼 수 있는 운전석 시트는 편안한 착석 경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프레임 없는 룸미러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바를 때 깔끔한 느낌이 확연히 납니다. 대신 일반 하이패스 카드가 아닌 유심형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한다는 점을 미리 유의해야 하며, 요금을 더 낼 필요가 없거나 기존 하이패스 카드를 그대로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일반 룸미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리클라이닝을 지원하는 좌석과 함께 2열 공간이 꽤 넉넉하다는 점도 가족용 SUV 역할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다만 QM6 시승 때마다 늘 지적되던 팔걸이의 발열선 버튼은 다음 세대에서는 바뀌어야 할 것으로 보이며, 2열 유리에 선커튼 등 일부 사양이 추가되면 경쟁력이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차체가 경쟁사급 SUV에 비해 크지 않아 적재 공간이 특별히 크거나 크지는 않지만 중형 SUV/가족용 SUV는 넉넉한 크기를 제공합니다. 트렁크 플로어를 들어 올리면 하단에도 수납공간이 추가돼 있고, 2열 시트 접기는 성인 2명이 주차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파워트레인 및 엔진

    파워트레인은 먼저 시승한 NEW QM6, 2019 QM6 가솔린 모델과 마찬가지로 최고출력 144마력, 최대토크 20.4kg.m의 2.0 GDe 가솔린 엔진과 무단변속기가 적용된다. 여러 번 경험하다 보니 이제는 아주 익숙한 구성이 되었습니다. 다운사이징 터보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보편화된 시대에 QM6는 터보엔진을 추가했을지 모르지만 QM6의 경쟁력, 자연흡기 2.0 가솔린 엔진과 CVT 변속기는 일상 주행 시 정숙성이 좋고,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주행에서도 QM6와의 호환성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이베니스입니다. 물론 시원한 출력과 가속력, 가벼움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실전 영역에서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설정돼 있어 일상적인 도심 주행에 큰 무리가 없고 고속도로 주행도 수월합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장점 및 평가

    변속 충격 없이 차를 끌고 나오는 CVT 변속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중형 가솔린 SUV를 기반으로 연비가 좋습니다. 도로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고속도로 주행 시 15㎞/L 이상의 연비를 무리 없이 기록하고, 도심 주행에서도 크게 막히지 않는 한 두 자릿수 이상의 연비를 유지합니다. 신형 QM6 가솔린 모델은 11.6km/L(2.0)의 성능을 자랑합니다.GDe 2WD 19인치 휠)과 동일한 QM6 가솔린 모델을 시운전했을 때 15km/L 이상의 고속도로 연비를 지속적으로 기록했습니다. 특히 광고에서 꾸준히 내세웠던 정숙성 부분은 공회전 시 소음이 조금 남아 있는 것 외에는 여전히 만족스러우며, 주행 중 가솔린 모델의 장점을 확실히 살렸습니다. 특히 NEW QM6는 디젤 모델에 적용된 흡음재를 가솔린 모델까지 확대했고, 프리미어 모델에는 1열은 물론 2열까지 적용돼 조수석의 정숙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RE 시그니처 모델 시승 중에 말씀드렸듯이, 어느 정도는 직접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외부 소음 유입은 확실히 막아줍니다. 다양한 QM6 라인업을 타면서 느낀 놀이기구는 초기에는 특히나 힘들었고, 2019년에는 후륜 서스펜션의 반응이 신형 QM6로 바뀌어 조금 더 편안해졌고, 지금의 NEW QM6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넓게 보면 부드럽기보다는 딱딱한 느낌이 듭니다. 운전자 성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꾸준히 말씀드렸듯이 가족용 SUV에 좀 더 어필하기 위해서는 좀 더 편안하고 부드러운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승객도 생각한 승차감 측면에서는 이렇다는 의견이고, 직접 운전한다는 관점에서는 주행감이나 안정성 측면에서는 불만이 없습니다. 이밖에 2.0 가솔린 모델에는 주행보조 및 안전사양 측면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됐고, 비상제동보조시스템은 차량뿐 아니라 보행자도 인지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여기에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차량 간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주행 피로 경고 시스템 등 나머지 기능은 아직 '경고, 보조' 단계지만 이 역시 단가 인상을 억제하고 추가 개발을 배제하기 위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업그레이드 모델

    물론, 우리는 차세대 모델에 대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르노삼성 뉴 QM6 2.0 Gde 프리미어 시승이 여기서 끝납니다. 고객 취향을 반영해 전 라인업으로 프리지림을 확대하고 외부 디자인에 고급 요소를 추가하며 편의사양을 개선하는 등 1년 만에 다시 개선된 모델을 내놓기 위해 노력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기대됐던 부품 일부가 그대로 남아 있는 점은 아쉽지만 기존 QM6의 장점, 고객이 QM6를 구매하는 이유 등을 고려할 때 그것도 수용 가능한 것으로 2021년에도 경쟁력을 유지하고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트렌드가 계속 변화하고 경쟁 모델이 더 많은 변화를 만들어내기 전까지는 이 방법을 고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제 QM6 자체가 "합리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자동차로 선택되는 것이 아니라 조만간 성능, 효율성, 스타일 및 첨단 사양을 재고할 필요 없이 매력적인 새로운 모델로 모두 변경되기를 바랍니다.

     

    르노 삼성 신형 QM6 2022년형 정보 요약

    * 르노 삼성 NEW QM6 2.0 GDe Premier, 외장 Ames Black, I색상의 그레이 선택 사양 - 파노라마 선루프, 매직 테일게이트, 프레임리스 룸미러,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Ⅰ 테스트 차량 가격 (제원)은 3562만원, 2.0 가솔린 프리미어 3324만원, SE 트림은 2474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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