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자동차 산업은 북미, 유럽, 중국의 탄소중립성 목표 때문에 패러다임 전환을 겪고 있으며, 상위 자동차업체들은 평균 배출량을 낮추기 위해 대규모 ZEV 맹공을 준비하고 있다. 2022년은 가장 많은 신전기차 컨셉트, 세계 시사회, 시장 출시 등이 있는 해가 될 것이다. 올해 60대 이상의 생산 EV가 고객을 위해 출시되거나 출시될 예정이고, 놀랄 것도 없이 대부분이 SUV다. 2022년 출시될 신형 전기차의 상당수는 전력만으로 운행하기 위해 처음부터 설계된 모델일 것이다.

 

우리는 최근에 출시된 많은 모델들을 지역 사양에서 보여주지 않았거나(가정이나 한정된 시장에서만 출시됨) 대부분의 국가에서 아직 물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나열했다. 다가올 각각의 전기 자동차 또는 전기 픽업 트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설명에 있는 링크에서 찾을 수 있다.

 

아이웨이즈 U6

중국 브랜드의 두 번째 EV인 아이웨이즈 U6는 SUV 쿠페가 될 것이다. U5 SUV 위에 위치하며 길이 4,805mm, 폭 1,880mm, 높이 1,641mm로, 축간거리 2,800mm가 될 것이다.

U6는 160kW(214hp)와 315Nm(232lb.-ft)의 전력을 생산하는 'AP4000' 전기 모터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황폐하게 개발된 이 모터는 7초 이내에 0~62mph에서 가속할 수 있다. 보도에 따르면 U6의 사거리는 650 km (404 마일)가 될 것이라고 한다. 전기 SUV 쿠페의 최고 속도는 시속 160km이다. U6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중국에서, 하반기에 유럽에서도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유럽 시장은 그것을 임대 전용 모델로 받아들일지도 모른다.

뉴 아우디 전자 트론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2022년형 아우디 e트론은 보도가 믿어진다면 페이스리프트 이상이다. 2022년 H2의 전시장에서 그것을 기대하라.이미지 원본:인스타그램/f.s_carspotting

3년 전인 2018년 9월 커버를 깬 아우디 e트론은 2022년 중년의 페이스리프트를 받는다. 새 배터리, 에너지 절약 모터, 강화된 회복은 WLTP 시험 주기에 그 범위가 약 600 km 또는 373 마일까지 증가할 것이다. 이 자동차가 아우디 Q8 e트론이라는 이름을 가져갈 수 있다는 소문이다.

 

목차

     

     

    뉴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아우디 e트론 스포츠백은 아우디 e트론과 함께 페이스리프트를 받게 된다. 그것은 동일한 기술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며, 그것의 WLTP 범위는 600 km/373 마일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다.

    아우디 Q5 e-트론

    올해 시판되는 Q5 전자트론은 공격적으로 가격이 책정돼 3열 좌석을 갖췄지만 현재로서는 중국만의 연습임이 분명하다. 이미지: 아우디

    아우디 Q5 e트론은 테슬라 모델 Y에 대한 브랜드의 최근 공격이다. 중형 전기 SUV는 같은 MEB 플랫폼에서 폭스바겐 ID.6에 버금가는 럭셔리로 개발됐다. MLB-evo 기반 e-tron과는 달리 Q5 e-tron은 2+3+2 또는 2+2+2 레이아웃으로 3열 시트를 제공한다. 83.4kWh 배터리 팩을 포장한 최초의 아우디 배드 3열 EV는 560km(348마일)의 CLTC 사거리를 제공한다. 가격은 불과 40만 위안(미화 62,998년)에서 시작되는데, 이는 54만6,800위안(미화 86,119년)에 달하는 e트론보다 더 저렴하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Q5 전자트론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

    아우디 Q6 e-트론

    Q6 전자트론은 2023년 양산에 들어가기 전 올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지 원본:인스타그램/윌코블록(윌코블록)

    아우디 Q6 e트론은 4링 브랜드의 두 번째 중형 전기 SUV가 될 것이지만 몇 년 뒤면 아우디 e트론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폴크스바겐 그룹이 공동으로 개발한 PPE 플랫폼에 탑승하는 첫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e트론의 MLB 에보 플랫폼과 달리 PPE는 전용 EV 아키텍처다.

    반응형

    또 다른 중요한 차이점은 400볼트 충전 시스템 대신 800볼트 충전 시스템이다. 최대 600PS(592hp)의 전력, 600km(373마일)의 WLTP 레인지, 좀 더 넓은 객실, All-New Android Automotive OS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도 고객이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우디는 당초 2022년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SOP 날짜를 2023년으로 연기했다.

    아우디 Q6 스포츠백 전자트론

    아우디 Q6 제품군에는 'Audi Q6 Sportback e-tron'이라는 쿠페 버전이 포함될 것이다. SUV보다 공기역학적으로 더 뛰어나지만, SUV-쿠페는 더 높은 주행거리와 더 매력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Q4 스포츠백 전자트론이 Q4 전자트론과 함께 초연된 것과 같은 시기에 데뷔할 수 있었다. Q6 스포츠백 전자트론은 2023년 상반기 생산에 돌입해야 한다.

    BMW 3 시리즈 전기(BMW i3)

    사상 첫 순수전기 BMW 3시리즈(BMW i3)가 상반기 첫 선을 보인다. 250kW(340PS/335 hp)의 토크를 발생시키고 410Nm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후방 장착 모터가 장착된 BMW 3 Series eDrive 35 L를 예상하십시오. 70.27 kWh 배터리 팩이 에너지원이 될 것이며 NEDC 범위는 526 km 또는 327 마일이다. 최초의 단순 전환형인 3시리즈 EV는 중국 전용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이며, 세계 시장은 2025년경 테슬라 모델3에 도전할 외관과 인테리어, 스펙을 갖춘 3시리즈 EV를 8세대에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BMW의 미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BMW Die Neue Klasse에 대한 기사를 읽어 보십시오.

    BMW i7

    BMW i7은 WLTP에 따라 100km(62마일)당 19.5kWh에서 22.5kWh까지 소비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BMW 그룹

    BMW그룹이 올해 가장 큰 EV 데뷔는 차세대 BMW 7시리즈의 순수 전기자매인 BMW i7이 될 것이다. 이 풀사이즈 전기 세단은 메르세데스 EQS, 테슬라 모델 S와 경쟁할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BMW i7은 eDrive45 싱글 모터 RWD와 eDrive50 듀얼 모터 AWD, M60 듀얼 모터 AWD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80kWh 및 120kWh 배터리 팩 옵션을 예상하십시오. 전자는 약 500km(311마일)의 레인지와 후자는 650~700km(404~435마일)의 레인지(WLTP)를 제공한다. BMW그룹은 WLTP에 따르면 에너지 소비 정격이 19.5-22.5kWh/100km(62마일)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BMW iX M60

    BMW iX M60은 기술적으로 새로운 모델이 아니라 BMW iX의 또 다른 변종일 뿐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EV로 디자인된 최초의 BMW M 모델로서, 그것은 우리의 목록에 오를 자격이 있는 중요한 출시가 될 것이다. iX M60은 532 hp 및 749 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2개의 모터를 스포츠로 한다. 스포츠 모드를 활성화하면 10초 동안 610 hp까지 파워가 상승하고, Launch Control을 통해 일시적으로 토크를 811 lb.-ft까지 높일 수 있다.

    iX M60은 정지 상태에서 최대 60mph까지 속도를 내는 데 3.6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 때문에 iX xDrive50보다 0.8초 빠르다. iX xDrive50이 124mph로 가장 높은 속도를 내는 반면, iX M60은 155mph로 훨씬 더 높은 최고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동일한 106.3kWh 배터리 팩을 사용하지만 iX xDrive50은 최대 324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지만 280마일에 주스가 고갈된다. 이 두 범위 수치는 예비 EPA 추정치이며 최종 EPA 번호는 보류 중이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BMW iX는 BMW M으로 개조한 듀얼 액슬 에어 서스펜션, 블루 캘리퍼스가 장착된 M Sport 브레이크, 특수 티타늄 브론즈 마감에 22인치 휠을 독특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22인치 휠은 선택 사항이다. 표준으로 iX M60은 21인치 휠과 함께 제공된다. 내부에서는, iX M60 고객이 더욱 드라이브에 대해 신나는 느낌을 갖게 되는데, 이는 시트 표면의 맥동 동작과 BMW Curved Display의 해당 디스플레이, 그리고 특별히 개발된 드라이브 사운드 덕분이다.

    iX M60은 올 6월 10만5,100 MSRP(excl)로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USD 995 목적지 및 취급).

    BMW iX1

    BMW iX1은 i3 단종에 이어 올해 말 가장 싼 BMW 전기차가 될 것이다. 이미지: iX1 렌더링.

    차세대 BMW X1은 순수 전기차로 출시된다. BMW iX1로 도착할 것으로 보이는 이 전지형 변종은 2022년 7월 생산이 중단되는 i3의 간접적인 계승자 역할을 하게 된다. 보고서에는 두 가지 iX1 변종인 iX1 eDrive20 FWD와 iX1 eDrive30 AWD가 언급되어 있다. 기본 변종에는 200 hp 이하로 생산되는 단일 모터가 있을 수 있으며, 최상위 변종에는 약 250 hp의 결합 전력을 제공하는 두 개의 모터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2022년 11월 생산이 시작된다는 소문이 돌면서 올해 말 공개가 예상되고, 2023년 상반기에 판매가 시작된다.

    BYD 씰

    보도에 따르면, BYD Seal은 BYD Dolphin에 이어 이 브랜드의 오션 시리즈로 두 번째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BYD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된 BYD e-Platform 3.0을 기반으로 구축된 Xpeng P7/Nio ET5/Tesla Model 3 라이벌이 될 것이다. RWD 및 AWD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그것은 3.4초만큼 빠르게 0mph에서 62mph까지 가속할 것이다.

    스파이 사진은 BYD Seal이 저슬렁 세단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가파르게 경사진 지붕선과 매끈한 온실이 특징으로 4도어 쿠페의 느낌을 준다. 플러시 도어 손잡이, 올 글라스 루프, 사이드 볼스터가 장착된 스포츠 시트, 일체형 헤드레스트, 형광 녹색 배관이 이 자동차의 주요 특징이다. 씰은 테슬라 모델 3보다 훨씬 저렴해 올해 말 출시할 때 22만 위안(3만4781달러)에서 28만 위안(4만4267달러) 사이의 가격이 책정될 수 있다.

    BYD 바다사자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BYD Sea Lion은 테슬라 모델 Y, 니오 ES6, 포드 무스탕 마하-E 등과 경쟁하는 신형 중형 전기 SUV다. 내부적으로 BYD UX라고 불리는 이 회사는 3분기(2022년 7월~9월)에 국내 시장을 공략한다. BYD 위안플러스보다 높은 20만~25만 위안(약 3만1499~3만9374)대에서 가격이 하락해 대부분의 경쟁사보다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2022 BYD 탕 EV

    2022년형 BYD  EV는 2018년 11월에 출시된 전기 SUV의 전면 개조 버전이 될 것이다. 최근 공개된 BYD유안플러스와 유사한 공기역학적이고 날렵한 전면 페시아를 갖춘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고객들에게 상당히 높은 레인지를 제공한다. 최신 모델의 수출은 4월에 있을 것으로 알려진 중국 출시 직후에 시작되어야 한다.

    2022 BYD 한 EV

    BYD 한 EV는 올해 다과와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을 받을 것이다. 중국발 미래모델 사진을 보면 2022년형 한EV는 전면과 후면의 재작업, 새로운 알로이 휠,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특징이다. 전면 모터는 현재 모델보다 17kW(23hp) 많은 180kW(241hp)를 생산한다. 한 EV가 최대 76.9kWh 배터리 팩으로 605km(376마일)의 거리를 커버할 수 있는 경우 2022 BYD 한 EV는 85.44kWh 배터리 팩을 더 크게 획득해 현지 테스트 사이클에서 최대 715km(444마일)의 범위를 제공한다.

    캐딜락 셀레스티크

    과감하고 드라마틱한 일렉트릭 럭셔리 세단인 셀레스틱이 캐딜락의 새로운 플래그십이 될 이다. 내부는 날렵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넓은 좌석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스플릿 헤드라이트, 개별적인 조광성이 있는 대형 유리 지붕, 23인치 곡면 디스플레이, 편안한 2+2 좌석 배치가 기대되는 특징 중 하나이다.

    GM은 캐딜락 셀레스틱이 슈퍼 크루즈보다 앞선 '문-투-도어' 핸즈프리 주행 기술인 울트라 크루즈를 탑재한 첫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공식화했다. 그 회사는 3세대 글로벌 EV 플랫폼에서 이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 신형 전동 풀사이즈 세단은 최대 400마일, 가속도 0~60mph의 5초 미만의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캐딜락 셀레스틱은 2022년 6월까지 데뷔해 내년에 판매에 들어간다.

    쉐보레 블레이저 EV

    울티움으로 구동되는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2018년 6월 출시된 블레이저 중형 SUV의 무배출 대안이 될 예정이다. GM은 출시일 외에는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고 있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는 CES 2022 기조연설에서 올해 말 블레이저 EV를 공개하고 2023년 미국에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쉐보레 이쿼녹스 EV는 보다 스포티한 RS 트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미지 소스: GM

    시보레 이쿼녹스 EV는 2022년 1월 5일 CES 2022에서 첫 선을 보였다. VW ID.4와 경쟁할 GM의 새로운 순수 전기 소형 SUV다. ICE 이쿼녹스에 비해 더 과감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크기는 작고 사각형이지만 GM의 3세대 EV 플랫폼에 비해 휠베이스가 긴 것으로 보여 더 넓을 수 있다.

    이쿼녹스 EV는 보다 매끈한 대시보드, 완전한 디지털 계기판, 부유식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수평 위치의 슬림한 중앙 AC 환기구 및 보다 컴팩트한 실내 온도 조절 패널로 더욱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한다. GM의 슈퍼 크루즈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쿼녹스 EV는 2023년에 시판가가 3만 달러 내외로 판매될 예정이다.

    쉐보레 실버라도 EV

    시보레 실버라도 EV는 GMC 허머 EV 픽업과 달리 2023년 출시되면 MSRP에서 3만9900달러부터 10만5000달러(더하기 DFC)까지 가격이 책정된다.

    GM이 포드 F-150 라이트닝의 우레인을 훔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것이 그것의 첫 번째 주류 전지 픽업 - 2022년 1월 5일에 가상 CES에서 공개된 쉐보레 실버라도 일렉트릭을 바로 그것이다. 실버라도 EV는 2023년 봄 WT(워크럭) 변종으로 GM이 추정하는 사거리 400+마일의 롱 레인지 배터리 팩을 한 번 충전해 시장에 선보인다. 2023년 가을에는 일반 고객을 위해 완전 적재된 RST 퍼스트 에디션 모델이 뒤따를 것이다.

    세부 사양을 기다리는 동안 제너럴 모터스는 실버라도 EV RST가 '와이드 오픈 와트 모드'에서 최대 664 hp와 780 lb-ft의 토크를 발생시켜 GM이 예상한 0~60mph의 시간을 4.5초 미만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이슬러 기류 개념

    크라이슬러는 기류 개념에 STLA 오토드라이브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OTA 업데이트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미지: 스텔란티스

    전전기 크라이슬러 기류는 마침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에서 첫 선을 보였다. 스텔란티스의 EV 데이와 2021년 소프트웨어의 날 프리젠테이션에서 익숙한 컨셉으로, 2025년 출시 예정인 크라이슬러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의 기류 미리보기 기술이다. 공기 흐름은 150kW(201 hp) 전기 모터 2개를 사용하며, 하나는 전방에, 다른 하나는 후방에 사용한다. 이 차에는 한 번 충전하면 350~400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가 장착돼 있다. 기류 컨셉의 생산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

    피지 전기근육차

    닷지 전기자동차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데, 그것은 재설계된 모델의 변형인 차세대 닷지 챌린저 또는 다른 이름으로 명명된 대안일 수 있다. 확실한 것은 이것이 근육 자동차가 될 것이고, 컨셉 버전은 올해 말에 커버를 깰 것이다.

    도지는 올해 말 첫 배터리-전기 머슬카 콘셉트를 공개해 도지가 잘 알려진 성능과 독특한 태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새로운 모델은 2024년에 출시될 것이다.

    Carlos Tavares, CEO, Stellantis (Stellantis long-term strategic plan on March 1, 2022)

    시트로엥 e-C3

    내부적으로는 시트로엥 CC21이라고 불리는 신흥 시장을 위한 시트로엥 C3는 시트로엥 e-C3(코드명:시트로엥 eCC21).그것은 다키아 봄 도전자로서 유럽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구성에 따라 프론트 전기 모터가 약 60~80PS에서 생성되는 30~40kWh 배터리 팩 모델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가장 높은 WLTP 사거리는 내년에 시장에 출시될 때 약 250 km 또는 155 마일일 수 있다.

    MEB 플랫폼의 포드 전기 SUV

    이제 포드는 중형 EV 부문에서 무스탕 마하-E가 '마크'를 달성한 만큼 더욱 경쟁적이고 세계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컴팩트 e-SUV 부문을 교란할 계획이다. 폴크스바겐 그룹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SUV를 주로 유럽 판매용으로 개발하고 있다. 오토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6월까지 이 모델을 공개하고 2023년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생산은 독일의 블루 오벌의 쾰른 공장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포드 MEB SUV의 엔지니어링은 폭스바겐의 ID.3이나 ID.4와 여러 면에서 비슷할 수 있지만, 디자인은 일반적이지 않을 것이다. 포드가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독일인으로부터 디자인 신호를 받아 고객들이 그것의 파생상품을 간과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를 주는 것이다. 지난해 유럽 웹매체에 등장한 콘셉트모델의 스파이 사진은 차별화를 위해 견고하고 화려한 디자인에 베팅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포드는 곧 출시될 순수 전기 소형 SUV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오토카 보고서는 블루 오벌은 과거의 인기 브랜드를 되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코르티나, 프로브, 에스코트, 시에라, 카프리 등은 잘 알려진 단종 모델들이다. 포드는 레거시 명판에 개방되어 있지만 복고풍 디자인은 배제해 왔다. 포드는 르노나 현대와 달리 레트로나 네오레트로 EV 출시에는 관심이 없다.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 GV60은 이미 국내에서도 판매 중이지만 현지 홈페이지에서 브랜드가 확인한 대로 2022년 봄에 미국에 온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연소 SUV는 350kW의 초고속 유선충전, 무선차 충전, 얼굴인식, 가상거울 등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으로 구간의 족쇄를 끊는 것이 목표다. 물론, 적어도 출시 직후는 아니지만, 미국 내에서 이 모든 것이 가능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이 한국 고급 자동차 회사의 획기적인 모델이라는 사실은 명백하다.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미국 시장에서 GV60이 약 55,000달러의 시작 가격으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한다. 이미지: 제네시스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GV60의 한 가지 흥미로운 특징은 무선 차량 충전과는 달리 미국에서 이용 가능한 크리스탈 스피어다. 차량이 켜져 있지 않을 때는 허공을 맴도는 듯한 모습으로 차량의 무드라이트를 더하는 예술품이다. 차량이 출발하자마자 구체는 회전하며 다른 면을 보여주는데, 이 면에는 EV의 전자 기어 셀렉터가 들어 있다.

    77.4kWh 배터리 팩은 표준 사양이며, 전력 및 토크 수치는 각각 168~320kW(225~429hp), 350Nm와 605Nm(258lb.-ft).한국에서 제네시스가 주장하는 최대 사거리는 451km(280마일)이다. 탑 엔드 구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스트 모드는 각각 360kW(483hp)와 700Nm(516lb.-ft)로 일시적으로 파워와 토크를 증가시켜 4초 플랫으로 0~62mph 스프린트를 마칠 수 있다.

    제네시스 GV70 EV

    제네시스 전기화 GV70은 2023년 상반기에 미국에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탑 일렉트릭SUV의 e-SUV 교체

    제네시스 전기화 GV70은 BMW iX3, 메르세데스 EQC, 테슬라 모델 Y와 경쟁하는 중형 전기차 SUV다. 77.4kWh 배터리 팩과 2개의 모터가 복합 출력 320kW(429hp), 복합 토크 700Nm(516lb.-ft.)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일시적으로 360 kW(483 hp)의 시스템 전원을 잠금 해제하고 4.2초 만에 0~62mph에서 가속할 수 있는 부스트 모드가 있다.

    일렉트리피티드 GV70은 350kW 초고속 충전기를 지원, 18분 만에 배터리 팩을 10~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한국의 공식 시험방법에 따르면 에너지 효율 등급과 범위는 각각 4.6km/kWh(2.9mi/kWh)와 400km(249마일)이다.

     

    '일렉트리피드 GV70'이 제네시스 1호 모델이자 미국에서 만든 현대차그룹의 첫 EV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다. 올해 미국의 공개에 이어 2023년 발사가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일렉트리피드 GV70의 가격이 7,332만원(약 6만1,000원)*이며, 현재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EV 세제 혜택 후 개별소비세 3.5% 기준

    GMC 시에라 전기 픽업 개념

    GMC 시에라 일렉트릭 픽업은 데날리 트림에서만 가능하며 오리온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이미지 소스: GM

    올해 첫 번째 GMC 전기 픽업이 컨셉트로 출시되며, 북미용 쉐보레 실버라도의 고급 버전일 수 있다. GMC 시에라 전기 픽업트럭은 GM의 3세대 글로벌 EV 플랫폼과 울티움 EV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소매 버전과 비행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 100kWh 이상의 배터리 팩을 잠재적으로 사용할 경우 400마일 이상의 범위를 제공할 수 있다.

    GM은 첫 번째 GMC 전기 픽업 티저를 공개해 이 모델이 데날리 트림에서만 출시될 것임을 확인했다.

    GMC 허머 EV SUV(GMC 허머 SUV)

    제2의 GMC 슈퍼트럭인 GMC 허머 EV SUV는 내년에 미국에서 판매에 들어가지만 2022년 말 생산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GMC Hummer EV Pickup보다 가족들에게 더 실용적인 이 제품은 더 작은 차원으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트림 라인업은 EV2, EV2X, EV3X, 에디션 1 등 동일하다.

    에디션 1 트림은 2023년 초 먼저 판매에 들어간 뒤 2023년 봄 EV2X와 EV3X가 뒤를 이을 예정이다. EV2 트림은 2024년 봄에만 사용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SUV는 EV2, EV2X, EV3X 트림의 픽업과 같은 가격이다. 105,595달러의 에디션 1번 트림은 픽업보다 4,700달러 저렴하다.

     

    EV2와 EV2X 트림은 2개의 모터로 625마력을 생산하고 EV3X와 에디션 1은 830마력의 트라이모터 셋업을 자랑한다. EV2 트림은 259마일(GM 에스트) 이상의 범위를 제공하는 더 작은 배터리 팩을 가질 수 있지만, 300마일 이상의 더 긴 범위를 제공하는 더 큰 배터리 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될 것이다. GM은 다른 모든 트림에서 300마일 이상의 범위를 추정하며 이는 후자를 표준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전동허머 SUV 트림 가격 배달
    EV2 USD 79,995 2024년 봄
    EV2X USD 89,995 2023년 봄
    EV3X USD 99,995 2023년 봄
    판1 USD 105,595 2023년 초

    신형 Honda HR-V 기반 EV

    Honda는 e:라고 불리는 두 개의 소형 전기 SUV를 발표했다. NS1 및 e:NP1. 이러한 EV는 동일한 제품의 재장착 및 재장착된 버전이며 배터리 전원으로 실행되도록 기본적으로 최신 글로벌 HR-V 변환된 버전이다. 134kW(180hp)/310Nm(229lb.-ft.)의 프론트 모터가 Honda HR-V 전기에 전원을 공급한다. CLTC 사거리가 420km(261마일)인 53.6kWh 유닛과 510km(317마일)의 CLTC 사거리를 제공하는 68.8kWh 유닛 등 두 가지 배터리 팩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혼다는 중국에서 e:N 시리즈 모델 수출을 검토 중이지만 아직 e:를 출시하는 것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다. NS1 또는 e:다른 시장에서는 NP1.

    중국 보고서들은 Honda e:NS1은 3월에서 5월 사이에 중국에서 판매될 것이다. 이 모델의 미디어 드라이브는 이미 시동이 걸렸는데, 통상 시장 출시가 임박했다는 뜻이다. Honda e:NP1도 6월까지 중국 전시장에 도착할 예정이다.

    현대 아이오닉 6

    현대 아이오닉 6는 2022년 브랜드 출시 때 가장 중요한 제품이다. 라인업 내 현대 쏘나타의 무배출 대안인 아이오닉 6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테슬라 모델3와 새로 출시되는 VW에어로B 세단, 중국 엑펑 P5와 경합을 벌이게 된다. 픽셀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포르쉐 에스크, 쿠페 스타일의 실루엣, 350kW의 초고속 충전 기능, 가상 미러, 조명 그릴 등이 그 하이라이트 특징 중 하나여야 한다.

    최고급 아이오닉 6는 230kW(313PS/308 hp)의 총 전력을 발생시키는 모터 2개를 채택하고 77.4kWh 배터리 팩에서 에너지를 얻어야 한다. 가장 범위 중심적인 구성에서 약 500km 또는 311마일 떨어진 WLTP 범위를 예상한다.

    아이오닉6는 2022년 7월 생산이 시작돼 3분기 한국 출시에 이어 미국이 최종 분기나 2023년 출시에 나설 수 있다는 점을 시사했다.

    2023년 기아 니로 EV

    신형 전기 SUV는 2023년형 기아 니로 EV로 올 하반기 미국에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기아

    기아 니로 EV가 2세대에 진입하며 본격적인 모델교체를 거쳤다. EV6에서 확실히 영감을 받은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2019년 하바니로 컨셉부터 추론을 이끌어내며 더욱 대담하고 펑키해 보인다.

    스웨덴에서 기아차는 150kW(201 hp)의 전력을 내는 전기모터 1대, 최대 463km(288마일)의 사정거리(호몰로지 미결)를 제공하는 64.8kWh 배터리 팩을 2023 Niro EV에 제공한다. 10 ~ 80% SoC의 고속 충전은 43분이 걸린다. 미국 시장에서는 근소한 범위 개선만을 기대하지만, 길이와 축간거리 증가로 인해 공간 수준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

    전동 지프 SUV

    올해 세계 초연에 이어 2023년 H1 유럽에서 첫 전기 지프가 출시된다. 이미지: 스텔란티스

    크리스티안 마우니에 지프 최고경영자(CEO)는 2021년 12월 ABC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말(2022년 말) 첫 지프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전기 지프 SUV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엔트리 레벨 SUV 코드네임 지프 516의 개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프 레니게이드 아래에 위치한 지프 516/지프 주니어는 약 157인치 길이로 CMP 플랫폼에 앉을 수 있었다. e-CMP라고 불리는 수정된 CMP 플랫폼이 지프 516의 전기 변형을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첫 지프 전기 SUV 생산은 2023년 봄 2023년 봄 판매 출시를 의미하는 2023년 2월 폴란드 피아트 티치 공장에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스텔란티스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이번 발사가 2023년 1월부터 6월 사이에 이뤄질 것이라고 확인했다. 그는 또한 이 브랜드의 전기화 목표에는 늦어도 2025년까지는 모든 SUV에 전지형 파워트레인을 제공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은 많은 무배출 지프 SUV 중 첫 번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렉서스 RZ

    렉서스 LF-Z는 2022년 렉서스 RZ로 전시장에 도착한다. 이미지: 렉서스

    렉서스 LF-Z 전기화 개념은 렉서스 RZ라는 생산형 전기 SUV로 진화했다. 렉서스는 최초의 맞춤형 EV의 경우 600km(373마일)의 범위와 0-100km/h(0~62mph)의 가속 시간을 3초로 예측했다. 이 모델의 주요 논점 중 하나는 조향 요크와 조향-바이-와이어 시스템의 조합일 수 있다. 조향-바이-와이어는 차량이 조향 각도를 적게 가지고 회전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회전하는 데 물리적 입력이 덜 필요하며, 보다 정밀하다. 스티어링 휠과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TMC) 사장이 RZ 시험운행을 할 때 느긋한 순항 도중 약간 느꼈다. 그러나 토요다가 페달을 밟자마자 RZ의 성격이 바뀌면서 급속도로 빨라졌다. 「밤과 낮!」 놀란 도요다가 소리쳤다.

    Lotus Type 132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지붕의 작은 설치물에는 ADAS용 센서가 장착될 수 있다. 이미지 원본:IP 오스트레일리아/로투스

    영국에서 설계됐지만 중국에서 제조된 로터스 타입 132는 테슬라 모델X와 폴스타 3에 도전하는 고성능 E세그먼트 SUV가 될 예정이다. 공식 IP 파일링의 이미지는 앞뒤에 날카로운 컷과 주름이 있는 스포티한 크로스오버-SUV 디자인을 보여준다.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도 가지고 있다. 고도로 갈퀴가 달린 앞유리와 전폭 LED 테일램프를 갖춘 뒤로는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연상케 한다.

    Lotus는 타입 132 wtith 92-120 kWh 배터리 팩 옵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장치는 800볼트 초고속 또는 고속 충전 시스템과 호환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를 Lotus Premium 아키텍처라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이 플랫폼에서 개발된 EV는 3초 이내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62마일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VVIP 게스트들은 2021년 광저우 오토쇼 기간 동안 열린 특별 시사회에서 Lotus 132를 보았다. 일반 대중들은 2022년 3월 29일 세계 초연에서 이 영화를 보게 될 것이다.

    맥서스 MIFA 9 MPV

    맥서스 MIFA 9는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풀사이즈 전기 MPV로 고급스러움과 스타일, 절대 편안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면에는 여러 개의 스크린이 있고, 다리 받침대와 마사지 기능이 있는 뒤로 젖혀지는 좌석 등을 갖추고 있어 고도로 디지털화되고 매우 편안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표준 90 kWh 배터리 팩으로, MIFA 9는 520 km(323 마일)의 범위를 완전 충전으로 제공할 수 있다. 2023년 맥서스의 모회사인 SAIC는 CLTC 사거리를 650km(404마일) 이상으로 늘리는 업그레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그것은 토요타의 가스 동력인 시에나보다 눈에 띄게 큰 (그리고 어쩌면 더 무거운) 사치스러운 사람들의 이동으로서는 믿을 수 없을 것이다. SAIC는 오는 2022년 영국, 노르웨이 등 유럽 시장에 MIFA 9를 출시할 것이라고 공식화했다.

    메르세데스 EQS SUV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EQS SUV는 Made in America 모델이 될 것이다. 이미지 원본:인스타그램/콘스탄틴.홀저

    다임러의 첫 맞춤형 전기차인 메르세데스 EQS SUV는 메르세데스 GLS의 무배출 대안으로, 오토카 보고서에 따르면 EQS SUV의 길이는 5,160mm(203.1인치)로 4월 중순에 열리는 2022년 중국 오토차이나에서 첫 선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헤드라이트, MBUX 하이퍼스크린, 컴포트 도어 자동 개방, 리어 액슬 스티어링,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AR-HUD)가 EQS SUV의 핵심 기능이어야 한다. 탑 엔드 구성이 최대 400kW(544 PS/536 hp)의 전력과 107.8kWh 배터리 팩을 갖춘 듀얼 모터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한다. 가장 범위 중심적인 구성은 WLTP 시험 사이클에서 약 600km(373마일)를 주행할 수 있다.

     

    다임러는 EQS SUV가 커버를 깨고 올해 미국에 도착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이것은 이 브랜드의 첫 번째 미국 순수 전기 모델이 될 것이다.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파트너들과 함께 2022년 전기 EQS-세단, 전 신형 SL, 신형 C-클래스, EQE, EQS SUV, EQB와 함께 우리의 입지를 더욱 발전시키고, 전기 미래에 대한 장기적인 야망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

    Dimitris Psillakis, President and CEO, MBUSA (2021 U.S. annual sales announcement on January 7, 2022)

    메르세데스 EQE

    메르세데스 EQE는 올해 이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대량 EV 출시가 될 수 있다. E-Class의 친환경적인 대안인 EQE는 테슬라 모델 S, 포르쉐 타이칸, 루시드 에어, 니오 ET7과 같은 유명 경영진 EV 부문에 속한다.

    처음에 EQE는 표준 ~90kWh 배터리 팩에 의존하는 215kW/530Nm 후방 모터가 장착된 EQE 350이라는 후륜 구동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미니 EQS는 기본 모델에서 최대 660km(410마일)의 WLTP 사거리를 제공한다. 1차 시장은 올해 중반에 EQE를 획득할 것이다. 중국을 제외한 모든 시장에 대한 EQE 생산은 브레멘(독일)에서 이뤄진다. 중국은 베이징에 있는 BBAC JV 공장에서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받을 것이다.

    메르세데스-AMG EQE

    메르세데스 EQE는 이제 두 가지 AMG 성능 변형을 가지고 있다. 메르세데스-AMG EQE 43 4MATIC 및 EQE 53 4MATIC+(미국에서 확인됨)AMG 모델은 360개의 파우치 셀로 구성된 10개의 모듈로 구성된 2개의 모터와 90.6kWh 배터리 팩을 장착한다. AMG EQE 43 4MATIC은 최대 533km/331마일(WLTP)의 범위와 518km/322마일(WLTP)의 AMG EQE 53 4MATIC+ 최대 범위를 제공한다. 후자는 임시 수치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AMG EQE는 AMG E-Class가 E-Class에서 보는 것처럼 EQE와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지만 AMG 고유의 와이어링 하니스, BMS, 열 관리, 서스펜션, 그릴, 합금 등을 포함한 성능 지향적인 변화가 많이 수반된다. AMG EQE 43 4MATIC은 두 모터로부터 350 kW(469 hp)와 858 Nm(633 lb.-ft.)를 끌어온다. 0-100km/h(0~62mph)에서 4.2초 만에 가속할 수 있고 최고 속도인 210km/h(130mph)를 달성할 수 있다.

    AMG EQE 53 4MATIC+는 기본적으로 두 모터로부터 460 kW(617 hp)와 950 Nm(701 lb.-ft.)를 끌어온다. 0-100km/h 스프린트는 3.5초가 걸리고 최고 속도는 220km/h(137mph)이다. 옵션인 AMG Dynamic Plus Package를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505kW(677hp)로 전력을 증가시키고, 0-100km/h(0~62mph)에서 3.3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또한 최고 속도는 부스트 기능이 240km/h(149mph)일 때 증가한다.

    메르세데스 EQE SUV

    다임러가 2022년 공개한 신형 EV는 메르세데스 EQS SUV가 아니라 메르세데스 EQE SUV일 것이다. 다양한 측면에서 E세그먼트와 BMW iX의 벤치마크 역할을 하는 세계적인 인기 테슬라 모델X와 직접적인 경쟁자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메르세데스 EQS SUV 섹션에서 언급된 오토카 보고서에 따르면, 그것은 4,850mm (190.9인치) 길이 모델이 될 것이며, 오는 11월에 열리는 2022 광저우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EQE SUV는 단일 모터 RWD 변종에서 WLTP 사이클에서 400마일 이상의 범위를 제공하는 90 kWh 배터리 팩과 함께 제공될 수 있다. 단일 모터 RWD 변종은 288마력과 391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생성하는 PMSM을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고성능과 AWD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소형 배터리 팩 또는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EQE SUV의 배송은 2023년 상반기까지 걸릴 수 있다.

    메르세데스 EQT MPV

    메르세데스는 넓은 7인승은 예술적 연결성, 다재다능성과 편안함의 조합, 소형 밴 부문에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고 말한다. 사진은 탑 일렉트릭SUV의 렌더링.

    메르세데스 EQT는 유럽 시장을 위해 메르세데스 시탄에 비해 한층 고급스런 스타일링과 프리미엄 장비를 제공하는 전전기 소형 승합차가 될 것이다. 메르세데스 컨셉트 EQT가 예고한 최초의 메르세데스 T-클래스의 순수 전기 변형 모델에는 44kWh 배터리 팩과 75kW/245Nm 모터로 앞바퀴가 회전할 가능성이 높다. WLTP 범위는 160에서 180마일 사이일 수 있다. 시탄과 비슷하게 EQT는 르노캉구이텍을 개조한 것으로 같은 프랑스 공장에서 제작될 예정이다. 그것은 올해 말기에 판매될 것이다.

    메르세데스 EQB

    제네시스 GV60과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 EQB도 중국과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국의 발사는 2022년에 이뤄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확인했다. 벤츠 EQB는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7인승 전기 SUV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비록 5인승 버전이 추가 좌석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제공될 것이다. 3열 좌석은 높이가 최대 5피트 4인치인 사람들에게 적합할 것이다.

    표준 66.5 kWh 범위의 EQB는 419 km 또는 260 마일 밖에 되지 않는 WLTP 범위를 제공한다. EPA 실험 범위가 더 낮을 겁니다225 hp/288 hp의 출력과 288 lb.-ft./384 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두 개의 모터를 EQB에서 사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비전 EQXX(Mercedes EQXX Concept)

    메르세데스 EQXX 컨셉트는 미래의 메르세데스 자동차를 예고하고 있으며 단순한 디자인 프로젝트가 아니다. 이미지 원본:다임러

    메르세데스 비전 EQXX(Mercedes EQXX)는 EV를 실용적이고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임러의 차세대 기술 시연자다. 게다가, 그것은 미래의 메르세데스 자동차, 잠재적으로 메르세데스 CLA/CLS 전기 후계자를 예고하고 있다.

    드래그 계수가 0.17Cd에 불과한 EQXX 콘셉트는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뛰어난 메르세데스-벤츠다. 또한 10kWh/62마일(WLTP) 미만의 초저 에너지 소비량으로 브랜드에서 가장 효율적인 차이기도 하다. 무게는 3,858파운드(그로스)로 CLA보다 가볍다. 배터리 팩은 900V 이상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전압에서 작동하며, 순 에너지 용량은 100kWh에 가깝다. 150kW 모터는 이 개념을 작동시키며, 620마일(예비 추정치) 이상의 범위로 EQXX는 뉴욕에서 신시내티까지 한 번의 충전으로 여행할 수 있다.

    MG4 EV(MG CyberE)

    MG4 EV/MG CyberE는 컴팩트 해치백이 될 것이다. 이미지 소스: MG

    MG EV 라인업은 올해 해치백이 추가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MG EH32라고 불리는 이 EV의 이름이 MG4 EV 또는 MG CyberE가 될 것이라는 보고가 있다. 길이 4300mm(169.3인치)로 17인치 바퀴에 올라탄 이 차는 VW ID.3, 큐프라 본, 닛산 리프 등과 경쟁하는 소형 전기차다.

    The new electric hatchback could be a major launch for MG in Europe, which has a strong demand for C-segment hatchbacks.MG는 유럽 고객들을 염두에 두고 이 모델을 개발했다고 말한다. 2022년 4분기(2022년 10~12월) 유럽 초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3년 초 구대륙에서 발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

    차세대 MINI 3도어 해치

    차세대 미니 3도어 해치 렌더링으로 신세대 시티카의 전면 디자인을 미리 살펴본다.

    차세대 MINI 3도어 해치(MINI 3도어 해치)가 2022년 공개될 예정이다. 기존 gen 모델과 달리 신형 전기변종기(미니 쿠퍼 SE)는 처음부터 바로 레인지의 일부가 될 수 있다. 미니는 차세대 3도어 미니 일렉트릭의 위장 시제품 사진을 공개해 공식 공개가 몇 달 이상 걸리지 않을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니오 ES7

    니오는 '니오 ES7'이라고 불리는 ES8 아래에 위치한 새로운 SUV를 개발하고 있다. 중국 내 공공도로에서 테스트를 시작해 2022년 하반기 국내 출시가 가능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니오 감독과 진리홍 사장은 ES7 출시(리뷰)가 4월 중순에 열릴 것이라고 밝혀 2022년 베이징 오토쇼(2022년 4월 21일~30일)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io는 nio Technology Platform 2.0(NT2.0 플랫폼)에서 신형 SUV를 개발한다. 이 회사는 처음에 이 플랫폼을 ET7에 사용했고 그 다음에 ET5에 사용했다. ES7은 연말에 중국에서, 그리고 2023년 상반기에 유럽에서 판매될 수 있다.

    니오 ET5

    중국 자동차업체 니오가 복수의 전기차 출시로 테슬라를 긴장시키고 있다. 니오 ET7은 2022년 3월 28일부터 중국, 독일노르웨이 등지에서 출시된다. 2022년 9월에는 ET7 아래에 위치한 전동 중형 세단인 니오 ET5를 출시할 계획이다.

    Nio ET5에는 CLTC 범위가 550km(342마일)/700km(435마일)/1000km(621마일) 이상인 75kWh/100kWh/150kWh 배터리 팩이 탑재된다. 니오는 2022년 말 150㎾h급 솔리드스테이트 배터리팩을 상용화할 계획이며, 이는 ET5의 최고급 배터리팩 옵션이 될 수 있다. 만약 가격이 결정된다면, 그 회사는 나중에 엔트리 레벨 자동차에 그 옵션을 도입할 수도 있다. 중국에서는 Nio ET5의 가격이 보조금 이전 32만8000위안(5만1659달러), BaaS(Battery-as-a-Service)와 25만8000위안(미화 40만634달러)에서 출발한다.

    닛산 아리야

    닛산 아리야는 몇 년 만에 출시되는 이 브랜드의 가장 흥미로운 자동차로, 완전히 새로워진 Z보다 더 그렇다. 닛산은 2020년 7월 아리야를 일본(2021년 중반)과 같은 해 말 미국에서 판매한다는 목표로 공개했다. 그러나 COVID-19 대유행과 반도체 칩 부족은 일본 납품 개시 시점을 겨울(2021년 12월~2022년 2월)으로 앞당겼다. 미국 발사는 2022년 가을에 이뤄진다.

    닛산 아리야는 최대 311마일의 WLTP 사정거리, 5.1초의 최저 시속 0~62마일의 스프린트 시간, 124마일의 최고 속도를 달성할 수 있었다. 그것은 ID.4/ID.5와 같은 것과 견줄 것이다. 닛산은 지난해 7월 2021 시카고 오토쇼에서 아리야를 선보였다.

    피닌파리나 바티스타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이탈리아에서 디자인되고 만들어진 가장 강력한 자동차인 '피닌파리나 바티스타'는 도로법적 스포츠카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시속 0-100km의 2초 미만의 가속도로, 4개의 모터에서 1,900hp와 2,360Nm(1,741lb.-ft.)의 출력으로 포뮬라 1 경주용 자동차보다 성능이 뛰어나다. 120kWh 배터리 팩이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며, 자동차용 피닌파리나에서는 최대 500km(311마일)의 사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모빌리 피닌파리나는 2022년 4월까지 바티스타 제조에 착수할 예정이며, 전체 전기용 하이퍼 GT 150대 이상은 생산하지 않을 것이다.

    폴리스타 3

    미국은 국내에서 생산된 모델로 폴스타 3를 받게 된다. 사진은 TES의 SUV 렌더링이다.

    폴스타 3는 테슬라 모델X, 곧 출시될 아우디 Q6 스포츠백 e트론 등과 경쟁하는 대형 전기 SUV 쿠페가 될 예정이다. 볼보40 콘셉트카가 시사회한 폴스타1, 폴스타2와 달리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선보이며 외관상 볼보의 흔적이 없다. 그것의 생산은 아시아와 북아메리카의 두 대륙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중국 공장은 국내 시장과 일부 해외 시장에 공급될 것이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버클리 카운티 리지빌에 위치한 볼보자동차의 미국 공장은 나머지 시장을 위해 폴스타 3를 제조할 예정이다.

    미국 시장을 위한 폴스타 3의 제작은 2023년 1분기에 시작되지만, 2022년에 첫 선을 보일 것이다. 그 사이에 폴스타는 2022년 여름 미국에 새로운 대형 소매 포맷을 도입함으로써 필요한 판매망을 구축할 것이다.

    르노 메가네 이테크 일렉트릭

    르노 메가네 E-Tech Electric은 크로스오버/SUV 차체 스타일과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 등으로 변화하는 고객 선호에 맞춰 제작된 ICE 메가네에 대한 대안이다. 멋진 신형 메가네는 프랑스 브랜드의 2세대 EV 포트폴리오에서 나온 첫 모델로 조이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있다.

    르노 메가네 E-Tech Electric은 최대 470km(280마일)의 WLTP 사거리를 제공하는 두 가지 배터리 팩 모델로 출시된다. 전원과 토크 수치는 다르지만 모든 구성에는 모터가 하나만 있을 것이다. 가장 빠른 구성은 0-100km/h(0-62mph) 스프린트에 7.4초가 걸린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유럽의 대리점에서 메가니 E-Tech를 조심하십시오.

    영리한 1위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스마트 1위는 2023년 유럽 대리점에 도달하기 전 올해 최종 형태로 공개됐다. 흥미로운 점은 이 자동차가 중국 자동차 회사인 Geely의 SEA 플랫폼을 타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지: SRK 설계

    최초의 스마트 전기 SUV인 스마트 #1(코드명: 스마트 HX11)은 뮌헨 모터쇼(IAA 2021)에서 근생산 컨셉트(스마트 컨셉트 #1)로 데뷔했다. JESMB의 보고에 따르면, 그것의 유럽 발사는 2023년 1월에 이루어질 것이다. 두 가지 배터리 팩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큰 장치의 용량은 60 kWh이다. 처음에는 195kW(265 PS/261 hp) 이상을 생산하는 단일 모터가 표준이 될 수 있었다. 최대 WLTP 범위는 약 430km 또는 267마일이다. 듀얼 모터 AWD 구성은 운전 매니아를 목표로 한 출시 후 1년 정도 뒤에나 나올 수 있다.

    스바루 솔테라

    브랜드 최초 EV인 스바루 솔테라(Subaru Solterra)는 도요타 bZ4X의 자매 모델이다. 이미지 원본:스바루

    Subaru Solterra는 일본 자동차 회사 최초의 EV이다. 도요타와 공동개발한 이 소형 SUV는 폴크스바겐의 ID.4와 닛산의 아리야와 같은 경쟁사로서 2022년 중반까지 미국에서 판매될 것이다. e-Subaru Global Platform/Toyota e-TNGA 플랫폼 기반 EV는 국제적으로 150 kW(201 hp) 싱글 모터 FWD 및 160 kW(214 hp) 듀얼 모터 AWD 구성으로 제공된다. 그러나 미국은 후자만 얻게 될 것이다. 표준 71.4 kWh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사용하여 솔테라는 250 ~ 300 마일 범위의 EPA-est. 범위를 제공해야 한다.

    미국 스바루 솔테라 예약은 2022년 2월 8일 오픈했다. 관심 있는 고객들은 250달러의 보증금을 걸고 솔테라를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그들은 4월에서 5월 사이에 확정 주문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배달은 여름 늦게 시작될 것이다. 아이오닉 5호와는 달리 스바루의 솔테라는 미국 전역에서 구할 수 있다.

    스코다 엔야크 쿠페 iV

    스코다 엔야크 쿠페 iV는 최대 545km/339마일의 WLTP 사거리를 제공한다. 이미지 원본:스코다

    스코다 엔야크 쿠페 iV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020년 판매에 들어간 엔야크 iV의 쿠페 버전이다. 보다 스포티하고 공기역학적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드래그 계수는 Enyaq iV(0.257d C) – 0.234 C보다d 낮다.

    스코다는 58kWh와 77kWh 배터리팩, 132kW/150kW 싱글모터, 195kW/220kW 듀얼모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엔야크 쿠페 iV를 판매한다. 쿠페 버전은 (WLTP 사이클에서) 545 km 이상 또는 전체 충전으로 339 마일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570리터의 부츠 공간을 제공하는데, 이는 SUV보다 15리터 적은 수준이다.

    고성능 'RS' 모델에서 Enyaq Coupe는 0.5초 만에 0-100km/h(0-62mph)에서 가속하며 표준 모델인 180km/h(112mph)보다 최고 속도를 20km/h(12mph) 더 높게 제공한다. Enyaq Coupe RS iV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Mamba Green 페인트 옵션으로, 구경꾼들이 묵묵히 작동하지만 이를 스코다 RS 모델로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믈라다 볼레슬라프(체코 공화국)에서 엔야크 쿠페 iV의 제작이 시작됐다. 스코다는 당초 57,700유로(독일)의 가격으로 고성능 Enyaq Coupe RS iV만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배달을 올해 말에 시작할 것이다.

    쌍용 코란도 e-모션

    쌍용차는 지난해 코란도 e-모션을 디지털로 공개했으며 이 모델은 2022년 초 영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최신 코란도를 개조한 코란도 e-모션 전기 SUV는 61.5kWh 배터리 팩과 140kW 모터를 사용한다. WLTP 사거리가 339마일(211마일)에 불과해, 주로 일일 출퇴근과 같은 단거리 주행에 필요한 고객들에게 어필해야 한다.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쌍용 코란도 e-모션이 유럽에 출시됐다. 영상 출처: 쌍용자동차

    영국에서 코란도 e-모션은 ELX, 벤투라, Ultimate 등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0,495GBP, 34,995GBP, 37,995GBP이다. 쌍용차는 앞서 미국 출시를 계획 중이었지만 현 재무상태는 조만간 출시가 이뤄지지 않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란도 e-모션의 사양은 미국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기에는 경쟁력이 없어 보인다.

    토요타 bZ4X

    일부 시장에서는 요크 조향으로 도요타 bZ4X를 받겠지만, 미국은 그 중 하나가 되지 않을 것이다!이미지 원본:토요타

    도요타 bZ4X는 2022년 봄 미국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71.4kWh 배터리 팩이 장착된 FWD 변종과 72.8kWh 배터리 팩이 장착된 AWD 변종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FWD 모델은 150 kW(201 hp) 모터를 가지며, AWD 모델은 160 kW(214 hp)의 조합 전력을 생성하는 모터로 더 많은 펀치를 포장할 것이다. 도요타는 FWD 변종이 최대 250마일의 사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요타 bZ4X는 일부 시장에서는 선택적으로 요크 조향과 조향-바이-와이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지만 미국에서는 그렇지 않다.

    토요타 코롤라 유사 bZ EV 개념

    도요타 bZ SDN(토요타 bZ 세단)은 곧 출시될 코롤라형 EV의 콘셉트 버전일 가능성이 높다. 이미지 원본:노리아키 미쓰하시/엔락 포토에이전트

    도요타는 로이터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워렌 버핏이 지원하는 BYD와 손잡고 저가형 전기세단 개발에 나섰다. BYD의 저비용·안전중심의 블레이드 LFP 배터리를 탑재한 신형 도요타 EV는 bZ4X보다 저렴할 수 있으며, 중국에서는 20만 위안(미화 3만1499달러)에서 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잠재적인 엑펑 P5 경쟁자는 코롤라와 같겠지만 뒷좌석 부분이 더 크다. 2022년 4월 21일부터 30일까지 오토차이나에서 데뷔해 2022년 말 중국에서 판매에 들어간다. 이 모델은 도요타의 두 번째 BZ EV가 될 수 있지만, 그것이 가까운 미래에 글로벌 출시가 계획된 것은 아니다.

    로이터가 보고서를 발표한 지 몇 주 후, 도요타 bZ SDN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등장했다. 이 콘셉트카는 보고서에 언급된 내용과 매우 유사한 특징이 있어 코롤라 같은 EV로 이어지는 모델이 될 수 있다.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2022년 4월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

    2023 볼보 XC40 충전

    2023년형 볼보 XC40 충전기는 C40 충전식 프런트엔드가 특징이다. 이미지 원본:볼보 자동차

    볼보 XC40 재충전은 경미한 다과를 받았으며, 올해 신형 아바타에서 미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프런트엔드는 C40차지 SUV 쿠페와 유사하며, 보다 깔끔한 인조 어퍼 그릴, 보다 스포티한 바깥쪽 끝단이 있는 새 프론트 범퍼, 새로운 포그 램프 하우징, 곡선형 헤드램프, 미묘하게 트위스트 램프가 특징이다. 중년의 업데이트와 함께 XC40 충전기는 C40 충전기의 Fjord Blue Paint 옵션을 받았다. 영국에서, 새로운 XC40 재충전의 가격은 43,550 GBP에서 시작한다.

    VW 아이디. 버즈

    VW 아이디 버즈가 유럽 시장에 데뷔했다. 미국의 발사는 2023년 말에 이루어질 것이다. 이미지 원본:폭스바겐

    폭스바겐은 VW ID 버즈를 통해 21세기 동안 상징적인 VW Microbus/VW Bulli를 재탄생시켰다.유럽 시장에 선보인 첫 번째 버전은 229lb-ft를 생산하는 201hp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82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90mph로 제한된다. 아이디.버즈는 11kW AC 충전과 최대 170kW DC 고속 충전을 지원, 30분 만에 5%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재충전한다. 추후에 드라이빙 레인지 공개한다.

    MEB 플랫폼 기반 밴은 39.6 cu ft를 얻는 반면 ID는 받는다. 버즈 카고는 3.9 입방 미터의 공간을 제공한다. 허버트 디에스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제작 VW ID. 버즈(Buzz)가 2022년 3월 9일 하노버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카셀, 브라운슈바이그, 살츠기터, 하노버 등에 있는 VW그룹 부품 공장에서도 전기모터와 배터리 부품들이 사내에서 생산되고 있다.

    유럽 사양 ID의 사양이다. 버즈. 미국 버전은 휠베이스가 더 길어질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북미 발사 가까이에서 드러날 것이다.

    VW ID.6(글로벌)

    제대로 읽으셨네요.폭스바겐이 글로벌 VW ID 6. 6. VW ID의 생산 버전이 될 것. 중국 전용 VW ID.6 같은 SUV가 아닌 비지온 콘셉트카.랄프 브랜드스타터 CEO의 말을 빌리자면, ID.6은 "감성이 높은 4도어 쿠페"가 될 것이다. 미국과 유럽 국가들에서 VW 파사트 세단의 후속 모델이 될 것이다. 도로 주행 테스트가 진행 중이고, 2022년 하반기 세계 시사회가 그럴듯해 보인다. 2023년 미국 쇼룸에서 전기 세단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유럽용 VW ID.6 SUV

    스타일링이 약간 다른 3열 ID.4 버전인 VW ID.6은 현재 중국 전용 모델이다. 다만 폭스바겐이 한정수량으로 유럽에 수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ID.6의 두 버전인 ID.6 크로즈와 ID.6 X 에서 전자가 유럽에 도착할 가능성이 더 높다. 중국처럼 폭스바겐도 안락한 6인승 구조와 보다 실용적인 7인승 구조로 제공할 수 있다.

    VW e-up! (릴런치)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독일 자동차 회사 중 가장 작은 전기 자동차인 VW e-up이 전시장으로 다시 돌아온다. 이 업!은 2021년에 독일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였다. 폴크스바겐은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8만대 이상의 이 모델을 판매했다. 이 회사는 납기일이 최대 16개월로 늘어났기 때문에 2020년 말에 신규 발주를 중단했었다.

    이 e-up!은 순수 전기 범위가 258km(160마일)인 32.2kWh 배터리 팩을 사용한다. 61kW(82hp) 및 210Nm(155lb.-ft.)를 생성하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는 프론트 휠에 동력을 공급한다. 이 업!은 빠른 충전을 위한 CCS 충전 플러그와 함께 제공된다. 40kW는 최대 지원 DC 충전 전력으로, 그 속도에서 배터리 팩을 80% 수준으로 충전하는 데 60분이 걸린다. 7.2kW 일반 충전기를 사용하여 배터리 팩을 80% SoC로 충전하는 데 4시간이 약간 넘게 걸린다.

    VW e-up!은 현재 독일에서 다시 주문할 수 있으며, 점차 더 많은 유럽 국가들에 도달할 것이다. 브랜드 홈마켓의 경우 26,895유로의 비용이 들지만, 그곳에서는 9,570유로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미국제 VW ID.4

    VW ID.4는 2022년 하반기부터 미국에서 가격이 저렴해지게 되는데, 미국행은 즈위카우의 독일 공장 대신 채터누가의 현지 공장(테네시주 해밀턴 카운티)에서 나온다. 폴크스바겐은 현지화로 ID.4의 기준가격을 3만9995달러에서 3만5000달러 수준으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ID.4 생산은 2022년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어서 내년 여름 말 이전에 고객 납품이 시작될 수 있다.

    VW ID.5

    VW ID.5 GTX를 포함한 VW ID.5는 올해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ID.4의 쿠페 버전은 보다 공기역학적 설계(낮은 0.26Cd)를 제공한다. 유럽에서는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독일에서는 가격이 46,515유로부터 시작한다. 폴크스바겐은 유럽 바이어만을 위한 ID.5를 확정했다. 싱글 모터 2WD 및 듀얼 모터 AWD 구성으로 제공되는 ID.5는 6.2초 만에 0~62mph에서 가속된다. 일반 ID.5는 520km 또는 323마일(WLTP)을 완전 충전으로 이동하며, ID.5 GTX는 490km 또는 304마일(WLTP)이 가능하다.

    폴크스바겐은 지난 2월 독일 즈위카우 공장에서 ID.5 생산을 시작했다. 이미지: VW

    ID.5 시리즈는 올해 말에 플러그 앤 차지(Plug & Charge) 지원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것이다. 게다가 77 kWh 구성은 이 업데이트를 통해 양방향 충전 지원을 얻게 될 것이다. 폭스바겐이 EV의 배터리 팩에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여 가정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차량 대 집까지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회사는 차량 대 차량(V2V) 충전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그 회사는 독일의 즈위카우 공장에서 ID.4와 함께 ID.5를 만든다. ID.5는 폴크스바겐 그룹의 여섯 번째이자 최종 모델로 지위카우 공장에서 공장 전용 EV 생산지로의 변신의 일환으로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었다.

    대형 볼보 SUV(볼보 엠블라?)

    볼보차는 볼보 콘셉트 재충전의 제작 버전을 공개하고 2022년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무배출 Volvo XC90의 대안이자 Tesla Model X의 경쟁자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은 ICE 모델보다 더 부드러워 보일 것이고 훨씬 더 진보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다. 내부에는 소형 디지털 계기판에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무료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그 회사는 이 EV와 함께 새로운 명명법을 도입할 것이다. LiDAR은 표준 장비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볼보 자동차는 확인했다.

    새로운 볼보 전기 SUV는 새로운 컨벤션에서 이름 붙여진 이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이 될 것이다. 이름과 글자의 조합이 있는 전통적인 이름 대신에 볼보 자동차는 적절한 이름을 사용할 것이다. 이 회사의 CEO인 하칸 새뮤얼슨은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에 이 이름은 모음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무엘손의 말이 나오기 얼마 전, 우리는 그 회사가 '엠블라'라는 이름에 대해 새로운 상표 신청을 한 것을 알아차렸다. 새뮤얼슨은 2022년 3월에 그 이름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형 미니 EV 운행

    autohome.com.cn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링 홍광 미니 EV(Woling Hong Gang MINI EV)는 올해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변종이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이 차종은 CLTC 사거리가 280km(174마일)인 26.5kWh 배터리 팩을 사용하게 돼 1차 차종으로서 실용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내부 보고서EV는 새로 출시되는 버전에는 현재 사용 가능한 구성보다 10kW 많은 30kW의 전력을 개발하는 펀치 모터(punchier motor)가 탑재될 것이라고 제안한다. 보고된 2,997 mm 길이(+80 mm)와 2,010 mm 휠베이스(+70 mm)로, 그것은 또한 더 많은 공간을 약속한다.

    엑펑 G9

    2022년 공개/출시 예정 신형 전기차 순위 추천 및 비교, 4월에 열리는 베이징 오토쇼에서 쇼룸형 Xpeng G9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출::Epeng Motors

    Xpeng Motors가 Xpeng G3i – Xpeng G9 위에 장착된 새로운 전기 SUV를 선보였다. XPeng P7의 하이라이드 대안은 이 브랜드의 대표 SUV다. 엑펑 G9은 같은 에드워드 플랫폼을 타고, XPILOT 4.0을 선보여 차량 시운전부터 주차까지 전 시나리오 어시스턴스 주행이 가능하다. G9은 처음부터 국제표준을 염두에 두고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에 VW ID.4에 도전하는 자로서 수출시장에서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엑펑모터스는 올해 출시에 가까운 G9의 내부와 전 사양을 공개한다.

    추천 이미지:토요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