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최초의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인 제네시스 GV60이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전기 SUV는 테슬라 모델 Y, 아우디 Q4 스포츠백 e-트론, 그리고 곧 출시될 렉서스 RZ와 올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것입니다. 이것이 곧 유럽, 호주, 미국으로 향하고 있는 GV60에 대한 우리의 종합적인 모습입니다.

 

목차

     

     

    Genesis GV60은 곧 미국으로 옵니다.

    제네시스 GV60이 미국 시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2021년 8월 "GV60 북미 배송이 2022년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현재 미국 공식 웹사이트는 "2022년 봄"이라고 밝히며 MY2023 모델로 등록했습니다. 잠재 고객은 업데이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미국 사양 GV60에 대한 기술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으며, 이 이야기에서 이어지는 사양은 S에 근거한다는 점에 유의합니다. 한국 모델.

    제네시스는 미국에 자체 대리점을 설립하고 있으며, 모터트렌드 보도에 따르면 첫 아웃렛이 루이지애나주 라파예트로 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 회사는 뉴저지 주 체리힐에 두 번째 대리점을 열 것입니다.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자동차 북미 COO는 오토모티브 뉴스의 보도대로 2025년까지 150개 아웃렛으로 독점 판매망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아직 미국에 독점 대리점 네트워크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뉴욕에 위치한 제네시스 하우스라는 브랜드 체험장이 있습니다. 4만6000평방피트의 3층 건물로 전시실 외에 한국식당과 찻집이 들어서고 있어 고객들이 고국의 문화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 시설에는 라이트박스 극장, 부티크, 야외 데크, 카페가 있습니다.

    영상 출처: 유튜브/Allcar news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올카뉴스는 2022년 2월 1일 제네시스 하우스 NYC의 GV60 도보 영상을 게재하며 첫인상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이 가장 먼저 주목한 것은 전기 SUV가 사진보다 직접 보는 것이 더 매력적이고, 흰색 페인트로 볼 때 인상적이라는 점입니다. 후면 끝부분이 "아주 흥미롭다"는 것은 극도로 긁힌 뒷유리창과 평평한 지붕선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C-필러 디자인 덕분입니다. 내부에서는 제네시스가 고급 소재를 사용해 디테일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GV60의 인테리어는 플랫폼 메이트인 아이오닉 5와 EV6와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풍성함과 정교함이 올카뉴스를 느끼게 합니다.

    외부

    비디오 출처: YouTube/Genesis_worldwide

    반응형

    아이오닉5나 기아 EV6처럼 현대차그룹에서 나온 신세대 전기차 트로이카인 제네시스 GV60도 판매 중인 어떤 브랜드 모델과 다를 바 없습니다. 단조로움을 깨고 미래 기술로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려는 비현실적인 디자인이 재탄생합니다. 제네시스 GV60은 제네시스 GV70 중형 SUV의 전지형 모델인 제네시스 전기화 GV70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다른 제네시스 SUV처럼 시그니처 디자인 터치가 있지만 차체 스타일은 확연히 다릅니다.

    제네시스 GV60의 가장 가까운 라이벌은 아우디 Q4 스포츠백 e트론, 곧 출시될 렉서스 RZ입니다. 이미지 원본:창세기

    전면에는 GV60이 보석 패턴의 LED가 부착된 시그니처 투라인 쿼드 램프, 보다 넓고 하단(헤드램프 대신)에 위치한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 클램셸 후드, 80%에 가까운 슬림한 신형 윙 엠블럼 등이 적용됐으며 고급 시계의 기요체 패턴이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GV60은 SUV 쿠페로 옆면과 뒷면은 2019년 뉴욕 국제 오토쇼의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를 연상시킵니다. 상승하는 벨트라인과 루프라인은 콘셉트카를 닮았습니다.

     

    차량의 지붕은 쿠페의 핵심 설계 속성인 후방으로 가파르게 경사집니다. 크롬 윈도우 트림이 C-필러에 떨어져 리어 쿼터 글라스 뒤쪽에 에지형 'V' 모양을 형성합니다. 제네시스는 이 부분을 Volt DLO라고 부르는데, 측면의 또 다른 날카로운 요소는 카메라 기반의 가상 미러나 디지털 미러입니다. 언더컷이나 캐릭터 라인이 없는 매끄럽고 미니멀한 차체는 조용하지만 성능이 뛰어난 무배출 파워트레인에 맞춰 절제된 외관을 연출합니다.

    후면 데크가 높은 제네시스 GV60의 미끄러운 차체 쉘은 높은 수준의 공기역학적 효율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미지 원본:창세기

    플러시 도어 손잡이가 전기적으로 작동하여 자동으로 차에 접근하면 튀어나옵니다. 충전 포트는 우측 휠 아치 위에 있으며, 반원형의 도트무늬 LED 표시등이 있어 충전 상태를 알 수 있으며, 19인치, 20인치, 21인치 등이 이용 가능한 알로이 휠 사이즈입니다.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뒷면에는 테일게이트 모양이 볼보 C40을 연상시키지만 디자인은 독창적입니다. 지붕 라인은 앞유리 끝에서 검은색 스포일러를 하는 곡선형 테일게이트와 빠르게 합쳐집니다. C-필러에 있는 V 셰이프의 검은색 내부 부분이 밖으로 흘러나와 리어 스포일러를 만났습니다. 선광은 시그니처 스타일로 네 부분으로 나뉘었지만 다른 제네시스 모델과 달리 안쪽을 향해 가늘어집니다.

    색상 옵션

    Genesis GV60의 색상 팔레트에는 상파울루 라임이라는 특이한 라임 그린 페인트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전기 크로스오버 SUV는 2023년에 도착하는 포르쉐 e-마칸입니다. 포르쉐는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는 겨울왕국 메탈릭, 겨울왕국 베리 메탈릭 등 흥미로운 색상을 선보이며 인파 속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 제품 팀이 비트의 GV60을 위한 그런 색상 팔레트를 고안해냈습니다.

    제네시스는 GV60 EV를 세계 시장에서 총 11가지 색상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1. 상파울루 라임 [신규]
    2. 하나우마 민트 [신품]
    3. 아타카마 구리 [신품]
    4. 아타카마 구리 매트 [신규]
    5. 빅 블랙
    6. 우유니 화이트
    7. 마테호른 화이트
    8. 사빌 실버
    9. 카본 메탈
    10. 멜버른 그레이
    11. 로열 블루

    GV60은 국제적으로 11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이 중 4가지 색상이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지 원본:창세기

    실내

    제네시스 GV60은 미니멀리즘 분위기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센터 콘솔, 계기판은 신세대 전기차의 전형적인 저명장식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위한 스크롤러가 있는 눈에 띄게 컴팩트한 2스포크 스티어링 휠, 경음기 커버, 도어 핸들, 전자 기어 셀렉터, 사이드 미러 조정기 등 여러 부분에 원형 테마가 보입니다.

    전자 기어 셀렉터는 제네시스 GV60의 내부 주요 매력입니다. '크리스탈 스피어'로 불리며 제네시스 X 콘셉트에서 유래한 것으로, 차량이 꺼졌을 때 구성 가능한 무드 라이트로 2배 더 늘어난 구 모양의 시프트 바이 와이어입니다. 운전기사가 운전준비를 마치면 회전하고, 선회전이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EV의 미래적 성격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가져갑니다. EV에서 쉽게 인지할 수 없는 차량, 즉 차량이 켜져 있는지 여부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안전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GV60의 내부 하이라이트는 크리스털 스피어 기어 셀렉터로, 차량이 꺼져 있을 때 주변 조명 시스템으로서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창세기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미래-전방 기술에 대해 말하자면, 현관 패널에 각각 하나씩 두 개의 화면이 있고, 가상 거울의 피드를 보여줍니다. 가상 거울은 어두운 흐린 날씨나 직사광선의 경우 사각지대를 줄이고 시야를 더 선명하게 해줍니다. 차량 폭을 줄여 주차를 용이하게 하고 바람소음을 줄여 고속도로 속도에 더 평화로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소형 폼팩터의 이점도 있고, 따라서 항력 감소로 인한 공기역학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기능은 현지 법 때문에 미국식 자동차에서는 기대되지 않습니다.

    가상 계기판, 컴팩트 터치스크린 실내 온도 조절 패널, 플로팅 와이드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슬림한 수평 공기 벤트는 GV60의 다른 인테리어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레스 오디오 출력이 가능한 17개 스피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에서 EV의 4가지 무드 사운드 중 하나인 릴렉스, 에너지, 브라이트, 워밍(Warm)을 재생해 운전자와 승객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60은 조종석 구역의 단일 패널에 두 개의 플로팅 스크린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원본:창세기

    아이오닉5와 기아 EV6보다 한 단계 높은 인테리어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업스트림, 마사지 시트,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안함과 편의성, 풍부한 컬러 코딩이 특징입니다.

    소프트 터치 원단과 고품질의 대시보드 트림이 고객이 평소 기대하는 발랄한 고급차 세트.제네시스는 GV60의 많은 인테리어 재료를 친환경과 재활용품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예를 들어 시트, 도어 팔걸이, 충돌 패드에 식물성 가죽을 사용해 왔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재활용된 페트병에서 추출한 얀과 어망으로 만든 직물을 EV의 시트 커버와 도어 센터 트림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최초의 전용 제네시스 EV는 스케이트보드 모양의 플랫폼 구조로 차량 밑에 배터리 팩과 기타 핵심 부품을 넣어 탑승자를 위한 실내 공간을 더 많이 만듭니다. 그것은 운전자와 앞좌석 승객이 사실상 더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하고 뒷좌석 승객들이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스파이 사진은 GV60의 뒷좌석 객실을 보여주며, 헤드룸이 스포티한 루프라인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미지 원본: blog.naver.com/sunghoon617

    제네시스 GV60의 지붕은 C필러까지 가파르게 경사지지 않아 뒤쪽의 헤드룸을 크게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아이오닉 5와 기본 아키텍처를 공유하지만 제네시스 GV60은 보다 생물의 편안함이 돋보이는 럭셔리 클래스 모델입니다. 예를 들어 현대 EV와는 달리 뒷좌석 승객을 위한 전용 AC 벤트가 B-필러에 위치합니다. 또한, AC 통풍구와 도어 패널에 있는 번들거리는 응용 프로그램을 기록해 두십시오. 2열 시트는 트렁크 칸의 유연성을 위해 뒤로 젖히는 것 외에 슬라이딩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내 색상

    제네시스는 GV60에 다섯 가지 다른 인테리어 색상 옵션을 제공합니다.

    1. 오브시디안 블랙
    2. 토렌트 네이비
    3. 애쉬 그레이/글래시어 화이트
    4. Monstera Green/Camel 베이지
    5. Monstera Green/Glassier White

    새로운 잠금 해제 방법

    얼굴 인식

    제네시스 GV60은 '페이스 커넥트'라는 인식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잠금 해제가 편리합니다. 운전석 측 B-필러에 위치한 NIR(Near Infra-Red) 카메라가 자동으로 운전자의 얼굴을 스캔하여 도어를 잠금 해제합니다. 키가 차량 내부에 있더라도 운전자는 페이스 커넥트를 이용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은 자동차 안에 열쇠를 두고 달리는 것, 수영하는 것, 서핑하는 것, 카누 타는 것 등과 같은 야외 활동을 마음 놓고 즐길 것입니다. 페이스 커넥트는 한 번에 최대 두 개의 얼굴을 데이터에 저장합니다.

    차량 잠금 해제 시 운전자의 프로필이 서로 다른 설정으로 저장된 경우, 잠금 해제 시 필요한 변경 사항이 자동으로 발생합니다. 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 프로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Genesis GV60은 운전자 측 B-필러에 얼굴 인식을 위한 NIR 카메라를 장착했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지문인식

    고객이 GV70과 전기화 GV70에서 경험하는 것처럼 제네시스 GV60에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돼 있습니다. 운전자는 얼굴 인식을 이용해 차량에 탑승한 뒤 지문인식기를 이용해 켤 수 있습니다. 생체 인증은 차량 내부에서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고 발렛 모드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키 2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GV60은 제네시스 모델로는 처음으로 브랜드 디지털 키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인 디지털 키 2가 탑재됐습니다.

    디지털 키는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현관문 손잡이에 기대어 차량을 잠금 해제하도록 요구합니다. 디지털 키 2를 사용하면 운전자가 도어 핸들을 터치하기만 하면 차량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디지털 키 2는 초광대역 무선 통신을 이용해 키를 탐지합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경우처럼 차량 디지털키를 소유자가 최대 3명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Genesis GV60 고객은 디지털 키 2 기능을 사용하여 차량 픽업 및 충전 서비스를 예약하고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직 이 서비스에 대한 확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안전

    Genesis GV60은 8개의 에어백과 수많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아래 나열되어 있습니다.

    •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 차선 유지 보조 장치(LKA)
    • 사각지대 충돌 방지 보조(BCA)
    • SEA(Safe Exit Assist)
    • ISLA(Intelligent Speed Limit Assist)
    • 운전자 주의 경고(DAW)
    • 하이 빔 어시스트(HBA)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
    • 차선 추종 지원(LFA)
    •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2(HDA 2)
    •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 후방 교차 교통 충돌 방지 보조 장치(RCA)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장치
    • 원격 스마트 주차 지원(RSPA)

    Genesis GV60 사양

    치수

    제네시스 GV60은 4515mm(길이 177.8인치), 1890mm(폭 74.4인치), 높이 1580mm(62.2인치)입니다. 그것은 2,900 mm (114.2인치)의 긴 축 받침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글로벌 모델에 적용되며, 미국 버전은 측정치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범위

    Genesis GV60 EV는 모든 Ioniq 5 및 EV6 –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와 동일한 플랫폼에 위치한다.GV60에는 77.4kWh 배터리 팩이 표준 탑재돼 있으며, 400V와 800V 충전 시스템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800볼트를 사용하면 350kW의 최고 충전 속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350kW에서 10~80% SoC 충전은 18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최대 11kW에서 교류로 정상 충전이 가능합니다. 완전 충전으로 GV60은 최대 451km 또는 280마일의 사거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 앤 충전 기술로 번거롭지 않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가 자동으로 EV를 인식해 플러그를 꽂으면 충전을 시작하는데, EV의 저장된 결제 정보를 이용한 자동 결제 처리도 장점입니다.

    V2L 기능을 통해 외부 전자장치에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V2L은 배터리 팩의 전기를 이용해 가전제품 등 고출력 장비를 구동할 수 있게 해 외진 곳에서의 야외 활동과 절전 시 유용함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방향 충전을 통해 배터리가 방전되어 고착된 다른 EV를 구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읽음: 현대 E-GMP 전기차 아키텍처의 덜 알려진 5가지 측면

    퍼포먼스

    GV60은 서로 다른 모터와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을 가진 세 가지 다른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Korea. 기본 구성에는 168 kW와 350 Nm의 토크를 생성하는 단일 후면 장착 모터가 있습니다. 기본 GV60 RWD의 범위는 S에서 451 km(280 mi)입니다. 한국어 시험 주기.

    중간 레벨 구성은 뒷바퀴에 동력을 공급하는 160kW 모터와 앞바퀴에 동력을 공급하는 74kW 모터로 AWD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두 모터가 함께 234kW의 출력과 605Nm의 토크를 전달합니다. GV60은 이 구성에서 최대 400km(249mi)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Performance AWD라고 불리는 최고급 구성은 세 가지 옵션 중에서 최고의 성능 수치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160 kW 모터 2개를 스포츠로 하고, 하나는 앞쪽에, 하나는 뒤쪽에 있습니다. 두 번째 파워트레인의 총 출력과 총 토크는 각각 320kW와 605Nm입니다. GV60 성능의 범위는 S에서 368 km(229 mi)입니다. 한국어 시험.

    측면 Genesis GV60 RWD 규격 Genesis GV60 AWD 사양 Genesis GV60 성능 AWD 사양
    배터리 팩 저장 용량 77.4 kWh 77.4 kWh 77.4 kWh
    드라이브트레인 레이아웃 RWD AWD AWD
    모터스 하나 하나 두 개
    모터 위치 앞뒤 앞뒤
    168 kW(225 hp) 234 kW(314 hp) 320 kW(429 hp)
    전원(부스트 모드) NA NA 360 kW(483 hp)
    토크 350Nm(258lb.-ft). 605Nm(446lb.-ft). 605Nm(446lb.-ft).
    토크(부스트 모드) NA NA 700Nm(516lb.-ft).
    범위(S. Korea) 19인치 휠을 장착한 451km(마일) 19인치 휠 포함 400km(249마일)/380km(20인치 휠 포함) 21인치 휠로 368km(약 1.6km)
    에너지 효율 (S. Korea) 19인치 휠로 5.1km/kWh 19인치 휠의 경우 4.5km/kWh, 20인치 휠의 경우 4.3km/kWh 21인치 휠 포함 4.1km/kWh
    커브 웨이트 19인치 휠로 1,985kg(4,376lbs) 19인치 휠의 경우 2,095kg(4,619lbs), 20인치 휠의 경우 2,100kg(4,619lbs) 21인치 휠 포함 2,160kg(4,762lbs)
    총중량 19인치 휠로 2,425kg(5,346lbs) 19인치 휠의 경우 2,535kg(5,589lbs), 20인치 휠의 경우 2,540kg(5,600lbs) 21인치 휠에 2,580kg(5,688lbs)

    제네시스 GV60의 한국 사양(가중치수: 한국배출소음 인증제)

    제네시스는 옆으로 가는 재미가 있는 운전자를 위해 GV60에 드리프트 모드를 장착했습니다. 이 모드는 구동력 및 제동 시스템을 조정합니다. 좌우 바퀴와 후륜 바퀴 사이의 토크를 최적으로 분배할 수 있는 전자 제한형 슬립 디퍼렌셜(e-LSD)이 이 장비의 일부입니다. GV60 Performance AWD는 10초 동안 추가 출력과 토크를 잠금 해제하는 전용 부스트 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4.0초 만에 0-100km/h(0-62mph)의 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네시스는 GV60을 신나게 주행하기 위해 주행 모드, 속도, 가속 페달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 주행 소리를 내는 전기-능동 사운드 디자인(e-ASD)을 탑재했습니다. 세 가지 사운드 옵션이 있습니다. 미래학, G-엔진, E-모터.편안한 운전으로 운전할 때, 운전자와 탑승자는 도로 능동형 소음 제어(ANC-R) 능동형 소음 제거 기술을 통해 보다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모든 사양은 한국에서 판매되는 Genesis GV60에 적용됩니다.  미국 사양 보류 중.

    무선 충전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제네시스 GV60은 공장에서 설치한 무선 EV 충전 기술이 적용된 세계 최초(글로벌) EV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는 GV60으로 무선 EV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는 처음입니다. 2021년 4분기(2021년 10~12월)에 무선충전 인프라 시범사업을 시작할 계획이었습니다. 그것은 약간의 지연에 직면하여 그 연대표를 맞출 수 없었습니다.

    제네시스는 2022년 1월 3일 국내 3개소인 제네시스 강남, 제네시스 수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무선 EV 충전 시범사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 회사는 각 사이트의 EV 충전소에 무선 충전기를 설치했습니다. 시범사업 기간 중 각종 EV 충전사업장에 총 75여 대의 무선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WiTricity는 Genesis GV60용 무선 EV 충전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GV60 무선 충전을 시작하려면 운전자가 앞부분을 EV 충전 매트 위에 주차해야 합니다. 제네시스는 무선 EV 충전 전문기업인 미국 와이트릭시티와 손잡고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지원 주차장 바닥에 플러그 없이 GV60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네시스는 시범 프로그램이 성공하면 2023년 이후부터 혁신 편의 기능을 대량으로 상용화할 수 있습니다.

     

    정진환 현대차그룹 전기화개발그룹장은 2020년 E-GMP가 무선 EV 충전 기능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HMG는 플랫폼을 전기 트랜스미션 유닛을 수용하도록 업데이트합니다. 그는 론칭의 정해진 일정은 없으며 롤아웃은 시장의 반응과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2020년에 한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개발 중에 있으며, 저희는 본질적으로 무선충전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개발은 아직 양끝에서 진행 중이고, 개발이 끝난 후에야 이 기술을 대량 생산된 우리의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Chung Jin-Hwan, Head of the Electrification Development Group at the Hyundai Motor Group, on wireless charging feature for E-GMP

    제네시스는 차내 충전을 통해 발전된 전기화 리더십의 이미지를 구축하려 합니다. GV60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며 신기술로 경쟁 수준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무선충전소는 유럽 각국에서 시범 단계에 있으며 표준화와 광범위한 채택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제네시스는 그 추세를 정하겠다는 것입니다.

    GV60 구매자 전용 충전소

    테슬라 고객과 마찬가지로 제네시스 전기차 사용자도 S.한국은 전용 충전소에서 그들의 차량을 충전하는 편리함을 즐길 것입니다. mt.co.kr의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 전용 충전망을 국내 시장에 구축할 계획입니다.

    당초 제네시스 EV 충전소는 서울, 고양, 하남, 안성, 용인 등에 문을 엽니다. 확인은 없지만, 이들 충전소는 350kW에서 급속 충전이 가능한 800V 고전압 폴로 사양이 가장 높을 것으로 가정해도 무방합니다. 제네시스 EV 전용 충전기에 사용되는 기술은 고양 현대자동차 스튜디오에 위치한 현대차의 하이차거와 유사할 수 있습니다. 때가 되면 미국 등 시장에도 제네시스 EV 충전 전용 네트워크가 구축될 수 있습니다.

    아이오나티는 유럽 고속도로를 따라 350kW급 충전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나티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이들을 위해 BMW그룹과 다임러AG, 포르쉐AG, 포드자동차 등이 합작법인으로 결성된 고급 충전망입니다. 현대차그룹은 2019년 9월 주주가 됐습니다.

    가격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S. Korea에서는 GV60이 2021년 10월 6일 590만 원(5만84달러)부터 시판됐습니다. 아이오닉 5와 기아 EV6의 첫 해 럭셔리 대안의 연간 생산 목표는 ETNews.com 보고서에 따르면 2만 부입니다. 제네시스는 2021년 말까지 GV60 1190대를 판매했습니다.

    배열 제네시스 GV60 가격
    GV60 RWD 590만원 (50,084달러)
    GV60 AWD 6459만원(5만4006달러)
    GV60 성능 AWD 6975만원 (5만8,320달러)

    GV60은 섭씨 -7도에서 88.5%의 범위를 유지합니다.

    국내에서 실시한 실험 결과 제네시스 GV60은 2022년 2월 9일 실험 결과를 발표한 ET 뉴스에 따르면 초저온에서도 사거리가 88.5%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추운 겨울에는 주행거리가 더 빨리 줄어드는데, 여기에 현대적인 배터리 절연 기술이 접목됩니다.

    섭씨 -7도(화씨 19.4도)에서 GV60의 사거리는 470km(실온 내)에서 416km로 떨어졌습니다. 혹독한 겨울철 온도에서 사거리를 시험한 15대의 차량 중 GV60은 4위였습니다. 시보레 볼트 EV는 같은 시험에서 사거리가 414㎞에서 273㎞로 141㎞를 잃었고, 세단형제 제네시스 전기화 G80은 기온 하락에도 94.9%를 고수하며 최고였습니다.

    베스포크 제네시스 GV60

    제네시스가 스타일링, 보안, 기타 측면에서 독특한 요구사항을 가진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맞춤형 사업부를 구상하고 있다는 한국 보도가 나왔습니다. Jaguar Land Rover 특수 차량 운영(SVO), Aston Martin의 Q 또는 Bentley Mulliner처럼 생각해 보십시오.

    GV60과 같은 모델의 경우 제네시스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스타일링 및 기타 측면을 조정할 수 있는 개인화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회사는 장갑차를 만들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2021년 국내 홈페이지에 '제네시스 베스포크(맞춤형)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위한 채용 제의를 한 바 있어 현재 진행 중인 추측에 진실성이 있습니다.

    호주와 유럽을 위한 Genesis GV60

    호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상반기(2022년 6월)에 3대의 EV를 대륙에 출시할 계획이며, 그 중 하나가 제네시스 GV60입니다. 이제 그 회사는 전기 크로스오버의 우측 구동 버전을 구축할 것이 확실해졌습니다.

    제네시스 GV60은 상반기에 유럽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 원본:창세기

    제네시스는 GV60 출시에 대비해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고 호주 내 아웃렛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1년 7월 엠포리움 멜버른 쇼핑센터에 새로운 쇼룸을 열고 시드니 피트 스트리트에 소매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1년 10~12월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에 시승센터를 열고 올해 브리즈번에 새로운 쇼룸을 설립할 계획이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영국, 독일, 스위스를 시작으로 2021년 여름 유럽에 출시됐습니다. 도미니크 보쉬 제네시스 모터 유럽 총괄 이사는 "GV60이 유럽에 두 번째 전기차가 될 것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구대륙에서 GV60의 고객 배달을 6월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리의 첫 전기 제네시스는 올해 안에 유럽 도로에 세워질 것이고,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유럽에서의 첫해에 유럽 고객들에게 세 개의 제네시스 무배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 두 대가 더 뒤따를 것입니다.

    Dominique Boesch, Managing Director, Genesis (Europe), in May 2021

    제네시스는 지난해 런던, 뮌헨, 취리히에 유럽 최초의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이 지역의 주요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노르웨이에 이 회사는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사업전략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제네시스 사업전략팀은 제네시스 하이브리드카로는 아직 시일이 늦은 만큼 BEV로 도약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마존닷컴은 북미지역 제네시스 최고경영자(CEO) 델 로소를 인용해 2020년 10월 제네시스가 하이브리드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제네시스가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화석연료 발사를 중단하는 브랜드가 됩니다. 2021년 9월 2일, 2025년부터는 BEV와 FCEV만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30년까지 연소 모델을 단계적으로 폐지해 100% 무배출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2035년까지 탄소중립화를 목표로 모든 작업장과 생산공장으로 친환경성을 확대합니다.

    제네시스는 앞으로 8개 차종의 ZEV 라인업을 갖출 계획입니다. 이미지 원본: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는 앞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기존 2개 모델에서 8개로 확대합니다. 이 중 4개는 SUV일 가능성이 높으며, 티저 오른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Genesis Electrified G80, Genesis GV60에 이어 Genesis Electrified GV70도 2021년 말에 데뷔해 미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2021년 13만8756대를 판매했고, 올해는 20만대 이상 납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 겸 사장은 더 인베스터의 보도대로 2022년 제네시스 G90 출시 당시 한국 언론에 "(판매를) 21만5000~22만 대 정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enesis GV60 FAQ

    Genesis GV60 출시일은?

    제네시스는 GV60 북미 발사가 2022년 봄으로 예정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네시스 GV60은 어떤 EV에 도전할 것인가?

    테슬라 모델Y렉서스 RZ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메르세데스 EQB 등이 잠재적 경쟁자로 꼽힌입니다.

    GV60의 예상 범위는?

    GV60이 레인지 중심 변종에서 단일 충전(WLTP)으로 약 300마일(482km)을 주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네시스 GV60 EV 가격 출시일 외부 디자인 사양, 주요 이미지 원본:창세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