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 EUV VS 볼트 EV: 크로스오버 가격 출시일

GM은 2021년 2월 2022년형 쉐보레 볼트 EV(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습니다. 새로 고침과 함께 이 회사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크로스오버 파생 모델인 쉐보레 볼트 EUV를 선보였습니다.

 

목차

     

    미시간 주 오리온 호수에서 만들어진 쉐보레 볼트와 쉐보레 볼트 EUV는 2021년 5월 대리점에 도착했고, 그 직후 모델 생산이 중단됐습니다. 여기 종이에 해치백과 크로스오버의 차이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볼트 EUV 대 볼트 EV 화보 및 사양 비교가 있습니다.

    디자인

    쉐보레 볼트 EUV VS 볼트 EV: 크로스오버 가격 출시일, 신형 볼트와 볼트 EUV는 2021년 5월 딜러점에 처음 출하됐으며 GM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입니다.

    가장 분명한 차이점과 차별화 요소는 디자인입니다. 2단 헤드램프와 검은색 차체가 사방에 깔려 있어 볼트 EV 자체가 SUV의 견고함을 어느 정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볼트 EUV는 SUV와 비슷한 비율로 터프한 스타일링을 구현했습니다.

    볼트 EUV는 가짜 스키드 플레이트를 추가함으로써 더 지배적인 전방 페시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더 길고 더 근육질의 후드, 날카로움을 증가시키는 오목한 서페이싱이 있는 전조등 사이에 더 정의된 부분, 그리고 중간 부분에 메인 조명을 별도로 배치한 적절한 분할된 전조등 배치가 특징입니다.

    반응형
    쉐보레 볼트 EUV(아래)는 쉐보레 볼트 EV보다 약 6인치 길입니다. 이미지 소스: GM

    차체 길이가 길어지고 뒷문으로 이어지는 스트레이트 벨트 라인이 측면의 SUV다운 스타일링에 기여합니다. 뒷면에는 테일게이트와 선미 램프, 인조 스키드 플레이트의 에지어 디자인이 깔끔하게 연출됩니다. 볼트 EUV와 2022년형 볼트 EV는 조각된 그릴, 테일게이트, 스티어링 휠에 검은색 셰비 "보타이"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볼트는 주름 제거 전에 황금색의 체비 보위 엠블럼을 사용했습니다.

    실내

    대시보드, 시트, 도어 카드의 색상과 패턴에서 차이가 관찰되는 등 두 모델의 기본 실내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두 차종은 모두 10.2인치 직각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과 통합형 HVAC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8인치 대각선 재구성 가능한 계기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트 EUV는 열선내장 및 환기되는 프론트 시트와 열선내장 리어 아웃보드 시트를 장착합니다.

    3인치 추가 레그룸 외에도 쉐보레 볼트 EUV에는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미지 소스: GM

    사양

    길이 169.5인치, 폭 69.7인치, 높이 63.6인 이 쉐보레 볼트 EUV는 볼트보다 훨씬 길고 조금 더 넓고 큽니다. 105.3인치의 축간거리도 더 길입니다.

    쉐보레 볼트 EUV VS 볼트 EV: 크로스오버 가격 출시일, 쉐보레 볼트 EUV와 쉐보레 볼트 EV는 65kWh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공유합니다. 150kW(204 hp)의 토크를 생성하는 단일 모터와 266lb-ft의 토크가 프론트 휠을 추진시킵니다. 볼트 EUV는 EPA에 따라 247마일의 범위를 달성하며 볼트 해치백은 8마일 – 259마일을 더 갈 수 있습니다.

     

    EPA는 2022년 볼트 EUV를 인증하여 약 125 MPGe 도시, 104 MPGe 고속도로, 115 MPGe를 공급했습니다. 볼트 EV의 공식 EPA 연료 등가 등급은 MPGe 시 131개, MPGe 고속도로 109개, MPGe 120개를 합친 것입니다.

    GM의 슈퍼 크루즈 자율주행 기능은 쉐보레 볼트 EUV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미지 소스: GM

    캐나다에서는 2022년 쉐보레 볼트 EUV와 2022년 쉐보레 볼트 EV 고객(구매와 임대 모두)이 레벨 2(240볼트) 충전 홈 콘센트의 무료 표준 설치를 받았습니다. 듀얼 레벨 충전 코드(240볼트 32암페어 충전 코드)를 이용해 2022년형 볼트 EUV와 2022년형 볼트EV는 각각 약 40㎞(25마일)와 41㎞(25마일)의 사거리를 1시간 만에 얻을 수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 EUV vs.쉐보레 볼트 EV

    측면\사양 쉐보레 볼트 EV 사양 쉐보레 볼트 EUV 사양
    범위(EPA 결합) 259마길 247마일
    DC 고속 충전 범위 30분 이내에 최대 100마일 주행 30분 이내에 최대 95마일 주행
    전체 길이 163.2인치 169.5인치.
    전체 너비 69.5인치. 69.7인치.
    전체 높이 63.4인치. 63.6인치
    휠베이스 102.4인치 105.3인치.
    헤드룸 40.1인치(전면)/37.9인치(후면) 40.0인치(전면)/39.1인치(선루프가 있는 전면)/37.8인치(후면)
    레그룸 44.3인치(전면)/36.0인치(후면) 44.3인치(전면)/39.1인치(후면)
    숄더룸 54.6인치(전면)/52.8인치(후면) 54.6인치(전면)/52.0인치(후면)
    힙룸 51.3인치(전면)/50.6인치(후면) 51.4인치(전면)/50.2인치(후면)
    승객 볼륨 93.9 cu. ft. 96.5 cu. ft.
    카고 볼륨 16.6 cu. ft. (뒷좌석 뒤)/ 57.0 cu. ft. (뒷좌석 접힘) 16.3 cu. ft. (뒷좌석 뒤)/56.9 cu. ft. (뒷좌석 접힘)

    가격

    다듬다 2022년 쉐보레 볼트 EUV 가격 2022년 쉐보레 볼트 EV 가격
    1LT NA USD 31,995
    2LT NA USD 35,195
    LT USD 33,995 NA
    프리미어 USD 38,495 NA
    론치 에디션 USD 43,495 NA

    2022 Chevrolet Bolt EV와 Chevrolet Bolt EUV 출시 가격 Chevrolet.com

    2,000달러의 추가 가격, 12마일 거리, 1피트 길이의 부츠 볼륨의 절충에도 불구하고, 쉐보레 볼트 EUV는 넓은 객실과 SUV와 같은 디자인으로 우리의 표를 얻습니다. 게다가, 볼트 EUV는 기술력이 뛰어난 고객들을 위해 미국과 캐나다의 20만 마일 이상의 활성화된 도로에서 GM의 Super Cruise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자율 주행의 편안함을 독점적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볼트 EUV는 파노라믹 파워 선루프 옵션과 비교한 차이기도 합니다.

    2022년형 쉐보레 볼트 EUV와 2022년형 쉐보레 볼트 EV는 각각 3만3995달러, 3만1995달러로 출시됐습니다. 이미지 소스: GM

    판매의

    쉐보레 볼트 EUV VS 볼트 EV: 크로스오버 가격 출시일, 제너럴모터스(GM)는 2021년 시보레 볼트EV와 시보레 볼트 EUV를 합쳐 2만4828대를 납품했습니다.

    동영상 출처: 유튜브/하이옥탄만 해당

    2022년형 쉐보레 볼트 SSV 모델

    2022년형 쉐보레 볼트 EV SSV와 2022년형 쉐보레 볼트 EUV SSV는 GM 플리트 라인업의 일부입니다. 이미지 원본: gmfleet.com

    미국의 사법기관들은 EV를 채택하고 있으며 GM은 새로운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지난해에는 2022년형 볼트체보레 EUV와 2022년형 쉐보레 볼트EV를 '특수서비스 차량(SSV)'으로 제공했습니다.

    이 차들은 범죄자들을 쫓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경찰 추적 차량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비상용 장비(보조등 등)와 부서 무전기 전용 20, 30암페어 언더후드 회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 조명을 끄기 위한 보안 감시 모드 회로도 패키지의 일부입니다. 두 모델 모두 6개의 키 리모컨을 표준 장착해 여러 운전자가 번거롭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리콜

    GM은 2017~2022년형 볼트 EV와 2022년형 볼트 EUV 수천대를 화재 위험이 제기되자 리콜했습니다. 이 회사는 18건의 화재와 3건의 부상자를 발생시켰습니다. 일부 대상 차량의 배터리는 동일한 배터리 셀에 두 가지 결함 즉, 찢어진 양극 탭과 접힌 분리기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뉴스는 2021년 8월 26일 GM이 배터리 팩 부족 때문에 2022년형 볼트 모델 생산을 2주간 중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배터리 팩의 기술적 문제에 대한 영구적인 해결책을 개발하는 것 외에도, 현재 진행중인 반도체 칩 부족이 생산 지연을 야기시키고 있는 것은 아마도 GM의 문제를 악화시켰을 것입니다.

    2021년 12월 2일 로이터 통신은 GM이 오리온 조립공장에서 1월까지 생산 중단을 계속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2021년 11월 오리온 조립공장에서 한정 생산을 실시해 리콜된 차량을 수리하면서 고객들에게 차량을 제공했습니다.

     

    대체 배터리 모듈에는 미국에서 8년/10만 마일 제한 보증 기간 연장, 캐나다에서는 8년/16만 km 제한 보증 기간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LG화학은 리콜 비용 19억 달러를 배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메리 바라 GM 최고경영자(CEO)는 이 브랜드가 2022년과 2023년에 EV 생산을 상향조정해 40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볼트 EV가 이에 얼마나 기여할지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2022년 4월 재개되는 쉐보레 볼트 생산

    2월 15일자 디트로이트 프리프레스 보도에 따르면 GM은 4일부터 볼트 EV 생산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안전과 관련된 생산 중단일 것입니다. 시보레 볼트 리콜로 GM은 약 2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는데, 14만 대가 넘는 자동차들이 이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었기 때문입니다.

    체비 볼트의 미래는 불확실해 보입니다.

    그럴지도 모르니 CNET의 설명대로 볼트 형제들에게는 곧 길이 끝날지도 모릅니다. GM은 볼트EV와 EUV를 생산하는 미시간주 오리온 타운쉽 시설이 다른 건축물로 바뀔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시설은 2024년부터 GM이 2022년 1월 25일 발표한 울티움 기반 체비 실베라도와 GMC 시에라 EV의 두 번째 픽업 트럭 공장이 됩니다. GM은 이 설비를 업그레이드하는데 40억달러를 지출하고 있으며, 공장 전환 과정에서 볼트 쌍둥이의 생산이 재개될 예정이지만, GM은 이 시점을 지나 볼트의 앞날에 대해 말하지 않았습니다.

    더 많은 이유들이 볼트의 출발을 암시합니다. 스파크, 아베오 등과 유대감을 공유하는 기존 BEV2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겁니다. GM은 이 플랫폼에서 차세대 EV를 위한 새로운 BEV3/Ultium 아키텍처를 채택했습니다. 앞 단락에서 언급했듯이, 볼트 EV는 또한 GM이 수십억 달러의 비용을 들인 배터리 결함으로 인해 신뢰성 문제로 얼룩져 왔으며, 명판의 명성은 최고조에 달하지 않았습니다.

     

    곧 출시될 처비 이쿼녹스 EV는 볼트 형제자매보다 더 많은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GM의 현대적인 BEV3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전체적인 패키지 개선에도 불구하고 가격 면에서 볼트를 낮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슐랭 북아메리카 대통령이 차세대 볼트에 대해 말했습니다.

    다른 보도와 달리, 완전히 새로운 시보레 볼트는 여전히 선택사항입니다. 이 개발은 GM이 아니라 타이어 제조업체인 미슐랭에서 나옵니다. 알렉시스 가르신 미슐랭 북미법인 사장은 "미슐랭이 개발한 차세대 쉐보레 볼트(Chevrolet Bolt)에 무공기 타이어가 탑재되기를 바란다"고 CNN에 말했습니다. 올 뉴 볼트에 대한 대화를 듣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가신 사장은 2025~2027년까지 "그럴 것"이라고 말해 GM이 새로운 볼트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이 프로젝트를 위해 부품 공급업체들과 협력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GM이 파이프라인에 새로운 모델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이름으로, 아직 파트너와 소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쉐보레 볼트 EUV VS 볼트 EV: 크로스오버 가격 출시일.

    쉐보레 볼트 EUV FAQ

    시보레 볼트 EUV 출시 날짜는?

    쉐보레 볼트 EUV는 2021년 5월 대리점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배달은 2022년 4월경 재개될 예정입니다.

    쉐보레 볼트 EUV 가격은 얼마인가?

    쉐보레 볼트 EUV의 기본 가격은 USD 33,995(목적지 운임 포함)입니다.

    좋은 시보레 볼트 EUV 대안은 무엇일까?

    미국에서 만들어진 VW ID.4는 금색 보타이 대신 다른 것을 찾는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참고: 컴펜디움은 제너럴 모터스 미디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로 만들어지며, 경우에 따라 각도를 맞추기 위해 잘라내기도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